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편의점 샛별이 13회 리뷰: 펌프콜라보 달식x금비 찐사랑예고? 본사복귀 최대현, 조이사 복수기대! 일진자매 스캔들 김유정-솔빈, 엄마대역 킹덤 패러디 [줄거리+회차정보] 본문

기타/tv

편의점 샛별이 13회 리뷰: 펌프콜라보 달식x금비 찐사랑예고? 본사복귀 최대현, 조이사 복수기대! 일진자매 스캔들 김유정-솔빈, 엄마대역 킹덤 패러디 [줄거리+회차정보]

ForReal 2020. 8. 1. 00:41
반응형



편의점 샛별이 13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사표낸 이유를 알게 된 연주(한선화 분)가

대현(지창욱 분)에게 돌아오려했죠.


13회에서는,

일진들이 결국

스캔들을 터뜨려버렸죠.

샛별(김유정 분)을 몇번이고 위로하는

대현이 나왔고요.



편의점 샛별이


13회

줄거리 리뷰



# 펌프 위 운명의 소용돌이 달식-금비, 찐사랑 될까?


  이번 회의 금비 달식은 펌프 위에서 재회했죠.


  실연의 펌프하는 달식. 그 때 뒤에서 나타난 금비가 펌프귀신이 달식인걸 드디어 알게됩니다.

  직후 생각도 못한 장면이 진행되면서 웃음을 주는데요. 금비가 승부욕인지 펌프에 올라서고, 펌프대결이 시작합니다.ㅋㅋㅋ처음엔 서로 견제하며 밀어내려하지만 완벽한 콜라보를 해버려요 ㅋㅋㅋㅋㅋ



  인물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걸쇠가 맞아버릴 때 금비-달식의 표정변화가 압권입니다.ㅋㅋㅋ 서로 격렬하게 싫어하지만 본능적으로 잘맞는 사이의 결말이 재밌고요. 펌프위에서 회전하며 섞이는 두 사람이 운명의 소용돌이에서 짝을 만난 듯 느껴지기도 했죠ㅋㅋㅋ


  이후 금비-달식은 맥주집에서 서로의 등 뒤에 앉아 맥주 눈물하다 서로 얼굴을 보면 정신차리지만ㅋㅋㅋ 결국 다음 날 같은 침대에서 눈뜨고 심장뛰기 시작하며 찐사랑을 예고했죠ㅋㅋㅋ






# 샛별의 믿음에 본사 출근 대현! (조이사에게 복수를, 응원)


  13회에선 본사로 출근하게 되는 대현이 그려집니다.


  연주가 껴안지만 대현은 물러서고 선을 긋는 모습이 계속됩니다.


  하지만 연주는 회장과 자리를 만들고, 대현을 가맹점대표 자문위원으로 만들죠. 게다가 대현엄마를 설득할만한 '회장의 순금열쇠'도, 위원연봉도 보이게 되고요. 


  하지만 대현은 '샛별이 오해할까' 하지않으려해요.

  결국 대현을 움직인건 샛별의 말인 것 같았죠. "전여친 있는거 신경쓰이는데요. 점장님이 믿어주시는 만큼 저도 믿음이 커졌어요"하고 본사 출근을 응원합니다. 샛별은 질투하고, 연주랑 만나게 될걸 눈치로 알고 있지만 믿는다하죠.ㅋㅋㅋㅋ


+ 대현은 자문위원으로 본사에 다시 출근하는데.... 혹시 조이사에게 복수할 수 있을까요? 대현의 복수를 응원하고 또 기대해봅니다. 


+ 오해로 연주를 고생시켜봤던 대현은 이제 '샛별이 오해할까' 걱정을ㅋㅋㅋ

+ 질투나지만 착하게 믿는다하는 모습의 샛별...






# 강지욱과 일진자매 스캔들! 샛별의 해결법은?


  13회에선 드디어 일진 스캔들이 터져버립니다.


  일진들이 협박하다가 경찰에 겁먹고 "이판사판"이라며 강지욱과 일진코피돌 스캔들을 인터넷에 올려요. 그걸 본 기자는 "진짜 여친은 코피돌 언니"라고 기사를 쓰고. 게다가 샛별이 싸움하는 영상도 올라오면서 "언니도 일진" 기사마저 떠버립니다.

  

  샛별은 일진들과 싸워 원본영상이 있는 폰을 뺐고, 기자에게 주면서 '진짜 팩트'를 내보내달라 부탁합니다. 

  지욱도 기자에게 샛별 아버지가 자신의 관장이었고, 관장에게 받은 은혜를 자매에게 갚고싶었단 얘길 해요.

  결국 기자는 폰 속 영상과 지욱얘기로 팩트를 확인하고 이제 소문을 바로잡는 기사를 쓰죠. 


