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나혼자산다 한혜연 마카쥬편 BGM노래? 물감 가격은? +한혜연 해탈어록 잼! +슈스스 김치볶음밥 팁? 본문

기타/tv

나혼자산다 한혜연 마카쥬편 BGM노래? 물감 가격은? +한혜연 해탈어록 잼! +슈스스 김치볶음밥 팁?

ForReal 2020. 7. 4. 04:42
반응형



나혼자산다 352회

슈스스 집콕놀이 편

방송 시청 후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슈스스편에서는,

집콕하며 마카쥬를 하는

한혜연의 모습이 나왔는데요


특유의 자조적인 입담을

웃음으로 승화시켜내는 부분이

여전히 재밌었어요



MBC 나 혼자 산다


슈스스 한혜연 집콕놀이편

마카쥬 하는 방법?

세월해탈 입담 폭소!





# 스산한 새벽의 윌슨 스타일링


  이번 편은 새벽부터 일어난 한혜연의 집에서 방송이 시작했어요.


  아랫도리 없는 곰인형 윌슨을 보다가 스타일링 해주는 한혜연. 고무줄 바지도 욱여넣고, 마이크로 미니백도 걸쳐주고, 스카프도 매줬죠ㅋㅋ 


  그걸 보면서 스튜디오에선 "누나 외롭구나" "무서워요 누나" 반응이 웃겼고요. 




# 집콕에 해보기 좋은 '마카쥬'


  "마카쥬"를 하려 준비하는 한혜연이 이후 나왔습니다.


  마카쥬라는 것은 페인트, 오일, 아크릴 물감을 활용해 물건에 그림을 그리는 일이라 설명했죠. 한혜연은 가죽으로 된 가방, 신발, 옷에 그림을 그려 나만의 디자인을 가질거라 했고요. 나름 업사이클링이었죠.


  마카쥬 방법?

  한혜연과 출장온 마카쥬 선생님은 미리 컴퓨터로 합성해보며 시뮬레이션 해보고 시작했죠.

  그리고 먼저 전용 펜으로 스케치 한 뒤, 색을 칠하고 또 칠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흰바탕을 칠해놓고, 그 위에 색을 칠하고 또 칠했죠.

  또, 도안을 뽑아서 안쪽을 오려내고 가방에 붙여서 스텐실처럼 그위에 물감을 찍어내기도 했고요.


  한혜연은 Super라는 말을 외국에서 '대박'이라는 말처럼 쓴다고 좋아해서 가방 위에 넣기도 했습니다.



  집콕했지만 마카쥬를 하면서 시간이 금방흘렀고요. 또 깔끔하게 완성된 마카쥬 신발, 가방, 지갑이 예뻤죠.


+  집에서 해보려면 가죽 위에는 '레더페인트(가죽용물감)'을 칠하면 된다고 합니다. (가죽물감은 25ml 6000원 정도의 가격)

+ 마카쥬 전용펜은 열 5~60도 이상 가해지면 지워지는 열펜이 있다고 하네요.

+ 마카쥬 클래스 찾아봐도 여럿 나와요!






# 자조의 입담잼


  마카쥬 선생님 옆 한혜연의 해탈&자조의 입담은 여전히 웃음을 자아냈죠. 


  전 남친이 토끼같은 새끼들 낳고 잘 살고 그의 부인이 심지어 자신의 팬이라는걸 말하는 장면에서 부부의세계 음악과 피 튀기는 자막의 분위기도 웃겼고요.

  이상형 얘기에 "머리없어도 돼. 머리는 요새 다 심더라. 심어주지뭐."하는 것도 해탈처럼 웃겼죠.


  다초점 렌즈 이야기부터 시작한 세월의 흔적이, 이어 허리를 못세우는 장면으로 이어지고 함께 나오는 슬픈 bgm과 울음 리액션도 웃겼고요.


  세월의 흔적 썰은 네잎클로바에서 이어진 걸스카우트와 안맞은 빵떡모자 이야기도 있었죠ㅋㅋ


  특히 마카쥬 선생님과 깔깔포인트 맞는 것도 웃겼죠. "55반이라고 할게요" "그럼 66이네 하하하하핫" 등이요. 거기에 더해지는 무지개 하하하 자막까지 발랄함을 더했습니다.






# 슈스스 김치볶음밥의 비밀팁?


  김치볶음밥을 하는 슈스스. 통조림햄 기름에 볶고, 위에 김치 잘라 볶고, 해동현미밥 넣고, 다 볶은 후 참기름-설탕 살짝 뿌렸죠. 마지막 터치가 팁이었던 것 같죠. 

  계란후라이 올리고, 사이드에 군고구마도 올려주기 까지. 맛을 상상하고 화면을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김치볶음밥이었죠. 




  기타 팁은

  박나래의 리조토 괴식(?) 팁 :  소고기 3분 수프에 밥 말아먹는 메뉴 추천.

  이시언의 가짜고기 메뉴 : 천원 햄 바싹 구워서 청양고추와 먹으면 삼겹살 느낌 팁

  도 있었어요ㅋㅋ


  이후 운동하는 대신 14층까지 걸어올라가며 하얗게 불태우는 한혜연. 이후 쇼파에 쓰러졌죠. 그렇게 쓰러지면서 한혜연 편이 끝났습니다. 시간이 빨리 흐른 느낌으로요.


+  한혜연 냉장고 ? lg디오스 4도어 노크온 얼음정수기 모델이 보였죠. 




# 슈스스 한혜연 편 BGM 정리


+ 완성하고 사진찍는 장면 : 선미 - 보랏빛 밤


+ 김치볶음밥 하는 장면 : 끌림 - 샌디 브라운


+ 주차장에 데려다주는 장면 : michelle shaprow - back down to earth : 가사 "I wanna take the bus today, And read a book along the way. And never-mind the place I'm going to, That's the thing I wanna do. Take you on the ride, Leave my blackberry aside."


+ 계단 오르기 운동하는 장면 :  워너원 -  활활


+ 소파에 누워 잠든 한혜연 : j래빗 - round & round "어느 한 밤중에 문득 잠에서 깨어 나의 보물 상자를 열어 보았네반가운 이름들 그 열 두해 다시 돌아갈 수 없는 그때를 추억하지"


# 웃음포인트


+ 기안84의 전통그림 있는 지갑을 보며 "어머 이게 무슨 십장생이니" (한국 악기 bgm이 나오고) 게다가 지갑에 주워주시면 10만원 사례한다 써놓은 기안84 ㅋㅋㅋ


+ "영어로 된 시집도 많이 샀어요. 아? 불어구나?"ㅋㅋㅋㅋ


+ 어플 보정 본을 보면서 "딴 년이지 그게"ㅋㅋㅋ


+ 오뜨꾸뛰르 ? 장인이 다 직접 만드는 하나밖에 없는 제품 (반대말=기성복, 프레타포르테) 설명도 나왔죠.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 포스팅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금요일 밤 11시 방송하는 MBC 나 혼자 산다 방송 시청후기 입니다



#나혼자산다 #한혜연 #슈스스 #나혼산 #마카쥬물감 #한혜연BG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