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철인왕후 5회: 철종이눈알 멜로변화에, 조화진x영평군 흑화할까? 중전폐위위기 신혜선, 아킬레스건? [줄거리뷰+회차정보] 본문

기타/tv

철인왕후 5회: 철종이눈알 멜로변화에, 조화진x영평군 흑화할까? 중전폐위위기 신혜선, 아킬레스건? [줄거리뷰+회차정보]

ForReal 2020. 12. 27. 04:54
반응형

 

 

철인왕후 5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호수 범인 누명 씌우려할 때

자신이 나서는 중전봉환(신혜선 분)

 

5회에서는

중전에 대한 적의를 돌려버린

왕(김정현 분)이 나왔죠.

반대로 그 적의의 독은 화진(설인아 분)이

품게 될 듯 보이기도 했고요.

 

호수 일의 진실이 밝혀지면서

흥미로웠는데

그 대화 속 다른 궁금증도 더해졌습니다.

 

극본 박계옥 최아일
연출 윤성식 장양호

 

철인왕후

 

5회

줄거리 리뷰

 

 

 

# 급 기절 연기 봉환, 상황무마!

 

봉환의 약점은

'딴 놈이 나보다 폼나는 꼴을

못 본다는 것.'

그래서 멋있는 척 하면서 나서서

사실은 자살이었다 말한거였어요.

 

중전이 대왕대비에게 할 말 못찾자

그 때 화진이 쓰러지고,

중전도 급하게 기절하는 척 해요.

 

 

그런데 대왕대비에게 반항하는 듯

중전 아닌 화진을 안아드는 왕.

그 옆에서 중전을 안아드는 병인.

두 남자가 기싸움을 하죠.

 

기절연기로 상황은 일단락됩니다.

 

+

이후 집에 간 빈은

다들 우니까

어느 타이밍에 깨어날지 당황ㅋㅋ

 

 

# "약점 도려낸다" 경고하는 김좌근

 

중전의 배신과 왕의 불온한 태도

화가 나는 대왕대비.

 

호수에 빠지는 날에도

자리 포기하겠다고 찾아왔던 중전을 봐서

대왕대비는 중전을 불러

중전 그만두라 말하는데,

 

호수없으면 돌아갈 수 없는

봉환은 대비에게

사람들이 자신에게 하던 그대로

"죽여주시옵소서"하죠ㅋㅋㅋㅋ

(서열확인을 하려는걸 알고ㅋㅋ)

 

+

"궁에서 살고싶습니다." 하는 중전에게

서늘한 김좌근의 경고.

"약점이 되면 도려내면 됩니다."

 

(중전 호수에 한번 떠 빠지면서

중전 폐위 상소 거세지면,

결국 김좌근이 안 도와줄 것 같았죠.

도려낸다는 말을 보면요.

그럼 대신에 왕이 도와주게될까요?)

 

 

철종

 

# 적의 흔들리고, 스스로를 돌아보는 왕

 

자살을 고백한 모습에

왕은 중전에 대한 적의가 흔들립니다.

 

호수의 밤.

왕이 화진과 만나려 기다릴 때(?)

중전이 나타나서 만났던 일이 보였죠.

"안성 김문이라 싫으신 겁니까?"

"저를 연모하셔야합니다."

 

+

왕은 스스로를 돌아보죠.

"나의 냉담함이

중전을 호수로 밀었습니다."

 

왕은 중전을 더욱 모르겠어서

알아보려하고,

봉환은 중전이 못한 말들을 해줍니다.

"그 이해는 니가 목에 칼을 들이대기 전에 ...

아니 가례식 하루 앞두고 자살하려 했던... 

그 때 했었어야지"

 

'정작 무릎꿇어야 할 이에겐

못하구 있구나'

자신을 깨닫는 왕.

 

 

 

# 화진 흑화시키려는 조대비

# 화진-중전, 호수 그 날 밤의 진실?

 

빈이란 활촉에 독을 바르겠다는 대비.

 

화진을 불러

김 문에 저항했던 선왕이

독살 당한 이야기를 하고,

"이번엔 오월이란 나인이었지만

다음엔 빈입니다."하며

명분을 만들고 불안을 자극하죠.

 

중전 폐위 상소문을 올리면

화진에게 허락하라 해요.

 

+

하지만 화진은 고민합니다.

 

호수의 밤, 화진과 중전 사이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보였죠!

 

중전은 화진에게

왕에게 거짓을 밝히라고 했고,

"나는 안다 너의 거짓을."

 

화진도 역으로 말했죠.

"또 다른 진실을 밝혀야할겁니다.

마마께서 전하를 죽이려 하셨다고"

이후, 혼자 뛰어들던 중전과

잡지 못한 화진이었죠. 

 

(중전 자살의 이유는 자신의 약점을 들켜서일까요?)

 

(그런데 5회의 제목과 엔딩 나레이션을 보면

서로 약점 아는 화진-중전은

서로 공격 못하는 걸까요?)

 

+

(게다가 화진은 왕이 중전에 흔들리는걸

옆에서 들어서 더 불안하지않을까.....)

 

+

자살을 하는 중전의 정신을 이유로,

중전의 폐위 상소를 올리는 조씨가

엔딩에 나왔죠.

 

 

 

# 중전에게 멜로눈알이 된 왕 ?

 

중전에게 다른 시선이 된 왕이

'우산'을 내밀며

적의가 호감으로 뒤집어진 듯한

모습도 나왔어요.

