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사이코지만 괜찮아 15회: 반전된집착 김수현-서예지, 동생지킨 상태 손떨 감동! 도희재의 목적? [줄거리뷰+회차정보] 본문

기타/tv

사이코지만 괜찮아 15회: 반전된집착 김수현-서예지, 동생지킨 상태 손떨 감동! 도희재의 목적? [줄거리뷰+회차정보]

ForReal 2020. 8. 9. 07:48
반응형

 

 

사이코지만 괜찮아 15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상태(오정세 분)를 납치한 박행자(장영남 분)

그에 달려온 강태(김수현 분)

 

15회에서는,

자신때문에 위험해진 강태를

내보내려하는 문영(서예지 분)

그런 문영에게 배째고 흔들어보고

또 문을 닫지않게하는

형제와 사람들이 보였죠.

 

극본 조용

연출 박신우 김윤진 정동윤

 

tvN 사이코지만 괜찮아

 

15회

줄거리 리뷰

 

의좋은 형제들

 

 

 

 

# 박행자의 계획은?

 

  안정제 든 음료를 먹고 잠이든 상태. 상태를 빌미로 강태를 부른 박행자.

 

  "이러는 이유가 뭐야!" "니가 내 딸을 망가뜨렸잖아. 내가 만든 가장 완벽한 작품이었는데 너 때문에 변질이 됐어"

  박행자는 문영이 얼굴, 몸, 머리카락, 영혼까지 싹 다 다듬어서 만들어낸 작품이라 말하죠.

 

  강태가 자신을 죽여 문영을 원래대로 되돌리게 하려는 것이 박행자의 계획.

  "포기해. 당신이 꿈꾸는 엿같은 엔딩 절대 안 와"

 

+ 서쪽마녀 책엔 행복한 사람을 계속 죽이는 살인마가 나온다 하죠.

 

 

 

# 위기의 순간, 동생들을 구한 상태와 동화집

 

  반발하는 강태에게 박행자는 엄마가 죽은 이유가 문영이 떄문이란 얘기를 시작하죠.

 

  도희재의 집. 도우미 일을 하러 왔던 강태엄마는 문영을 봤어요. 날개가 부러진 새를 보고 "어차피 못날아요 죽여야겠죠?" 묻던 문영. 강태엄마는 걱정하면서 병원을 소개해주려해서 도희재가 살인한 거였어요.

 

  강태는 박행자의 목을 조릅니다. 하지만 문영을 떠올리며 죽이지 못하죠. 그런 강태에게 주사를 꽂는 박행자.

  그 때 달려온 문영. 화가 나 칼을 드는 문영을 강태가 다시 맨 손으로 막아섭니다.

 

 

  박행자가 다시 칼을 들 때 어느 새 일어나 책으로 그를 때리는 상태. 쓰러지는 박행자. 동생들을 구하는 어린 상태 모습으로 보이죠. (벌벌 떨고있는 상태의 손이 감동 ㅠㅠ). 상태의 도구는 세계명작동화집.ㅠㅠ

 

 

 

# 강태를 내보내려는 문영에게, 강태의 의좋은 형제 이야기

 

  자신과 있다가 또 다친 강태를 보며 눈물 흘리던 문영. 강태가 깨어나자 "나가주라." 합니다.

  "잊지말고 이겨내면 되잖아. 그래야 영혼이 자라는 어른이 된다며." "연기 그만해. ... 이제는 오빠가 아니라 내 앞에서 하게 될거야. 그런 가면 쓴 네 얼굴 보게되면서 .... 숨이 막히고 괴로워하겠지" 

 

 강태는 수간호사가 선물한 둘리엄마인형을 버릴까 묻죠. 버릴까하다가 버리지말라하는 상태. "그거 준 사람이 나쁘지 둘리 엄마는 안나뻐 얜 잘못한거 없어 버리지마" 문영이 떠오르죠.

 

  문영이 나가라하면 어떡하지 상태에게 묻자 답이 나옵니다. 가족이라고, 같이 나가야한다고하다 "배째 안나가"를 알려주죠. 문영이 나가라하자 "배째!"하는 상태. ㅋㅋㅋ (어찌나 다행스러운 배째인지.)

 

  여전히 악몽에 시달리는 문영. 그 손에 망태를 놓아주는 강태. 

 

  문영에게 의좋은 형제 얘기를 해주는 강태. 서로 몰래 쌀가마니 갖다주던 얘기. "이 동화의 교훈이 뭔지 알아? 한 집에서 살아야 개고생을 안한다." (상태가 한 해석.ㅋㅋ) 이불 속에서 웃는 문영.

  "우리 괜히 헛걸음해서 고생하지 말자. 어디든 상관없으니까 같이만 있자. 응?"

 

  (얘기하라고 시킨 건 상태 ㅋㅋㅋ)

 

 

 

# 문영을 두드리는 사람들

 

  글 안쓴다는 문영. "나 이제 더 이상 쓰고싶은 동화가 없어."

  "문영이한테 동화는 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유일한 창구야. 쟤 입이고 숨구멍이라고 그런데 그걸 안하겠다는거는 혼자서 죽어버리겠다는 거야" 걱정하는 상인.

 

  주리는 문영에게 엄마가 아프다고 가달라고 부탁합니다. 순덕네 가는 문영. 밥 차려주는 순덕. 강태 부탁에 모두 모여서 짠 계획이었던 것. 

  "왜 다들 나한테 잘해줘요?"묻는 문영에게 "이뻐서"하는 순덕. 눈물이 고인 문영의 눈.