+ 사권CG 액션 : 13회 일진과의 액션 장면에선 상추의 꽃말 '나를 해치지마세요'가 함께 나오죠. 남자일진의 뱀같이 움직이는 사권 vs 샛별의 태극권 싸움이 되고 움직임 뿐 아니라 CG가 함께하며 장면에 화려함을 더해줍니다 ㅋㅋㅋㅋ (한자로 뱀=사 이기 때문에 사권입니다) 


+ 액션의 마지막에 얄미운 그 일진짱을 한 주먹 만에 넉다운시킨 샛별의 원샷원킬이 사이다였죠ㅋㅋㅋ


+ 예전의 샛별이라면 무식하게 싸웠을 수 있지만 대현의 가르침이 영향을 미친것인지 기자와 만남을 한 듯 느껴졌죠ㅋㅋ



# 샛별대현 키스 밀당 장면들?

+  밀면서 장난치다가 가까이서 마주보는 샛별과 대현. 미묘한 분위기가 돼죠. 하지만 엄마 등장ㅋㅋ해서 와장창.

+ 13회의 엔딩에서는 샛별에게 꽃다발을 내미는 대현. 그리고 샛별에게 대현이 이마를 다가가면서 13회가 끝나죠. 과연 왜 얼굴을 가까이 간건지 궁금하게 하면서요. 본사 간 기념 꽃? 

+ 미묘한 분위기가 그려지고, 또 키스할 듯 다가가는 트릭엔딩은 곧 샛별x대현의 키스신이 나온다는 예고 장면들처럼 보였습니다.


+ 14회 예고편에 아빠 첫사랑 홍장미가 나타난 듯? 또 대현의 프로포즈같은 옥상? 그리고 유연주가 "되찾을거야"하고 신경전도 하고


# 위로의 안아주기들

+ 대현은 샛별이 혼란할 때마다 편의점 뒤쪽 사무실에서 위로하고 안아줬죠.ㅋ

+  일진들은 데뷔축하금 마련하라고 샛별을 두들겨해고, 일진에게 맞아서 엉망이 된 샛별을 대현이 위로하고 안아주죠.

+  지욱-은별-일진 스캔들이 터지고 편의점 뒤에 숨어있는 샛별. 그를 찾아낸 대현. 대현은 진실을 바로잡으면 된다 위로해요. 안아주는 대현. 


+ 배부장 사이다 :  배부장이 그렇게 대현을 무시했는데 이번 회에 대현 섭외가야하는 상황 사이다였죠ㅋㅋ 연주도 나름 사이다를ㅋㅋ


+ 기사를 보고 너네 태권도장 다녔었다고 하는 대현. 샛별이를 기억은 못하죠. 


+  지욱은 헐리우드로? 지욱에게 헐리우드 "가" 1도 사심없이 말하는 샛별. 그에 인사하고 가는 지욱. ㅠ 짠내ㅠ 지욱이 이제 안나오는거겠죠?


+  자매 받아주는 대현엄마 : 은별이한테 별말없이 "들어온나"하고 밥 먹이는 대현엄마. "나는 니를 믿는다. 혹시라도 잘못을 했으면 반성을 하고 용서를 구하고 그래야한다. 내가 니 그래 시킬끼다" 보호자처럼 말하는 대현엄마에게 눈시울이 붉어지는 샛별.



# 웃음 포인트 

+ 노래 불러보라니까 편의점샛별이 ost 노래부르는 달식ㅋㅋㅋㅋ ost 아카펠라 장면 웃겼죠ㅋㅋㅋ 

(: 부른 노래는 강다니엘 -something 부르다가 이후에 에이프릴 - crazy 도 살짝 불렀죠ㅋㅋㅋ)


+ 달식을 확인하자마자 주먹 날리는 금비ㅋㅋㅋㅋ 그 반사속도의 빠르기 자체가 웃기고 액션의 움직임이 과도해서 코믹함을 배가하죠ㅋㅋㅋ


+ 은별이 엄마대역는 좀비 단역배우하다가 딱걸렸죠 ㅋㅋ 그 장면에 잠깐 킹덤 패러디가 지나간 것 같죠ㅋㅋㅋ 좀비 분장하고 사모님 연기 재미있었죠ㅋㅋ


+ 열정분식소 대기자 명단에 김유정ㅋ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 편의점에서 분위기 좋을 때 엄마가 대현에게서 샛별 데려갈 때 배경음악 : 퀸 - Love of my life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 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금토 밤 10시 방송하는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 줄거리 감상후기 글입니다.



#편의점샛별이13회줄거리 #편의점샛별이 #드라마리뷰 #지창욱 #김유정 #한선화 #음문석 #김선영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