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출사표 7회 리뷰: 구세라의 심장시잡기 뜻? 디스이즈로맨스 박성훈 간식표+계주 장면! 경비원 해고 이유는? 전남친 민재 방해공작? 불나방올림 의미? [줄거리+회차정보] 본문

기타/tv

출사표 7회 리뷰: 구세라의 심장시잡기 뜻? 디스이즈로맨스 박성훈 간식표+계주 장면! 경비원 해고 이유는? 전남친 민재 방해공작? 불나방올림 의미? [줄거리+회차정보]

ForReal 2020. 7. 23. 05:49
반응형



출사표 7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민원 무시하는 구청장에게

골프채를 휘둘렀던 구세라(나나 분)


7회에서는,

지난 골프장 일이

아쉽지만 다행으로 마무리 된 뒤

아파트 경비원 급 해고 민원을

받게되는 세라가 나옵니다!

체육대회와 함께했고요.


극본 문현경

연출 황승기 최연수


KBS 출사표


7회

줄거리 리뷰


KBS출사표 방송화면

구세라-구청장

(나나-배해선 분)


# 청원에 꼼짝 못하던 구청장에게 내준, 민재의 꾀는? 


  세라는 구청장에게 골프장 대책을 요구하죠.

  인터넷 주민 청원 이용해, 구청장에게 다른 학부모들도 항의하는 걸 알린 뒤, 세라는 피해자 금전보상, 공해위한 간담회, 구청책임자의 사과를 요구합니다. 


  하지만 민재(조의장 비서)는 구청장에게 꾀를 내줍니다.

  골프장 영업취소하고, 업주에게 스마트시티때 상업지역으로 풀어주겠다는 약속을 하라 알려줍니다. 실리도 얻는 구청장.

  결국 민원해결 스포트라이트도 구청장이 가져가죠. (ㅂㄷㅂㄷ)




KBS출사표 방송화면

구세라의원사무소에 애기도 포함이었죠ㅠㅠ


# 63세 이상 경비원들만 해고 당한 이유와, 고용지원금예산조례?


  세라는 아빠 예전 직장동료 민원을 듣게됩니다.

  그는 아파트 경비원. 계약만료 일주일 앞두고 63세 이상 경비원 9명만 해고통지 받은 일 때문.


  세라는 친구들과 아파트 조사하죠.

  주민들이 경비실을 원하는 사실 확인. 또 명세서에서 '고용안정지원금' 발견합니다.


  사실 관리소는 고용지원금 예산이 생겼다 없어져서 그렇다고 해요. 그 예산은 '심장시' 세 의원이 발표했던 조례안. 한판하는 세라.


 (+ 심장시 뜻 : 장양하운단규. 매일 같이 다니는 세명의 의원 이름을 줄여말하는 말)




KBS출사표 방송화면


# 심장시 3표가 필요한 상황, 체육대회 우승해냈지만..


  한편 봉추산 의원은 삭감 예산을 추가경쟁예산으로 복구할 생각. 하지만 추경표결을 위해 보수당에서 3표를 가져와야합니다. '심장시' 설득해야하는 상황. 


  양내성의원 노트에 "1년을 이 날만을 위해 살고, 통일보다 체육대회 1등을 소망하는 바보 삼형제."라는걸 본 세라. 세라는 심장시에게 조례안 위해 추경 표 달라하고 대신 체육대회 이기겠다고 해요. 

  세라의 분투끝에 결국 마원구 우승.


  심장시 배신을 염려해 각서사진까지 하루세반 재전송 했건만, 투표 전. 심장시는 진보당이 지방채 발행 무산시키고 추경예산 찬성한다면서 시위합니다. (ㅂㄷㅂㄷ)






# 디스이즈로맨스 : 간식표-계주


  먼저 7회 속 이것이 로맨스다 같은 인상적인 두 장면이 있었는데요.


  1. 의원 간식표구세라 칸을 만든 공명 장면. 공명은 새 간식물리스트 붙여두고 자기 스스로 변명했죠ㅋㅋ 그리고 화면에 보이는 구세라 칸의 '블루베리요거트케이크'ㅋㅋㅋ (this is 로맨스😭)


  2. 계주 에필로그 :  계주&우승으로 심장박동 커진건지 그 순간 눈빛교환하는 세라-공명이 보였는데, 그 이유가 에필로그에 나왔죠. 세라가 뛸 때 옆을 본 이유가 뒤늦게 밝혀지는데, 세라의 계주 순서에도 같이 뛰어주는 공명이었죠ㅠㅠ..... (미쳤나봐 장면...😭) (이게 바로 적절한 플래시백과 에필로그의 사용ㅋㅋㅋ)



  로맨스 중엔 삼각관계들의 순간들도 재밌었는데요. 