 

  재수에게 입털기 역할을 부탁. 강태 욕을 해주던 재수로 인해, 문영은 '강태가 세렝게티 놀러가고싶다는 말을 재수에게 한걸' 알게 됩니다.

 

  문영에게 숙제를 해 온 상태. 좋아하는 애가 생겼다면서 자면서도 웃었던 강태의 그림 "가짜 아니고 진짜 행복한 표정" 설명하는 상태. 눈물 흘리는 문영. "왜 울지?" "이뻐서"

 

+ 문영을 예뻐하고 사랑해서 곁에 있는 사람들이 엄마와 문영의 가장 다른 점이겠죠? 문영이 엄마를 잘라내기 위한 방법이기도 하겠죠. 

+ "인간은 너무 약해" "약하니까 같이 있는거야 기대사는게 인간이야. 넌 언제 인간이 되니" 하고 원장이 박행자에게 말하기도.

 

 

 

# 밀어내는 문영에게 강태도 빨간구두?

 

  병원 화단에 묘목 심어도 되냐 묻는 강태. (묘목은 왜일까 궁금했는데) 나무에 상태-강태-문영의 가족 사진을 거는 강태. "엄마 나무"를 만든 것.

  상태는 동화책 그림 그려서 엄마나무한테 자랑하고싶다는 말을 합니다. 그 말에 문영은 엄마나무를 알게되고 찾아가 사과해요.

 

  문영을 따라와 다시 설득하는 강태. "어떻게든 이겨대고 감당해 볼테니까 이제 나 그만 밀어내고 받아주라. 응?"

  그래도 뒤돌아가는 문영에게 강태는 "사랑해! 사랑해 고문영!" 합니다.

 

+ (문영의 방식따라 집착하는 강태ㅋㅋ 2회에 빨간구두와 문영의 집착이었는데 같은 bgm의 2회 때와 완전히 다른 무게로 들리는 사랑해 반복이었죠ㅠㅠㅠㅋㅋ)

 

  집까지 사랑해하며 쫓아온 강태. "입을 확!"하는 문영에게 입맞춥니다. 가까운 두 사람의 얼굴. 피하려는 문영만큼 다가가는 강태. 

 

(+ 두 사람의 행동이 이렇게 반전이 될지 전혀 몰랐는데ㅋㅋㅋ)

(+ 강태는 문영을 설득하기 위해 수트를 입은 것인가ㅋㅋㅋ)

 

 

 

+ 엔딩 텐션~_~

 

+ 동생들 지킨다하는 상태 장면이 눈물 포인트ㅠㅠ였죠.

 

+ 16회 예고편에 문영 상태 둘이 동화만든다고. 또 유치장?의 박행자가 넌 절대로 나 못지워 하고.

+ 마지막회 마지막원고라면서 내미는 문영 보였죠. 상태와 형제의 엄마를 위해 쓴 원고일까요?ㅠㅠ

+ 마지막회에선 그런 문영을 상태가 어떻게 돌려낼지, 어떤 동화와 이야기로 문영을 돌릴지 궁금해졌죠ㅋㅋ

 


 

 

+ 강태는 원장에게 상담을 부탁합니다. "이래저래 죽을 것 같으면 같이 있다 죽는게 낫지않아?" 박행자를 죽이려다 멈춘 것처럼 "보면 괴로운 그 얼굴이 살리기도" 한걸 알려줍니다.

 

+ 뒤통수 맞은 오지왕 박행자에게 "뒤통수를 씨게 맞았나보네"

 

+ 나가라는 문영에게 "너도 인정해. 이쁨 받고싶어하는 어린앤거"하고 문영이 좋아하는 볼 감싸기하는 강태.ㅋㅋ 하지만 작은 흔들림만 있었죠ㅋㅋ

 

+ 박옥란은 어디로 ? 박옥란에 대해 묻는 오지왕. 지령 대본을 써준 건 박행자. 클레멘타인 노래, 저주받은 성의 나비봉투 등. 그 쪽지를 넣다가 손에 베였던 수간호사. "(박옥란이) 어디서 또 다른 공연을 한참 하고있지 않을까?"하는 박행자. (KBS 그놈이그놈이다 출연하던데... 하는 생각이 ㅋㅋㅋㅋ)

 

+ '불행 총량의 법칙' : 할당된 행복, 불행이 있다 얘기하는 주리.

 


 

# 웃음포인트

+ 잘했다고 칭찬해주니 좋은 상태. 재수한데 8번 자랑 반복했다고ㅋㅋ

+ 불법유턴 속도위반 도주하다가 ㅋㅋㅋ 고라니때문에 경찰에 잡힌 대표ㅋㅋㅋ 

+ 재수가 좋아하는거 알고있는 승재ㅋㅋㅋㅋ 귀엽ㅠㅠ

+ 그만둔다는 원장-강태 "같이 놀까?" "저 놀 사람 있어서"ㅋㅋㅋㅋ

+ "재미없게 했지. 문강태 핵노잼"ㅋㅋㅋㅋ

+ 상태가 서쪽 마녀 읽었는데 핵노잼이라고ㅋㅋㅋㅋ

+ 상태의 블랙핑크 뚜뚜룹뚜뚜 소환ㅋㅋ (애드립일까요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블로그상단 검색창 & 글하단 tag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검색창에 사이코지만괜찮아 퍼블릭에프알🔎

 

+토일 밤 9시 tvN 본방송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리뷰 글입니다.

 

 

#사이코지만괜찮아 #드라마 #사이코지만괜찮아15회리뷰 #줄거리 #김수현 #서예지 #오정세 #박규영 #추측 #싸이코지만괜찮아 #사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