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더킹:영원의군주 7회 줄거리뷰, 룸메장연지=야객궁인? 이림 도플갱어 이용법=HG 회장? 태을x이곤 공조수사 시작! 조영-조은섭, 루나-구서령 만남! 본문

기타/tv

더킹:영원의군주 7회 줄거리뷰, 룸메장연지=야객궁인? 이림 도플갱어 이용법=HG 회장? 태을x이곤 공조수사 시작! 조영-조은섭, 루나-구서령 만남!

ForReal 2020. 5. 9. 01:00
반응형



더킹 : 영원의 군주 7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이림(이정진 분)이 살아있다는걸

유추해낸 이곤(이민호 분)


7회에서는

같은 얼굴의 사람들을 이용하는

이림이 보였고,

두 세계를 아는 곤-태을만이

풀 수 있는 미스테리들이 더해지며

불안함이 커졌죠.


극본 김은숙

연출 백상훈 정지현 최지영


더킹 : 영원의 군주


7회

줄거리 리뷰





# 불길함을 느끼는 노상궁, 야객 찾기


  함께 이림의 재를 뿌렸던 곳에서 부영군은 노상궁에게도 진실을 말하죠. "그 사체는 근친왕이 아니었단 뜻일세. 역적 이림은 어딘가에 살아있네."


  진실을 안 노상궁은 빨간물감에 불길함을 느끼며, 어진화사에게 채색을 마무리하라고 전화도 하죠.


  그렇게 야객을 찾는 노상궁도 보였습니다. 


  구서령의 김비서(강기둥 분)와 만난 궁인은 여친 유정화(정하담 분). 하지만 일을 묻자 궁인은 여자가 왔던건 말했지만 물건은 안훔쳤다고 해요.

  노상궁은 진범을 찾으려 그 시기의 궁인~궁출입자 명단 모두 알아보라 지시하죠.






# 팩을 하고 죽은 여자와, 룸메 장연지


  사건 현장. 얼굴에 팩을 하고 누워있는 상태에서 불시에 당한 여자의 시신이 있습니다. 면식범. 깨끗하게 씻어놓은 칼, 냉장고엔 애인과의 사진이 있어요. 


  죽은 여자의 룸메 장연지는 경찰조사에서 죽은 룸메가 남친과 만난다해서 나가있었고, 또 장연지의 편의점 알리바이는 확인되죠. 또 남친은 박정구, 92년 6월6일생, 20대 후반이란 진술을 해요.


  또 죽은 사람의 룸메여자(장연지)와 제국의 한 궁인(하은미)은 같은 얼굴입니다. 


(+ 알리바이를 보면 두 사람이 한 세계에 동시에 있었을 것 같죠. 장연지 같은 얼굴의 제국인=궁인이 범인이겠죠? 면식범이라고 했으니까요. 그렇다면 장연지와 같은 얼굴의 궁인이 이림 사람이니, 태을의 명찰을 훔쳤을 가능성이 크겠죠? 단지 남친이 범인일까요? 아니면 남친과 도플갱어가 범인?)


(+ 편의점 앞에서 신문을 보고있는 이림의 운전기사였죠. 장연지 사건과 관계있을까요? 아마도 HG회장아들 죽일 때처럼 운전기사와 같은얼굴의 면식범이 같이가서 각자 한번씩 찌ㄹ,,,?)




# 도플갱어 움직여, HG 그룹 승계를 주무르는 이림 (돈줄?)


  경영승계 중인 HG 회장과 2세 박창호 전무는 이림에게 찾아오고, 회장은 "금친왕 전하" 인사합니다. (회장은 얼굴만 같은 제국사람인 것) 

  회장을 데려오라고 의뢰한건 그룹 승계하고 싶어하는 아들 박창호. 박전무는 가짜 회장에게 "등신 어디다 절을 해 내 아버지 얼굴을 하고!" 화냅니다.


  그런데 박창호는 진짜 아들 박병우가 나타나자 놀라죠. 운전기사와 진짜 아들이 박창호를 찌릅니다.


  그렇게 새 그룹 승계자를 만든 금친왕. 이후 이림 방엔 돈이 쌓여있죠.


