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매드독 9회 줄거리 대사, 홍주 홍수현 유지태 가족 알고 태웠다, 류화영 사기꾼 극혐 이유, 원본 블랙박스 주현기 금고, JH 회장 승계, 차회장도 비행 사고 조작, 회장 온실 덫 본문

기타/tv

매드독 9회 줄거리 대사, 홍주 홍수현 유지태 가족 알고 태웠다, 류화영 사기꾼 극혐 이유, 원본 블랙박스 주현기 금고, JH 회장 승계, 차회장도 비행 사고 조작, 회장 온실 덫

ForReal 2017. 11. 8. 23:40
반응형

매드독 9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면서 정리해 모아놓는 노트에요^0^

지난 회에 비행기 사고와 홍주와의 관련성이 모호해보이는 이야기들도 있었고, 또 마지막에 매드독 사무실에 몰래 들어갔다가 강우(유지태 분)와 민준(우도환 분)에게 딱 걸린 친구 현우도 보였죠. 조반장은 앞으로 어느 편 들까요?


극본 김수진 연출 황의경

KBS 매드독


# 차회장과 관계 설명하는 조반장, "며칠만 조용히 있어줘"부탁

  어둠속에서 매드독 컴퓨터를 켜는 검은 남자. 강우의 친구, 현우였어요. 그를 발견하고 "우리 조반장님 누구 밑에서 일하시나~"하는 민준. "강우야 미안하다"하고 인정하는 듯한 조반장. 위층에서 매드독은 22년지기 조반장과 팀장이라며 cctv를 꺼요. 민준이 매드독을 보내고 cctv를 보고있어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조반장은 강우 제수씨의 장례식장에서 '그들을' 처음만났다고 해요. 조반장이 사채 쓴 걸로 협박하는 조폭들. 그 일을 보고있던 차진규 회장. 이후 차회장은 심부름만 간간히 했다고 해요. "니들 일은 별말 안했다"말하는 현우. 고진철 DNA 나온 것만 말했다고 해요. 강우가 신지웅이 사실대로 말한 건 이야기했냐 묻자 현우는 말 안했다고 해요. "그래도 니가 내 친군데.."하는 현우에게 강우는 화를 내요. "강우야 며칠만 조용히 있어주면 안되겠니. 우리 환희 수술만 마무리 되면 다 자백할게. 제수씨 죽었잖아! 하지만 우리 환희 수술 못하면 죽어..!"하고 부탁하는 현우. 강우는 얌전히 있을테니 사무실에 아무도 없었다 이야기하라고 현우에게 말해요.

  두 사람의 cctv를 보면서 민준은 화가나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 민준, 직접 조반장에게 원본들어있는 USB 내밀고

  다음 날 민준은 조깅하러 아침 사라졌고, 의심하던 하리는 전화해요. 병원에 간다고 하는 민준. 매드독이 팀장님과 조반장이 대화한 cctv를 민준이 본 걸 보고, 보험증권 원본도 복사한 걸 확인해요. 하리는 조반장 딸 환희가 입원한 곳이 어딘지 물어요.

  민준은 환희의 수술실로 갑니다. 환희의 엄마가 병실에서 나오자 민준은 따라가서 말을 걸어요. 형이 장기입원 중이라 거짓말하면서요. 환희가 병원생활 4년 했다 말하는 환희 엄마.


  하리가 민준을 찾아내어 영상원본 복사한 거 내놓으라고 하고있는데 마침 조반장과 환희엄마가 와요. 부인이 있어서 당황하다가 조반장은 민준을 따로 불러 이야기해요. 민준은 UBS를 내밀면서 "차회장한테 갖다줘요. 저쪽이 당신을 배신자라고 생각하게. 그래야 환희 수술받을 수 있을 걸?"말합니다. 하리가 팀장님한테 먼저 말하자고 막자 "최강우씨는 안돼. 위험한 일을 혼자 책임지려고 하잖아."하는 민준. 조반장에게 "미안하지도 않아요?"묻자 결국 조반장은 USB를 받아서 가요.


  하리는 강우와 밥먹으면서 김민준이 조반장에게 일을 맡긴 걸 말하고, 강우는 자신히하겠다 일어서요. 그 앞에서 하리는 "그거 아세요? 김민준이랑 팀장님 비슷한 거? 자기 혼자 책임지려고 하고 완전 똑같잖아."하고 강우를 막아요. 결국 믿어보라는 하리에 멈춰선 강우.


