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슬기로운 의사생활 5회 줄거리뷰, 치홍거절 송화이유 조정석or유방암? 석형-상간녀오해, 추민하 고백취소? 익순에 차인 준완? 출산 남편노래 그대고운내사랑, 병원장 마피아 본문

기타/tv

슬기로운 의사생활 5회 줄거리뷰, 치홍거절 송화이유 조정석or유방암? 석형-상간녀오해, 추민하 고백취소? 익순에 차인 준완? 출산 남편노래 그대고운내사랑, 병원장 마피아

ForReal 2020. 4. 10. 02:38
반응형



슬기로운 의사생활 5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VIP병실의 일 알게된

익준(조정석 분)

응급 아이의 폭행 알게된

정원(유연석 분) 이었죠.


5회에서는, 세 건의 고백이

실패하게 되는 상황(?)들이 추측되면서

그 이유와 '이후'를

궁금하게 했어요!


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5회

줄거리 리뷰



정원(유연석 분)



# 체포되는 아동학대범


  아동학대 신고하라는 정원. 그 때 도망가는 애아빠, 결국 물통으로 잡아주는 송화. 

  재형이 형 제훈이가 엑스레이에 온통 부러졌던걸 말하는 정원. 다시 만나면 가만안두겠다하고 체포되는 폭행범. (또 나오는걸까요?) 사회복지사에게 전화해 아이들을 부탁하는 정원. 


  정원이 엑스레이 기록 가져온 배준희선생만 칭찬해줘서 맨발로 잡으러 갔던 겨울은 시무룩.



추민하(안은진 분)



# 장기매매 알선한건 석형아빠? 

# 상간녀 보고 오해해 고백 관두는 추민하?


  담당의료진 별로 다른 아들을 보여주며 가짜아들 안 들키도록 세팅을 했던 심의원. 그런데 가짜아들이 석형아빠 회사 직원이라고 합니다. 석형아빠가 장기매매 알선했던 것. (wow)

  석형아빠는 탈세로 100억 내기도 했다고. 정원에게 담배삥 뜯기도 했다고ㅋㅋ


  아버지의 상간녀가 석형에게 잠깐 보자고 전화합니다. 임신했다고 버티지말고 엄마 이혼 설득해달라 합니다. 


  그런데 추민하는 소개팅 그만하고, 고백을 생각하고 있다고 했는데, 석형에게 고백하려는 듯 쫓아갔다가 여자와의 모습을 보고 돌아서 갑니다. 


  (+ 추민하는 석형에게 중매선다는 환자를 보며 미묘한 표정이었죠ㅋㅋ 또 초록아이섀도에 연하남 사귄다고 해서 날라리처럼 보였는데 환자가 노래하는거 보고 감동하는 반전?도 있었고요. 속 여린거 숨기려고 화장을 세게 하는걸까요? 아님 화장 잘못하는데 굳이 병원에 좋아하는 사람있으니까 열심히 해본것?)

 (+ 한편 상간녀는 가정도 망치고 석형 행복할뻔한것도 망치고?)



석형엄마-정원엄마-주이사장?-병원장-정원

이사장-병원장-의사 모여서 마피아게임ㅋㅋ


# 정원엄마의 별장, 석형엄마 친구 만들어주려는 석형-정원


  정원엄마의 집. 직접 키운 나물만 가득한 건강밥상을 내는 정원엄마. 골고루 먹으라하는 정원. 가득한 영양제를 보며 약물중독이라하는 정원.


  정원엄마 집에 온 병원장과 주종수. 이사장 된 주전무에게 멸치 똥 떼라고 시키는 정원엄마( 65년지기 ). 국수에서 멸치똥 나오자 뭐라할까봐 몰래 먹는 주종수.ㅋㅋ

  오드리햅번 스타일의 석형엄마도 정원엄마집에 왔고, 정원은 다섯이 마피아 게임을 하자고 합니다. 중간에 간다던 어른들도 마피아에 몰입. 과몰입으로 마피아인 주전무 얼굴에 속인 배신감으로 쥬스를 쏟아버리는 정원엄마.ㅋㅋㅋ


  엄마 외로울까봐 보냈던 석형이었고, 재밌다고 또 온다고 하는 석형엄마가 나왔죠.



  (+ 주종수도 사별했고, 정원엄마도 사별했고, 석형엄마도 혼자 지내는게 나왔죠. 외로운 분들 자리 만든 정원인것 같죠? 엄마들이 아들 외로울까봐 사귀는 사람 물어보는 마음이나, 아들들이나 똑같은것같죠?)