  한편 운전기사도 자기 닮은 놈 데려올까 걱정하죠. (+ 잘하면 운전기사 배신 가능할것같죠ㅋㅋ)



(+ 이림이 자금을 위해 HG 그룹 승계를 이용한거겠죠? 그런데 박창호 전무가 말을 잘 듣지않자 찐아들 박병우를 내세운 거겠죠? 박병우는 어느 세계에서 데려왔을까요? 그냥 회장만 제국에서 온걸까요?)





# 도플갱어, 둘 중 하나 죽는게 룰?


  똑같이 생긴 사람 만나면 어떻게 할거냐 묻는 태을에게, 카페사장 명나리는 "죽여야지."합니다. 도플갱어는 둘 중 하나는 반드시 죽는게 우주의 룰이라 면서요. "세상엔 균형이 필요하거든. ... 세계가 둘이잖아? 그럼 반드시 한 세계가 다른 한 세계를 멸망시켜. 그게 우리쪽은 아니어야지."


  '새 신분증은 어디로 사라진걸까? 대체 누가 균형을 잡고있는가?' 생각하는 태을도 엔딩부에 보였죠. (+ 신분증은 루나에게 가게될까요?)




# 대한'민국'에 온 조영, 조은섭과 대면


  이번 회에 이곤은 은섭과 함께 대한민국에 넘어가죠.


  대나무숲, 곤은 막아서는 조영의 휴가를 이미 신청해놓고, "1과 0사이"를 확인시켜주겠다 말하며, 다른 세상으로 함께 갑니다. 


  곤을 그리워하던 태을은 집에 와있는 곤을 보고 달려가 안기죠. 

  태을은 곧 조영도 발견하고, 조영은 태을의 태권도장 사진들을 보며 루나가 아닌것과 평행세계를 믿습니다.


  태권도장에 숨어있다가 영과 은섭이 서로를 보고 놀랍니다. ㅋㅋㅋ 


  (조영은 군대를 안가도 된단말에 두번 쓰러지더니 이후에 곤에게 무릎도 꿇고 폐하의 국민이 되고싶다하죠.) 






# 이림의 평행인 '이성재' 찾아내는 태을


 "이건 우리 둘만 할 수 있는 공조수사야." 에 흥미가 올랐는데요, 태을과 곤만 같이 할 수 있는 수사가 나왔죠.


  태을은 곤에게 물어 K스타디움에 대해 확인하고, 소리샘을 곤에게 들려주죠.

  "두 세계가 이렇게 섞이면 안되는 거잖아. ... 그런데 이미 두 세계가 어긋나고 있고 난 그걸 알았고."하며 태을은 위험하지만 맡겠다 합니다. 


  곤은 태을에게 이림의 검안서 보여주며 설명해주고 나이, 혈액형, 지문이 일치하는 사람을 찾아달라해요.


  이림 지문으로 알아보니 요양원에서 24년 전 자연사 한 '이성재' 지체장애인.

  요양원에 가는 태을. 


  (+ 쇼핑백의 돈을 요양원 황원장에게 주라는 이림이었는데요. 원장에게 돈주고 소아마비 이신재를 자연사로 조작하게 했겠죠?)


  + 또 태을은 실족사한 조카의 사진이 곤과 같은걸 알아봤죠. (예고편에 곤이 이에 대해서 묻는게 들리고요!)






# 교도소에서 풀려나는 루나, 그를 찾아가는 구서령


  황실에서 조회한 사람 '루나'에 대해 구서령에게 알리는 비서. 루나는 어마어마한 전과인데 들어가자마자 출소를 한다고 해요. 자료속 루나 얼굴을 알아보는 구서령


  본가에서 온 소포. 구서령은 '대한민국'의 신문을 받고 가짜뉴스라 생각하고 놔두죠. (이림이 읽던 신문)


  절도죄로 교도소에 들어갔다가 출소한 루나 옆에 선 차. 구서령이 찾아와 인사합니다. "이거 돗댄데 어떡할거야?" 구서령 앞에 대치하는 루나.



(+ 황제가 세계를 넘을 때, 모니터 속에 자신과 같은 얼굴의 다른 모습을 보고 놀란 구서령이었죠. 혹시 루나사진, 신문, 비춘얼굴로 구서령이 다 눈치채고 교도소에 간걸까요? 아니, 애초에 교도소에서 풀려나게 한 사람이 구서령 아니겠죠? 아니, 구서령이 알고있었다면 루나에게 손내밀지는 않았을까요?)


