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본어게인 15,16회 줄거리뷰, 싸패의 짝사랑 방법 장기용? 장마철 조종 천종범! 아빠 정성은 김수혁쪽지 범인? 공지철 살아있다? 본문

기타/tv

본어게인 15,16회 줄거리뷰, 싸패의 짝사랑 방법 장기용? 장마철 조종 천종범! 아빠 정성은 김수혁쪽지 범인? 공지철 살아있다?

ForReal 2020. 5. 13. 00:13
반응형



본 어게인 15,1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동생을 죽이려던 종범(장기용 분)을

다시 위로하는 사빈(진세연 분)


15-16회에서는

세 남녀의 어긋난 사랑이

계속됐죠.


극본 정수미

연출 진형욱 이현석


KBS 본 어게인


15-16회

줄거리 리뷰


인간의 길 짐승의길 2



장혜미


# 장혜미를 떠보며 신경전하는 종범


  장혜미(김정난 분)의 집에 간 종범(장기용 분).


  장혜미는 '폭풍의 언덕' 책을 보며 "파괴도 사랑하는 방식"이란 말을 합니다. 종범은 장혜미를 떠보려는 듯 '사랑하는 사람을 죽이는 것의 기분'에 대해 묻다가 말합니다. "저라면 누군가의 덫에 걸려 사람을 죽이진 않겠죠. 덫을 놓은 사람을 죽이면 죽일까" 

  그렇게 두 사람의 신경전이 계속되고, 장혜미는 그가 짐승처럼 물지, 인간처럼 본능을 거부할지 궁금하 말하죠. 


(+ 나비목걸이를 보면서 종범은 장혜미가 '공지철'로 문자보내는 사람이란걸 눈치챈 듯 했죠!)




김수혁 검사 - 천검사장


# 종범이 여학생을 태운cctv, 살인연습 증거?


  김검사는 물에 빠진 일에 의문을 가지면서 산천호 cctv를 확인하게 합니다. 사무장은 사건당일 낮 편의점 cctv 속 천종범 바이크를 찾아요. 여학생을 태우고 있는 모습


  김검사는 천검사장에게 cctv 사진을 보여주면서 천종범이 종우가 빠진 위치에서 똑같이 여학생에게 실험을 했던걸 말합니다. 그리고 경고해요. "천종범. 종우 다시 죽이려할겁니다."

  하지만 다시 천종범 일을 덮으려고만 하는 천검사장, USB 건네지않는 수혁.




과거의 공지철(장기용 분)


# 사형당한 후 멀쩡히 걸어나간 공지철?


  장혜미와 만나는 김검사.

  장혜미는 파티에서의 일을 묻고, 김검사는 천종범이 공지철 일을 카피하는 것에 대해 묻습니다.

  그러자 장혜미는 "근데 왜 공지철은 용의선상에서 배제하죠?"묻습니다. "사형당한 공지철이 멀쩡히 나가는 걸 본 교도관이 있어요"말하죠.

  그 교도관은 정성은, 사빈아빠. 실제로 사빈아빠는 영안실에서 갑자기 살아났던 공지철을 봤던 장면이 나오죠. 




김수혁(이수혁 분)


# 쪽지를 받고 탈출한 사빈아빠, 사빈을 걱정하는 수혁


  요양병원. 사빈의 아빠는 한 여자의 속삭임을 듣고 혼란스러워하다 병원에서 탈출합니다. 그를 만나러 왔던 김검사가 도로에서 정성은을 찾아냅니다. 사빈아빠는 "김수혁 옆에 있으면 네 아버지도 죽어"라는 쪽지를 받은거였어요.

  (+ 여자의 바이올린케이스, 김수혁 옆 쪽지내용을 보면 아빠 풀어준건 상아였죠? 이후 지켜보고있기도 했고요. 마지막에 그 모습이 나왔죠.) 


  김검사는 사빈에게 요양병원 바꾸라며 걱정하고, 사빈은 자신이 김검사에게 행인1,2일뿐이라고 그런건 자기 여자한테나 하라합니다.


  쪽지에 대해 들은 서태하가 정사빈을 찾아갑니다. 그 연락에 사빈에게 달려가는 수혁. 그래놓고서는 사빈을 모른척하죠. 그 모습을 재밌어하는 서태하.







# 장마철을 조종한 종범, 칼을 맞는건 수혁아닌 사빈!


  종범이 장마철의 병원에 찾아갑니다. 종범은 김수혁이 조작해서 변성훈을 만든것처럼 당신 형님을 조작하면 어쩌냐하고, 그 말에 장마철이 병원을 나서죠. (+ 장마철은 원래 칼받이로 살다가 서태하가 자신을 가족처럼 받아줘서 가족같은 사이.)


  사빈은 아빠가 써놓은 글 속 쪽지내용을 보고 술을 먹다가 수혁에게 전화하고, 수혁은 사빈을 데리러 갑니다. 


