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어서와 7,8회 줄거리뷰, 진짜 방국봉 컴백, 얼굴은? 새주인에게 가는 홍조의 사람 되는 법? 솔아 소개팅, 고양이 보호소 호러 본문

기타/tv

어서와 7,8회 줄거리뷰, 진짜 방국봉 컴백, 얼굴은? 새주인에게 가는 홍조의 사람 되는 법? 솔아 소개팅, 고양이 보호소 호러

ForReal 2020. 4. 2. 23:46
반응형



어서와 7,8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재선(서지훈 분)이 솔아(신예은 분)에게

문을 닫았던 이유가 나왔죠.


7-8회에서는, 재선이가 고양이를 보내야한다 말하고

솔아가 방향을 돌린 모습이 보였습니다.


원작 고아라

극본 주화미

연출 지병현 구성준


KBS 어서와


7-8회

줄거리 리뷰


인간이 고양이를 기르는 것이 아니라

고양이가 인간을 선택한 것이다


홍조(김명수 분)


# 버들도령 접는 솔아, "개같은 남자" 소개해주는 두식


  솔아는 어젯밤일에도 재선에게 괜찮은 척 인사합니다.


  연재 중단 공지 올리는 솔아. 솔아는 두식에게 "버들도령 접었어. 이재선도 접었고. 나 소개팅 시켜주라. 개 같은 놈."합니다.


  한편 재선네 카페에 '직원 구함'보고도 "니 돈은 안받아"하고 가는 홍조. 이후 인간홍조는 냄새를 따라 고갈비에 가서 몇그릇이나 먹고 돈이 없다합니다. 고갈비집에 가서 일하게 되는 홍조


 두식이 고갈비 주워먹는 홍조를 발견하고 '개다!' 느끼죠. 솔아에게 소개팅이라며 홍조를 보내는 두식




# 솔아-국봉의 소개팅(?)


  국봉이가 소개팅 상대란걸 알고 포기하고 밥먹으러 가는 솔아와 홍조. 

  길거리 야바위로 인형도 따고, 솔아가 먹고싶다한 떡볶이 먹으러가자더니 회전초밥집으로 달려가는 홍조. 



홍조와 고양이 할머니



# 고양이 데려간다는 재선, 사람이 되려는 홍조


  재선은 솔아한테 "고양이 데려갈 사람 생겼어"합니다. 홍조는 솔아가 고양이를 보낼거라는 말에 실망합니다. 


  홍조는 고양이를 보는 아이에게 고양이는 주인이 없고, 같이 있을 사람을 선택하는 거라 말해주지만 혼자있을 땐 사실을 말하죠. "거짓말. 선택은 사람이 하죠. 고양이가 아니라. 할머니도 버려진거잖아요. 나처럼. 난 이번에도 또 버려질거에요. .... 방법은 하나에요 진짜 사람이 되는 거"

  홍조는 아이에게 사람이 되는 법을 물어봅니다. 마늘 먹으라는 말에 먹고 탈이난 고양이홍조. 관심받고 싶어 사고칠 수도 있다 알려주는 수의사.





# 안가려 안자고 버티던 홍조, 거리에서 졸음이 쏟아지고


  홍조는 잠 안자고 사람이 되어 버텨서 안가려고 합니다. 홍조는 솔아의 "개나 키워볼까"하는 말에 삐져서 절대안잔다고 가죠.


  홍조는 다시 돌아오려면 솔아 물건이 필요해서 고양이 짐쌀 때 솔아의 물건을 넣죠. 하지만 고양이가 만약 돌아와도 돌려보낸다는 솔아의 말에 아무 말도 할 수 없는 홍조.


  고갈비 구우며 표정이 안좋은 홍조. 사장님은 연애상담인줄 알고 들어주죠. 어떻게 사람이 되냐 묻는 홍조에게 돈이 사람을 만든다며 월급 땡겨주는 사장님. 홍조는 떡볶이를 사갑니다.


  졸음이 쏟아지던 홍조는 걷다가 고양이쉼터에서 쉴까해요. 그런데 누군가 지켜보고있죠. (헐..) 고양이 죽었다는 말이 들리는데, 알고보니 그 누군가는 고양이 해코지하는 사람인가해서 잠복중이었다고 하죠.





