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본어게인 21,22회 줄거리뷰, 전생자아자각, 이수혁-장기용? 장혜미-공지철 탈출과 아이? 서태하vs김수혁 복수전 시작? 본문

기타/tv

본어게인 21,22회 줄거리뷰, 전생자아자각, 이수혁-장기용? 장혜미-공지철 탈출과 아이? 서태하vs김수혁 복수전 시작?

ForReal 2020. 5. 26. 03:13
반응형



본어게인 21,2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폐교에서

수혁(이수혁 분)이

종범(장기용 분)에게 총을 쐈죠.


21-22회에서는,

시간이 지났고

다시 태어난

두 남자가 보였어요!


극본 정수미

연출 진형욱 이현석


KBS 본 어게인


21-22회

줄거리 리뷰


본 어게인




젊은 장혜미



# 공지철을 살리고, 탈출을 도왔던 장혜미


  한편 과거. 설원에서 남자들이 공지철을 데려갔고, 장혜미가 그걸 지켜보던 모습이 보입니다.


  과거. 공지철은 사형 후 시신인 척하고있다가 영안실에서 일어나 만년필로 교도관을 공격했고, 장혜미에게 연락해 도망쳤던 것이 나옵니다.


  장혜미는 성폭행해온 계부를 죽여준 공지철을 추종해 탈출을 도왔고, 뱃 속에는 공지철의 아이가 자라고 있었다고 하죠.


  그런데 장혜미는 공지철에 거짓으로 하은이 삼척병원에 있다 알려줘서 보냈고, 동시에 천검사한테 삼척병원을 알려줬어요. 

  하지만 천검사가 보낸 조폭에게서 도망치며 바다로 뛰어든 공지철.

(+ 전에 바다에서 부활하듯 살아난 공지철도 보였는데 그럼 그 장면도 상상이 아니라 진짜일까요?)




서태하



# 종범을 살리는 서태하, 그리고 1년 후


  폐교에 쓰러진 종범. 하지만 밖에서 지켜보고있던 서태하와 그의 수하 절름발이. 서태하는 폐교에 들어가 종범의 사진을 찍고 병원으로 데려갑니다.

  병원. 수술하는 종범에게 여권과 티켓을 주고 가버리는 종범 엄마. 그걸 뺐는 서태하. 


  1년 후. 사빈은 종범을 봤다는 얘길 듣고 종범을 떠올립니다. 종범을 그리워하며 계속 문자하는 사빈.


  산에서 유골 발견. 유골엔 심장이식 기구, 머리를 내리친 흔적. 또 노란우산의 '정사빈' 이름이 있어요. 사빈은 유골이 교살이라 분석합니다.



  반면 사빈은 수혁의 연락을 받지않아요. 범인이 천종범이라 우기고, 사람한테 총을 쏜 수혁에게 실망했기때문. 하지만 여전히 수혁을 보며 힘들어하는 모습이 보이죠. 


  백상아는 미술치료 선생으로 변장해서 사빈의 아버지에게 접근합니다. 천종범에게서 전화가 오자 두려워하는 백상아.






# 복원된 유골을 보고 '차형빈'이 된 김수혁


  이보소 유골을 3D로 만들자 차형빈의 모습이 나옵니다. 김검사와 똑같은 모습에 놀라는 사빈. 그리고 그 때 들어오는 김검사. 김검사는 복원 모습을 보고 칼에 맞은 듯 고통을 느끼며 쓰러집니다.


  쓰러졌다가 깨어난 수혁은 전생의 기억을 찾은 모습입니다. 현재 기억이 없고 차형빈으로 사빈을 하은이라 부르고 깨어난 주형사에게도 과거 사건 이야기만 하죠.


  오래된 미래 책방에 가는 차형빈.






# 기억없이 집에 돌아가는 종범


  서태하는 복수하자고 종범을 집으로 보냅니다. "말로 찔러. 이 집 주인은 바로 너야." 기억 못하지만 무의식으로 집에 돌아가는 종범. 종범을 보고 놀라는 엄마와 동생.


