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슬기로운 의사생활 4회 줄거리뷰, 양석형(김대명) 마마보이 된 이유? 익순소령 불짜장 럽라x정경호? 아네스펠리 입막, 간이식쇼 심영수 성추행의원? 유연석 노룩심쿵 본문

기타/tv

슬기로운 의사생활 4회 줄거리뷰, 양석형(김대명) 마마보이 된 이유? 익순소령 불짜장 럽라x정경호? 아네스펠리 입막, 간이식쇼 심영수 성추행의원? 유연석 노룩심쿵

ForReal 2020. 4. 3. 02:49
반응형



슬기로운 의사생활 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익준(조정석 분)의 동생이

병원 응급실에 실려왔죠!


4회에서는, 석형이 마마보이가 된 이유가 보였죠.

사실 사회성 없어 보이는데

의사로는 섬세한 모습도 나왔고,

또 다른 비밀이 있을지

의문을 주기도 했습니다.


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4회

줄거리 리뷰



익순x준완 짜장럽라?


# 익순-치홍-준완 불짜장 러브라인?


  입원한 동생 익순 소령(곽선영 분)에게 가는 익준의 장면이 있었는데요. 


 1. "준완오빠 많이 늙었대?"하는 익순. 준완이 하루 다섯번이나 병실에 왔다고 하죠. 익순-준완은 '중삐리'때부터 알던 사이. 준완이 새 무서워하는걸로 익순이 놀리죠.


 2.병원에 제일 친한 친구 보러왔었던 익순. 익순이 거울보며 맞이한 그 친구는 안치홍. 자리를 비켜주는 준완? (러브라인이 더욱 궁금해지는데)


 3. 익순이 불짜장 먹으러 오라고 계속 말했는데, 정말 강원도 인제의 익순 부대에 찾아온 준완. "짜장면 먹으러 왔다고"말합니다. 


  러브라인 추리드라마 어렵죠ㅋㅋㅋ 익순이 치홍 좋아하고? 준완이 익순을 어릴적부터 좋아해왔고? 그걸까요?





# 5의사의 5무는?


  응급의 봉선생이 주인공 의사 5명에 대한 '전지적 동기 시점'을 풀어줬죠. 정원때문에 겨울이 열심히 들었고요.


  5명은 '5무'. 채송화 단점이 없다, 김준완 싸가지가 없다, 양석형 사회성이 없다, 이익준 꼬인게 없다, 안정원 물욕이 없다했죠. 


  선입견 없는 익준은 인턴 앞에서 이런 도시락을 돈주고 사냐 욕하는 나이많은 교수에게 뭐라해주는게 나오죠.

  또 물욕없는 정원은 재벌인데 잔액이 30만원.


 정원의 '본과때 연애'에 대해 물었지만, 늦어서 못듣고 가는 겨울이 나왔는데요. 그 연애과거사는 나중에 나오게 되겠죠!



익준(조정석 분)


# 아들에게 간이식 받는다는 심의원, 다른 공여자?


  VIP 병실 네개 다잡은 심영수 의원. 아들에게 간이식 받는다고 하죠. 아들 심명호는 익준과 아는 사이. 아들이 공여자라는 말에 "쑈라고 본다"하는 석형.


  아들은 병실에서 나오지않고. 아들이 까칠하다는 소문에 그런 놈 아니라는 익준이 보입니다.

  그리고 엔딩에, 부인이 아들 방에 간적이 없다는 것을 이상하게 여기는 익준은 수술전에 친구인 아들 심명호의 병실에 가서 처음보는 남자를 보죠. (+ 아들 아닌 이 남자의 간을 받으려는 계획이었겠죠?)



석형(김대명 분)


# 아네스펠리에 아기 입을 막으라는 석형, 오해한 추민하


  산부인과 회의. 무뇌아 분만(아네스펠리)을 맡는 양석형. 무뇌아기는 몇시간에서 며칠정도 산다고하죠.


  석형은 추선생을 따로불러 아기 입만 막으라고 지시합니다. 그 말에 추민하는 애 우는 소리도 듣기 싫은가 오해해서 석형이 또라이라고 뒷담합니다.


