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출사표 5회 줄거리뷰, 쾌변 블랙코미디! 조례 공동발의 구세라(나나) 고동찬과 스틸앤 리벤지! 마음킵 서공명(박성훈)+윤희수-민재 4각로코 시작? 본문
출사표 5회 줄거리뷰, 쾌변 블랙코미디! 조례 공동발의 구세라(나나) 고동찬과 스틸앤 리벤지! 마음킵 서공명(박성훈)+윤희수-민재 4각로코 시작?
ForReal 2020. 7. 16. 13:12출사표 5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지방채로 두 당에서 간보다가
투표를 한 구세라(나나 분)였죠!
5회에서는,
조례 공동발의를 하는 과정에서
여러가지 블랙코미디가 나오는데요
고구마를 쾌변시키며 진행됐죠!
극본 문현경
연출 황승기 최연수
KBS 출사표
5회
줄거리 리뷰
# 찬성 찍었던 세라와, 무효표 찍은 건 누구, 이유는?
"나 무효표 아니라고!" 사실 월급 받으려고 지방채 발행 찬성 찍은 구세라였던 게 나오죠. 무효표찍은건 '내부 단속'을 위한 조의장이었고요. "중요한 일이 무소속 한 표에 좌지우지 해야 되겠습니까"때문인 듯 했죠?
한편 구청장은 마원구 스마트 윈시티 조감도를 보면서 "이게 선거 전까지 구색이 갖춰줘야" 생각중.
(+ 즉 핑계대며 직원 월급-저소득 예산 안주면서 자신의 다음 선거 위해서 스마트시티에 몰빵하는 거죠? ㅂㄷㅂㄷ 저소득학생 교통비 54만원 예산을 꼬투리 잡으면서ㅂㄷㅂㄷ)
구청 소속 공무원 30% 지급보류가 발표납니다.월급 없어서 의원 그만둘까까지 생각하는 세라. 녹즙배달을 합니다.
# 조례 공동발의 하게 되는 세라-윤희수
"젊은 의원들이 뜻을 모아 조례 공동발의하는게 어떨까?" 세라에게 알려주는 봉추산의원. 세라-윤희수가 함께 조례 발의 준비를 합니다.
세라는 가출한 아이를 본 후, 어린이를 자주 접하는 자영업 사장님들을 마원구 어린이 지킴이 비밀요원으로 임명해서 학대-실종-학폭 아동 신고 유도 등 의견을 냅니다.
# 조례발의자 이름 뺐어간 고동찬, 넘어가려다 복수하는 세라
그런데 고동찬 의원은 구세라 의원 국회에 발들이면 버릇 나빠진다며 윤희수에게 조례 발의자 이름을 자신으로 수정하자 합니다. ㅂㄷㅂㄷ
'이번 조례 통과하고 진짜 동료로 인정 받고싶어'하는 구세라인데 말이죠.
세라는 조례 가결된 뒤에야 발의자가 윤희수-고동찬으로 바뀐걸 알게돼죠. 세라가 이건 도둑질이라 따지자 윤희수는 '관행'이라며 참으라 말해요. "우호적인 내 편을 만들어야 다음을 기약할 수 있으니까"
결국 고동찬이 돈 왕창 준대서 PPT도 만들어주겠다 하는 세라. 그 말에 '진보당에게 환영받은 기회를 포기하기 싫은거' 아니냐 묻는 공명.
그 말에 고민하던 세라는 다음 날 PPT 안에 고동찬의 녹취 애니메이션을 담아놓고 사람들앞에서 망신줘서 복수했죠ㅋㅋㅋ 게다가 고동찬이 다른 의원들 깐것도 윤리위원회에서 틀어버리고요.
세라는 공명이 짚은 그 점도 고백하죠. "무효표 아닙니다. 찬성표 찍었습니다" (+결백플렉스ㅋㅋ) (+ 이로 인해 의원들 중에 배신자가 있다는게 알려지면 두 당으로 나뉜 구도가 와해될까 기대도 됐죠ㅋㅋ)
결국 고동찬이 3일, 공개사과를 거절한 세라는 출석정지 30일.
# 세라x공명 시작되는 심장박동, 발 들이는 민재-윤희수와 4각 시작?
커피머신같은 "회사에 뭐라도 하나 정붙일 게 있어야 오래다닌다는데"하는 세라. (이 정붙일 것이 공명이 될 것 같았죠 손을 잡고 심장이 뛰는 세라와 공명이니까요)
그리고 녹즙회사에서 젊은 총각때문에 기본금 입금된다 전화가 오는데 그건 전남친 민재였죠. 세라는 공명으로 착각.
엔딩에서 세라는 윤희수 의원 차에서 내리는 공명을 봐버립니다. ㅋㅋㅋㅋ (엔딩 질투x바람 장면잼ㅋㅋㅋㅋ)
+ 세라-민재 9년 사귄 걸 알게되는 공명이었는데요. 앞으로 9년이라 신경쓸 것 같죠ㅋㅋ
+ 앞으로 로맨스 부분의 4각관계도 진해질 것 같아 또 다른 기대가 커졌어요.
+ 마음 킵해둔 세라x공명 : 또 세라 집에 온 아빠와 마주쳐버린 공명. 엄마 성 따라서 '서공명'이다도 말하고, 또 폭발해서 "서공명은 내 아들이 아니다"했던 아빠에 대해서도 말하고 나가버렸죠.
