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김비서가 왜그럴까 15회 줄거리 대사, 박서준 결국 공손한 고전 프로포즈, 고귀남 김지나 거절 이유는? 술 취한 봉과장 지아 영준씨, 미소아빠 허락, 박민영 주사, 김비서 결말 결국 결혼? 본문

기타/tv

김비서가 왜그럴까 15회 줄거리 대사, 박서준 결국 공손한 고전 프로포즈, 고귀남 김지나 거절 이유는? 술 취한 봉과장 지아 영준씨, 미소아빠 허락, 박민영 주사, 김비서 결말 결국 결혼?

ForReal 2018. 7. 25. 23:01
반응형

김비서가 왜그럴까 15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영준(박서준 분)이 미소(박민영 분)에게 청혼하는데 미소아빠에게 딱 걸리며 끝났죠. 이번 회에는 프로포즈 어떻게 할까 고민하는 영준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술취한 영준-미소가 차례로 나왔었죠. 


극본 백선우 최보림 연출 박종화 유종선 최지영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 영준 따로 부른 미소아빠 "프로포즈 다시하면 합격"

  미소아빠가 침대에 누워있다가 둘의 결혼할까하는 대화를 듣고 "이의있네!!"소리치며 일어나요. 미소아빠는 퇴원하고 집 수도가 고장나서 미소네 왔다고 하고, 영준에게 둘이 얘기하자고 끌고가요.


<tvN 김비서가왜그럴까 방송화면>


  미소아빠와 영준은 포장마차에 가요. "어떻게 라면만 먹고 살자는 말로 프로포즈를 할 수 있나?"하며 프로포즈는 낭만이 필요하다고, 다시하라고 해요. 미소아빠는 계속 영준에게 술을 주고 영준은 취해요. 미소아빠가 미소는 뭘 좋아한다 이야기하는데 영준은 더 잘알아요. ㅋㅋㅋ 미소를 생각하는 마음은 변하지않겠다는 영준의 말에 미소아빠는 "합격!"을 외쳐요.

  걱정하다가 나와보는 미소. 아빠와 영준이 팔짱끼고 돌아오고 있어서 경악해요. 미소 무섭다며 서로 재밌어하는 영준과 아빠. "이서방"이라고 하는 걸 보고 미소는 어이없어요.


  미소는 양비서를 부르고 영준과 기다려요. 술취해서 눈도 잘 못뜨는 영준이 "미소야 사랑해"하자 미소는 웃어요. "사실 9년전에 널 만났을 때 나 너무 좋았다. 아마 그 때부터였던 것 같애. 내가 너 사랑하게 된게. 내가 너 평생 행복하게 해줄거야. 나는 너때문에 평생 행복할거고."

  다음 날 눈 뜬 영준은 기억을 못하고 숙취때문에 힘들어해요.


# 일 계속하는 미소, 여자끼리 뭉치기로

  김비서가 출근하자 부속실 직원들이 이별할 준비를 하고 감사패를 주려해요. 미소는 일 안그만둔다고 해요. 그러다가 지아는 자기 잘리는거냐 걱정해요. 미소는 업무분담 잘되서 남기로 한거라고 아니라 해요. 봉과장이 오고 이야기하다가 미소가 저녁에 뭉치자고 해요.

<tvN 김비서가왜그럴까 방송화면>


# 프로포즈 고민하는 영준, 할게 없고

  영준이 출근하고 미소는 째려보면서 끓여온 북어국을 가져와요. 미소는 요령껏 적당히 드셨어야죠하며 혼내고, 또 두 사람 무슨 얘기했냐 묻습니다. "시크릿"이라 답하는 영준.

  이후 영준은 유식이랑 프로포즈 이야기를 해요. 레스토랑-유명랜드 빌리는거, 일상적으로 톡 뱉는거 이미 다 해서 할게 없어요. 유식은 자기는 파리 에펠탑 아래에서 했다고 말해줘요. "프로포즈는 일상적이지않고 로맨틱한 곳이 더 좋을거..."알려주는 유식에 영준은 뭔가를 떠올려요.