  차회장에게 조반장은 USB를 넘겨요. "딸내미 수술이 주말이가?"묻는 차회장.


<KBS 매드독 방송화면>


# 민준, 하리-강우 만남 묻다가, 하리 울리고 당황

  하리의 차에 민준이 따라타요. 민준은 "최강우씨 좋아해요? 남자대 여자..ㄹ...." "죽을래?" "알아요 아닌거 이쪽은 아버지와 딸의 관계와 가깝지. 최강우씨랑 첨에 어떻게 만난거에요" "우리 아버지 등쳐먹은 사기꾼 잡아줬어. 우리아버지 사기꾼들때문에 구치소에서 돌아가셨어 암으로. ...  하나밖에 없는 딸 체조선수 만든다고. ...  사기꾼들, 끊임없이 둘러보고 떠보고. 너같은 사기꾼, 나한텐 사람 아니야. 난 너 인간 취급도 안해."하면서 하리는 울음을 터뜨려요. 알았다면서 손수건을 두고내리는 민준. 뒤늦게 민준의 손수건을 발견하는 하리.


  조반장이 국밥 먹는 걸 지켜보다가 "굶지말고 다녀라 이 자식아."하고 가는 강우. 강우는 "차준규. 선생님좀 만나러 가볼까?"말해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 차회장, 온실에서 강우에게 "건드리지마라!" 소리치고

  주현기가 금고위치를 바꾸는 것 같다고 차회장에게 보고하는 이영호. "개가 이빨이 무더졌나 한번 찔러줘야 하는기가?"혼잣말하는 차회장. 차회장이 이영호를 숨기려고 강우를 다른 문으로 들여보내다가 이영호의 뒷모습을 보고 들어가요. 


  강우는 특수부대 출신 브로커 입건한 걸 보고하며 "무슨 일 있으십니까? JH사람들 보이는 것 같아서요." "정필이가 쓰러진 것 같아서.." 그리고 온실 일을 도와준다는 강우를 "건드리지마라!"하면서 막는 차회장. 그 모습을 보며 강우는 의심해요.

  차회장의 비밀금고가 비료 쌓아두는 곳 뒤에 있었어요.


# 김민준, JH 경영권 승계에 대해 알게 되고

  김민준은 방기자를 만나러 가요. 방기자를 떠보는 민준 방기자는 "주정필 회장은 2년전에 죽었는데 주현기 부회장의 경영권 승계를 위해서 사망신고를 못한 상태에 있다라는 소문이 있어요. 주현기 마지막 지분7퍼센트를 지난 주에 확보했어요."하고 알려줍니다.

  김민준은 "JH얻으려고 블랙박스 조작한 겁니까? 주현기씨."하고 생각해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 싸움하는 척하고 주현기와 만나는 강우 "블랙 박스 기록 사본"이야기

  주현기는 이영호에게 김민준에 대해 물어봐요. 김민준이 미팅 당일 안나왔다 말하는 이영호. 마침 이영호에게 방기자의 주한항공801 고발 기사 떴다는 소식이 도착해요.

  주현기와 이영호는 회사 앞에서 시위하는 한 남자를 처리하러 가요. 그런데 마침 강우가 와서 "가해자 동생 따위가!"하면서 시위하는 남자를 때립니다. JH 경비원들이 이를 말려요. 마침 나와있던 주현기가 최강우를 따로 부릅니다.

  대화하는 주현기와 강우. 주현기는 비행기 사고, 홍주 이야기를 꺼내기도 합니다. 무슨 일로 왔냐 묻는 주현기에게 강우는 "2년 전 801편 사고. 전담팀 자료 파일 하나에 사고 블랙박스 기록이 없어요. 블랙박스 기록 사본이 자료 파일에 빠져있습니다. 기록 사본을 받을 수 있을까해서 온겁니다." 드린다고 하는 주현기. 

  최강우와 김민준이 짜고친 고스톱이었어요. 김민준은 이야기하다가 하리 마음상하게 했다면서 "사람이 마음이 상하고 그러면 어떻게 풀어줘야 되는지."모르겠다는 이야기도 하다 말아요. 블랙박스 일로 차회장님 한번 휘저어 질 것을 예상하는 민준과 강우.