  (+ 한편 얼굴이 빨갰다는 병원장이었죠ㅋㅋ 혹시 석형엄마와 불타는 청춘될까요?)


+  송화에게 석형이 방 치워놨다고 자고가라하는 석형엄마. ㅋㅋ 송화민망ㅋㅋ그런데 정원에게도 그러는 정원엄마의 모습을 보아 그냥 나이먹도록 혼자인 자식곁에 아무나 붙여놓아보는 엄마마음인가 했는데요. 한번 더 생각해보니까 석형엄마 본인이 외로움을 많이 느낄수록 자식도 외로울것이라고 생각해서 자꾸 송화송화 이야기 꺼낸것같기도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 마음을 이해한 정원이 불타는청춘 자리를 만든거 아닐까요?




노래 출산산모 남편(윤병희 분)



# 그대 고운 내 사랑


  다음 환자들의 이야기는 '그대 고운 내 사랑' 노래와 함께 볼 수 있었죠. 


  출산할 때 노래불러도 되겠냐 묻는 환자남편. 출산한 후 남편은 노래해줍니다. 부끄러운 아내. (+ 감동적인 동시에 웃겼죠ㅋㅋㅋ 감동의 눈물과 웃음이 나오는 장면이라니ㅋㅋㅋ) 


  흉부외과ER. 하루벌어 하루사는 심내막염 환자 부자. 전화받자 돈 걱정부터 하더니, 병원에 도착해서는 제일 비싼걸로 넣어달라하는 환자의 아버지.


  모야모야병 (만성 진행성 뇌혈관 질환) 병의 5살 환자 건이. 발작이 오니 울리면 안되는 병. 그리고 중환자실, 울어도 되는 모습에 기뻐하는 아이의 부모들이 나오죠. (수술이 잘 된듯?)



+ 출산하고 남편이 부른 노래, : 그대 고운 내사랑-이정열 : 가사 "세상에 지쳐가던 내게 그대는 다가와 가물어 갈라진 가슴에 단비를 주었죠 잊었던 희망의 노래가 새록새록 솟고 그댈 그리며 사는 날들 꿈만 같아요 그대 고운 내사랑 오월의 햇살같은 꿈이여 그댈 기다리며 보내는 밤은 왜이리 더딘지 그대 짊어진 삶의 무게 가늠하지 못해 오늘도 나는 이렇게 외로워 하지만 가시나무숲 서걱이던 내가슴 치우고 그대를 쉬게 하고 싶어 내 귀한 사람아"



송화-치홍


# 치홍에 "하지말라"는 송화, 유방암때문? 무슨 생각일까?


  도선생사는데 안가고 송화와 점심 먹겠다는 치홍. 송화 책상에 놓여있는 꽃.


  야근 중인 송화에게 디카페인 커피를 가져다주는 치홍. 나 좋아하냐 묻는 송화. "네" 고백하는 치홍. 하지말라하는 송화. "내 맘대로 되는게 아니라서."하고 가는 치홍. 



(+ 송화의 속마음이 궁금했는데요, 엔딩에 송화는 유방암 진료받는 중인게 보였죠. 병때문에 거리 둔 걸까요?

+ 그런데 예고편에는 아직 누구 만나고 연애하는데 시간이 걸린다고 하는게 보였죠. 그런데 그 말을 치홍이 익준에게 했죠. 익준은 생각에 빠졌고요. 그럼 설마 익준x송화되는걸까요?

+ 송화가 1년만 쉰다는 말도 예고에 보였는데.... )



익순-준완


# 준완의 드림카카오 고백


  인테리어 공사때문에 준완-정원이 익준이네서 지내게됩니다.


  그런데 서울 결혼식때문에 집에 온 익순. 새벽에 나갈 때 폰놓고 간 익순. 갖다주는 준완. 고맙다고 초콜릿 선물준다면서 준완의 손을 받치며 쏟아주는 익순. 익순의 그 손을 잡고 "내가 좋아한다고 말했던가? 오빠랑 연애하자"하는 준완. 


