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쌍갑포차 11회 줄거리뷰, 강배(육성재) 정체=신목 엔딩? 경면주사 한풀이로 김원형 안 월주(황정음)! 갑분 소찬휘! 강여린 손 못잡는 이유? 본문

기타/tv

쌍갑포차 11회 줄거리뷰, 강배(육성재) 정체=신목 엔딩? 경면주사 한풀이로 김원형 안 월주(황정음)! 갑분 소찬휘! 강여린 손 못잡는 이유?

ForReal 2020. 6. 25. 00:57
반응형



쌍갑포차 11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귀반장(최원영 분)이

세자 이헌임을 눈치챈

월주(황정음 분)


11회에서는,

500년을 돌아

월주와 귀반장이

월주와 세자로 만났습니다!


극본 하윤아

연출 전창근


JTBC 쌍갑포차


11회

줄거리 리뷰




# 귀반장=세자에게, 500년의 애증을 쏟아내는 월주


  모르는 척 하는 귀반장 앞에서 물어보지 못하고 물만 마시는 월주.


  포차에서 괜히 화내는 월주와 눈치보는 귀반장. (월주는 어떻게 세자가 다시 자신 앞에 나타날 수 있나 화난거였죠. 미워하지만 그리워하는, 애증을 느끼는 듯 했고요.)


  귀반장은 강배가 월주에게 그 멘트 (세자가 월주 앞에서 했던 말)를 한걸 뒤늦게 듣고, 월주가 안 걸 눈치챕니다.


  월주는 귀반장이 눈치챈걸 알고 "재밌었어?"물으면서  500년 동안 담았던 말을 쏟아냅니다. 왜 지키지 못할 약속을 하고 힘들게 했냐, 우리 엄마를 왜 죽게했냐 "그렇게 다 빼앗아야 속이 시원했니? ... 나 뿐만 아니라 내..."

  그리고 월주는 "나한텐 중전이나 너나 똑같은 것들!"하고 귀반장을 내쫓습니다.







# 쌍갑주에 경면주사로 변한 여린, 남자를 내치던 이유는?


  산책하다 여린이 강배 손을 잡으려는데 "안돼 잡지마! 피해 떨어져!"하는 이상한 소리가 들립니다. 

  이 일로 울적해 퇴근하다 쌍갑포차에 가는 여린. 월주가 자리 비운 사이에 여린은 쌍갑주를 마셔버리고, 여린은 경면주사으로 변하죠.


  월주와 경면주사는 대화하고, 면주사가 손을 못잡게 한 원인인 '남자를 싫어하게 된 이유'가 나옵니다.



  조선. 늘 동굴 속에 있던 돌 경면주사는 밤에 여인의 모습으로 몰래 나가다가 한 남자(원형)를 만나 사랑에 빠졌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 남자는 경면주사 조각들을 받아가곤 하다, 돌캐러 동굴까지 찾아왔었다 해요. 경면주사로 왕을 바꿀 군사와 무기를 사들일 돈을 벌려던 것. 그렇게 그 남자의 망치에 경면주사가 죽었다 합니다.


  경면주사는 그가 꺼림칙했다며 '그가 칼 차고 신당집에서 나왔고, 무당도 죽이고 불까지 지른 일'을 말하죠. 그 이야기에 월주는 엄마와 김원형 이야기라는 걸 알고 충격을 받아요.





# 원형이 월주엄마를 죽인 이유?

# 끼워주지 못했던 가락지, 월주의 손에


  월주는 김원형의 원한과 역모에 대해 혼란스러워하다가 귀반장에게 직접 물어요.


  귀반장은 원형이 자신의 여동생과 세자를 결혼시켜 외척이 될 생각이었고, 세자가 월주에게 청혼하려던 날에 김원형이 월주의 집을 그렇게 만든걸 알려줍니다.


  그리고 그 뒷얘기. 세자는 원형에게 똑같은걸 느끼게 해주고싶어, 혼례식 도중에 역모를 꾸민 김원형을 끌어내 죄를 물었는데, 화가 나 직접 칼을 들어 김원형을 벴던 것이 보여요.


