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여신강림 16회: 결말=성장1발-책찾엔딩, 베드신 차은우x문가영! 마지막회 한서준 노래? 마법소스-PPL-ost정리 [줄거리뷰] 본문

기타/tv

여신강림 16회: 결말=성장1발-책찾엔딩, 베드신 차은우x문가영! 마지막회 한서준 노래? 마법소스-PPL-ost정리 [줄거리뷰]

ForReal 2021. 2. 5. 01:11
반응형

 

여신강림 1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한국에 돌아온 수호(차은우 분)와

고백한 서준(황인엽 분)이었죠.

 

최종회에서는

결국 서준은 정리를 위한 고백을 해냈고,

세 주인공 모두 성장의 첫 걸음을 보여줬죠.

결혼연과 데뷔연의 이벤트와 함께

한 책을 찾아내는 엔딩이 나왔고요.

 

극본 이시은
연출 김상협 박지현

 

여신강림

 

마지막회

줄거리 리뷰

 

 

 

# 주경을 보내주는 서준

 

주경이 수호를 보지못하게 잡고

늦게야 놔주는 서준.

 

이후 수호와 서준은 따로 만나

포차에서 술 마시는데,

서준이 사귄다고 거짓말해도,

첫눈 남산 일로,

안사귄다 믿는 수호.

 

+

다음 날

주경은 서준의 회사로 찾아갑니다.

 

주경의 마음을 직감한 서준

'퉁치자'며 마지막 포옹을 하고

 

"이수호 오늘 밤비행기로 돌아간더라."

수호에게 빨리 가보라고

주경을 보냅니다.

 

그리고 뒤에서 눈물 흘리는 서준.

(그리고 다음 날 자신은 괜찮다고

주경 마음의 짐을 덜어주는 서준이죠.

차이고 마음 정리한거라면서ㅠ)

 

 

# 수호에게 달려가는 주경, 변한게 없는 두 사람

 

수호의 집으로 달려가서

주경은 수호에게 가지말라고

울며 매달립니다.

 

수호는 안떠나는걸 알려주고,

 

두 사람은 떨어져 있으면서

힘들었던 얘기를 나누죠.

 

여전히 키링을 갖고 다니는 수호.

수호는 말해요.

"똑같애.

우린 변한거 없다고. 예전이랑."

 

만화방 얘기도 나누고.

변비 얘기도 나누다가

차 안에서 입을 맞추며

전으로 돌아온 둘의 관계가 보여요.

 

 

 

# 수진-주경의 사과와 화해

 

연예인 채니는 주경과 싸우게 되죠.

김밥셔틀 시키고, 오이 빼라 시키면서.

 

매니져가 싸우는 주경을 밀어넘어뜨리는데

그 때 수진이 나타나서

그런 매니져에게 발차기를 해줍니다.

 

수진은 주경에게 사과하고 싶었다며 말하죠.

"누군가를 이겨야했거든

그렇게 배웠으니까...

막상 아빠한테 벗어나니까 알겠더라

내가 잃은 게 뭔지"

 

주경은 이제 아무렇지 않다면서 받아들여요.

 

 

 

# 꿈으로 향하는 주경-수호-서준

 

"레오 버젼의 '그리움' 들어보고싶어"

수호에게 부탁하는 희경.

수호는 다시 음악작업을 하고, 

완성해서 전송해내죠.

 

수호는 음악공부를 제대로 시작할거라 해요.

 

 

+

신인그룹 메이크업 컨셉안

모집공고를 보는 주경.

안을 제출하지만 떨어지죠. 

 

그러나 셀레나 원장은 나중에 칭찬하죠.

"막내가 한 것치곤 나쁘지않았어"

 

+

데뷔하는 서준.

'그리움'을 무대에서 부르죠.

무대 아래에서 세연을 떠올리는 수호.

 

 

 

# 밤을 함께, 주경과 수호

 

헌팅포차 앞에서 사진을 올린

태은과 수호.

달려가는 주경과 수아.

알고보니 불가마에 간 것.

 

술먹고 정신 나간 수호를

주경이 집에 데려다놓는데,

 

수호는 가지말라고 주경을 잡고,

침대에 잡혀서 주경은 같이 잠들죠.

 

집에 가려는 주경을 잡고

목에 입맞추는 수호.

그리고 다음 날 같이 아침을 먹어요.



 

# '해피엔딩'을 찾은 주경-수호

 

같이 호러 만화책 한권을 보는

수호와 주경.

 

주경이 책을 찾아냅니다.

"찾았다"

'Happy Ending' 책이 보여요.

다시, 주경의 뒤에서 대신 빼내 주는 수호.

입맞추는 두 사람.

 

 

 

 

+ 책찾엔딩 : 엔딩 예뻤죠ㅠ 해피엔딩 책을 '찾았다'하는 것이. 수호-주경이 같이 찾은 책이라는 점도. 같이 책을 보던 두 사람이기에 그 책을 같이 볼거란 상상도 함께.

