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쌍갑포차 8회 줄거리뷰, 줄리엣의 유혹과 얼음마녀 한풀이! 김원형-월주 관계? 세자 환생은 귀반장 힌트? 육성재 영안 본문

기타/tv

쌍갑포차 8회 줄거리뷰, 줄리엣의 유혹과 얼음마녀 한풀이! 김원형-월주 관계? 세자 환생은 귀반장 힌트? 육성재 영안

ForReal 2020. 6. 12. 00:10
반응형



쌍갑포차 8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환생위원회에서

염라대왕을 도와주고

포차로 복귀한 월주-귀반장!

(황정음-최원영 분)


8회에서는,

막장판 로미오와 줄리엣이 나오면서

그와 관련된 한풀이 에피소드가 나왔어요!


원작 배혜수

극본 하윤아

연출 전창근


JTBC 쌍갑포차


8회

줄거리 리뷰





귀반장-월주

(최원영-황정음 분)


# 웹소설 줄리엣의 유혹


  로미오와 줄리엣의 연극 모습으로 시작합니다. 중간 중간 연극 모습이 교차돼죠.

  택배 일을 하는 로미오, 아버지 사업 물려받으라던 줄리엣은 로미오의 아버지에게 고백하죠. "제가 사랑한건 로미오가 아니라 몬태규 바로 당신이라는 걸" 줄리엣은 로미오에게 "내가 니애미다"하죠ㅋㅋㅋ


  웹소설 '줄리엣의 유혹'을 읽는 귀반장과 월주였어요.



강배(육성재 분)


# 귀신이 있는 '얼음마녀'의 집에 간 월-귀-강


  한 방이 싸늘하다면서 잘 안팔리고, 집주인은 강배에게 반값으로 하라고 합니다. 그런데 강배는 그 집에서 "나가 여긴 내 집이야"하는 목소리를 들어요. 그리고 '얼음마녀'라는 이름의 우편물이 있죠.


  얼음마녀 작가의 사망으로 웸소설 연재가 중단됐다고 해요. 


  월주-귀반장-강배는 얼음마녀 집에 가보죠. 월주는 얼음마녀 작가귀신에게 작품 어딨나 말을 겁니다. 


  그런데 얼음마녀는 택배왔다는 소리에 달려나갔다가 실망해서 들어옵니다. 별거 아닌 걸 시킨 택배들이 많은 얼음마녀. 결국 얼음마녀는 자신의 이야기를 합니다.



얼음마녀(한소은 분)


# 사랑에 빠진 택배기사와 오해를 풀고싶은 얼음마녀


  매일 집에서 글쓰던 얼음마녀. 택배 갖다주다가 삐끗한 택배기사에게 파스를 붙여주고 물을 주고, 먹을걸 주고하면서 얼음마녀 보라는 택배기사 도영과 만나는게 낙이 됐고 친해졌다고 합니다.

  그런데 도영은 "택배기사가 눈에 차겠어? 이용해먹으려고 한거야"하는 보라의 말을 들어버렸어요. 보라는 소설 내용을 얘기한거였는데 도영은 오해한 것.


  보라는 말해요. "제가 줄리엣의 유혹을 쓰는 얼음마녀라고 얘길 못하겠더라고요." 그러면서 도영과의 오해는 풀고싶다 합니다. 

  포차사람들은 포차를 택배 차 앞에 세워서 도영을 불러들이고, 우유에 쌍갑주(?)를 넣어 그승에 가죠.

  그승에서 도영에게 줄리엣의 유혹 연극을 보여줍니다. 최종회에 스스로에게 솔직해지겠다고 사랑하겠다고 하는 줄리엣. 최종회는 도영을 생각하면서 쓴 것이었죠. 택배기사 이야기인 연극을 보며 모든 오해를 푸는 도영.


  도영은 보라의 집으로 가고, 월주가 두 사람의 대화를 도와줍니다. 





# 월주-세자-김원형의 과거?


  월주의 손을 잡으면서 월주와 세자의 인연이 생기는 모습이 나옵니다.


  월주와 달을 보면서 엄지와 검지로 원을 그리는 세자. 월주를 항상 집까지 데려다주던 김원형.


  중전에게 걸려서 궁에 못가던 월주. 월주의 집에 몰래 찾아온 세자. "무슨 일이 있어도 내가 너를 지키겠다"했던 세자.


  어머니가 당한걸 보고 가다가 김원형과 만난 월주. 팔이 다친 김원형은 자신은 자객과 싸움을 했다 말했어요. 그리고 "저하와는 다시는 만날 수 없습니다. 저하는 어머님의 뜻을 따라 혼사를 진행하겠다 말씀하셨습니다."했고요.


  악귀 김원형을 잡는 염반장. 악귀는 말해요. "아버지"


(+ 김원형이 월주 죽이러 갔다가 월주엄마 죽인걸까요? 그리고 만난 월주에게 거짓말하는것?? 설마 김원형에게 그 일을 시킨게 염반장이었던건 아니겠죠?)







# 월주에게 반복되는 고통


  전생 기억에 괴로워하는 월주에게 사람들 한풀어주는거 멋지다하는 강배. 들어줄 사람 해주겠다는 강배와 귀반장.


  달을 보고 원을 그리는 강배와 귀반장도 보입니다.


  월주는 달에 소원을 빕니다. "나 좀 이 굴레에서 벗어나게 해주라. 또 정들기 전에."




+ 예고편에 영안문 열어주려는 모습? 잃어버린 아들을 찾는 여자(배우 문정희?). 강배-귀반장 중에 세자저하 부르는 모습? 이용하려고 그랬냐는 강배 등이 보였어요. 


+ 이번 회에 강배 영안 이야기가 나왔죠. 귀신을 보고 귀신의 말을 듣는 강배. 그승을 왔다갔다해서 영안이 더 열린 것으로 추측합니다. 걱정하는 월주와 귀반장. 영안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 주에 나오는 것 같죠!


+ 줄리엣의 유혹 연극 장면에서 강배에게 "내가 니 애미다"하고 몬테규와 손을 잡는 장면이 나왔을 때 월주가 강배 엄마일 것 같았죠ㅋㅋ 죽기전에 사실 뱃속에 세자 아이 갖고있었고??


+  줄리엣의 유혹을 읽으며 "부모마음 살살 달래가며 집안 실권부터 잡고 그 담에 여자를 데리고 왔어야지 이렇게 앞뒤 안가리고 밀어붙이는건 응석이고 투정이야"하는 월주. 귀반장은 너의 그 사람도 그랬냐 물었죠. 세자의 이야기였죠.



#강배 피하는 여린?


+ 강배가 여린과 뽀뽀한거 모두 눈치챈 포차사람들ㅋㅋ  

+ 강배는 뽀뽀해도 도망을 안가서 이상해하는 여린. 여린은 "일종의 사고였어" 생각하려고 합니다.

+ 강배를 밀어주려는 마트 사람들은 회식을 하고, 여린은 결국 강배에게 안좋아한다고 "우리 착각에서 벗어나요" 말하죠.


+ 여린은 그동안 남자들이 모두 도망갔으니 방어기제 같은거겠죠?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얼음마녀 보라씨 역 배우 한소은(미스터기간제 출연)


+ 엔딩 노래 벤 - I'll be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수목 밤 9시30분 방송하는 JTBC 쌍갑포차 드라마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쌍갑포차 #드라마쌍갑포차 #쌍갑포차8회줄거리 #황정음 #육성재 #최원영 #이준혁 #드라마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