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철인왕후 11회: 장부 조대비vs 3후궁 반격! 수릿날 사냥-연회위기, 철종x소용! 까톡-널뛰기-방판-팝콘스킬 신혜선! [줄거리뷰+회차정보] 본문

기타/tv

철인왕후 11회: 장부 조대비vs 3후궁 반격! 수릿날 사냥-연회위기, 철종x소용! 까톡-널뛰기-방판-팝콘스킬 신혜선! [줄거리뷰+회차정보]

ForReal 2021. 1. 17. 03:23
반응형

 

 

철인왕후 11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후궁책봉을 기다리는 한편

왕(김정현 분)의 꿈을 꾸는

소용(신혜선 분)이었죠.

 

11회에서는

봉환은 여전히 정체성에 혼란한 와중.

수릿날이 되어

숨겨져있던 속이 드러나는

인물들이 있었죠.

주인공들의 상황에 위기감이 커지는 엔딩이 있었고요.

 

크리에이터 박계옥

극본 최아일
연출 윤성식 장양호

 

철인왕후

 

11회

줄거리 리뷰

 

용서받지 못한 자

 

왕-화진

 

# 장부 가진 조대비와, 3문으로 준비하는 왕

 

조대비에게 장부를 내미는 화진.

"중전을 끌어내려 주세요.

제가 사는 악몽속으로."

 

한편 조대비는 생각이 조금 달랐죠.

중전뿐 아니라,

김문 전체를 와해시키는데에

장부를 쓰려는 조대비.

 

+

한편 왕은 장부 못찾을 경우

판을 준비합니다.

 

그건 후궁을 뽑아서

각 숙빈 후보의 아버지-가문

뒷배로 두려는 거였죠.

 

(화성행궁, 감악산, 복숭아

3가문의 딸-아버지가 같은얘길했죠)

 

 

3문의 숙빈들

 

# 정체성 되찾으려는 중전과, 썸타는 왕

 

중전생각에 기분 가뿐한 왕.

 

반면에

왕이 나와 꿈을 망친 중전.

중전은 혼란스럽습니다.

'기분이 더러운데 더 좋기도 하다'

'나를 이쪽저쪽에서 가져다가

조립한 거 같애'

의원은 받아들이면

고통 없어진다 상담해줍니다.

 

하지만 중전 봉환은 어떻게든

정체성을 되찾으려고

후궁들과 가까이합니다.

 

 

밤에 잠이 안와서

숙빈들에게 '까톡' 보내는 중전.

 

하지만 왕이 까톡서신을 받고, 답장하고,

왕인지 모르고 열심히 서신 주고받죠ㅋㅋ

 

(상황을 모르는 왕은

"낮과밤이 이리 다를수가"ㅋㅋㅋ웃겼죠)

 

'처음부터 한 길을 함께 걷기를'

왕의 서신.

 

 

왕-대령숙수

 

 

# 연회 식재료를 망쳐놓는 세력

 

궁중연회 차림

왕에게 확인받는 대령숙수.

 

대신 백성에게 먹이라하는 말과,

왕의 악수에 감동받는 대령숙수.

 

그런데

수릿날연회에 쓸 진상품 수레꾼들을

모두 죽이는 하관상처남자.

 

또 모두 썪은 식재료들이 발견됩니다.

 

이를 알고

영평군에게 재료공수 부탁하는 왕. 

 

(범인은 김좌근이고,

왕 길들이려는 걸까요?)

 

 

 

# 무예시범, 그 날의 자객=왕임을 알아채는 병인

 

'실력을 모르겠는 상대'와

수릿날 대련준비하는 병인.

왕을 대비하는 듯 하죠.

 

+

수릿날

무예시범이 시작됩니다.

의금부는 칼솜씨를,

금위병들은 총을 쏴보이는데,

왕vs김씨의 자존심싸움에서

왕이 이긴듯한 모습이었죠.

 

'주상의 민낯을 확인하라'는

병인의 말을 들었던 왕대비.

 

왕대비는 왕에게

진짜 대련을 직접 해보라합니다.

 

무예대련을 하다가

부채 뒤의 왕의 움직임에

병인은 그 날 밤 자객이

왕인걸 알아챕니다.

 

 

 

 

# 중전에게 진짜 활촉을 당기는 화진

 

수릿날 미모 단장하는 3빈과 다르게,

수릿날 사냥을 일찍이 준비하며

진짜 활촉을 준비하는 화진.

"오늘 난 큰 사냥이 있네"

말하죠.

 

수릿날 사냥터.

대충 시간 때우려는 중전과

비장한 화진이 보이고.

 

"용서못해"

중전에게 진짜 활을 쏘는 화진. 

 

+

(흑화해야하는 화진 입장이

그동안 이해가고 불쌍 했는데

증오가 그득한 화진의 눈에다가,

위험한 활을 당기는걸 선택한 모습이..

드라마 보는 중 처음으로

확실한 안타고니스트처럼 보였어요 ㅂㄷㅂㄷ)

 

+

(우연히 만난 '범'내관이 사냥무서워하니

중전이 도장 찍어 보내줬는데....

