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너도 인간이니 9,10회 줄거리 대사, 남신3 엄마 킬스위치 김성령, 검색 키스 서강준 공승연 언캐니밸리 꼬봉로봇 기대, 이준혁 인간 로봇 어떤 우정 선택할까, 서예나 결혼 유오성 박영규 본문

기타/tv

너도 인간이니 9,10회 줄거리 대사, 남신3 엄마 킬스위치 김성령, 검색 키스 서강준 공승연 언캐니밸리 꼬봉로봇 기대, 이준혁 인간 로봇 어떤 우정 선택할까, 서예나 결혼 유오성 박영규

ForReal 2018. 6. 19. 00:40
반응형

  너도 인간이니 9,10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정리해요.

  지난 회, 자동주행차량 사고를 막은 남신3(서강준 분)인데, 로봇정체를 소봉(공승연 분)이 알게되죠. 이번 회에서는 소봉이 로봇 남신을 무서워하다가 점점 변하는 모습이 보였죠. 그리고 벌써부터 운명이 두려워지는 한 스위치가 있었고요.


극본 조정주 연출 차영훈 윤종호

KBS 너도 인간이니?


# 로봇정체에 충격받은 소봉에게 도와달라 부탁하는 지영훈-오로라

  로봇인걸 보고 무서워하는 소봉. 그 자리에 오로라가 와서 소봉을 잡으라 명령합니다. 오로라는 소봉을 태우고 같이 가요. 도착하니 지영훈이 있습니다. 지영훈이 서이사한테 말하지말고 우릴 도와달라 부탁합니다. 오로라도 소봉에게 혼수상태에 있는 인간남신을 보여주고, 트럭에 깔린 일도 설명하며 부탁합니다. 소봉은 결국 못본걸로 하겠다하고 서이사를 만나러갑니다.


<KBS 너도 인간이니 방송화면>


# 서이사에게 말 안하는 소봉 # 지영훈 "신이 옆자리를 지키는게 좋아요"

  한편 자율주행차 사고때문에 기자들은 난리났어요. 서이사는 흡족해합니다. 이후 서이사는 소봉을 불러 무슨 일 있었냐 묻고, 소봉은 본부장에 대해 거짓말을 해요.  

  지영훈은 남신에게 상황을 보여주며 앞으론 무조건 내 말에 따라달라고 합니다.


<KBS 너도 인간이니 방송화면>


  지영훈이 부탁하자 소봉은 물어요. "왜 이렇게까지 하세요? 형제도 친척도 아닌데." "전 신이를 위해 일하는게 좋습니다. 신이 옆자리를 지키는게 좋아요." 소봉은 자신을 앞으로 확실하게 책임지라 한마디해요.


# 조기자를 싫어하는 관장, 이유는?

  조기자는 소봉 걱정하며 체육관괐다가 소봉아빠랑 마주쳐요. 조기자 다이어트 프로그램 가르치다가 물들었다며 관장이 조기자를 싫어해요ㅋㅋㅋ


<KBS 너도 인간이니 방송화면>

# 서이사 견제하려고 "결혼 준비나 해"하는 회장

  서이사가 자율주행사고는 남신때문이라 인터뷰해요. 회장은 남신3한테 도망간거 소리치고, 지영훈은 자신이 책임지겠다고 해요. 

  이사회에서 사람들은 남신에게 책임 묻는데 회장은 "대기 발령시켜. 결혼 준비나 해!"해요. 반갑지않은 서이사. 이건 "뒷자리나 지키라"는 말이라면서 이사들은 결혼은 절대안된다고 합니다.


# 언캐니밸리 # 집에서 도망치려는 소봉, 떠나지 못하고

  소봉은 집에서 남신3을 마주치고 무서워합니다. 언캐니 밸리 (인간과 거의 흡사한 로봇을 마주쳤을때 불쾌감)이라며 남신3는 소봉을 이해해요. 소봉은 무서워하다 짐을 쌉니다. 하지만 지영훈이 덕분에 고맙다하는 말에 도망치지 못해요.


  남신3는 소봉한테 "다리에 철심박았죠?" 말걸며 과거 경기 영상도 Tv로 틀어 보여줘요. "남의 신상은 왜털어요?" "당신도 로봇이에요. 철심박은것도 사이보그." 소봉은 불편해하며 또 방에서 짐을 쌉니다. 그런데 남신3가 가지말라며 막고, 두 사람이 티격태격하는데 마침 서예나가 와요ㅋㅋㅋㅋ 급 로봇모드에서 인간남신 모드로 변하는 남신3. 예나와 있으면서 남신3은 계속 소봉이 걱정됩니다. 소봉은 탈출성공해요. 


