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메모리스트 10회 줄거리뷰, 덫 놓는 유승호x이세영 변수는? 진재규-윤이태 연변 인연? 총맞은 지우개 누굴까? 본문

기타/tv

메모리스트 10회 줄거리뷰, 덫 놓는 유승호x이세영 변수는? 진재규-윤이태 연변 인연? 총맞은 지우개 누굴까?

ForReal 2020. 4. 10. 04:52
반응형



메모리스트 10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지하통로의 진범을 본

동백(유승호 분)


10회에서는, 놈을 잡기위해

동백과 선미가 뭔가를

계획하는게 나왔죠!

하지만 변수가 나오게 됐고요.


원작 재후

극본 안도하 황하나

연출 김휘 오승열 소재현 


tvN 메모리스트


10회

줄거리 리뷰


트라우마 방아쇠





# 생을 통째로 잃은 윤이태, 진재규와의 과거?


  가면 뒤의 남자는 이름과 언어까지 잃어버린 윤이태였어요.


  2002년 연변. 윤이태는 형의 복수를 하러 조직에 갔고, 감금된 사람에게 독이 든 밥을 먹지말라고 알려줬어요. 그런데 감금됐던 사람은 진재규였고, 진재규는 당할뻔한 윤이태를 구해주고, 윤이태는 진재규가 위험할 때 구해줬습니다.


  진재규는 상아에게 일부러 거짓을 말하죠. 엄마는 좋은 사람이었다고요. 




# 덫을 놓으려 준비하는 동백-선미


  놈은 윤이태 의식 속에 세번째 살인 메시지를 남겼고, 동백은 수비 아닌 공격을 하겠다 합니다. "덫"을 놓겠다고요.


  이차장은 초능력 범죄 비밀로 하게 합니다. "산 채로 잡아, 국정원보다 먼저." 선미는 동백 지원을 허해달라합니다. 이후 "1차 캐스팅 완료" 전화하는 한선미. 그리고 2차 캐스팅? 진재규에게 찾아가는 동백.


  2단계. 피아식별.

  선미는 모든 사람의 알리바이 확인해 아군을 구별하겠다 합니다. 구팀장이 기자한테 동백 칭찬하고 있는데 사무실 안에서는 동백과 광수대 싸움났죠ㅋㅋㅋ 사실 동백은 싸움하며 알리바이 스캔한 것.


  선미는 지우개를 대비해 형사들에게 실시간 전송카메라를 줍니다. 그리고 세훈을 미끼로 덫을 놓을거라 계획을 말합니다.




# 진재규 미끼로 범인을 기다리는 특수본


  3단계. 미끼를 내걸어 유인하라.

  형사들이 진재규를 이송하는데 엄호하던 특공대가 급파되어 떠나버립니다.

  재판을 받는 진재규는 변호사의 도움에도 "나 안미쳤어요"합니다. 변호사의 귀를 물어 뜯고 스스로를 찌르는 진재규.  VIP 병실에 진재규만 보내고 통제하는 경찰.





# 이미 동백을 읽은 그놈, 선미-진재규를 노리고


  4단계. 변칙대응.

  해킹으로 병실이 노출되고, 광수대는 자리를 비웁니다. 선미는 구팀장에게 병실을 옮기게 합니다. 알고보니 병상에 누워있던건 진재규가 아닌 동백.

  그런데 동백이 있는 곳에 온건 심상아. 동백은 놈이 벌써 자신의 트라우마를 들여다봤고, 한총경이 위험하다는걸 감지합니다.


  진재규도 위험을 감지하 듯 한선미에게 사과하죠. "다시 그 상황이 와도 또 다시 죽일거에요. 당신이 겪은 고통 그건 내 업보니까. ... 놈이 내 기억을 아무리 지워도 희미하게 남아있는 것처럼. 냄새. 죽음의 냄새." 진재규 뒤에 있던 특공대가 그놈이란걸 눈치챈 듯 말하는 진재규. 

  진재규는 선미에게 특공대를 쏘라합니다. 선미는 특공대에게 관등성명을 대라 소리치고, 그는 말없이 선미를 공격하려 합니다. 놈이 선미를 쏘려할 때 진재규가 그에게 달려듭니다. 싸우다가 도망가는 그놈.


  동백은 그를 발견하고 도망가는 범인을 쏩니다. 




+ 예고편에 죽어가는 진재규 보였고. 핏자국 발견한 동백 보였고. 한 날 한시에 죽는다는 이야기? 위험한 곳에 들어가는 동백형사 등이 보였죠. 엄청 궁금해졌는데.....6일이나 남다니.😱



# 지우개 정체 엄청 궁금하죠

+ 혹시 범인 변대장인가하기도 했어요ㅋㅋ

+ 선미가 승진을 위해 충성서약을 하고 이차장을 믿는다하는걸 꼬집는 변대장. 이차장이 진심을 의심할거라고 말했죠. 자신이 의심 많이하고 있는데 말이에요. ㅋㅋ


+ 혹시 범인은 특수본 해커? ㅋㅋ 아니면  혹시 범인은 기억을 못읽게 하는 능력이 있는 윤이태?ㅋㅋ 윤이태 연기중일수도 있잖아요ㅋㅋ


+ 범인은 동백과 싸우던 광수대 형사들 중에도 있을 수 있지않을까요? 왜냐면 동백이 알리바이 체크했는데 터치할 때 범인이 동백이 알리바이 알아낸 기억을 역으로 삭제할 수 있으니까요. 느낌이 남아서 안되는걸까요?ㅋㅋ


+  동백을 곤란에 빠트려야하는 기자 강지은(전효성 분)도 취재하려는 모습이 나왔죠 ㅋㅋ 강기자는 그냥 보도만 하게되는걸까요?


+ 지우개놈이 진재규를 최근에 다시 한국으로 부른 이유가 뭘까요? 누굴 죽이게 하려고? 아니면 범인을 찾은 누군가가 진재규에게 복수하려고 부르게 한것? 


+ 메모리스트 웹툰 안보고 참고있는데 점점 힘들어지고 있죠ㅋㅋㅋ 궁금증이 커져가서요. 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수목 밤 10시50분 tvN 본방송하는 드라마 '메모리스트'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메모리스트10회줄거리 #드라마리뷰 #메모리스트리뷰 #유승호 #이세영 #조성하 #고창석 #윤지온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