이 일 어떻게 작용할까요?

그냥 .... 이생망과 알리바이 되는걸까요?)

 

 

 

 

 

 

 

 

 

 

+ 예고편에

손이 미끄러졌다고 하는 화진.

 

한편 연회 전에도 재료가 없는 대령숙수고,

부엌에 가서 실력발휘하는 중전은,

자신이 이생망이라고 나타났죠ㅋㅋㅋ

(그럼 김환이랑 만날까요?ㅋㅋ)

중전은 재료에 맞춰 새로운 요리를 하고,

대통령의 얼굴을 만든다는데...? 뭘까요?

 

+ 또 예고에 반역으로 누군가를 잡는 왕?

그런데 김좌근이 거꾸로 대가를 치루게 ??왕에게 하는말일까요?

뭘까요? 궁금.

 

+

용서받지 못한 자는 누구일까요?

화진에게 용서받지 못한 중전?

병인에게 용서받지 못한 왕?

이건 혹시 나중에 용서받을거란 말이 될까요?

 

+ 수릿날 뜻?=단오=음력5월5일.

더운여름이 오기 전, 재액예방, 풍요-안정 기원하는 날.

 


 

 

+

한씨집안 족보가 너무 많은걸 본 중전인데

그런데 한씨

중전 눈 앞에 나타난 것 같았죠.ㅋㅋ

그 부엌에 재료 망치러 들어온 것같은

미래한실장과 똑같은 얼굴의 남자ㅋㅋ

이 사람... 혹시 결국 연회일로 멸문당하는걸까요?ㅋㅋ

봉환의 바람대로?

아님 팝콘을 맛보고 다시오거나(응?)

 

조대비가 해달라고 해서 팝콘 튀기는 중전 나왔죠ㅋㅋ

가마솥 팝콘이라니ㅋㅋ 사업하면 잘될까 궁금하기도 (응?)

 

+

장부가 없어진 후

중전에게 이상한 일이 없었냐 묻는 아버지.

중전 자리에 불안해하는 모습....

 

+

노리개 판 궁녀 찾는 영평군...

아직 찾으려면 멀었을까요?

 

+점치는 조대비

조문의 패 : 토끼한끗 (낮은 패)

주상의 패 : 인장 아홉끗 (높은 패)

중전의 패 : 용 여덟끗 (두번째 높은패)

 

점을 보면...

결국 연회음식이 없는걸 왕은 잘 넘어가고,

중전도 화살을 잘 피하고 운좋게 넘어가고

조대비는 당하게 되는걸까요?

 

+

수릿날에는

악귀를 물리치는 대신 사냥놀이를 한다고

설명이 나왔죠.

 

봉환은 사냥놀이 보면서

요새엔 국민청원 올라갈 감이라고ㅋㅋㅋ

생각해보면 인권유린놀이죠ㅋㅋ

또 현대엔 살인마소재드라마에서 나오고ㅋㅋ

 

 


 

널뛰기

 

+ 재밌는 소재들, 장면들이 이번회도 여럿이었죠.

 

+

왕대비에게 '방판' 방문판매 스킬을 쓰죠ㅋㅋ

기능성 화장수 만들어서 선물도 한듯?ㅋㅋ

머리에 뿌리는 마법의 가루 '흑채' 선물ㅋㅋ

 

+ 숙빈후보들과 양머리하고 반신욕ㅋㅋㅋ

 

+(파평윤문 남양홍문 여흥민문.)

가문 밸런스 보는 왕인데,

후궁들 뽑는걸 즐기던 봉환은

청순섹시큐티가 조화롭다고ㅋㅋㅋㅋ

또 사냥 물어보자 봉환은 헌팅에 자신있다고ㅋㅋㅋ

 

+ 웃긴장면 또

널뛰기 백덤블링ㅋㅋㅋㅋ

널뛰기 트리플악셀ㅋㅋㅋ

(음성과 함께라 더웃겼죠ㅋㅋㅋ)

 

+

잘못가서 '까톡'서신

"자니?"만 3개 받는 왕ㅋㅋㅋ

3빈에게 한번에 자니3개를 보낸

3개의 단톡방과

현대의 남자 봉환이라 상상이 되는것도 웃기고

중전의 외면으로ㅋㅋ 바람둥이의 자뻑?지질함?이 같이 묻어나오는게

상상돼 웃기죠ㅋ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 왕의 편지 글씨체 넘 예뻤죠ㅠ~

서예대필 : 윤민영, 이보배

 

+ 한복협찬 : 비단채, 민정란 한복, 숙현한복 등

 

블로그상단 검색창 & 글하단 tag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포털검색창에  철인왕후 퍼블릭에프알🔎

 

+토일 밤 9시 본방송하는 드라마 '철인왕후'

 

#드라마 #철인왕후 #신혜선 #김정현 #설인아 #배종옥 #김태우 #문화 #철인왕후11회줄거리 #철인왕후리뷰 #문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