<KBS 너도 인간이니 방송화면>


  하지만 "좀 전에 이 주위에서 봤대 너희 본부장"하고 아빠가 소봉에게 전화해요. 남신3가 동네에 와서 기다리고 있었어요. 소봉은 "꼼짝마요"하고 따라오지말라하고, 남신3는 도로 한가운데에 남겨져요. 결국 소봉은 다시 남신3를 데리러 가요. 남신3는 징그럽게한거 미안하다 말하면서 "나를 잘아니 날 도와줄 수 있잖아요. 내가 들키지않게." 결국 소봉은 엄마 목걸이를 찾아준걸 떠올리면서 남신3와 같이 가자고 해요.


<KBS 너도 인간이니 방송화면>

# 남신3에게도 킬스위치가 있다?

  오로라는 자신이 자율주행차를 알아보겠다며 신이가 자율주행차 옆에 못가게 하라 지영훈에게 말합니다.

  오로라는 "신이 자리 끝까지 지킬거에요." 다짐합니다.

  지영훈에게 오로라는 말해요. "kill 스위치가 있어요. 그 아이는 아직 몰라요. 진짜 신이가 일어나면 가까 신이가 없어져야하니까. 여기 오기전에 설치했어요." 자율주행차의 킬 스위치를 보고 자신의 몸에 비슷한 구조가 있는 걸 알아챌까봐 접근 못하게 한거였어요. (하...ㅠ..ㅠ..)


<KBS 너도 인간이니 방송화면>


# 결혼 막으려하는 오로라, 그를 이용하려는 서이사

  오로라와 지영훈이 몰래 접근해서 해킹한 코드를 풀고 나가는 중. 서이사와 마주칩니다. 서이사는 "어떻게든 그 여자 구워삶아야해"생각해요. 한편 오로라는 서이사 딸과 약혼한 일때문에 화나서 "어떻게든 막을거에요" 고민합니다.


  한편 체코의 킬러는 피묻은 옷을 오로라의 집에서 발견해요.


# 서예나의 결혼 공표에 남신3 이를 막으려 소봉에게 키스

  소봉은 남신3 팔목에 배터리도, 그리고 눈도 찔러보고 꼬집어보며 안아픈거 확인하고. 거짓말탐지기도 해봐요. 


  지영훈은 신이와의 과거를 떠올려요. "왜 밖에서 자?" "약올라서 도망가도 또 찾아내잖아."말했던 두 사람. 지영훈은 혼수상태의 남신에게 못찾는 곳으로 가는게 그런거였냐며 어서 일어나라 해요.


<KBS 너도 인간이니 방송화면>


  서예나는 집에서 기다리다가 남신3와 소봉이 돌아오는 모습을 봅니다. 서예나는 지영훈에게 뵙자고 합니다. 남신도 불렀어요. 가니 회장과 서이사까지도 불렀고요. 서예나는 막무가내로 모두 불러 결혼하겠다고 해요. 그에 회장이 웃어요. 남신3는 이를 거절하려고 머릿속으로 거절하는 방법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을 데리고 가라는 검색결과를 보더니, 소봉을 데려와서 모두 앞에서 입맞춥니다.


# 예고편에 "넌 오늘부터 내 꼬봉로봇이야"ㅋㅋㅋ하고 소봉이 로봇인데도 좋아하나봐요.ㅠㅠ 벌써 슬퍼지는것같은데ㅠㅠ


+  화요일은 월드컵으로 결방하고, 다음 주에 11회 하나봐요.


+ 지영훈이 신이 옆에 있는건 진한 우정(?)같은건가보죠? 외로운 사람들끼리 친해진 그런걸까요? 흑화는 안할것같기도 하죠. 아니 또 모르는게 지영훈이 남신3를 지킬지, 인간남신을 위해 남신3를 킬하려할지 모르죠. 어떤 선택할까요. 예고편을 보니 소봉은 로봇남신을 지키려할것같죠. 지영훈이 가장 갈등하는 사람이 될 것 같죠.


+ 언캐니 밸리는 로봇이 인간과 닮을 수록 불쾌함이 증가한다는 일본 로봇공학자의 70년대 이론?이라 나오네요. Uncanny valley.


+ 킬스위치를 아들처럼 대하고, 또 로봇이 그리워하는 엄마인 오로라가 저렇게 말하니까 너무해보이죠. 그러고보면 오로라는 로봇공학자라서 당연한 태도이긴 하겠죠.ㅠㅠ


+ 이번회에 킬스위치가 알려졌는데, 예고에서는 소봉이 로봇을 좋아하게되는거 보여서. 앞으로 슬픈 결말을 만들것같아서 ㅠㅠ...벌써 걱정되죠 ㅠㅠ...

+ KBS 월화 밤 10시 드라마 너도인간이니 에요.
#드라마 #KBS #너도인간이니 #너도인간이니9회10회 #너도인간이니줄거리 #너도인간이니등장인물 #너도인간이니인물관계 #남신3 #서강준 #이준혁 #공승연 #박환희 #유오성 #박영규 #김성령 #Kdrama #Seokangjun #Leejunhyuk #Gongseungyeon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