  분만할 때 크게 음악을 틀어놓은 석형때문에 아기 울음이 들리지않아요. "산모님은 끝까지 아이를 지키신거에요. 그것만으로도 대단하신거에요. 최선을 다하셨어요.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분만 후 말해주는 석형.


  그리고 출산 후 컴백해 석형과는 초면인(편견없는) 분만실 간호사가 뒷담하는 민하에게 했던 말이 나오죠. 석형은 아기가 우는 순간 산모에게 트라우마가 평생갈거라는 생각에 그렇게 한거였다고요.


  사회성 없는 석형이지만 사실 산부인과 의사로 섬세했죠. (엄마에게도)




비행기의 석형(김대명 분)


# 석형이 마마보이가 된 이유?


  석형이 절에 간 엄마를 업어주기까지 하며 마마보이가 된 이유가 풀렸죠.


  다리를 저는 석형의 엄마이고, 엄마 화장실갔을 때도 안절부절 부탁하는 석형이 나왔고요.

  원래 석형은 무뚝뚝했고, 엄마에게 독하고 무섭다 욕해오다가 한번에 변했다는 얘기가 나왔죠. "여동생 실족사, 아버지 바람, 엄마 뇌출혈" 겪으면서요.


  2018년 12월 여동생 지연이 실족사했다는 전화를 받았던 석형이 보였죠. 그리고 동생에게 가던 비행기에서 바로 못온다고 했는데 다른 여자와 있던 아버지를 발견했고요.

  사실 엄마는 아빠가 연말마다 내연녀와 여행다니는거 알고있었고 이혼 안한다고 했던 것이었죠.



+ 상상 그 이상인 석형이 아버지라고 했는데 설마 이번 회에 보인 것 보다 더한 일을 벌인건 아니겠죠? 이혼안해준다고...설마...?


+ 한편 석형이에게 심의원 얘기 꺼내지말라는 준완이었죠 그 이유는 뭘까요? 골프장 성추행 기사의 심영수 의원. 과 관계있을 것 같기도 했죠? 

+  왜 석형이한테 말하지말라고 했을까요? 석형이와 그 아들과 관계가 안좋았던걸까요? 석형이 여동생 실족사가 성추행과 관련있을것같기도? 혹은 아니면 석형엄마가 다리절고, 화장실 가는걸 걱정했는데 석형엄마와 성추행이 관련...?? 석형엄마가 비오던 날 나와있던 이유를 보면.... 더 큰 일이 있던 걸까요? 석형아버지와?


+ 석형에게 자꾸 송화 부르라는 석형엄마. 송화x석형이 되는걸까요 어떤 일 벌어질까요? 송화의 어떤 점이 마음에 드는걸까요?



+ 예고편은 추측이 너무 어렵죠ㅋㅋ 배우 윤병희(스토브리그 양원섭 역)보였죠.


+ 이번 회까지 의사들의 캐릭터를 소개한거고? 간이식 사건 - 폭행 사건이 나오면서 다음 회부터는 뭔가 다른 이야기가 나오게될까요?


# 캐논의 추억

+  봉선생이 소문 알려주는 '봉습살롱'에 온 안치홍-장겨울. 다섯이 밴드한다 알려주는 봉선생. 송화는 얻고자하는게 있으면 사기 잘쳐서 목이 안좋다고 속여 보컬을 하게 된 과거가 나왔죠. 석형이는 키보드를 앞부분만 반복해서 치는거 들켰다가 여동생에게 배운 캐논은 끝까지 친다고 했습니다. 캐논에 기타를 얹는 익준을 보고 눈이 빛나던 송화. 그리고 2020 이제 캐논을 제대로 연주하는 밴드.



# 정원x겨울 과자 심쿵

+ 익준이 엘레베이터 다음거 타라고 한 뒤에 정원과 마주치는 겨울ㅋㅋ 과자 잘먹는 겨울. 그쪽은 쳐다보지도 않으며 다 알고있었단듯 과자 더 주는 정원. 체하는 겨울. ㅋㅋ 노룩no look심쿵이라니....


