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철인왕후 19회: 비밀수레로 즉위식에 철종-소용! 통문 죽음 김병인! 대나무숲? [줄거리뷰+회차정보] 본문

기타/tv

철인왕후 19회: 비밀수레로 즉위식에 철종-소용! 통문 죽음 김병인! 대나무숲? [줄거리뷰+회차정보]

ForReal 2021. 2. 14. 08:00
반응형

 

 

철인왕후 19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왕(김정현 분)을 찾으러 나섰다가

병인에게 잡힌 중전(신혜선 분)

 

19회에서는,

병인 흑화의 결말이 나왔고,

드라마의 결말이 역사와 운명을 따라갈지

궁금해지는 즉위식의 날이 됐죠.

 

극본 최아일
연출 윤성식 장양호

 

철인왕후

 

19회

줄거리 리뷰

 

지옥에서 돌아온 자

 

 

# 중전에게 통문 쥐어보내고, 목숨잃는 병인

 

중전의 목을 조르다가

소용과 같은 얼굴을 해치지 못하는 병인.

 

"기억이 있다면

니 안에 소용이는 아직 있는거다.

그러니 살아라"

 

병인은 중전을 병사들에게 구하지만

가면의 남자의 칼에 찔리고

산을 헤매게 됩니다.

 

결국 중전에게 통문을 내밀면서

혼자 도망가게 하는 병인.

"소용이를 살려라! 어서!"

 

칼에 맞는 병인.

도망치다가 돌아본 중전.

 

 

 

# 풍문과 통문

 

'김문이 왕을 죽이려 했고,

왕은 살아있다'는 글을

저자거리에 붙여놓는 화진.

 

 풍문과 통문을 걱정하는 고관들.

 

통문이 자신에게 있는 척하며

관리들을 움직이는 김좌근.

 

산에서 왕을 봤다는걸 듣는 김좌근.

반대로 

탈쓴 자가 쫓은 이야기에

김좌근 돌아온걸 알게된 왕.

 

 

 

# 왕과 재회하는 중전, 새로운 미래를 꿈꾸고

 

밤중까지 산에서 헤매다

중전이 모든걸 포기했을 때

눈 앞에 나타나는 남자. 왕이죠.

 

왕을 따라가니,

최상궁과 홍연이 모두 무사합니다.

 

그리운 마음을 말하며

입맞추는 왕과 중전.

 

+

왕이 데려간 곳은 동비의 훈련소였죠.

(이곳의 우두머리는 담양이 아버지.)

 

+

담양아빠에게 꿈을 말하는 왕.

"나는 이제 새로운 조선의 미래를 꿈꾸고 있네."

'투표'를 말하는 임금과 중전.

 

중전과 왕의 대화.

"이 싸움의 결말도 알겠군요.

어떻게 됩니까?"

"넌 질거야.

하지만 나는 너한테 모든걸 걸거야."

"그렇다면 ...

운명이란 놈이 지긋지긋해 할만큼

순순히 잡아먹히지 않겠습니다."

 

 

 

# 비밀수레를 이용해 궁으로 가는 왕-중전

 

즉위식 당일.

 

"식재료가 오가는 중문"으로

"도설리의 비밀수레"를 이용해서

(진상품을 바꿔치기하는 비밀수레)

 궁으로 들어가는 왕과 중전.

 

하지만 그 수레와 마주치고,

수색시키는 김좌근.

 

 

+

한편, 을 준비시킨 김좌근.

 

+

조대비의 꿈.

어진이 불타고, 그 불에 갇히는 꿈.

 

+

즉위식 후에 귀양가게 되는

홍별감과 영평군.

 

(영-홍은

귀양가다가 뛰쳐나와 왕을 도와주게 될까요?

옥에 갇힌 영평군과 홍별감은

김환을 어떻게 이용할 생각이었던걸까요?

궁금ㅋㅋ)

 

 

 

 

 

+ 예고편

폭탄도 보이고,

왕과 동비가 궁과 싸우는 모습도 보였죠?

