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부부의세계 13회 줄거리뷰, 준영(전진서)비밀에 경악 김희애x박해준! 해강병실 굴욕주는 여다경! 도벽-외박 이유? 본문

기타/tv

부부의세계 13회 줄거리뷰, 준영(전진서)비밀에 경악 김희애x박해준! 해강병실 굴욕주는 여다경! 도벽-외박 이유?

ForReal 2020. 5. 9. 03:22
반응형



부부의세계 13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태오(박해준 분)가

선우(김희애 분)와

역으로 외도하며 끝났죠.


13회에서는,

준영(전진서 분)이 더 엇나가고,

선우는 괴로운 나날을 보내갔죠.


극본 주현

연출 모완일 김성진


JTBC 부부의 세계


13회

줄거리 리뷰







# 그 밤 후, 떠나지말라 하는 태오


  '습관이었을까, 연민이 불러온 화해의 몸짓이었을까, 서로를 할퀴었던 비난에 대한 사죄였을까, 지난 날 잘못된 선택에 대한 후회였을까, 아님 그저 순간의 욕망에 굴복해버린 외로움이었을까'


  돌아가기 전, 없었던 일로 하자는 선우. 태오는 선우에게 급하게 떠나지말라 얘기합니다. 


  부산 채용공고 메시지를 받는 선우. 준영을 그리워하며 고민합니다.




준영(전진서 분)


# 해강을 때린 준영, 학교에 불려가 경악하는 선우


  준영이 PC방에서 자다가 밤을 새고 나가는 것, 학교에서 자는 것, 훔치는것 모두를 본 해강. 


  아침에 들어오는 준영에게 담배 냄새를 맡은 다경. 담배 피냐 선우에게 물어보는 태오.


  선우가 준영 담임의 연락을 받고 가니, 준영이 해강을 때렸다고 해요.

  준영은 해강이 물건 훔친 얘길해서 때렸다고 합니다. "실수였어. 엄마아빠도 하잖아, 실수?"하는 준영. 학폭위 열라고, 자퇴하면 된다하고 나가버리는 준영에 선우는 경악합니다.


  준영이가 그 집에 마음 못붙이는거 아니냐 묻는 선우





# 준영의 도벽-외박에 대해 알게되는 선우-태오


  선우는 해강의 병원에서 해강엄마에게 사과합니다. 해강엄마는 준영이 상습도벽이라 해강이 충고해줬다 말하죠. 이후 선우는 준영의 방을 뒤져서 훔친 물건들을 확인하게됩니다. 후회하는 선우.


  김윤기는 준영에게는 분노가 있었다면서 "해결하려면 현재를 보시는게 좋아요" 말해주죠.


  태오와 준영이 PC방에 사과하러 가니 사장은 "외박이나 안하게 단속 좀 잘하라구"말하고, 태오는 놀랍니다.







# 해강병실, 선우가 무력함 느끼게하는 다경. 태오 돌려세우고


  불안함에 태오폰을 훔쳐보고, 해강의 병원에 가는걸 안 다경은 해강엄마에게 전화합니다. 


  준영이 사과를 머뭇거리자 선우가 봐달라고 해강에게 무릎을 꿇습니다. 그 때 들어오는 다경. 다경을 반기는 해강엄마. 선우에게 그만 나가라하는 해강엄마. 다경은 절 봐서라도 용서해달라 부탁합니다. 일을 해결하고 선우를 무시한 채 가는 다경. 태오도 다경을 따라갑니다.


  다경은 태오에게 사실을 설명하고 "앞으로 준영이 문제 믿고 나한테 맡겨줘" 말하죠. 


  (+ 태오가 준영때문에 자꾸 선우와 만나서 불안했던 다경은, 자신이 보호자임을 명확히 주장하고 싶어서 그랬던거였겠죠?)



  "엄마만 없으면 간단해질 것 같아. 엄마 이제 가. 가고싶은데로 가."하는 준영의 문자에 주저앉는 선우. 





# 준영이 외박했던 이유?


  선우는 준영이 외박한 날이 태오와 만났던 날이란걸 알게됩니다. 그리고 놀라 준영에게 찾아가 묻죠 "그 날 혹시 엄마한테 왔었니?" "어" 두 사람을 보고 놀랐던 준영이 보입니다.


  아빠가 엄마를 걱정한다는 말에 준영은 이제와서 왜 다시 만나냐 따졌었죠. 또 사과한다고 용서가 되냐 따졌었고요.


  선우는 준영이 삐뚤어진 이유가 자신에게 있는걸 확인합니다.




+ 예고편에는 준영이 자신을 미워하자 힘들어하는 선우도 "선우 지금 어딨냐고!" 소리치는 태오도 보였죠. 


+  예림과 제혁의 식사. 제혁은 예림의 3년 된 옷을 새로 샀냐 예쁘다합니다. "그런 당신이랑 뭘해? 얼마나 우스워지려고 내가."하는 예림. 하지만 제혁은 결혼하느라 연애 건너뛴 걸 얘기하며 설득합니다. ".... 몰랐는데 내가 해보니까 알겠더라고. 티 안나게 보살피는 것. 니가 날 위해 했던 그 모든 일들이 우릴 지탱해주고 있었던 것. 승부욕 아니야, 절대로. ... 넌 그냥 받기만해. 그동안 쌓인 마일리지 받는거라 생각하라구."


+  설선생이 예림의 근종을 발견합니다. (정말 근종이겠죠?)


+ 병실에서 선우가 굴욕을 느끼는 장면에서는 해강엄마가 정말 나빴죠. 무릎꿇은 선우 무시하고 다경은 받아줄때....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금토 밤 10시50분 JTBC 본방송하는 드라마 '부부의 세계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부부의세계 #부부의세계13회줄거리 #김희애 #박해준 #한소희 #김영민 #박선영 #드라마 #부부의세계촬영지 #부부의세계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