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쌍갑포차 9회 줄거리뷰, 경면주사의 환생 찾는 월주! 지옥행계약과 신목-아이 과거? 빙의 원형? 중전환생 박은혜 등장! 본문

기타/tv

쌍갑포차 9회 줄거리뷰, 경면주사의 환생 찾는 월주! 지옥행계약과 신목-아이 과거? 빙의 원형? 중전환생 박은혜 등장!

ForReal 2020. 6. 18. 00:45
반응형



쌍갑포차 9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택배기사와 얼음마녀의

한풀이를 해줬는데요


9회에서는,

강배의 영안문 일로

오해가 생기기도

또 큰 희생을 감수하기도

하는 인물들이 있었죠!


극본 하윤아

연출 전창근


JTBC 쌍갑포차


9회

줄거리 리뷰




원형


# 염부장의 손을 잡는 원형, 빙의?


  지옥에서 500년 견딘 원형. 그는 자신의 열망을 끊은 세자에게 고통을 돌려주려 세자의 열망인 월주를 끊으려한다 합니다.


  왜 자신의 편이 안되어주냐하는 아들을 막지 못하는 염부장. 염부장은 원형에게 손을 내밀고, 원형은 그 손을 잡아요.


(+ 염부장의 몸에 김원형이 들어간 것 같았죠? 이후에 염부장은 의미심장한 눈초리이고, 나쁜 짓하고, 편의점에서 라면 안먹기도 했으니?)




월주


# 강배를 위해 '경면주사'의 환생을 알려는 월주


  무당의 영안문을 열어주러 간 월주인데 문이 안열리죠. 알고보니 누가 귀인의 영안문을 닫아버린 일이 있어서 옥황상제가 아무도 영안에 간섭하지 못하게 한 거라고 해요. (월주가 한 짓 때문.)


  강배와 약속을 지키지 못하게 된 상황. 월주는 삼신에게 찾아갑니다.

  삼신은 찾아가니 양기로 똘똘 뭉친 인간, 즉 '경면주사'의 환생 정도는 되는 인간과 짝을 지어주면 된다고 해요.

  월주는 경면주사의 환생과 강배를 짝지어주고 싶어하지만 삼신은 '여자'란 말만하고 그가 누군지 얘기해주지않아요.


  지옥 가도 된다면서 격면주사 환생을 알려달라는 월주



준우엄마(문정희 분)



# 15년 전 잃어버린 아들을 찾아주는 쌍갑포차


  15년 전 잃어버린 아들을 찾는 준우엄마(문정희 분)을 본 강배는 포차에 데려갑니다. 


  준우엄마는 남편을 잃은 뒤 혼자 아이를 키웠는데 어느 날 사라졌다고 해요. 


  포차에서 이야기를 모두 듣다가 슬며시 나가는 염부장. 그러더니 납치용의자 주상철에게 먼저 찾아가서 월주에게 말을 못하게 하려고 주상철을 해칩니다. (한풀이 못하게 하려는거겠죠?)


  하지만 늦게 온 귀반장과 월주가 죽어가는 주상철에게 한 약물을 먹이고 과거를 봅니다. 주상철이 아이 준우를 데려가려다가 준우가 머리를 다치며 쓰러졌고, 주상철은 정신잃은 아이를 보육원에 데려다 놓은 것.


  월주는 준우를 찾아내 엄마와 만나게 해줍니다. 하지만 돌아온 준우는 무의식 상태로 병원에 있죠. 

  



강배 (육성재 분)


# 이용 당했다 오해하는 강배


  귀신이 보이는 강배. 무서워합니다. 그 때 염부장이 귀신을 처치해주죠. 염부장은 강배에게 월주가 널 이용하는거면 어떡하냐고 이간질합니다.


  그런데 강배가 포차 밖에서 체질개선방법 없단 말을 들어버리고 배신감에 가버립니다. 


  강배를 찾아낸 귀반장. 강배는 어릴적부터 저주받은 애라고 불린 과거를 얘기하죠. 보육원에서부터 모두 속을 털어놓으면서 오싹한걸 느꼈던 것. 그에 상처받았던 어린 강배가 보이고요. (애기인데..불쌍...)




월주(황정음 분)


# 아이의 영혼을 구하려 한풀이 중이었던 월주

# 지옥행 선택 계약서를 쓴 월주


  월주는 준우와 엄마를 보며 '좋겠다 당신은 기억할 아들 얼굴이라도 있어서. 난 기억하는 얼굴조차 없는데' 혼잣말했는데요.


  이후 삼신은 강배에게 월주가 그런 사람 아니라고오해를 풀어주면서 월주 아이의 얘기를 해줬죠.


  500년 전 월주가 죽으면서 자신도 모르게 신목과 자신 뱃 속의 아이 둘을 죽인 거였고, 그래서 월주의 아이가 신목의 한이 풀릴때까지 고통속에서 살게됐다고 합니다. 월주는 두루마리에서 그 내용을 보고 아이의 영혼을 구하려 신목을 대신해 한을 풀어주는 일을 하게 된 것


  그리고 삼신은 월주가 천기누설을 위해 환생의 기회를 박탈당하고 소멸지옥으로 가는 계약서를 썼다고 알려줍니다. 진심을 안 강배는 이 계약서 물러달라고 울면서 부탁합니다.


  강배는 포차에 가서 월주와 화해합니다. 월주는 강배에게 10만건 해치우고, 강배 체질개선하고 떳떳하게 가고 싶다 말해요. 





중전의 환생(박은혜 분)



# 중전의 환생 찾아오다?


  한 여자(박은혜 분)가 강배와 귀반장 뒤에 다가오더니 "이제야 만나게 되었군요! 세자저하!" 말합니다. 


  예고편에는 중전의 환생인걸 확인하는 월주가 나왔죠. (중전은 전생에서 월주를 고난에 빠트린 장본인이죠?)




+ 예고편에 쓰앵님 따라하는 귀반장ㅋㅋ 계약서 알게되는 귀반장. 등 보였죠.


+  강배에게 "일 하면서 쌓는 정" 으로 도와주려는 동료들. 하지만 어색하기만 해지는 강배와 여린. 둘 다 처음 키스라는걸 알고 강배는 기운이 나죠. ㅋㅋ 쉽지않은 러브라인이 계속 됐죠ㅋㅋ


+ 여린이 경면주사의 환생이겠죠? 그래서 강배x여린이 진실의 키스(?)하면 영안문이 닫히겠죠? 전에 강배x여린 뽀뽀한 뒤로 강배의 영안문이 귀신보이는 것까지 열린 것 같고(?)


+  월주는 엄마에게서 악귀도 쫓아주고 만병통치약이라는 '경면주사'에 대해서 들었던걸 기억하죠. 돌같은거였죠. 광물-보석의 모습이었죠. 면주사는 실제로 존재하는 광물이라고 합니다. 부적에 글자를 쓸 때 사용되는 수은화합물이라고 해요. 경면ㅈ주사 빨간색이었죠. 


+ 여린이 경면주사라면 여린은 그럼 보석의 환생인거네요ㅋㅋ 영물이지만. 전생이 보석이라고 하니까 신비롭고 예쁘게 느껴지죠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특별출연 문정희-정희태.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수목 밤 9시30분 방송하는 JTBC 쌍갑포차 드라마 줄거리 정리 + 감상후기 글 입니다.




#쌍갑포차 #드라마쌍갑포차 #쌍갑포차9회줄거리 #황정음 #육성재 #최원영 #이준혁 #드라마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