(+ 이 집 전개 빠르죠ㅋㅋㅋ)


(+ 과연 3개월 연애기록이 깨질 것인지, 익준에게 숨기며 만나게 되는것인지?_? 차이는건지? 궁금해졌죠ㅋㅋ 하지만 예고편보면 일단 차인것 같았죠ㅋㅋ 익남매가 속을 긁는다고했죠ㅋㅋ 익순이 엄청 웃기게 거절하는거 아닐까요ㅋㅋ)


(+ 친구들이 준완의 서랍속 초콜릿을 보며 애같다고 뭐라했는데, 혹쉬 준완과 익순의 과거 기억에 초콜릿이 있는걸까요? .... ㅋㅋ드림카카오 제작지원ㅋㅋ)




배우 고아라역의 고아라


# 과거 연인 고아라와 재회한 익준


  익순은 예식장에서 기획사대표와 만나서 여자연예인 고아라가 익준과 만났다는걸 듣고옵니다. 왜 헤어졌냐 물으니 익준은 말하죠. "만나면 밥을 안먹어. 수면제 먹고 자는 것 같고. 다른 세계에 있는 사람?"


  그런데 의사와 VIP환자의 딸로 다시 만나게 되는 익준과 고아라. (+ 어떻게 될까요? 고아라가 송화를 만났던 과거사를 들려주거나 그런거 아닐까요?)



+ 다음 회에 궁금해지는 점이 많아서ㅋㅋ 한 주 한 회 is 시청자 고문같죠ㅋㅋ


# 이식 못받겠다는 부모

+  심의원가족과 반대로(?) 딸 빈이에게 간이식 못받겠다는 형사 환자도 나왔죠. 익준은 오히려  부모를 설득하고요. 그리고 책임을 지려는 듯, 익준은 연달아 수술이 있는 피곤할 중간에, 위급한 병실에 들어가 돕는데요. 그 곳이 빈이아빠의 병실이죠. 잘 끝난 수술. 아빠가 미안하다며 모두 우는 가족. 눈에 마스크 쓰고 우는 익준. 심의원네와 반대되는 반응의 익준이었죠.


# 짠돌이 도선생, 혹시 사기당하나?

+ 짠돌이 도선생 이야기도 나왔죠. 월급 반을 적금에 넣는 짠돌이 도재학 선생. 1억 12만원 적금 받고 1억이나 있다면서 아내와 좋아하죠. 거하게 밥산다고 하더니 김떡순 사가는 도선생ㅋㅋㅋㅋ 2억 전세계약한다 자랑하는 도선생. 대학4수 사시6년이라는 도선생에게 사기 조심하라는 용선생. ..... 이후에 사기 당할것처럼 불안불안했죠. ㅠㅠ 저렇게 아껴서 모은 돈인데 말이에요. 제발 아니길 바라면서 보게되고요.


# 키스 소원은 이루어질까?

+  추민하(산부인과 2년차 전공의) 연하남친이 아빠 집안 물어봐서 정떨어졌다고. 크리스마스에 남친이랑 커플링하고 첫키스하는게 소원이라는데 석형과 나중에 하게될까요? (석형 생파도 혹시 민하가 준비한 것? )

첫키스 안해봤다는 겨울도 어떻게 될까요ㅋㅋ


# 정원x겨울 궁금, 또 송화가 영향미칠 러브라인 어딜까?

+  정원이 있는 집에 겨울을 초대한다고 하는 익준이었죠. (과연) 송화x정원x겨울이 되는걸까요?? 아니 송화는 그냥 러브라인에 다른 영향을 미치지않는 친구인게 맞겠죠? ㅋㅋ 아니 6회예고를 보면 익준x송화가 강력해보였죠.


+  새로온 천명태 교수. 환자들에게 무섭기로 유명한 사람으로, 환자의 질문 바로 컷.ㅋㅋ 환자의 아무말을 들어주는 석형과 대조됐죠. 만약 천명태 교수앞에서 노래했으면 바로 컷됐겠죠ㅋㅋㅋ


+ 익순이 태권도 1단이라 듣고 집에 가서 놀래키는 준완. 하지만 발차기로 준완안경 날리는 익순. (사실 15단이었죠ㅋㅋ 태권도만 1단이고 무에타이 검도 주짓수 등 한다고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밴드 익준이 부른 노래 : 밤이 깊었네 - 크라잉넛

+ 슬의 ost : 어반자카파 - 그대 고운 내사랑 (10일 공개. 출산할 때 남편이 부른 노래)


+ 딸 빈이 역에 배우 김가희. (드라마 열여덟의 순간 찬열역 영화 박화영으로 신인상 수상. 꿈의 제인 등 출연)

+ 석형아빠 상간녀=메모리스트 서상아...?(배우 이소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목요일 밤 9시 tvN 본방송하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슬기로운의사생활 #조정석 #정경호 #유연석 #전미도 #김대명 #드라마 #슬기로운의사생활5회줄거리 #드라마리뷰 #슬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