 

+ 성장1발 최종회 : 마지막회는 수호, 주경, 서준 모두 뭔가를 이뤄낸 모습보다 아닌 앞으로의 성장을 추측하게 하는 결말이었죠. 완성아닌 성장을 상상하는 1발자국이 느껴졌죠. 주경은 막내이지만 컨셉안 칭찬받고, 수호는 제대로 된 곡을 완성해서 주고, 서준도 데뷔무대를 시작했고. 그래서 청춘물다운 엔딩이기도 했고, 또 드라마가 끝난 그 뒤 시점에 그 세상이 더 있을 것 같아 아련하게 느껴지는 부분이기도 했어요.

 

+ 또 주인공 뿐 아니라 그 주변 인물들 개개의 캐릭터를 보여주는 바람에ㅜㅜ 드라마 속 커뮤니티와 정들어서, 드라마의 최종회에 떠나보내야할 친근한 캐릭터들이 더 많은게 아쉬움을 크게 만들기도 하죠. 주인공의 친구들과 가족들과도.

 

+ 또 되짚어보니, 엔딩을 내는 책을 책꽂이에서 빼내는 부분에서 어하루의 세계관도 조금 떠오르기도 해요. 이야기가 든 세계를 말하는 것이 책인 부분에서 교집합이 있기도 하고ㅋㅋ

 


 

+ 수호가 없던 시간, 서준이 주경곁에 있던 모습들도 보였죠. 수능날과 졸업식때ㅠ

+ 주경은 셀레나가 메이크업할 때 보조로 일하고, 마지막 마무리로 주경이 서준 립을 바르는데... 아직 흔들리는 서준이 보였죠ㅠ (주경x서준 팬들을 위한 희망엔딩느낌이죠?)

 

 

+ 술취한 침대의 수호. (수호의 연속 항마력 테스트가ㅋㅋ시청자를 격한 어떤 상태로 만들..)

 

+ 셀레나가 채니 잘 들이받았다할때 사이다였죠ㅋㅋ

 

 

언니 희경의 결혼 날.

메이크업 해주는 주경.

담임쌤 결혼에 온 친구들과 수진과도 재회.

희경은 끝까지 반전의 설정에 있었죠.

결혼선물도 보쉬공구세트ㅋㅋㅋ받고 반가워하고.

신부대기실에 앉아있지도 못했죠.

희경이 손가락에 낀 반지를 간신히 빼니까,

반지 굴러가서 찾다가 철에 목이 끼면서ㅋㅋㅋㅋ

대신 신부대기실에 앉아있는 준우.ㅋㅋㅋㅋ

결국 간신히 입장.ㅋㅋㅋ

 

+ 예식장에서 친구 두 명이 손 닿으면서 두커플이 비밀 터져버린 장면도 웃겼죠.ㅋㅋㅋ

+ 재수생 주영-대학생 고운도 서로 귀여운 질투하는게 보였죠 ㅋㅋ

+ 신부대기실에서 와중에 산통 온 안경동료쌤ㅋㅋㅋㅋ 근황도 보였죠ㅋㅋㅋ (이 쌤마저 어딘가에서 행복한 엔딩ㅋㅋ)

+ 예식장 교장쌤?댄스ㅋㅋㅋㅋㅋ (컴백의 반가움이 묻은느낌ㅋㅋㅋ)

+ 만화방 아저씨도 끝까지 '여전히 같았'죠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여강 최종회 BGM들

 

+ 결혼식에 나온노래 : 이지혜 - Love Me Love Me <들으러바로가기클릭(vibe연결)

: 가사 "서로 너무 잘 알잖아 그런 니가 애인보다 편했어 그러다 둘다 사랑 모두 끝나버리고 기분 전환 삼아 떠난 여행길~ ... 어쩜어쩜좋니 이맘이맘뭐니 나 이러면 안되잖아 두근두근대니 혹시 눈치챘니"

 

+ 수호 데뷔공연 준비장면 배경음악 ost : 오늘이 지나기 전에 - 효진

 

+ 서준이 데뷔공연 부른 노래 ost : 1.그리움 2. 오늘부터 시작인걸

 

+ 엔딩 후 노래 ost : 차은우 - Love so Fine

 

(ost 전곡 2.5 정오 공개. 달달한 노래가 많아요~)

 

 

# 마지막회 PPL

+ 수호주경 같먹 중국컵라면='즈하이궈zhihiguo' 즉석마라샹궈

+ 수호가 볶음밥에 넣은 마법의소스=이금기굴소스

+ 가방 쇼핑 장면 브랜드=Joy Grayson

+ 모바일쇼핑앱=JD 징동닷컴(중국 쇼핑사이트?)

+ 서준데뷔 립제품 =Colorgram

 

 

+ 촬영지 : 롯데월드, 압구정곱떡, cong, Kundal베이커리카페, AW 등

 

블로그상단 검색창 & 글하단 tag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포털검색창에  여신강림 퍼블릭에프알🔎

 

+ 후속작은 3.3 첫방송하는 '마우스'인가봐요ㅠㅠ

 

#드라마 #여신강림 #여신강림16회줄거리 #문가영 #차은우 #황인엽 #박유나 #여신강림리뷰 #문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