이 때 현재처럼 2002년 여름에도. 집 나간 공명을 찾으러 갔던 세라가 나옵니다. "무서우면 무서운 걸 나한테 조금 줘" 위로했던 세라. 현재도 마음을 서로 킵해주자고 세라가 말하죠.
그리고 공명이 아빠를 무서워하는 것 같으니 아빠를 막아줬던 세라인데요. 2020년에도 세라가 조맹덕에게서 공명의 무언가를 지켜내주지않을까 추측하게 했죠.
# 쾌변 블랙코미디 (?)
+ '양아치 짓' 하는 인물들이 있지만 바로바로 사이다 나와서 재밌죠ㅋㅋ 아주 작게라도 골려주죠ㅋㅋ 최소 배경음악으로 풍자하거나 말이에요. 드라마 중 고구마 꾸욱 품고있다가 복수하는 것보다 고구마 먹으면 '바로' 통쾌하게 쾌속으로 사이다로 변주되는 블랙코미디가 기분좋게 볼 수 있는 점이 좋습니다ㅋㅋ
+ 윤희수vs세라 작은 사이다 : "구세라 의원이 보기보다 학습능력이 좋습니다"하는 전남친의 말대로 세라는 윤희수 의원이 낸 조례가 기존에 있던 거라는걸 알리고, 윤희수는 한방 먹죠.ㅋㅋㅋ 무소속 세라를 무시하던 윤희수가 당하는게 시원하죠ㅋㅋ 앞으로 둘이 같은 편 먹게 될 수도 있겠죠? 윤희수도 의원들에게 관행이라며 당해왔던 일을 보면?
+ 서공명 팩폭 시원ㅋㅋㅋ : 야근 시키고 태우러 가려는 윤희수한테 갑자기 과도한 업무 준건 "자료 질적 저하" 한방 먹였죠ㅋㅋ 또 세라의 집에 간 공명은 조례안을 봤었고, 윤희수가 피해자인 척할 때 한마디해주기도 했죠. 고구마 사이사이에 이런 작은 사이다로 숨쉴 구멍이 있어서 좋아요ㅋㅋ
+ 에필로그에 조례 축하 블루베리 케잌 주며 발의한거 "알잖아 내가"하는 공명. 공명이 숨쉴 구멍 맞았죠ㅋㅋ
+ 구세라 미친듯이 사랑스럽고 시원하죠ㅠㅠ 표정 변화로만 구세라의 900가지 그림자를 본 것 같아요ㅋㅋ
+ 이번 회 블랙코미디의 주인공 : 고동찬 부의장 완전 얄미웠죠 ㅋㅋ 예산회의 때 대학생이 학생요금 내는 줄 알고, 30만원을 하루 술 값으로 쓴다하고ㅋㅋ
+ 명장면 : 공명 오타검수하는데 반할만했죠ㅋㅋㅋ 카메라 돌아가는데 촬영 넘잼ㅋㅋ 조명잼ㅋㅋ 💓💘💝
+ 명장면 : 또 블랙코미디 장면 인상깊었던 부분이 카메라가 윤리특별위원회의 좌우대칭-회색의 권위적인 화면으로 들어서는데 그 때 "지방 의회의무는 청렴 결백을 지니고 의원으로서의 품위를 지녀야 한다" 읊는 소리가 나오고 조용한 가운데 세라의 '풉' 소리가 울리죠. 이 장면도 시니컬한 종류의(?) '쾌'함이 있었죠ㅋㅋ
또 이름은 '윤리 위원회'인데 훔친 자들이 위원으로 앉아있고 스틸당한 세라가 판결을 받는 상황 속 비틀기도 인상적이었고요. "제가 생각한 청렴은 굶어죽어도 도둑질은 안하는 것이고 품위는 도둑놈이 들어오면 때려잡아 나를 지키는 것입니다."답하는 세라도 속시원.
+ "뭘 하면 우리 나이에 빚이 5천이야?" 궁금. 세라가 뭘했던 걸까요? 혹시 사랑리조트와 관련? 앞으로 세라의 숨겨진 행보가 풀리게 될까요?
+ 구세라 노트 불안 : 책상에 노트 올리고 간 구세라. 누가 훔쳐볼까 했는데.... 민재가 설마 훔쳐서 의원에게 알리고 대신 녹즙 사준 그런거 아니겠죠?
# 출사표 5회 웃음 포인트
+ 술 취해서 깡 춤추는 세라ㅋㅋㅋㅋ
+ 얼굴 잡고 멜로 될뻔 타이밍에 녹즙 판매 ㅋㅋㅋ
+ 아빠가 근엄하게 말걸고 긴장감이 솟는 그 때, 공명에게 민재냐고.ㅋㅋ
+ 세라가 미니까 공명 팔랑 날아갔죠ㅋㅋㅋ (옆에 철조망이 있길 다행ㅋㅋ)
+ 윤희수는 서공명 생각할 때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가 흐르고 노래방 배경화면ㅋㅋㅋㅋ으로 나오죠ㅋㅋㅋ
+ 가족사진 눈탱이ㅋ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 핑크노트북 ? 삼성 노트북 9 lite 핑크 같아요.
+ ost 좋죠ㅠㅠ 5회 엔딩ost도 ㅠㅠ 엔딩크레딧에 나온 곡 : 유라 - New Direction "ready for new direction can you feel good emotion"하는 가사 노래
+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 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강제 삭제 당해도 to 퍼블릭에프알
+ 수목 밤 9시30분 KBS 본방송하는 드라마 출사표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출사표 #출사표5회줄거리 #드라마 #박성훈 #나나 #드라마리뷰 #정치로코 #안내상 #한준우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