왕이 김좌근과 칼로 싸우는 것 같고?

또 김환이 싸움을 돕는 모습도.

 

 

 

풍문을 들은 김문근이

왕후에게 묻자 왕후는 말하죠.

"내가 스스로 놓을 때까지

내 시대는 결코 끝나서는 안됩니다."

 

+ 과연 순원왕후의 시대는 끝나게 될까요? 왜냐하면 주인공 소용이는 지금 중전인데, 드라마 제목은 '철인왕후'니까?.... 아니 철인왕후가 혼자 궁에 남는 모습이 엔딩될까요?ㅠㅠ

+ 진짜 역사와 같이 새드엔딩 될까봐 ㅠㅠ 무섭ㅠㅠ

 

 


 

 

+ 철인왕후 대나무숲

티빙tving앱-홈페이지에서만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13일 공개된 1회 영상길이는 31분이고

약간의 번외-에필로그처럼

아련, 코믹, 귀여운 에피소드 몇개 담겨있어요ㅋㅋ

 

1. 소용이 중전 간택되기 전

궁 상황과 왕과의 인연도 나오는데

19회의 상황에서 보면 아련해요ㅠㅠ

청춘멜로같은 한 장면ㅠㅠ

철인왕후의 러브라인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2. 영평군vs김병인 코믹한 신경전을 보는

김환과 홍별감 장면도 나오고ㅋㅋㅋㅋ

 

3. 화진이 언문소설 써서 대박내는데

여러 드라마 패러디

숙수x최상궁 로코 장면도 웃겨요ㅋㅋㅋㅋ

(한편 화진이와 궁녀 모습이 사랑스럽던 시기인데

19회의 상황에서 다시 돌아보게 되니

슬프기도 하고ㅠㅠ)

 


 

+

돌에 걸려 넘어질뻔하던 소용을

잡아주던 병인의 기억과

 '니가 보지 못하는 너의 모습까지'

보고있던 병인의 말이 나왔죠.ㅠㅠ

병인의 증오는 소용을 향한 것이 아닌

소용에게 들어온 누군가에게 화난것이었군요.

흑화라고 할 수 없는 거였던 것 같죠.ㅋㅋ

그런 병인을 직접 묻어주는 소용이 다행ㅠㅠ

 

+ 최상궁 안죽음이유 :

최상궁은 칼 휘두를 때

뒤로 미끄러져서 칼에 스치기만 했다고ㅋㅋㅋㅋ

 

+ 궁을 떠나 동비에게 찾아와서

최상궁과 만난 대령숙수.

과연 마지막회의 싸움에서

이 둘이 살아남을지도 궁금하죠ㅋㅋ

 

+ 동비는 도와주는 왕을

단순 거상인줄 알고 있었죠ㅋㅋ

 

+ 김좌근은 맹인을 의심했는데

김좌근이 직접 눈과 귀를 멀게 했다고 헐...

그리고 결국 죽였죠ㅠㅠ ㅂㄷㅂㄷ

 

눈, 귀, 목숨까지 뺐긴 맹인 불쌍ㅠㅠ

김좌근은 마지막에 정의구현 될까요?ㅠㅠ

 

+ 수레 잡아서 택시잡듯이 "궁궐까지 따불" 웃겼죠ㅋㅋㅋ

 

 

+ 중전은 쏘맥먹는 꿈ㅋㅋㅋ을 꾸죠ㅋㅋㅋㅋㅋ

그 착장에 쏘맥이라니 어디서도 못본 장면ㅋㅋㅋ

잼ㅋㅋ

과연 봉환은 마지막에 돌아가서 쏘맥을 먹을 수 있을지...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블로그상단 검색창 & 글하단 tag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포털검색창에  철인왕후 퍼블릭에프알🔎

 

+토일 밤 9시 본방송하는 드라마 '철인왕후' 다음회가 마지막회.

 

#드라마 #철인왕후 #신혜선 #김정현 #설인아 #배종옥 #김태우 #문화 #철인왕후19회줄거리 #철인왕후리뷰 #문화 #나인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