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편의점 샛별이 9회 : 견미리 무섭 기생충패러디+장룡+소시지사건과 연주이별! [줄거리뷰+회차정보+부대찌개집 촬영지] 본문

기타/tv

편의점 샛별이 9회 : 견미리 무섭 기생충패러디+장룡+소시지사건과 연주이별! [줄거리뷰+회차정보+부대찌개집 촬영지]

ForReal 2020. 7. 18. 00:18
반응형



편의점 샛별이 9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연주(한선화 분)가

집에 와있는 샛별이(김유정 분)과 마주쳤죠.


9회에서는,

편의점 소시지 사건도 생기고,

연주엄마의 한 플레이도 시작됐는데요.

기생충-장룡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편의점 샛별이


9회

줄거리 리뷰



# 오해한 연주, 결국 이별의 부대찌개


  지난 엔딩에 이어 연주(한선화 분)는 오해하고, 샛별(김유정 분)은 두 사람에 대한 미안함에 친구 집을 전전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대현엄마는 샛별이 같이 사는 것과 편의점 알바한다 소개하고, 연주는 대현이 속였다고 오해하고 가버리면서 9회가 시작해요.

  회사에서도 대현 편의점의 논란 때문에 한마디 듣는 연주는 지칠대로 지쳐 결국 이별을 말하는 엔딩이 나옵니다.

  연주는 안넣던 라면을 부대찌개에 넣고 "마지막 식사는 대현씨 취향으로 먹어주고 싶었어. 대현씨랑 어울리는 사람 만나. 그 사람이 나는 아닌 것 같으니까."말하죠.

  (+ 전에 대현은 자신이 부대찌개에 어울리지않는 라면사리같다고 느꼈었는데요. 연주는 어울리는 사람 만나라는 뜻으로 사리를 넣은거겠죠?)





# 대현부모 엮어낸 연주엄마 불안! +기생충패러디


  9회에서는 연주엄마(견미리 분)의 괴롭힘 준비(?) 장면이 흥미로왔는데요. 

  대현부모는 고용주 사모님의 의도를 모른채 그저 대박나서 신나하고, 생애 첫출근이라 설레하죠. 그를 보는 시청자에게는 진실이 밝혀진 후를 걱정하며 불안을 품게하고, 드라마의 다음을 더욱 지켜보게 하고요.


  일은 연주엄마한테 '남자친구'로 인사한 대현을 보고, 심각성을 느낀 연주엄마가 대현부모를 부르며 시작되는데요.


  1. 연주엄마는 보험사 대현엄마(김선영 분)를 불러 보험료 월 천씩 낸다 계약해 목줄을 쥐고, 딸 남친이 지방대에 구멍가게 한다고 마음에 안드는 티를 내는데요. 아들 욕인지 모르고 보험여왕 될 생각에 기뻐 같이 욕해주는 대현엄마죠.


  2. 연주엄마가 대현아빠(이병준 분)를 쥐는 장면은 영화 기생충 패러디로 만들어졌는데요.

  대현아빠는 벨 누르기 전 노래하고, 가정부가 사모님인줄알고 인사했고, 테스트 주행 중 bgm도 기생충 사운드트랙이 깔렸죠. ㅋㅋ 대현아빠가 운전하면서 자기PR하는 것도, 사모님이 찻잔들고 테스트하는 것도 "코너링이 훌륭하시네요"도 여러 점이 깔려있었습니다.ㅋㅋ


+  대현엄마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모른 채 "며느리감이 왔다가서 물꼬가 트였다"고 하는 장면이 역설적이기도 합니다.






# 유통기한 지난 소시지 사건! + 장룡 등장!


  9회 속 '편의점' 에피소드로는 유통기한 지난 소시지 항의 사건이 있었죠.


  편의점은 유통기한 지난 소시지를 팔았다는 항의전화 받는데요. cctv를 보니, 일부러 그걸 고른 신고자였고, 의도적으로 합의금 300 요구해요.


  샛별이는 대현이 곤란 겪는걸 알고 신고자 병문안 가서 투구꽃을 선물합니다. "나를 건드리지 마세요" 꽃말. 또 신고자 병실에 달식이 장룡으로 나타나 겁주죠ㅋㅋㅋ (장룡 역의 배우 음문석=달식 역 입니다. bgm 열혈사제 장룡테마도 함께해요.ㅋㅋ) 장룡파워로 합의금 100으로 깎는데 성공.


