퍼블릭에프알

메모리스트 7회 줄거리뷰, 무당 진재규(조한철) 동백손 살인예언까지! 온실관리와 트릭 알아챈 유승호? 지우개 초능력 본문

기타/tv

메모리스트 7회 줄거리뷰, 무당 진재규(조한철) 동백손 살인예언까지! 온실관리와 트릭 알아챈 유승호? 지우개 초능력

ForReal 2020. 4. 2. 05:06
반응형



메모리스트 7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특종 뒤 숨어있던 카메라맨을

찾아간 동백-선미(유승호-이세영 분)


7회에서는, 진재규의 집을 압수수색하면서 시작하는데요.

마치 무당인양 살인예언을 하는 모습이

상황을 객관적으로 안보이게 만들어

더욱 궁금증이 들었어요.


극본 안도하 황하나

연출 김휘 오승열 소재현 


tvN 메모리스트


7회

줄거리 리뷰


기억지우개 



# 진재규 집 굴뚝에 숨겨져있던 제단,

무당처럼 살인예언하는 진재규


  걸어오는 카메라맨 진재규. 그는 기억스캔을 거부하고, 선미는 압수수색 영장을 내밉니다.


  진재규의 별장 굴뚝과 2층 난로를 본 동백은 굴뚝으로 가는 중간에 숨겨져있던 제단 발견합니다. 뼈들이 나란히 놓여있는 제단.


  진재규를 체포해서 조사하는데 진재규는 동백의 20년 전 기억 속 '여자'가 엄마인지 궁금하냐 맞추며 도발하고, 또 그믐달 까지 3명의 살인이 일어날거라고 기괴한 소리를 내며 예언합니다.


  그믐까지 열흘. 뼈는 동물사체인것으로 나오고, "오늘 밤" 살인이 벌어진다하고 돌아가는 진재규.




# 조성동과 연락해온 진재규, 다시 살인예언


  그날 밤. 해머엔터대표 오현탁이 죽은채 발견됩니다. 집행자는 때려 죽이는 모습을 캠코더로 녹화한 모습을 놓고갔습니다. 


  한편 진재규가 외출해서 건널목 너머의 아이를 보고있는것을 발견한 동백. 동백은 아이를 스캔해 애엄마가 진재규집 온실관리를 했고, 진재규가 폰을 몰래 쓴 것을 알아냅니다. 

  폰을 조사하니 방송국 사람과 통화한 기록이 나옵니다.


  그리고 진재규 집에 오는 조성동

  조성동과 동백이 입씨름을 하다가 잡으니, 진재규는 말해요. "모르겠어요? 죽은 셋의 공통점. 몸이 닿는거에요 형사님하고" 진재규는 다시 이상한 목소리로 죽음 예언을 합니다.




# 진재규의 트릭 알아낸 동백, '비밀통로'


  동백-선미는 온실관리한 부부에게서 진재규가 양수기 렌탈했고, 아이에게 폰을 선물한 사실을 알아냅니다.


  이후 동백은 '진재규 트릭'을 알아냅니다. 진재규가 소장한 단 한편의 영화는 비밀통로가 나오는 내용이었고, 그의 방에서 지질학 서적을 봤던 동백이었죠.

  동백과 선미는 진재규가 건물을 조성동의 아들 명의로 산걸 확인하고, 그 건물에서 양수기를 발견합니다. 그를 따라내려가니 '비밀통로'가 이어지고, 그 끝에 한 공간이 나와요. 이 통로는 진재규의 온실과 통해있어요. 

  진재규의 지하공간에는 오토바이 관련 용품들이 있고 동백은 이미 진재규가 나갔을 것을 추측합니다. 




# 범인에게 손이 닿자 기억이 사라진 형사들


  동백은 진재규가 우석도나 최풍원 희생될거라 추측합니다. 그런데 선미는 시체 곁에 힌트를 남겼던 패턴을 떠올리며 그 다음 타겟을 찾아냅니다.


  조성동 앞에서 펜을 빼드는 집행자가 보여요.

  그리고 그를 기다리고 있던 형사들. 그런데 형사들은 범인에게 손이 닿자 움직이지 못합니다. "여기가 어딥니까" "왜 여기서?" 기억이 지워진 형사들. 범인은 총을 겨눠요. (헐...)




+ 예고편에서는 선미가 타겟이 되어 유인하고? 동백이 잡는듯한?? 아닐까요?


+  한선미 총경이 복수하고 있다는 뉴스가 나오고, 차장은 선미에게 물러나 원격지원을 시키죠. 선미는 차장에게 조성동 사장의 전화가 오는걸 보고 오래된 사이냐 묻고 갔죠. 차장이 정말 과거의 그 경찰일까요? 그렇다면 나중엔 집행자의 타겟이 될까요?



+ 비밀통로 장면 때 긴장감 대박이었죠. 음악효과때문에 심장 졸아들었어요 ㅋㅋ


+ 총으로 누굴 쐈을까요? 구팀장 죽을것같죠 ㅠㅠ...그런데 집행자는 나쁜놈들만 죽이는게 아닌걸까요...


+ 기억지우개 살인마는 선미는 아니겠네요ㅋㅋ 동백과 함께 있었으니까요.


+ 살인마 빨리 잡았으면 좋겠는데 아직 7회니까 멀었겠죠? ㅠㅠ


+ 그나저나 진재규 트릭을 다시 생각해보면 웃긴거같아요. 동백이랑 조성동이 몸에 손대면서 싸우니까 그 앞에서 그걸 보다가 막 미친 연기를 하면서 손이 닿으면 죽었다고 한거잖아요ㅋㅋㅋ 조성동 죽일 생각으로 말이에요. ㅋㅋ 무당인척하면서 막 오토바이 달리면서 살인하고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아역 권은성(하이바이마마에서도 봤었죠)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수목 밤 10시50분 tvN 본방송하는 드라마 '메모리스트'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메모리스트7회줄거리 #드라마리뷰 #메모리스트리뷰 #유승호 #이세영 #조성하 #고창석 #윤지온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