  영준은 '찬란하고 치명적이고 나를 닮은 도시 라스베가스'하면서 호텔 예약 직접해요 ㅋㅋㅋ 이후 영준은 김비서에게 다음 주 스케쥴 다 취소해달라고 해요. 단 둘이서 휴가 가자는데 미소는 밀린 업무 많고, 보는 시선이 많아서 일에 차질 생기지않게 하자고 거절해요. 

  영준은 어떻게 프로포즈할까 계속 고민합니다. 촛불이벤트도 별로, 스케치북 프로포즈도 보면서 비효율적이라 생각해요. 


<tvN 김비서가왜그럴까 방송화면>


# 봉과장x양비서 사이 다 아는 직원들 # 연애 안하는 고귀남

  양비서랑 봉과장이 시선 주고받다가 팀장이 쳐다보니 급 아닌척 비밀연애해요. 봉과장이 프린터기 앞에 있을 때 '사랑해요' 출력하는 양비서 ㅋㅋㅋㅋㅋ 다른 직원들은 다 알고있는데 모르는 척 하는거였어요. ㅋㅋㅋ 연애 이야기하다가 사람들이 고귀남에게 "귀남씨는 연애안해요?"묻고 고귀남은 "전 일과 연애하고 있습니다"해요. 지아는 자기 얘기 나올것같아 기대하다가 실망해요.


<tvN 김비서가왜그럴까 방송화면>


# 술취한 여직원들 부회장 부르고, 다음 날 반성

  저녁 때 만나는 미소-지아-봉과장. 술먹고 미소의 연애 이야기하면서 난리나요. ㅋㅋㅋㅋ 미소도 봉과장도 얘기하고, 지아는 좋아하는 남자가 있긴한데 일에 몰두하고싶어한다했다 말해요. 적극적으로 나가라고 조언해주는 봉과장.

  한참 취하고, 미소가 화장실 간 사이에 영준에게 전화가 와서 봉과장이 받아요. "부회장님 언제 데리러 오실거에요? 김비서님 만취했어요"하고 말하자 영준이 놀라서 가요.


<tvN 김비서가왜그럴까 방송화면>


  영준은 취한 미소에 웃어요. 봉과장은 "여기는 부회장님 아니고 김비서님 남자친구로 온거"라면서 "영준씨"하면서 부르며 재밌어 해요. 청혼은 어떻게 할거냐고 하면서 "전세기" "섬을 통째로 빌려서"얘기하는 말에 영준이 힌트를 얻는데 김비서는 돈지랄이라 뭐라해요.

  취한 미소를 데리고가는 영준 ㅋㅋㅋ 미소는 취해서 몸도 못가누고 평소에 안하던 말도 해요. 

  다음 날 일어난 미소는 전 날 기억에 부끄러서 침대를 때려요. 부회장님 지갑이랑 시계 가져간걸 지아와 봉과장이 사죄해요. 영준은 미소 따라하듯이 북어국 가져와서 째려보며 눈치줘요 ㅋㅋ 미소는 반성하고, 영준은 "내 여자니까. 몸 상할까봐 걱정 돼."해요. 


<tvN 김비서가왜그럴까 방송화면>


# 고귀남에게 고백하는 지아, 거절당하고

  속이 안좋은 지아. 탕비실에 가니 고귀남이 있어요. 고귀남은 어제 기억이 없냐고, "제 폰으로 영상까지 찍어놓고?"물어요. 지아가 고귀남의 폰을 봐요. 취한 지아가 빌라 옥탑에 가서 자기랑 연애하자고 묻는 영상을 찍었어요. 농담을 그렇게 하냐는 고귀남한테 지아는 좋아한다고 고백합니다. 고귀남은 "좀 이따 얘기 좀 할까요?"하고 가요. 지아는 거절아닐것같아서 기대해요.

