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풍년 Right? 2017 프로배구 신인 드래프트 지명 결과? 참가자, 중계 링크, 역대 드랩? 임동혁, 한성정, 김정호, 박광희 등 본문

배구/프로배구

풍년 Right? 2017 프로배구 신인 드래프트 지명 결과? 참가자, 중계 링크, 역대 드랩? 임동혁, 한성정, 김정호, 박광희 등

ForReal 2017. 9. 25. 02:59
반응형

2017 프로배구 신인선수 드래프트가 9월 25일 월요일 오후 2시에 청담 호텔에서 열립니다. 50% 지명률 이하의 여 신인 드래프트가 며칠전에 있었는데 남자 신인드래프트는 풍년? 맞이하게 될까요?


아래 17 배구 신인 드래프트 지원자 명단, 구슬 추첨방법, 중계 바로가기, 지명 결과, 역대드래프트 링크 등을 정리해요! ^0^~


# 프로배구 신인 드래프트 구단 지명 순위? # 구슬 추첨 확률?

드래프트 지명은 16-17시즌 역순으로 가죠. 그리고 지난 시즌 하위 3팀은 구슬 돌려서 1,2,3순위 누가 지명할지 추첨을 하고요. (지명 순위 추첨권은 ok 50%, KB 35%, 우카 15%갖고있습니다.)

1라운드 4순위를 뽑는 구단은 삼성, 5순위는 한전, 6위는 항공, 7위는 현대가 뽑게됩니다. 2라운드는 1라의 역순이고요.


<인하대 4학년 박광희 선수>


# 드래프트 선수 누구 참가?

이번 드래프트는 43명이 신청서를 냈다고 해요. 대학졸업자(예정자) 33명과 얼리 6명, 고교 졸업예정자 4명의 참가.

아래에 참가자 명단이 있습니다.


<2017 프로배구 신인 드래프트 참가자 명단>


# 참가자 중 국가대표 단골 누구?

청소년, 유스 국가대표로 많이 보인 선수는 홍대 김형진, 경희대 김정호, 경남과기대 김인혁, 성균관대 이상욱 등의 대학 선수가 있죠. 또 이번해 아시아선수권-세계선수권 U19팀에서 활약한 고교생 드래프티들 남성고 최익제, 제천산고 임동혁 등 선수도 있고요.


# 대학의 수비형 레프트?

대학리그에서 수비형 레프트로 눈에 띄던 선수들은 홍익대 한성정, 경희대 김정호, 인하대 박광희 선수가 있고요. 그 외에 중부대 함형진, 경기대 박상훈, 경남 표현우도 대학때 팀 수비 맡던 레프트 선수들이죠.


# 신장 탑 누구?

신장만 보면 가장 높은 선수는 명지 박준혁(205cm), 경희 손주형 (204cm), 인하 차지환(202cm), 임동혁(200cm)이 눈에 띄죠. 그 외에 홍익 한성정(197), 인하 강승윤(198), 경기 김정민(197) 경희 엄윤식(197), 성균 정수용(196), 한양 홍민기(197) 박태환(196) 등도 보이고요.


# 모두 아는 대학 유명 선수?

대회 우승을 많이하는 인하대에서는 202cm 공격수 차지환과 세터 이호건선수가. 정규리그 우승한 홍익대는 세터 김형진-레프트 한성정 선수가 기사도 많죠. 성적 좋은 팀으로는, 중부대 준결에 올려놓던 레프트 함형진 선수도 있고요. U대표팀에 이름을 올린 김정호-김인혁 선수는 말할 것도 없고요.


# 4학년 버프 & 새내기 기대주였...

그 외에 4학년이면 블로킹 기록이 늘어난다는 속설을 따라가던 경기대 김정민, 홍익대 채영근, 인하 강승윤, 한양 홍민기 선수들이 4학년 활약이 있었죠ㅋㅋ

고교부터 시선을 받던 성균 정수용(경북사대부고)-한양 박태환(송림고) 선수도 프로 감독이 만들어보고싶다 생각하는 선수들이겠죠?


<성균관대 4학년 이상욱 선수>


# 지난 시즌의 드래프티들은 어디서 무엇을

하지만 지난 시즌 가장 활약했다 꼽히는 신인 선수들은 성균관대 졸업-재학자 이시우-황택의 선수죠? 이시우 선수는 세트 말 들어가도 굽혀지지않는 깡서브를 보여줬고, 황택의 선수도 그랬죠. 두 선수 모두 지난 여름에 국가대표 명단에 올라갔죠. 그 외에 우카 하승우, 현대 허수봉, ok 조재성-박철형, 삼성 정준혁-임동호 선수 등이 코트를 여러번 밟는 모습이 보였고요. 몇몇 선수는 구단에서 떠나기도? 분석관으로 변신하기도 했죠.


# 긴급수급 픽? or 가능성 픽? or 트레이드 픽?

2017 컵대회인 넵스컵 프로배구대회를 통해 부족한 부분 체감했을 각 구단일텐데요. 부상 있는 세터가 있는 팀들도 있고, 또 리시브위한 레프트 충원을 노리는 팀들도, 리베로 충원이 필요한 팀들도, 젊은 중앙 선수 수급을 원하는 팀도 있는 것 같죠?_? 또 미래를 위해 '길게 보고' '가능성 픽'하는 팀들도 있겠고. 지난 해처럼 '트레이드 픽'을 고민하는 팀도 있을 것 같아요. 과연 결과에 어떤 팀과 어떤 선수가 만나게 될지 궁금하고 기대됩니다.


<성대 4학년 정수용 선수>


# 배구 드래프트 중계?

네이버 스포츠 생중계를 통해 방송됩니다. PC / 모바일로 볼 수 있어요.

PC로 보려면 여기 클릭,

모바일은 '네이버tv'앱 설치한 뒤 '라이브'창 열어서 찾으면 보여요


# 2017-2018 신인선수 드래프트 지명 결과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