(+ 조영에게 들어서 제국에 태을 같은 얼굴 루나가 있다는걸 알게된 곤. 하지만 다른 세계에 다녀와서 루나를 찾자했죠. 이거 혹시 타이밍 늦었을까요?)


(+  태을은 그 세계에 나 정말 없냐 곤에게 묻고, 자신이 있단걸 알아챘죠.)





# 태을x이곤의 7회 꽁냥


  이곤이 민국으로 넘어와서 연애도 빠지지않고 해줬죠 ㅋㅋ


  1. 일상 : 소맥타는 이곤. 폰 사주고 '어떤 상황에서도 도와줄 5명' 저장해주는 태을. 마주보는 앞에서 전화하는 곤. 곤은 이런 '일상'이 해보고팠다고 말하죠. 태을이 기미해준다하자 기미에서 일상이 먼거 안다고 안그래도 된다하는 곤이고요ㅋㅋ


  2. 곤이 인형을 타다준 곳에 가서 총을 쏘는 태을. 썬글라스=눈 감고도 다 맞춰서 큰 인형 타주는 태을. ㅋㅋ 


  3. 곤이 손잡으니까 "이건 생략해. 우린 또 언제볼지 모르는데"하고 어깨에 손을 두르는 태을.


+  황제가 중국 대사와 만나는 일정. 대사는 제국민의 중국 도시 무비자 입국 허가를 얘기하고, 황제는 답하죠. "누구든 어디든 언제든 가고싶으로 달려갈 수 있다는건 참으로 멋진 일입니다." 태을에게 가고싶어서 하는 말처럼 들렸죠.


+ 태을이 열일곱가지를 부탁하니, "오지말란 말 가지말란 말"하지 말아달라며 "부디 지치지말아달란 말 하는거야"하죠. (이곤은 장거리 연애 해본 것 같은데요ㅋㅋㅋ)



+ 신재의 총 실력 : 승진시험. 태을보다 더 잘쏘는 신재. 신재가 제국 넘어가면 총 엄청 잘 쏠 것 같다는 상상도ㅋㅋ 또 신재vs조영 총 솜씨 대결도 궁금해졌고요ㅋㅋ


+ 7회 신재의 짝사랑 장면 : 잠복하며 복권 긁어 5천원 당첨되는 신재. 신재가 옛날에 태권도장에서 받은 만원 어디에 썼냐 묻죠. 쌍수하려고 모았다며 눈짚어 보여주는 태을. 태을을 말없이 보는 신재. (떡꼬치 바로사먹는 태을과 5천만원 모은다는 신재가 달랐죠. 마음 모으고 있는 신재의 성향처럼 들리기도 했죠ㅋㅋ)


+ 신재가 말한 팀장님의 '고독'이란 말에 궁금해하는 태을.


+ 신재 과거기억 ? :   자신을 미행하는 차를 눈치챈 강신재. 어렸을 적 아팠을 때 울던 신재는 방안의 의료기기와 누런 벽지에 그려져있던 그림을 떠올렸죠. (제국일까요??) 만약 신재가 어릴때 제국에서 온거라면?? 대한제국보다 대한민국 의술이 더 좋아서 이림이 살려주고 그런건 아닐까요?? 신재의 과거 궁금해요. 헐 만약에 이림이 신재 살려준거라고 은혜갚으라하면 설마....


+ 사살 황명 : "여긴 우리의 삶이 없습니다"하고 돌아가자는 조영. 곤은 조영에게 이림에 대해 설명합니다. 그리고 두고간다며 "넌 그를 보는 즉시 사살해야한다. 황명이다."합니다. 어떻게될까요? 조영이 보게될까요?


+ 드레스업 서령 vs 매니쉬 태을 : 국무회의때 서령은 매니쉬한 의상을 안입는다고 하면서 궁금해하죠. "그 년은 난 뭘로 이긴거야." (+ 안 꾸미는 매니쉬 태을이 구서령을 이긴 것 같은 장면이 나왔죠 ㅋㅋ) "내가 당겼나 좀 밀자?"하고 황제에게 서면보고로 하겠다는 구서령이기도 했죠.