# 폭행당한 아이 

+  급하게 병원에 갔던 정원은 식탁에서 떨어져서 병원에 온 아이를 보는데, 다음 날 아빠는 쌍둥이인데 교통사고 나서 왔다고 또 옵니다. 의심을 품은 정원은 아빠를 보낸 뒤 아이의 멍을 발견하죠. 정원은 어떻게 복수해줄까요?



# 에피소드 들?

+ 오프닝 : 간이식수술 받은 할아버지가 "수술받고 난 뒤에는 이상하게" 이야기를 하죠. 예방접종안하고 썬크림 안바르고 수술받은 뒤에 감기 걸리고 피부 안좋아진다고ㅋㅋ 다 들어주는 익준이 나오고요. 


+  홀아비가 된 익준. "애가 너무 좋아요" 여자친구 모네 엄마랑 와봤다는 가게. "엄마가 우주 안보고싶으면 우주도 엄마 안보고싶어. 우주는 아빠만 있으면 돼"하는 아들. 짠한 익준. 


+ 산부인과 : 갑자기 하혈을 해서 병원에 엄마와 온 환자. 말 못하다가 엄마 없을 때 돌변하는 딸 환자.ㅋㅋㅋ "착상혈은 아니겠죠? 엄마 알면 디지는데"ㅋㅋ 그리고 남친에게 비속어를 뱉었죠.


+  도시락 따는데 간호사에게 달려오는 환자들이 나왔죠. 간호사 밥 먹으려하는데 환자가 침대 안올라가서 밥 못먹는다고ㅋㅋ오는 에피소드도 있었죠. 극한직업이었죠. 


아이스크림은 왜


+  성당에 온 정원. 신부 답이 안와서 고민. 예상과 다르게 내쫓는 엄마. 또 교회에서 얌전하지 않은 송화. 교회 무대에서 혼자 신나게 춤추죠. ㅋㅋ 정원과 송화는 같은 종교일까요? 또 엄마와 절에 다녀오는 석형도 나왔죠. 성당-교회-절 셋이 모두 다른 종교인걸까요? 송화의 엄마는 어딨었을까?하는 생각이.


+ 추민하가 화장이 과한 이유는 7살 연하랑 만나기 때문이었을까요? ㅋㅋㅋ 볼터치보고 겨울이 물어봤죠. 초록색 아이메이크업이 그 때문이었을까요ㅋㅋ 혹, 나중에 남친 등장하는걸까요? 혹, 석형 욕하는 장면의 분장같은거였을까요ㅋㅋ


 샤워하다가 쓰러져서 응급실에 온 외국인 환자. 뇌출혈이고 오늘 수술해야하는 상태. 여권-소득증명이 없어 병원 지원이 안되는 상황을 알게되는 안치홍. 이를 알게 되어 키다리 할아버지(?)에게 지원-수술받게 돕는 송화. 정원인줄 모르고 있었죠.


+ 준완이 보여주라고 한 TOF 수술영상? (팔로4징??) '팔로 4 징후'는 어떤 선천성 심장병이라고 하네요.  



# 흥미의 포인트

+ 익순오빠 역할 목소리를 내는 익준ㅋㅋ

+ 키다리 할아버님.ㅋㅋㅋ

+ 수술 중에 졸아서 혼나는데 혼나는 중에도 조는 도선생ㅋㅋㅋ

+ "신부님 손님왔어요" "아~ 동생" "아니에요 잘생겼던데" 물공격ㅋㅋㅋ

수술 회의 분위기 반전. "아앙~ 수술하면 안돼?" 징징하는 정원. 

+ 밴드의 매운콩라면 : 98년도에 출시한 라면. 단종된 라면이라고.

+ 익준과 익순의 랩 주고받는 듯한 말싸움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샌드위치 PPL 가게 : 에그드롭


+ 우주 육아도우미 역 배우=그남자의 기억법 소속사사장 역 배우ㅋㅋ


+ ost 규현- 화려하지않은 고백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목요일 밤 9시 tvN 본방송하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슬기로운의사생활 #조정석 #정경호 #유연석 #전미도 #김대명 #드라마 #슬기로운의사생활4회줄거리 #드라마리뷰 #슬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