  언론사가 아들관계에 대해 파려하자 다음 주면 검찰총장되는 천검사장은 종범에게 잘해줍니다.


  한편 종범 중심으로 분위기가 흘러가자 불안해하는 동생 종우가 보여요.


  천석태는 종범을 따로 불러 어디에 있었냐 물으며 공지철의 사진을 보여주는데 말않고 뒤에서 웃는 종범이 보입니다. 


  종범이 가는 곳은 오래된 미래 책방. 그 곳에 있는 수혁을 발견합니다. 마주치는 두 사람.


(+ 수혁이 차형빈이 돌아온걸 보니 종범도 공지철로 돌아온 것 같았죠?)





+ 싸패는 공지철이 아니라 장혜미일까요? 공지철이 살인자가 아닌걸 알고있기도 했는데. '공지철이 진범 아니면 나도 곤란하다'는 보면 자신이 범인인거 아닐까하는 생각도? 아님 공인우와의 관계 때문일까요?


+ 여하튼 백상아는 정말 공지철과 장혜미의 아이였던 것?? 

+ 장혜미는 설마 공지철이 하은 찾으러 가자 질투나서 공지철 죽이라 한걸까요?


+ 이보소 유골의 비밀 밝혀졌죠. 장혜미가 시체처리하는 남자에게 '다음 생애에선 공지철처럼 태어나라'면서 차형빈 시신에 공지철의 책을 넣어주게 지시했던 것. 그리고 죽을 때까지 하은에게 주려던 반지를 쥔 손을 펴지않았던 차형빈.


+ 서태하의 동생 서성하도 김수혁이 자살하게 만든걸까요? 서태하는 종범에게 서성하가 자살하기 전 보낸 편지를 보여주며, 살려달란 말이 많던 편지 보내고 죽은 것에 의문을 말했죠.


서태하는 김수혁에게 복수하자 말했죠. 살려준건 고마운 서태하인데 이 사람도 또 종범이 살인하도록 이용하려 하는걸까요?ㅠㅠ 지금의 종범은 공지철이 된 것 같지만...


# 수혁 스스로 자신의 잘못을 알아가게 될 것 같죠. 


+ 수혁은 갤러리의 미술작품에서 형광물질로 따로 그려진 다리, 팔, 심장을 발견하고, 갤러리 압수수색하게 하죠. (갤러리 명의를 가진 강두철(?)은 은행에 있던 그 남자, 백상아-장혜미가 심부름 시키는 남자인 것 같았죠.)

+  사빈은 종범이 없는데 노란우산이 또 나오자 천종범이 범인 아니라 말합니다. 수혁은 사빈의 말에 종범이 범인이 아닌가 흔들리고요.


+ 또 예고편에 공지철이 차형빈에게 스스로 자기 죄를 밝히게 한다고 장혜미에게 말하기도 했죠!


+ 서태하가 키 큰 종범 들어올릴 때 ㅋㅋㅋ 엄청 길었죠ㅋㅋ


+ 종범엄마 또 대단 : 종범이 살아있는지가 아닌 종범의 뇌가 망가졌는지 사실이 중요한 종범의 엄마가 나왔죠. 뇌 다쳤으면 수술 동의 안한다고 했죠.ㅋㅋ 이번 회에도 대단했죠ㅋㅋ 종범이 가망없자 종우한테 학대가 시작된 통화도 나왔죠. 이제부터 즙 니가 먹고 미국 시민권자이니 유학갈 준비하게 했죠. 


+ 그동안 종범에게 준 그 즙은 물개즙...!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월화 밤 10시 본방송하는 KBS드라마 '본 어게인'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본어게인21회22회줄거리 #본어게인리뷰 #장기용 #진세연 #이수혁 #김정난 #드라마 #환생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