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쌍갑포차 10회 줄거리뷰, 세자와 귀반장(최원영) 환생반전-황정음 계약인수까지! 중전(박은혜) 이용 이준혁, 육성재 커플-신목예고? 본문

기타/tv

쌍갑포차 10회 줄거리뷰, 세자와 귀반장(최원영) 환생반전-황정음 계약인수까지! 중전(박은혜) 이용 이준혁, 육성재 커플-신목예고?

ForReal 2020. 6. 19. 00:41
반응형



쌍갑포차 10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중전의 환생(박은혜 분)이

두 남자에게

세자라고 다가왔죠!


10회에서는,

세자가 누군지 밝혀지고,

월주의 고통을 만들려는

염부장이 보였습니다.


극본 하윤아

연출 전창근


JTBC 쌍갑포차


10회

줄거리 리뷰




중전(박은혜 분)


# 귀반장=기억 있는 세자, 반전!


  전생. 월주를 내쫓고 김진 대감의 여식과 결혼시키려던 중전.


  중전이 "세자"라고 부른건 귀반장이었어요. 


  중전의 환생자는 사고로 의식을 잃었다 깨어난 후 전생을 기억하게 됐다고 합니다.

  "세자는 어째서 환생도 하지않고 이렇게 살고있나요?" "전생에 못다한 약속이 있어서 늦게나마 지키고 있는 중입니다." 


(+ 헐... 환생 안한 귀반장이었어요...!)



  세자는 전생에서 죽은 후 염라에게 월주 곁으로 보내달라 했어요. 죽마고우 목을 치고 스스로 목숨을 끊었던 세자. 하지만 원형을 죽인 일은 많은 사람을 살린 일이기에 저승 경찰청으로 간 거였어요. "실적이 만족스러우면 월주 곁으로 보내주마"했던 염라.


  포차에서 세자와 월주가 함께 있는 걸 흐뭇하게 보던 중전이 포차에 갑니다. 월주가 귀반장의 정체를 모르는 것에 중전이 놀라자, 귀반장은 '조력자' 역할이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 서로 과거도, 마음도 고백하는 여린x강배


  강배에게 여린 곁에 붙어있으라 하는 월주. 월주는 여린에게도 가서 강배랑 빨리 연애하라 참견하죠. 여린이 경면주사의 환생인걸 알게되어 그런 거였어요. 둘이 질척질척 사랑의 딥키스를 해야된다했던 삼신.

  월주는 강배와 여린 붙여주려고 귀반장과 이것저것 작전을 하지만 실패.


  마트에서 여린과 우연히 만난 과거 선배. 스킨십하며 소름돋았다는 남자 얘기에, 강배는 여린 손을 잡으면서 남친인 척 화를 내줍니다.

  이후 여린은 고백만 하면 좋아하는 사람이 도망갔던 과거를 강배에게 말하고, 강배도 자신의 과거를 나눕니다. 강배는 마음을 고백하고, 여린도 용기냅니다. "저 강배씨 좋아할래요. 좋아해도 돼죠?"




귀반장(최원영 분)



# 월주 지옥행 알게되는 귀반장, 계약 대신 받기로 하고

  10만건을 향해 2건 남은 상황. 

  귀반장은 10만건 채워서 월주 다 잊고 환생하길 바해서 강배에게 한풀이 시키는데, 월주 지옥가는걸 아는 강배는 하고싶지않다 반항하다가, "이모님 지옥 안보내려 하는거라" 말실수 해버립니다.


  월주가 10만건 해결하면 소멸지옥에 간다는 걸 알고 화가 나 나가는 귀반장.


  귀반장은 월주에게 소멸지옥 못보내니 한풀이 중단하라 합니다. "내가 왜 500년 동안 형사짓을 했는데. 어떻게 여기까지 왔는데. 난 절대 포기 못해!"하는 귀반장. 무슨 뜻인지 모르는 월주.


  귀반장은 염라에게 월주를 죽음으로 몰아넣은 자신이 월주의 중죄 인수 계약서를 자신이 인수하겠다고 해요. 

  포차에 와서 자신이 내부비리 딜로 천기누설 계약 해결했다고 자랑하는 귀반장.




신지예(중전의 환생자)



# 중전을 이용해 월주 고통스럽게 하려는 염부장(=원형)


  한편 염부장의 몸을 원형이 뺐었던 것이 보입니다.

  염부장은 뭔가를 계획한 듯 혼자말해요. "절절이 그리던 이를 앞에 두고도 미련 없이 떠날 수 있을까? 가슴 찢어지는 생이별도 재밌겠구만" 그리고 염부장은 신지예(중전)에게 가서 월주를 중전의 그승으로 불러 진실을 보여주라 합니다.


  신지예(중전)은 포차에 가서 고민을 털어놓는 척 월주를 그승으로 끌어들입니다. 그승에서 세자가 결혼 준비하는 걸 보는 월주, 그런데 귀반장이 월주를 데려나갑니다.


  원형은 중전에게 찾아가 진짜 모습을 보이고, 중전을 죽이겠다고 다가갑니다.




월주(황정음 분)



# 귀반장=이헌 알게되는 월주


  세자가 했던 말을 그대로 여린에게 하고있는 강배. 그걸 본 월주. 

  월주는 강배가 귀반장에게 배웠다는걸 안 뒤 그 동안 귀반장의 모습들 퍼즐처럼 맞춰집니다. 귀반장이 이헌임을 알아채는 월주. "누구냐고 너!"물어요.


  (+ 옥가락지 목걸이를 떨어트린 귀반장. 놀리는 월주였는데, 월주는 그 가락지가 자신 것인걸 언제 알게 될까요)



+ 예고편에 두 커플이 있는데 여린에게 손 잡지 말라고 하는 소리가 들리고? 신목 앞에 선 강배도 보이고? 염부장이 귀반장-월주 사이 오해하게 만드는 것 같죠?


+ 예고에 강배가 왜 신목 앞에 선 걸까요? 강배가 자신의 전생을 보게되는걸까요? ㅠㅠ 엄마아빠인거 알게되겠죠?ㅠㅠ


+ 유머 코디가 돼준다면서 쓰앵님인 척 하는 귀반장ㅋㅋㅋ (스카이캐슬은 배우 최원영의 전작이기도 하죠ㅋㅋㅋ) 그러고선 돌잔치=락페스티벌했죠....ㅋㅋㅋ


+ 월주가 자신이 곰이라고 하니 "삵 정도 되는 거 같은데"ㅋㅋㅋ


+ 복근 보여주려 했더니 아기런닝ㅋㅋ


+ 월주는 십만 건 하는건 '다른 이유'가 있는거라 했죠. 그냥 강배에게 둘러댄걸까요? 아이 얘기 안하려고?


+ 쌍갑포차 몇부작? 12부작이죠? 다음 주에 마지막 방송하겠네요. ㅠㅠ 해피엔딩이면 좋겠죠ㅠㅠ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여자목소리 ost : 조현아 - 우리가 함께했던 날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수목 밤 9시30분 방송하는 JTBC 쌍갑포차 드라마 줄거리 정리 + 감상후기 글 입니다.




#쌍갑포차 #드라마쌍갑포차 #쌍갑포차10회줄거리 #황정음 #육성재 #최원영 #이준혁 #드라마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