# 도청해서 주현기-차회장 통화 엿듣는 매드독, 온실 침입 계획 생각하고

  차회장에게 주현기가 전화해서 "블랙박스 기록을 왜 또 달래?"하고 따져요. "진짜는 차회장 님이 가지고 있으면서... 혹시 블랙박스 원본 잃어버리신거 아니죠?" 이야기해요. "약속끝내고 주총 끝내고 바꾸는 기라." 그리고 이 통화를 도청장치로 듣고있던 민준이 놀라요. 매드독에게도 이 소식 들어갑니다. 원래 원소유자 항공사가 갖고있어야는데 보험사에 있는 걸 이상해하는 매드독. "서로 배신 하지않기 위한 보험."이라 추리해요. "사고의 책임이 두 회사 모두에게 있다잖아요" "쪼개서 보험금을 부담해야하는데 억지로 34억을 억지로 만든 것."을 말하는 생각하고. 강우는 "건들지 마라"했던 회장의 온실에 있을 거라 추리합니다.

  민준이 조반장에게 준 USB에 달아놓은 위치 추적기 태양생명 사무실에 있는 걸 매드독이 확인해요. "그럼 풀밭에서 낚시한번 해볼까요?" 그리고 일정 잡기로 하는 매드독.


<KBS 매드독 방송화면>


# 주현기, (비행기사고)"나랑 니 아버지랑 만든거야 홍주야"

  술집에서 마주치는 주현기와 홍주. "너 그 사람 좋아하니?"하고 묻는 주현기. "근데 어뜩하니. 그 남자 2년전 사고 캐고다니는 것 같던데. 보험증권에 블랙박스."하고 홍주에게 말해요. 홍주는 그 말에 놀라며 강우가 찾던 일을 떠올려요. "보험증권 위조했어?"하고 홍주가 주현기에게 확인하고 "도대체 당신과 아버지, 무슨 짓을 한거야?"하며 놀라는 홍주. "너 혹시 김범준이 우울증으로 괴로워하다가 비행기를 갖다박은 걸 믿었던 건 아니지? 믿었어? 그거 나랑 니 아버지랑 만든거야 홍주야."하는 주현기의 말에 홍주는 쇼크를 받아요. 그동안의 일들이 맞춰지는 홍주. "지금 울지 마라. 내일 너 울어야 돼. 새벽에 우리 아버지 돌아가시거든."하고 속삭이고 가는 주현기.


<KBS 매드독 방송화면>


# JH 주정필 회장 부고 뉴스 뜨고

  하리 누리 순정이 고기에 소주먹고 민준도 도착해요. 순정은 소세지 사러 가자면서 하리와 민준 두 사람을 남기고 가요. 하리는 민준에게 미안하다고 해요. "장하리씨가 왜 나한테 사과를 해. 내가 당신 쿡쿡 찔렀는데. 이러니까 남자 한....."하다 말을 끊는 민준.

  그리고 뉴스에서 JH항공 뉴스가 나와요. 주정필 회장 위독하다는 뉴스에요. 매드독은 다음 주까진 아무일도 일어나면 안된다는 말의 의미를 이해해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아무도 없는 병실을 지키고 있는 주현기. "부고띄우세요"하고 이영호에게 시켜요. 곡하는 듯 "아버지" 노래하며 눈물을 내는 주현기. (오우 뭐야...) 주정필 부고 뉴스를 들으면서 안마받고있는 차회장. '2년간 살아있는 한 욕봤다 친구야.'

  부고 뉴스에 강우는 "선생님 오늘 자리 비우신다" 매드독에 말해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 회사에 들어갈 계획 만드는 하리, 순정-민준

  태양생명 회사에 홀로 들어가는 강우. 가짜 신분증 두개를 만들어 놓은 누리.

  회사에서 강우와 홍주가 마주칩니다. 홍주는 보험증권 이야기 나중에 하자는 이야기를 해요. 고진철 건 파일을 들고있던 강우, 하리에게 자료 가져다 놓으라 말하는 홍주. 하리는 들어가겠다고 합니다.