+ 인스타 탐정 : 명승아는 SNS로 김비서에게 정보 새나가는 루트 추적해냈죠. (같은 장소, 스푼에 비춘 것) ㅋㅋㅋㅋ 이 장면 재밌었어요. 실제와 비슷해서ㅋㅋ


+ 신재가 '홍대와 건대 사이'했던 말을 이제 이해하는 곤도 나왔죠. ㅋㅋ 


+ 같은 얼굴이 위험하다고 영-은섭에게 시간 나눠서 다니라는 태을.(과연 안걸릴까요?)


+ 조영은 은섭의 가족사진을 보고 놀라죠. 동생 은비까비는 처음보는 영. 이혼했다는 영의 부모. 그럼 제국에서 영이네 엄마가 이혼하고? 아이를 낳아서? 구서령네 가게 옆에서 사는것같죠? 그래서 구서령엄마네 생선가게에 애들이 왔겠죠? (혹시 그 쌍둥이 중에 한명이 나중에 총리가 되는걸까요?ㅋㅋㅋ) 다시보니 은비까비와 생선집 아이들은 다른 얼굴이었어요ㅠ


# 웃음 포인트


+  단발 된 명나리 보고 (승아인줄 알고) 놀라는 태을. 태을이 "나 잠복 아니고 진짜 어떤 남자 집에서 외박했었어"해도 안믿고 무시하는 나리ㅋㅋㅋ 웃겼어요ㅋㅋ


+ 민국의 조영 발견한 태을ㅋㅋ "머리는 꼭ㅋㅋ...." 조영같다는 식으로 캬캭하고 웃다가 알아채는 모습 웃겼죠.

+ 또 영이 들킬 일이 없다하자마자 바로 만나는 것도 살짝 웃음포인트였는데, 특히 같은얼굴의 은섭을 본 조영 "내 몰랐는데 내 좀 생겼네?" "진짜 몰랐어 어떻게 모르지? 주변에서 끊임없이 알려줬을텐데?"ㅋㅋㅋ


+ 곤이 은섭한테 천하제일검이라고 했다는걸 안 조영 서운ㅋㅋㅋ


+ 사격장 잘쏘고 태을허세 ㅋㅋㅋ '사격이란 표적지와 나 사이 공허한 우주 그걸 채워나가는 일'이라고ㅋㅋ



# 같얼 정리


+ 궁인=룸메 장연지 (죽은 사람이 누굴지가 중요할까요?)


곤의 말을 관리하는 남자는 의뭉스럽게 쳐다봅니다. 그의 얼굴은 ....? ??(어디서 봤더라)했는데..... 마부=형사 중 한 명맞지요? 다시보니 아닌 것 같아요ㅋㅋㅋ


+ 평행세계 사람들 점점 늘어나면서 바로바로 교차해서 안보여주면 헷갈리기 시작했죠ㅋㅋㅋ 사진속 남친 박정구=회장찐아들????? 인가해서 다시보니 전혀 다른 얼굴이었어요. 남친은 20~30대같고, 회장찐아들은 30후반~40대 인것같아요. 머리가 비슷했죠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명나리 카페 더앨리 텀블러-빨대? 더앨리 리유저블 텀블러 7000원


+ 태을이 곤에게 달려가 안기는 장면 ost : 다비치 - Please Dont Cry

+ 예고편 노래 : 화사 - Orbit

+ Maze-용주, I fall in love - 하성운, 연- 김종완, 자이언티 - i just want to stay... 등


+ 궁인(장연지) 배우? 배우 하승리 ( 최근 검색어를입력하세요www, 내일도맑음, 학교2017, 유령 등 출연, 아역데뷔 제빵왕김탁구 전광렬 딸, 청춘의덫 심은하딸 역할.)

+ 노상궁에게 명령받은 보안요원 역에 황세온(호구의연애)


+ 신재 아역배우 문우진?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금토 밤 10시에 방송하는 더킹 : 영원의 군주 드라마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더킹 #더킹영원의군주7회줄거리 #드라마 #이민호 #김고은 #우도환 #김경남 #정은채 #이정진 #평행세계드라마 #더킹리뷰 #촬영지 #ost #더킹줄거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