  혼을 바쳐서라도 지켜주겠다고 하던 세자가 보이고, 이번만큼은 그 약속을 지키고 싶었다는 귀반장이 나옵니다. 귀반장은 청혼할 때 주지 못한 가락지를 월주에게 끼워줍니다




# 소찬휘와 경면주사 한풀이!


  월주는 다시 여린에게서 경면주사를 불러내서 한풀이를 해준다합니다. (노래방 가서 노래 티얼스 부르는 중 진짜 가수 소찬휘가 등장하죠ㅋㅋㅋㅋㅋㅋㅋㅋ삼신이 자신이 점지한 소찬휘를 부른거라고ㅋㅋ)

  한풀이 이후에 강배 손을 잡아도 괜찮아서 좋아하는 여린. 안아보기도 합니다. 그래서 쌍갑포차 한풀이 99999명 달성합니다. 






# 정체 드러낸 원형에, 돌변하는 강배는 신목?


  포차에 온 염부장에게 "그런 견자가 나왔을까"하면서 김원형을 욕하는 월주. 그 말에 화가 난 염부장은 원형의 정체를 드러냅니다. 

  월주의 목을 조르는 염부장. 그런데 그걸 보고 말리던 강배가 돌변합니다. 포차가 지진난 듯이 흔들리고 어두워지고, 강배는 불꽃이 몸을 감싼 모습이 되어 있죠. 강배와 신목의 모습이 겹치고요.


  염라대왕의 전화에 '위'에 가는 귀반장이 뒤늦게 뛰어돌아오는 모습도 보입니다.



  (+ 강배 정체는 신목일까요???? 월주의 아이가 신목의 한이 풀릴 때까지 신목이 해야할 일을 대신해주는 저주를 받았었는데, 그 저주때문에 강배가 계속 사람들이 손만 대면 한풀이 당해왔죠. 그럼 강배가 사람이지만 신목의 역할을 계속 하다가 결국 신목과 하나가 된거라도??? 뭘까요? 강배의 정체 뭘까요? 아님 강배가 최근에 영안이 점점 더 열렸었잖아요. 영적능력이 커지던 것이고, 그러면서 신목에 좀 더 가까워진걸까요? 원래는 인간으로 환생한건데 말이에요. 결국 경면주사 여린으로 인해 강배의 영안문이 닫히면 신목의 힘도 없어지는거 아닐까요?)



+ 내일 마지막회가.... 제발 해피엔딩 👨‍👩‍👦🙏🙏


+  귀반장이 손다친 월주 손을 입으로 닦고 반창고 붙여주고, 강배는 그를 보죠. 결국 전생에 둘이 사귄거 알게 되고 충격받는 강배ㅋㅋㅋ 




+  같이 밥먹던 중 애기를 이뻐하는 귀반장. 그를 보던 월주는 하고싶은 말이 있는 듯 하지만 삼키죠. 애기가 있었는데 자살했단 이야기? ? 


+  귀반장이 대신 가는거 모르고 월주 지옥 풀려서 마냥 좋은 강배.


+  귀반장은 악귀가 10만명 건수 대상자를 죽이며 방해하고 있는 걸 알아채지만 염부장이 악귀인지 눈치채지 못하고 있었죠. 여린이 위험할 때도 뒤에서 나타나지만 못보고요


+ 여린은 강배를 만나면서 출근이 퇴근같다하는데 강배는 자신도 그렇다 하죠. ㅋㅋㅋ 사내커플의 좋을 때ㅋㅋ


+  전생에 눈 앞에서 아들이 죽는걸 봤던 김진 대감이 전쟁을 일으켰던 걸까요?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수목 밤 9시30분 방송하는 JTBC 쌍갑포차 드라마 줄거리 정리 + 감상후기 글 입니다.




#쌍갑포차 #드라마쌍갑포차 #쌍갑포차12회줄거리 #황정음 #육성재 #최원영 #이준혁 #드라마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