# 울면서 홍조를 찾아내는 솔아


  울면서 홍조를 찾으러나가는 솔아. 


  집에 고양이를 데리러 왔다고 찾아온 재선에게 "그 고양이 없어 이제. 고양이는 그래. 떠날 때가 되면 스스로 떠나"말하는 인간홍조. 


  솔아는 재선에게 홍조 잃어버렸다 말하고, 재선은 "그렇게 방치한 것도 버린거야. 이번에도"말해요. 실망한 솔아가 말해요. "내가 버린건 홍조가 아니라 너야. 이재선."


  울면서 집에 온 솔아는 박스에 들어가 자고있는 홍조를 발견하고 울죠. ㅠㅠ '난 어쩔 수 없는 개다, 고양이를 사랑해 버린 개' 홍조는 여태 자기를 찾으러 다닌걸 알고 감동한 듯 하죠.



# "미안하지만 못줘" 거부하는 솔아, 새로운 웹툰이 되는 버들도령


  임신이 되어 고양이를 안맡기로 했다는 새 고양이 주인. 그 전화에 재선은 입양됐다가 파양됐던 기억을 떠올리죠. 재선이 갖고있던 바구니의 쪽지엔 '죄송합니다' 써있어요.


  솔아가 고양이를 찾았다며 재선에게 말해요. "미안하지만 못줘 안줄거야." "안돼 싫어하잖아." "좋아해. 홍조" 


  그리고 버들도령의 닫힌 문 앞에 동물들과 고양이가 함께있는 그림으로 바꿔 그린 솔아가 보이죠. "그리고싶은게 생긴 것 같다."










+ 외국에서 돌아온 진짜 국봉이 긴머리ㅋㅋ "방국봉씨" 누굴까요. 배우 연제형이라고 하네요. 

+ 배우 연제형은 드라마 황금정원(한기영), 으라차차와이키키2(김현성) 영애씨17(연제형), 붉은달푸른해(권찬욱) 역 등 청주대 영화과. 95년생 프로필.

+ 예고편 속 긴머리 사다리 위의 사람일까요?


진짜 방국봉씨??



+ 예고편에 10년이나 좋아한걸 알게된 홍조. 목도리 이야기를 알게되는 솔아? 그리고 진짜 방국봉이 집에 온 것 등이 보였어요!


+  고양이 일때 솔아의 "떡볶이 먹고싶다" 얘기를 들었다가 인간으로 변해 "떡볶이 먹으러 갈래?"하는 홍조였죠.


+ 이번회의 인간홍조 포인트 : 1. 꾹꾹이. 2.흘린 고갈비 뜯기 3. 길에서 야바위 맞추기. ㅋㅋ


+ "죄송합니다"하고 몇번이나 버려졌던 재선인데 "미안하지만 못줘"를 들은 재선은 이제 반대로 솔아에게 끌릴 수 밖에 없을 것 같기도하죠?


+ 우연히 마주치고 비타민음료주는 두식에게 설레는 지은.식이 집 앞까지 데려다주는줄알고 좋아죽는 지은. 두식은 지은이 도망가니 자기 싫어하는줄 알죠ㅋㅋ 진짜 같은 건물에 사는 두식인데. 짬뽕 간접키스도 있었죠. ㅋㅋ 


+ 이번 회의 삼각관계에서 솔아는 확실히 홍조를 택했죠. 재선에게 너를 버린거야 말하고, 버들도령 웹툰도 고양이가 나왔고요. 방향을 틀어버린게 보였는데요. 하지만 버들도령이 문을 열면 다시 삼각관계가 되는걸까요? 


+ 홍조는 솔아한테 고양이 그림자 놀이도 가르쳐달라하죠. ㅋㅋ 앞으로 솔아가 만들어줄지도 모르겟죠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소개팅 못하고 밥먹으러 가는 솔아-홍조 : ost : 주니엘-사랑에 빠졌나봐  ?"너랑 만난적이 있었나 낯설지가 않아 대답이라도 좀 해봐 뭐가 잘나 쳐다보질 않아 ....머릿속 맴돌아 ... think about you everyday ... 날 쓰다듬어줘 "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수목 밤 10시 KBS 본방송하는 드라마 '어서와'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드라마어서와 #어서와7회8회줄거리 #김명수 #신예은 #서지훈 #고양이드라마 #어서와리뷰 #어서와홍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