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우리카드 ok저축은행 분석 1월3일 예상, 27개 범실차이, 파다르 vs 모하메드 대결에 더할 조직력 자랑할 팀 어디가 될까, 오케이 우카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우리카드 ok저축은행 분석 1월3일 예상, 27개 범실차이, 파다르 vs 모하메드 대결에 더할 조직력 자랑할 팀 어디가 될까, 오케이 우카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7. 1. 3. 12:48
반응형

우리카드 vs OK저축은행 4라운드 매치가 1월 3일 장충에서 열립니다. 현재까지 5위의 우리카드(9승10패), 7위의 오케이저축은행(4승15패). 우리카드는 2세트 이상 이기면 4위로 올라가고요. ok저축은행은 3점을 따면 6위와 승점9점차이가 됩니다.



# 세트전적 8 : 3, 우리카드 우위

  역대전적은 우리카드가 6승14패로 뒤지고 있지만 이번시즌은 2승1패로 우카 우위입니다. 3경기 동안 우카는 8개세트, 오케이는 3개세트를 상대에게 따냈습니다.


  10월 중순의 양팀 1차전은 우리카드 3:0승리. 범실도 적고, 블로킹에서 앞서면서 우리카드가 승리했습니다. 우리카드는 파다르선수의 공격과 서브도 통했고, '김은섭효과'가 블로킹에서 보였었죠. 반면 ok저축은행은 초반부터 나오던 범실. 송희채 송명근 선수 모두 경기감각이 많이 떨어져있었고, 용병까지 범실을 연달았어요.


  11월 중순의 2차전은 OK 3:2 승리. 세트마다 번갈아서 이기던 양팀. 1세트 승부처 최홍석선수의 반격, 2세트 송희채선수의 연속서브, 3세트 우리카드의 서브와 블로킹, 4세트 송희채선수의 마무리 반격 등이 그 세트 스코어와 승부에 중요했고요. 풀세트에서는 ok가 상대 리시브를 흔들며 시작했고, 이민규세터의 과감한 플레이가 통했습니다. 윙의 공격 어려웠던 오케이, 패스페인팅과 속공을 많이 쓰려는 모습이었고요. ok전병선선수도 ok의 에이스로 좋은 성공률만들며 활약했어요. 우리카드는 팽팽한 경기에서 마지막 범실이 아쉬웠습니다.


  12월 중순의 3차전, 우리카드 3:0 승. ok는 범실이 많았고, 우리카드는 공격-블락-서브 모두 압도했습니다. ok는 모하메드선수가 공격에서 잘해줬지만 타선수 득점의 편차가 컸습니다. 송명근선수는 아직 공격에서 힘이 들어간 모습으로 성공률이 낮았어요. 우리카드는 최홍석선수 부상으로 나경복선수가 출전했고요. 공격에서는 풀어주기도 했어요. 하지만 우리카드 대부분의 득점은 파다르선수로부터 나왔습니다. 


# OK, 상대전에 모든기록 상승, but 상대보다 총 27개 많은 범실

  시즌 평균기록은, 공격, 서브, 블로킹, 디그, 세트, 범실면에서 모두 우리카드가 앞서고 있습니다. 오케이는 리시브 한부문에서는 우위를 놓치지않고요.

  양팀이 만났을때도 우리카드가 앞서는 부분이 많지만 리시브 외에 디그,세트에서도 오케이가 우위입니다. 두 팀의 상대전 기록에서 차이가 많은 부문은 블로킹과 리시브 부문입니다. 우리카드가 세트당 한 개 이상의 블로킹을 더 잡아냈고, 오케이가 세트당 두개이상의 리시브를 더 잡아냈습니다. 범실면에서는 충격적으로 큰 차이가 있습니다. 경기당 평균 9개의 범실이 더 많았던 오케이저축은행.

  우리카드는 평소에 비교해 오케이를 만났을때 공격-블로킹이 좋아지는 반면 디그에서는 훨씬 떨어지는 기록입니다. 반면 오케이는 평소보다 우리카드를 만났을때 평균보다 모든 기록이 상승했습니다.


# 용병의 점유를 나눠야 하지만

  우리카드는 최근 12.30 4일전 항공에게 0:3패했습니다. 1세트 마무리를 범실로, 2세트는 듀스에서 막히며, 3세트에도 듀스에서 범실이 나오며 패배했고요. 상대에서 블로킹 우위를 빼앗긴 날이었습니다. 이날 파다르선수는 초반부터 공격이 많았고, 또 상대 블로킹앞에서 테크닉도 돋보였습니다. 5개의 범실만을 만들었고 컨디션이 좋았던 파다르선수가 있었지만 우카 국내주포 모두 30%공성률이 기록되었습니다. 


  OK저축은행은 최근 12.29 5일전 KB에게 1:3패. 첫세트는 모하메드선수의 범실이 스코어를 벌렸고, 2세트에도 범실이 ok발목을 잡았습니다. 3세트에는 한상길선수의 5개서브가 통했고요. 4세트 후반까지 시소게임했지만 경기 놓쳤습니다. 이날 김세진감독은 팀에게 "짜임새도 없고, 각자한다" 지적하기도 했고, 모하메드선수가 빠지고 국내선수들투입했을때 상대팀이 ok 차단에 어려워하며 세트를 따내기도 했습니다.



# 정리? 경기 결과 예상?

  3라운드까지 앞선 우리카드. 그중 두번은 3:0으로 오케이에게 승리했습니다. 특히 OK는 상대전에서 3경기 상대보다 27개의 범실을 더 만들어냈습니다. ok가 범실의 흐름을 끊지못한다면, 또 서브가 터지지않으면 ok에게는 어려운 경기가 될 것 같습니다. 우리카드의 세번째 승리가 더 쉽게 예상됩니다.

  모하메드와 파다르 양팀 용병은 최근에도 팀에서 큰 존재감을 보였습니다. 파다르선수는 좋은 공성률로, 반면 모하메드선수는 최근 범실의 모습이었습니다. ok 모하메드선수는 현재까지 6경기 25세트를 뛰면서 133공격득점을 올렸고, 0.56블락, 0.28서브 49%공성률을 기록했습니다. 파다르선수는 19경기 75세트를 뛰면서 총410공격득점, 51%공성률, 0.39블락, 0.51서브를 기록했고요. 두 선수가 뛰었던 경기수는 차이가 많이나지만 평균기록에서 모하메드선수가 블로킹에서 앞서고. 파다르선수는 더 많은 경기를 소화했음에도 불구하고 공격성공률, 서브평균에서 앞서는 스탯을 갖고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