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어서와 9,10회 줄거리뷰, 찐 방국봉의 위협에 홍조(김명수)vs재선? 목도리 진실 안 신예은! 은지은x솔아 급친 본문

기타/tv

어서와 9,10회 줄거리뷰, 찐 방국봉의 위협에 홍조(김명수)vs재선? 목도리 진실 안 신예은! 은지은x솔아 급친

ForReal 2020. 4. 8. 23:42
반응형



어서와 9,10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솔아(신예은 분)가 재선(서지훈 분)을 놓고

새로운 웹툰 캐릭터를 그리기 시작했죠.


9-10회에서는, 진짜 방국봉이 돌아오면서

홍조가 말해야하나 고민했고요.

또 오해가 엮이는 모습들이

재밌었어요.


극본 주화미

연출 지병현 구성준


KBS 어서와


9-10회

줄거리 리뷰


고양이는 밖에 내보내

안으로 들어오고 싶어하고

안에 들이면

밖으로 나가고 싶어한다



# 집에 온 긴머리 방국봉, 여친인줄 아는 솔아


  홍조를 찾고있는 솔아 앞에 갑자기 나타나서 "좋아해"하는 인간홍조. "홍조도 너 좋아해." 웃어넘기고 이상해하는 솔아.


  동네에 온 방국봉. 카페 앞에서 재선과 인사합니다. 집에 오죠. 방국봉의 방을 열었다가 진짜 방국봉의 이불 속 긴 머리카락을 보고 여자인줄알고 놀라는 솔아. 실망스러운듯 기분이 묘한 솔아.



홍조(김명수 분)


# 목도리 보고, 재선의 오해 알아채는 홍조


  재선은 솔아와 만나 고양이를 찾으러 다닌걸 안다고 오해한걸 사과합니다. 그런데 마침 카페까지 나와있는 홍조. 문을 아무리 잠가도 나온다고 이상해하는 솔아.


  홍조 잡으러 따라가는 재선이 고양이 간식을 찾다가 목도리를 쏟아요. 목도리를 알아보는 인간홍조. 인간홍조는 목도리가 내꺼라고 합니다. "그 고양이 처음 주웠던게 나라서. 이 목도리 말아서 버렸더라고요, 쓰레기장에. 거기까지가 우리의 한계였고."말하는 재선. 홍조는 재선이 오해하고 있는걸 알아챕니다.


  인간홍조가 자신을 보고있자, 솔아는 "너 진짜 니 얘기 안한다. 맨날 나만 다 들키는 것 같고."하죠.



  지붕 위. 홍조는 오해란걸 얘기해줘야하나 고민하며 고양이에게 털어놓죠.



찐 방국봉


# 진짜 방국봉과 마주치는 홍조, 떠나기로


  문에 '방국봉 출임금지' 써놔서 진짜 방국봉과 솔아와 마주치지않죠ㅋㅋ


  방국봉과 마주치고, 진짜 방국봉이 나타나자 당황하는 홍조. 솔아도 진짜 방국봉이 있는 2층으로 가지만 인간홍조의 처세로 결국 마주치지않고 출근하죠. 


  반대로 진짜 방국봉은 홍조가 솔아남친인줄알고, 방국봉은 부모님한테 안말한다고 하면서 "지키려면 숨겨야하지만 너무 숨기려고 하면 아무것도 못지킬 수도"말합니다. "숨기는거 그만할게요"하고 떠난다고 하는 인간홍조.



  결국 홍조는 솔아에게 고백합니다. "나는 방국봉이 아니야" 솔아는 갑자기 존재부정하는줄로만알죠.



재선(서지훈 분)


# 목도리 오해 안 솔아 "그게 너라서야."


  홍조가 일부러 목도리를 꺼내놓고, 솔아가 목도리를 봅니다. 재선은 쓰레기장에 목도리 둘러 버린 아기고양이 얘기를 하고, 솔아는 남자아이에게 둘러줬다고 합니다.

  솔아는 이제 재선의 오해를 알아챕니다. 하지만 "오해 때문이 아냐, 그게 너라서야 이재선. 넌 항상 혼자 다 하지. 나한테 물어보지도 않고, 그게 너야. 그게 니가 날 대하는 방식이고." 말하죠.


  "니 옆에 있는 사람들 다 그렇게 몰아냈지? 사랑할까봐."말하는 솔아에게 아무 말 못하는 재선.




# 지은에 대한 오해 풀게되는 솔아


  부사장이 따로 부탁한 카드 디자인을 건네는데, 봉투 보고 오해하는 두식. 부사장은 솔아한테 지은의 일을 시키고, 영문 모르는 직원들은 지은만 욕합니다. 


  벤치에서 우울한 지은과 홍조가 우연히 옆에 앉게됩니다. 그런데 두 사람이 같이 있는걸 본 솔아. 오해합니다.


  지은과 술 마시면서 털어놓게 되는 솔아. 지은도 낙하산 아니고, 부사장에게 이른것도 아니란걸 말하게 되죠. 또 지은은 좋아하는 남자가 "오래됐고, 일방적이고, 붙었다 떨어졌다"얘기합니다. 그리고 벤치의 남자 아니고 고두식 좋아한단도 말하죠. ㅋㅋㅋ 급 친해진 솔아와 은지은.





# 집을 떠나는 방국봉, 진짜 방국봉 본 재선 "너 누구야"


  술취해서 이상한 일을 벌이는 솔아, 그 뒤에서 다 받아주고 있는 인간홍조. 


  솔아는 집에서 한 종이를 보고 놀라 방국봉에게 달려가고, 솔아가 진짜 방국봉과 마주칩니다. 재선도 진짜 방국봉이 집에서 나오는걸 봐버립니다. 당황하는 솔아와 재선. 


  홍조에게 "좋아해서 하는 거짓말은 거짓말이 아니고 예의래."알려주는 아이. 솔아의 집으로 다시 돌아가는 인간홍조. 


  솔아는 왜 그랬냐 물어요. 방국봉 이름을 방크루즈라고 이름 바꿔서 서운해하는 거였어요. 술취했던 솔아는 진짜 방국봉이 방국봉 친구인가했어요. 진짜 방국봉은 여자친구네서 지낸다고 나간다고 말했어요. 


  홍조에게 "그냥 계속 방국봉하면 안돼?"하고 쓰러지는 솔아. 그런데 그 때 들어와서 솔아를 받아드는 재선. "너 누구야"



+ 예고편에 홍조가 정체 말하는 듯 했죠! 재선에게 먼저 말할까요?


+  방국봉이 만든 계란후라이 자기해준걸줄로 알고 먹어버리는 솔아.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ost : 모트 slush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수목 밤 10시 KBS 본방송하는 드라마 '어서와'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드라마어서와 #어서와9회10회줄거리 #김명수 #신예은 #서지훈 #고양이드라마 #어서와리뷰 #어서와홍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