  그런데 김수혁을 찌르려고 기다리던 장마철이 그 앞을 막아버린 사빈을 찔러요. 사빈과 장마철 모두 건물에 와있는 위치표시를 보고 놀란 종범도 뛰어내려와서 그 모습을 목격합니다.



(+ 천종범이 장마철에게 김수혁을 찌르게 했는데, 사빈이 칼을 맞아버린거죠? 그걸 예상한 종범이 놀라서 달려내려온거고요.)



+ 예고편에 총 챙기는 수혁? 개가 파는 모습? 나비 타투? 파혼하는 수혁과 사빈을 사랑한다는 종범?


+ 종범은 누군가가 자신을 살인자로 만들려는걸 느끼는 것 같았죠. 장혜미과 장마철에게 하는말을 보면요.


+  이번회에도 종범 엄마 소름.. : 엄마는 종범을 불러 보는 앞에서 수영 못하는 운전기사를 물에 빠트리고 "엄만 절대 널 버리지않는다는걸 알려주려고 불렀어. 넌 단순히 1%가 아니야. 숨막히게 디테일이 완벽해." 하죠. 또 종범 엄마는 비행기티켓을 내밀고, 그렇게 혼자 보내져왔던 종범은 티켓을 돌려주는 것도 나왔죠. 종범 엄마는 종범을 마치 물건 다루듯 하는것같았죠. 엄마가 같이 있어주는 것 아니고 내가 직접 보내는 손이 가는거라는 것고요. 종범이 싸이코패스 유전자가 아니라 감정을 어렸을 때 못배우고 자란 것 같이 느껴졌고요. 


+ 공지철 진짜 살아있었으면, 종범엄마가 받은 정자기증자가 진짜로 공지철 것일 수도 있겠죠? 



# 싸이코패스의 짝사랑--;


+  서점에서 마주치는 사빈과 종범. 종범은 사빈이 읽는 '사랑을 끝내는..' 책을 덮고 커플들의 데이트 코스에 데려갑니다. 그리고 커플남자들의 표정을 따라하는 종범이 보이죠.


+ 종범의 이상한사랑 모습들이 나왔죠.

+ 종범은 사빈에게 위치추적장치 달아놓고 스토킹하고 있었죠ㅋㅋㅋ 

+ 또 종범은 게임하다가 손 놓지말라한 사빈을 떠올리며 "안놔 당신 손 절대"하죠.ㅋㅋ 사빈은 그런 의도로 한게 아닌데 혼자 의미부여하면서 다시 떠올리고 혼잣말하는 모습 ㅋㅋㅋ 

+ 점점 종범이 정상 아닌 감정 갖고있는 듯 보이는데요. 앞으로 집착이 심해질거같죠. 어떻게 받아들여야할지 혼란해요ㅋㅋ인간의 길과 짐승의 길 그 중간에 있는 종범인걸까요--; 


+  종범과 편의점 앞에서 맥주 마시는 사빈. 사빈은 설레는데 심장이 아프다 말합니다. 그러자 종범은 "그 사람 더 보지마요. 안보면 되잖아요. 그럴 수 있게 내가 도와줄게요. 사람은 변해요. (난) 안변해요. 난 내가 선택한 사람만 사랑하니까."말합니다. 여기까진 멋있었는데 '난 사람이 아니니까. 난 사람을 본 적이 없으니까' 뒤에서 생각하는 종범이 보이죠. 생각 속은 좀 무섭..


+ 지난 회에도 그렇고, 예물 보러가서 예물엔 관심없고 오르골에 눈이 가는 김수혁. 사빈만 떠오르죠. (정하은의 모습이겠죠?) (한편 상아 불쌍...)

+ 바이올린의 여자가 공지철의 눈을 갖고있었다고 하죠. 공지철아빠 공인우와 장혜미의 딸이 상아일까요 설마? --; 

+ 아니 그보다 상아도 수혁때문에 점점 집착하고 미쳐가는? 그래서 살인마가 되는거 아닐까요? 마치 유전자때문인것처럼 보이지만 결국 상황때문이라는 결론이 나오게 될까요?


+  서태하 동생 서성하. 서성하는 소아성애자?


+  사빈과 종범이 안고있는 사진을 찍는 의문의 남자가 보였죠. 이 남자가 본 이후 종범이 문자를 받은 것이고요. 장혜미의 심부름꾼이겠죠?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본어게인 촬영지 : 숲을그리다(자선연주회?), 신도림테크노마트, VR매직파크-드래곤플라이(데이트장소?)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월화 밤 10시 본방송하는 KBS드라마 '본 어게인'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본어게인15회16회줄거리 #본어게인리뷰 #장기용 #진세연 #이수혁 #김정난 #드라마 #환생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