  "식물이 아프면요?"하면서 식물 보호 산업기사로 분장해 회사에 들어가기로 하는 치타와 민준. 미리 민준이 희귀난을 선물하면서 "에틸렌 가스를 배출하는 약품. 식물의 노화를 촉진시키는 가스"를 영양제처럼 꽂아서 넣었다고 해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 강우 없이 작전하게 되는 매드독, 의심스러운 강우

  차회장은 주정필 장례식장에 오라고 박무신과 강우에게 지시해요. 강우는 박무신의 차를 타고 집에 데려다 달라고 합니다. 하리에게 상가집에 간다고 전화하는 강우. "미친개 아웃. 오늘 작전 우리끼리 해야될 거 같아요."하고 매드독에게 말하는 하리.


  하리가 자료를 들고 회사에, 식물박사로 분장한 순정과 민준도 들어가요. 하리는 비서에게 홍차 티백 사왔다고 말을 걸어요. 비서에게 식물박사들은 바이러스때문이라면서 약품을 뿌려요. 민준과 순정은 비료통 주변을 뒤져요. 

  강우는 일개 사원이 회장 장례에 가는 것을 의심해요. 마침 조반장에게 전화가 옵니다. 전화를 받고 "차돌려!"하는 강우.


<KBS 매드독 방송화면>


# 매드독 도청알고 속인 주현기 # 홍주, 비행기 알고있었다?

  장례식장에 도착한 차회장과 홍주. "니가 흘린 말 주워간 개가 온실털어간 얘기 들으면 반응이 어쩔까 궁금해서 나온 거?"냐 주현기에게 묻는 차회장. 주현기가 도청장치 있는 거 알고 그 앞에서 일부러 통화한거였어요. 차회장은 "내 물건 갖고온나. 니 단지 JH주인 아니다."하고 가요.


  주현기는 홍주에게 속삭여요. "니가 그 비행기에 그 사람 가족 태운거? 근데 넌 알았잖아. 우리한테 부실기체 있는 거. 알고도 비행기 날릴 수 있게 보험계약 해줬잖아." "괜찮아. 알기전에 개 잡을거니까."답하고 가는 홍주.


  차회장은 "강우 그 아, 지 새끼들 구할라고 꼬랑지 내리고 납작 엎드리가 현기 물건 구해올끼다."하는 계획이었어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 함정에 빠진 순정-민준 나가게 하는 강우

  보험생명 건물에 형사들이 옵니다. 그리고 순정이 비료속을 찾다가 경보음이 울려요. 그때 강우가 온실에 들어와 "나가! 나가라고!"소리쳐요.


#

예고편에 함정에 혼자 남는 강우. 그리고 "좋아했어" "그런데 태워버렸다"하는 홍주-주현기 목소리. 그리고 목졸려서 쓰러지는 민준. 다음화도 재밌을 것 같아요!


+ 조반장이 다른 일 이야기 안한거 보면 쁘락치가 조반장뿐만은 아닌거란 얘기죠. 박무신도 나쁜 놈인데 도와주는 척 하는 거 맞나보네요.

+ 하리가 사기꾼 엄청 싫어하는 이유가 오늘 나왔네요. 아버지가 당했엇군요.

+ 차회장이 이영호를 주현기에게 심은 이유가 주현기에게 그 자료 빼내게 하려고 한거군요. 그 원본이랑 블랙박스(?) 차회장은 JH 삼키려는 걸까요?


+ 홍주는 이번화에서도 주현기가 술먹으며 얘기할때 전혀 모르는 표정으로 듣고 있다가 마지막에 확 변하네요. ㅇ...이중인격장애?

+ 그러니까 강우를 오래전부터 좋아하던 홍주가 비행기 나고날 걸 알고있었고. 이미란이 강우네 집에서 보험계약 받아온 것도 승인했고. 강우네 여행가는 거 알면서도 말리지않았죠. 강우한테 가지말라고 울기도 했었고요.

+ 한편 당시에 가족여행에 강우를 보내라고 한 차회장이었죠...... 업계 적발 1위의 조사원이니 보내버리려고....?

+ 하지만 아직 주현기+차회장 상대하기에 매드독이 당하기만하고있네요. 복수할 날을 기다립니다.


+ 비행기 사고 정말 만든거였네요. 결함 있는 비행기 수리비쓰고 운항하기보다 보험액 받는 게 더 이득이라서 사고낸 거....아니겠죠?


+ 민준은 하리가 남자한테 차인거??라고 알고있는 것 같은 느낌이죠? 하리의 과거가 또 있는 걸까요? 하리 아빠한테 사기친 남자가 하리의 남자친구였던 걸까요? 설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