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인상적 윙 따마밀랑-리판? 한국 인도네시아 중계, 세계랭킹 상대전적 배구 성적 아시아 순위 타점, 신장 비교 등 정리 - 2017 아시아 남자배구 선수권 본문

배구/월드리그KOVO컵ASVC

인상적 윙 따마밀랑-리판? 한국 인도네시아 중계, 세계랭킹 상대전적 배구 성적 아시아 순위 타점, 신장 비교 등 정리 - 2017 아시아 남자배구 선수권

ForReal 2017. 7. 27. 17:37
반응형

남자배구 한국대표팀이 2017 아시아 남자배구 선수권 8강 진출을 결정짓고, 8강 상대를 정하는 플레이오프에 들어갔습니다. 조1위인 한국대표팀은 27일 A조 2위로 올라온 인도네시아와, 29일 A조 2위로 올라온 카자흐스탄과 경기를 갖은 후 8강 토너먼트의 시드를 배치받게 됩니다.


(+)

한국과 인도네시아가 3-4위전에서 다시 만나게 되었죠. 중계는 네이버스포츠에서!


<홈 경기장을 가득채운 인도네시아 홈관중>


# 인도네시아, 열렬한 홈 응원

  한국시간 27일 오후 21:00시로 변경된 경기. 인도네시아 시간으로는 저녁 7시의 가장 핫타임일텐데요. 26일에 열린 홈팀 인도네시아의 8강 진출을 결정하던 예선 경기에서 만명 수용가능한 체육관이 꽉찼었는데요. 하루 뒤인 이 경기에서 더욱 경기장이 까맣게 채워지지않을까 예상이됩니다. 게다가 한 목소리로 응원하면 소리가 모이는 경기장의 크기, 열정적으로 응원하는 홈관중들. 그들만의 응원구호도 있었어요. 목소리가 모이는 게 마치 마산?부산? 야구장정도로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홈 어드벤티지는 인도네시아에 클 것 같습니다.

  반면 인도네시아에서도 젊은 이들 사이에 한국 드라마는 유명하고, 한류가수들을 좋아하는 소녀들도 많이 보입니다. 블랙핑크를 특히 좋아하.....( 그만).. 현지 사람들은 한국인들에게 호의적인 분위기 인데요. 과연 한국을 상대하는 인도네시아 로컬들은 경기중에도 호의적인 응원일지 궁금 하기도 하고요.


<한국대표팀 최홍석>


# 인도네시아 배구 국제성적?

  인도네시아의 세계랭킹은 최근 41위. 2년전 50위권에서 오르고 작년에 1위 올랐습니다. 같은 순위에 태국, 칠레 콜롬비아 남자배구 대표팀이 위치해있어요. 인도네시아의 세계랭킹 포인트는 2014 세계선수권에서 얻은 12점이 전부입니다 . 최근 세계대회에서 큰 활약은 없던 듯 보입니다.

  인도네시아는 아시아선수권에서 지난 2011년 11위 / 2009년 6위 / 2007년 7위 / 1999년 6위 등의 성적을 냈습니다. 대회에 출전 경험이 많지는 않지만 출전하면 8강에 들었던 성적도 여럿있었습니다. 


# 한국 인도네시아 상대전적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상대전적은 8승 0패.  86년부터 만난 두 팀의 전적에서 한국이 압 도했습니다. 8전 셧아웃 전승. 24개의 세트 중 스코어가 듀스까지 간 세트는 단 2세트이고 요. 대부분 한국이 세트 스코어에서도 압도했었어요.

  하지만 한국과 인니가 만난 건 마지막 2009년. 8년전. 이란을 당황하게하던 팀인 카타르를 잡던 인도네시아인데요. 과연 어떻게 변했을 까요.


<한국대표팀 박주형>

 

# 배구 인도네시아 높이?

  인도네시아는 평균신장 187cm의 팀입니다. 평균 신장으로는 이번 선수권에서 만난 팀 중 가장 작습니다. 타점 평균 326cm. 블락높이가 313cm기록입니다. 한국은 평균 타점 330, 블락높이 310 기록으로 되어있어요.


# 김호철 감독 인도네시아 선수에 대해 "윙이 인상적"

  이번 선수권 2승1패 중, 인도네시아의 지난 주요경기(8강 진출권 예선)에서 활약한 선수는 최다 득점한 11번 페브리안트 따마밀랑 렌디(이름이 길다)와 12번 누르물키 리판입니다. 김호철 감독은 인도네시아 경기를 오래 보진 않았지만 인도네시아의 윙 세명이 눈에 띈다고 언급했고요. 이 윙 중 12번 선수가 이 팀의 블로킹을 많이 잡고, 11번 선수가 서브에이스를 많이 만들어내기도 했어요.

  한편 인도네시아 홈 언론들은 이강원 선수를 인상깊게 보고 있었어요.

  

  일본전을 어렵게 이긴 뒤 경기장에 서는 한국 선수들, 그리고 상대 홈의 응원전. 한국 선수들은 경기에 어떻게 임할까요? 돌아가는 길 승리의 어깨 지고 가길 바란다고 쓰면서 마무리할게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