  고귀남은 나중에 지아를 불러서 마음 받아줄 수 없다고 해요. "나는 욕심이 많은 사람이에요. 목표한 바를 이룰때까진 이렇게 여유없게 지내야하고요. .... 그렇게 재미없고 치열한 인생을 사는건 저 하나만으로 족해요." 거절당한 지아는 몰래 울어요.


<tvN 김비서가왜그럴까 방송화면>


# 영준-김비서 관계 알게된 영준의 부모 # 프로포즈 힌트주는 성연

  영준이랑 김비서가 연애한다는 얘기를 영준 부모가 들어요. 그리고 영준에게 집에 들르라 전화하고, 집에 온 영준에게 김비서와 만나냐 물어요. 영준은 "미소랑 결혼하고싶습니다."말하고요. 하지만 "미소가 네곁에 같이 있어주길 바럤어. 그런데 지금은.... 성연이가 미소를 마음에 뒀던것같은데..."하면서 형제관계를 걱정해요. 마침 듣고있던 성연이 와서 걱정하지말라 합니다.


<tvN 김비서가왜그럴까 방송화면>


  성연은 심리치료 중이라 영준에게 털어놔요. 그리고 영준을 축하해줍니다. "프로포즈는 남들이 하는거 따라해선 안되고, 과시하려한다든지 그래서는 안돼. 미소에게 집중해. 가장좋아하는게 뭔지, 가장 해주고싶은게 뭔지 고민하다보면은 답은 나올거야."

  고민하던 영준은 미소를 집으로 오라 불러요. 


<tvN 김비서가왜그럴까 방송화면>


# 고전적인 프로포즈하는 영준, 다섯번만에 허락?

  영준의 집에 가는 미소. 촛불이 켜져있고, 카라멜이 쌓여있어요. 미소는 좋아하며 촛불을 따라 걸어갑니다. 스케치북이 있는 테이블이 나와요. "준비는 누가했냐고? 손. 수. 너를 위해서라면 난 기꺼이 유치해질 수 있어. 어서와 내여자"써있는 스케치북. 문을 열고 들어가니 영준이 피아노를 치고있어요. 영준은 노래를 해주고, 뒤 창밖에서 물이 흐르고. "만일 그대 내 곁을 떠난다면 끝까지 따르리. 저끝까지 따르리. 내 사랑 그대 내 품에 안겨 눈을 감아요. 그대 내 품에 안겨. 사랑의 꿈 나눠요." 노래하는 영준.


<tvN 김비서가왜그럴까 방송화면>

  그리고 울먹이는 미소에게 다가가 말해요. "내가 자장가 불렀을 때 감동받았다며. 이렇게 평생 불러주려고. 내가 원래 누구한테 허락을 구하는 사람이 아닌거 알지? 그런 내가 매우 공손하고 로맨틱하게 허락을 구하는 거야." 미소는 청혼에 허락해요. 영준은 무릎꿇고 반지를 끼워줘요. "다섯번째 프로포즈만에 대답을 듣는군."


#

  "김미소가 왜그럴까"하고 영준이 유식에게 찾아가요. 미소가 상견례자리에서 "저 이렇게는 결혼 못하겠습니다."말했어요.


# 예고편에서 날짜세는 영준. 그리고 시월드 당하는 미소? 그리고 소개팅남 이야기 나오나봐요? 그리고 결혼하나봐요. 


+ 프로포즈하는 장면 예뻤죠 저기 뒤에 물흐르는 곳 어딘가요~_~ 좋죠


+


+ 내일 마지막회네요. 결혼하겠죠?


#드라마 #김비서가왜그럴까 #김비서가왜그럴까줄거리 #김비서가왜그럴까15회 #박민영 #박서준 #김미소 #이영준 #과거 #솔로 #황보라 #Kdrama #Parkseojun #Parkminyoung #Leetaehwan #tvN #Summary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