  -술취해서 공명폰으로 안받는 민재한테 전화하는 구세라. 다음 날 공명폰으로 오는 민재전화. 신경쓰는 공명.

  -또 피구 속 삼각관계ㅋㅋㅋ나왔죠. 그런데 공을 윤의원 주는 공명ㅋㅋ 뭐라하는 세라. 

  -민재와 세라가 집 앞에 있는걸 봐버린 공명. 공명의 눈치보는 세라.

  -계주 눈빛교환 뒤에 곧 고깃집에서 세라가 다가갔던 그 때 민재가 끼어들어오며 난감해지기도ㅋㅋ





+ 한 컷 한 컷 넘 좋져. ㅠㅠ.... 


+ 헐 예고편..... 구세라 의장으로 두고 김민재에게 움직이게 하려는 듯 보였죠. 헐.... 앞으로 민재 위험한 인물 되겠죠ㅠㅠ 러브라인적으로 말고 정치적으로(?)


+ "불나방 올림이 없으니까 아쉽드라" 세라가 메일로 요청하니 민원게시판에 '불나방'이 민원올려서 괴롭히던 때가 떠올랐다는 공명. : 의원이 되어서도 계속 불나방인 세라를 느낀 장면?? 

+ 봉추산의원의 "대신 하는게 아니라 같은 맘으로 같은 편에 선겁니다."의 것과 여전히 불나방의 스탠스인 세라는 같은 것이겠죠? 조의장이 세라에게 물은 "돈되는 일도 많은데 왜 민원에 열심히 해?" 의 이유겠죠?


+ 민재 아버지의 부고 속 사연 뭘까? 5년 전. 민재 아버지 부고때 장례식장에 있던 세라를 봤던 조의장. 조의장 모시려고 공무원 그만뒀던 민재. 그렇게 세라와 이별이유가 시작된거겠죠ㅠㅠ 민재가 의원 모시리고 한게 아버지 죽음의 이유와 관련있겠죠? 뭔가 억울한 죽음이었을 것 같다는 추측이.. 그런데 이번 회에 전략을 잘내는 민재가 보였는데...조의장은 어떻게 할까요?


+  역지사지 사이다 : 탁구공 친다음에 놀란 사람들에게 "제가 말씀드렸잖아요. 간단한 체험프로그램이었다니까요" ㅋㅋㅋㅋ 


+ 감동의 방식 : 할머니가 애쓴거 몰라주는 줄 아는 세라인데ㅋㅋ 과일바구니 쓱 주고 "고마워" 대충 말하는 할머니ㅋㅋ 이런 방식 사랑💘 


+ 월급 없는 세라대신 부모님 선물 사다준 공명. 좋은 세라. 하지만 노센스 빨간내복ㅋㅋ 공명의 서툰 감정표현 좋죠ㅋㅋ


# 앞으로 이야기는?

+ 한편 구세라는 양내성에 대한 의문을 시작했죠. 그의 죽음 뒤에 무슨 일있었는지 궁금해요. ~_~ 10회쯤 나올까요ㅋㅋ

봉추산이 실망했던 사람은? 조의장? 양내성? 누굴까요?


+ 그런데 아파트 집보러 가는 척 했을 때 아이 자룡이가 뭐 훔쳤을 것 같다는 무서운 느낌이....?ㅠㅠ 뭔가를 쳐다보는 모습이 나왔죠. 그게 자룡이가 자유동 아파트 명세서 훔친 거였죠ㅋㅋ


# 예쁜 장면들 기억용

+ 아파트 조사 후 사람만 각 잡하고 포근한 책방 브리핑ㅋㅋ장면 귀엽ㅠㅠㅠ구세라사무실

+ 심장시에게 따지러 의회에 조르르 가는 롱패닝숏의 세라컷과 직후 마원구 체육대회 응원풍선 의원들 클로즈업 이어지는데 넘 귀엽ㅠㅠ..

+ 책방 맥주 공명이라니ㅋㅋㅋ 했는데 곧 술취해서 꽁명에게 뽀뽀하려할 때 의자 갈라놓는 대칭 장면도ㅋㅋ


+ 웃긴장면 또 : 족구 장면ㅋㅋㅋ 세라엄마에게 반찬집 저격 공명ㅋㅋㅋ

+ 양내성의원의 수첩보고 "중년의 다꾸왕"ㅋㅋㅋㅋㅋㅋ(다이어리 꾸미기)이라고


+ 설명 : 심장시가 체육대회에 목숨거는 이유는 국회의원 라인타려는 거였죠.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 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수목 밤 9시30분 KBS 본방송하는 드라마 출사표 리뷰 글입니다




#출사표 #출사표7회리뷰 #드라마 #박성훈 #나나 #드라마리뷰 #정치로코 #안내상 #한준우 #리뷰 #회차정보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