 

비가 쏟아져서

호수에 물 찰 생각에 기쁜 봉환.

 

비맞으며 춤추는 봉환.

그 모습을 바라보는 왕.

(시선에 따라 BGM 바뀌는거 웃겼죠ㅋㅋㅋ)

 

"사과를 하러 왔습니다."

"됐어 왜 이렇게 질척대"

꺼지라는 중전에게

삐진척 우산 주고 가는 왕.

 

 

 

# 호수에 뛰어든 봉환!

 

5회 초반에

돌아갈거라 기대했던 봉환은

우물이 말라서 마른 호수를 보고

"아이씨 이생망 그 이름이 복선이었어"

했지만

 

+

5회엔딩엔

비가 한참 와서 물이 찬 호수가 나오죠.

중전은 돌에 '왔다감' 쓰고

호수에 뛰어듭니다.

 

그런데 그 앞에 나타나는 왕

왕은 중전을 구해내죠.

(ㅋㅋㅋㅋㅋㅋ어케.....)

 

 

 

+ 예고편에 현수막 만드는 중전과,

영혼 불러들이는거 대비에게 묻는 중전과,

클럽의 봉환도 보이고. 

중전 유별나다 말하는 왕과,

왕은 "오늘부터 1일"이라고하고ㅋㅋ

중전에 대한 호감을 위태롭게 여기는 영평군 목소리도 났죠.

 

 

+

5회의 제목 속, 상처받기 쉬운 발꿈치는

'아킬레스 건'얘기였죠.

"우리는 약점이 없다면

서로가 필요없었을 지 모른다. ....

서로의 약점을 채워 구원하기도 하니까."

+

중전의 약점=아킬레스건이

나중에 어떻게 나올까 무섭죠ㅠ

지금 왕이 중전에 적의 없어졌지만

나중에, 중전이 과거에 죽이려 한 사실 알면

또 중전 싫어할것같죠ㅠㅠ


 

+ 중전이 알고있던 화진의 약점=거짓

무엇일까 궁금.

대비와의 만남?일까요?

아님 숨겨둔 진실 있을까요?

영평군과 먼저 만난걸까요 혹시?

 

+ 화진x영평군 과거진행or미래진행?

왕이 중전에게 간 뒤에

깼는데 기절한 척 하고있는 화진

둘이 있던 왕의 형 영평군 의심됐는데

(둘이서 다른 계획이라고 짜고있을까봐 ㅋㅋㅋ)

곧 화진 그림에 모델이 되는

영평군 장면을 보니ㅋㅋ

화진과 영평군은 이제야 친해질 관계같았죠ㅋㅋ

화진은 이제서야, 아님 다음회에서야

배신의 시작과 흑화를 하게될까요?ㅋㅋ

왕이 변하는 것 같으니,

영평군을 미는거라도?

 

그런데 초반에 화진이 쓰러졌을 때도

왕보다 영평군이 먼저 달려간 걸 보면...

화진 과거도 심상찮은 것 같죠ㅋㅋ

 

+ 흑화중인 화진?

고문당하고 아픈 오월이에게

뇌물로 쓰라고

노리개도 내어주는 화진.

(과연 화진은 진심인지? 가면인지?

bgm이 의미심장했죠.

설마 오월이 고문한게 화진쪽은 아니겠지하면서..)

그런데 대비가 '독을 바른다'하는 것을 보면

화진은 보이는 모습 그대로 착한 사람 맞고,

점점 흑화 당하는 인물인걸까요?

아님 중전이 알고있던

화진의 비밀 하나를 보면

원래 나쁜 인물 일까요?

 


 

+

병인은 의금부장 되겠다고

김좌근에게 말하죠.

"니 힘으로 올라가겠다?"

이후 대신들의 추천으로

병인 임명서를 받는 왕.

병인은 중전을 가까이서 지키려하는 거겠죠?

궁에 들어가서 변한 이유를 궁금해 했으니.

성문 앞에서 병인은 과거를 떠올리면서

궁에 들어갈 때는 밝았던 소용이 변했던 일이 보였죠.

 

+

아이한테 평행 우주 이론 말해주는 중전.

아이는 부모 얘길하죠.

손톱 열개중에 4개밖에 없는 엄마.

맞아서 한쪽 눈 없는 아버지도

다른 생에선 잘 살거라고.

중전과 봉환이 평행세계의 전후생이란 얘기겠죠?

 

+봉환은 겉바속촉 튀김이라면서

대왕대비에게 올리죠

식가마 성공.ㅋㅋㅋㅋ

자신을 칭찬하는 봉환.ㅋㅋ

 

+ 중전이 돌아가는 줄 알고,

가기 전에 홍연에게 후손에게 말을 남기라면서

"강남에 땅을 사거라"ㅋㅋㅋ

 

+ 이생망 찾으려고 기방에 가있는 김환.

나중에 진짜 만날것같죠ㅋㅋ

 

+ 궁에 소문나는 장면 버즈뷰장면 넘 귀엽ㅠ

+ 감자 도미노 장면도 공이 들어가있을 것 같았죠ㅋㅋ

 

+ cctv=최상궁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블로그상단 검색창 & 글하단 tag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포털검색창에  철인왕후 퍼블릭에프알🔎

 

+ 토일 밤 9시 본방송하는 드라마 '철인왕후'

 

#드라마 #철인왕후 #신혜선 #김정현 #배종옥 #김태우 #문화 #철인왕후5회줄거리 #철인왕후리뷰 #문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