  하지만 드라마는 이런 경우에 올바른 해결방법을 보여줍니다. 대현은 협박범에게 돈 뜯기는 대신에 구청에 자진신고하고, 경찰에도 그 사람 상습범인지 알아봐달라하죠.

  돈으로 해결 안하려는 대현의 성격도 비춥니다.



+ 그놈의 소시지가 대현을 9회 내내 괴롭혔네요. 편의점에서도, 이별하는 앞에서도. ... 상한 소시지를 갈아줘야했던 대현인데 마침 연주가 떠나게 되네요. 그리고 이전 부대찌개에 못들어가던 라면사리 대현이 이번엔 어울릴 수 있는 새로운 부대찌개 세상에 뛰어들게 되는걸까요? 새로 온 소시지를 만나게 될까요....



+ 예고편에 연주 집 앞에서 기사로 일하는 아버지랑 마주치며 대현x연주가 절대 회복 못될 것 같아 보였죠. 샛별이는 점장에게 고백하는 듯 보였고요.



# 금비-달식 현피 기대

+ 이번 회에서도 B급 코믹의 매력을 뿌려대는 달식x금비 모습이 이어졌죠.


+ 클라이언트 : 앞으로뒤태(금비)와 불화산 작가님(달식)과의 통화. 목소리톤 바뀐 두 사람이 웃음을 자아내는데요ㅋㅋㅋ 전화하다가 편의점에 손님이 오니 달식은 "클라이언트가 와서요"ㅋㅋㅋㅋ허세 웃겼죠.

+ 찌찌뽕2 : 찌찌뽕 커넥션도 있었습니다. 찌찌뽕 당한 경험을 떠올리면서 만화그리는 달식. 만화 속 찌찌뽕 보고 운명인줄아는 금비ㅋㅋㅋ 


+ 현피를 준비하는 달식과 금비는 도사를 찾아가는데 만나는 미래를 기다리게 합니다. 달식한테 상대방의 이중인격 주의하란 도사. 


# 쫓겨나고 또 쫓겨나는 캔디 샛별, 지욱이네에서도? 

+ 한 기자가 지욱이 "친한친구 동생" 얘기하는 걸 듣고 지욱을 쫓다가 지욱이 샛별을 집에 데리고 갈 때 사진 찍었죠. 예고편에는 지욱이네 집에서 쫓겨나는 샛별이고요. 은별이 안무동영상 볼 때 가까이 온 샛별에 동요하는 지욱이 나왔는데... 지욱-샛별은 어떻게 될까요? 


샛별에게 무심한 대현 혼내주는 지욱

  샛별이의 전세사기를 알게된 지욱은 대현에게 따지죠. "샛별이한테 너무 무심하신거 아닙니까? 샛별이가 점장님 생각하는거 반이라도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앞으로 연주를 걱정하던 대현은 샛별이에게 눈을 돌리게 될까요? 아니 지욱은 샛별 안보는 대현이 아쉬운 시청자들을 위한 대리채찍이었을까요ㅋㅋ


+  판촉을 쉬는 판촉실장 : 승준이 시킨 일이었죠. 샛별이가 편의점 일을 다시 하게 만들려는 승준의 큰그림?


+  은별 데뷔 과연 : 은별은 결국 못참고 멤버들한테 빨래를 쏟아부었죠. 설마 데뷔 무산?


+ 달식의 거울경(?)ㅋㅋㅋ 독특 아이템ㅋㅋㅋ나왔죠.


+ 남편한테 조용히 용돈 넣어주는 대현엄마. "없는 티 내고 댕기지 마라꼬"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 연주 오해하는 장면 배경노래 : 콜드-보물

+ 마지막 이별하는 장면 노래? (미발표곡)

+ 새로운ost 발표 : 박경+설아 - 시소


+ 달식이 내는 여자 목소리 ??? 입이랑 약간 안맞는것같기도 한데 달식 목소리같기도 하고???


+ 촬영지 부대찌개 집?  일미 부대찌개 스테이크 (용산구 이촌동 302-65)


+ 촬영지 대방건설 코리아크레딧뷰로 에이원자산관리본부 윤당아트홀 등


+ 특별출연 : 박철민(직업병치질인 고양이 도사.)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 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금토 밤 10시 방송하는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줄거리 감상후기 글입니다.




#편의점샛별이9회줄거리 #편의점샛별이 #드라마리뷰 #지창욱 #김유정 #한선화 #음문석 #김선영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