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미스터 션샤인 21회 줄거리 리뷰, 구동매 호타루 관계 과거 만남 밀정까지? 조선과 작별 이병헌 모리타카시 죽음 김태리 반지, 송영 애신 사이, 마쯔리 오야붕 뜻? 게이샤 의병 소아 활약 본문

기타/tv

미스터 션샤인 21회 줄거리 리뷰, 구동매 호타루 관계 과거 만남 밀정까지? 조선과 작별 이병헌 모리타카시 죽음 김태리 반지, 송영 애신 사이, 마쯔리 오야붕 뜻? 게이샤 의병 소아 활약

ForReal 2018. 9. 15. 23:23
반응형

미스터 션샤인 21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 미국같이 가자고 한 애신(김태리 분)에서 끝났죠. 이번 회에서는 결국 두 주인공은 같이 떠나고, 정말 불꽃속으로 들어갔습니다.


극본 김은숙 연출 이응복 장영우 정지현

tvN 미스터 션샤인


# 일본군이 뒤지는 호텔에서 희성-유진-히나 도움에 빠져나가는 애신 

  미국으로 데려가라하는 애신. 고백을 했었어야했다 애신에게 말하는 유진. "최종 목적지가 어디요. 날 이용해서 어디까지가는거냐고?" "일본."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히나의 종이 검은게 휙 지나갔다 이야기하는걸 일본으로 돌아가던 모리 타카시가 듣고, 군인들한테 호텔을 뒤지라합니다. 히나의 위험신호에 유진의 방에 있던 애신이 발코니로 나가 다른 방에 들어갑니다. 그 앞에 희성이 있어요. 애신을 일본여인으로 분 해 일본군을 쫓아내고, 맞춰놨던 양복을 주는 희성입니다. 희성과 애신은 입구로 빠져나가는데 일본군이 애신을 수상히 여겨 부릅니다.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유진의 방에 찾아온 타카시가 유진 방에 있는 상자를 보고 여는데 조선국기나옵니다. 협박하다가도 미국인 유진에게 뭘할 수 없는 타카시는 유진을 "열등한 국가의 귀족이었던 젊은 여인은 더 다치겠지? 몸도 마음도 필연적으로?" 협박해요. 유진은 1층에서 일어난 소리를 듣고 방에서 총을 쏴서 일본군을 교란시킵니다.

  "난 니가 미군으로 올지 조선군으로 올지 궁금하다니까." 말하는 타카시에게 유진은 "한 번 맞춰봐. 난 이미 정했어."말해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학도병들, 도미, 히나와 작별인사하는 유진

  학도병들의 훈련장. 유진은 마지막 수업임을 말해요. 유진은 일본이 곧 무관학교부터 폐지하려 들것임을 말하며 "사자가 되어라. 용기가 역사를 이끈다. 용감하게 나아가고 현명하게 후퇴해라." 전해요. 

  도미는 유진과 헤어지며 울어요. 아쉬워하는 관수에게 유진은 설명합니다. "일본을 전쟁으로 내몬것이 미국과 영국이오. 미국은 조선을 돕지않소." 그리고 도미와 공사관에 남으라 합니다. 

  유진이 히나와 인사합니다. 히나는 말해요. "또 오십쇼. 살다가 문득 그리운 날에. 어오십쇼. 달려오십쇼. 조선도 글로리도 언제든 여기 있을테니."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의병들의 동매 위협, 보는 호타루

   의병들이 동매에게 이정문이 납치된 곳을 알아오라 총을 들이댑니다. "유카타 입었다고 다 내 짓은 아닙니다"하며 동매는 무신회에서 밀려난 이야기와 자신을 쏜 지게꾼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총을 대고 있는 복면의 애신에게 "돈을 더 내셔야겠습니다."얘기해요. 그를 보는 호타루.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떠나는 애신을 걱정하는 동매, 유진에게 '마쯔리' 알려주고

  동매는 돈을 가져온 애신에게 돈 석달치가 더 남았다 말걸어요. "석달 뒤에 직접 오십시오. 봐야겠습니다 애기씨를. 살아계시는지."말합니다.

  산에서 마주치는 동매와 유진. 타카시가 돌아간다는 말에 "가는 길에 약조를 지켜볼까 하고있소."하는 유진에게 동매는 동경에서 마쯔리가 있을거라 알려줘요


+ 마쯔리=마츠리=마쓰리 란 '축제'로 번역될 수 있는 일본의 집단적 행사, 이벤트, 종교의식 같은걸 말하는 것 같아요. 계절마다 한다고 해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일본 가기 위해 혼인하는 유진-애신, 반지와 함께 청혼

  유진은 승구에게 고사홍의 유언을 지킬거라 이야기하며 애신과 결국 이별하게 될거라 합니다.

  신문사에서 춘식이가 위조하고 있는 '애신 초이' 문서를 보는 희성. (혼인 신고 문서?) "거짓이어도 이리 연을 맺는구료


  통금 종이 울리니 제빵소의 유진에게 애신이 옵니다. 유진은 LVE를 쓴 사이에 반지를 놓아요. "같이 갑시다 일본으로. 내가 데려다주겠소."하며 혼인신고서를 주고 반지를 애신의 손에 끼워줍니다. '애신 초이'인 이유, 반지의 이유도 설명하는 유진이에요. 유진이 간 뒤 눈물을 흘리는 애신.


  양장을 입은 애신에 유진은 "내 마지막 조선이 이리 아름다우면 잊을 방도가 없는데"합니다. 기차를 타고 가며 애신은 유진에게 똑같은 반지를 끼고있는지 물어요. 유진이 주머니에서 반지를 꺼내자 애신이 그를 유진의 손에 끼워주고 "사랑하오"말해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희성아버지는 3대 독자이니 희성에게 혼처 알아보는 중이라 해요. 생각없는 희성.

  한성이 빈 것 같다하는 일식 춘식. 을미년 봉기때 누군가가 신발 까지 맡겼는데 유품이 된 사연을 듣는 희성.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일본에 도착하는 유진-애신, 유진이 애신을 잡아보지만

  유진과 애신이 미국 여권을 내밀자 일본군은 의심하고 가방을 뒤지는데 유진이 미리 가방을 바꿔놔서 위기를 넘깁니다. 유진의 가방에서는 노리개가 나오기도 하고, 유진은 자신의 아내를 괴롭히지말라 손을 잡고 가기도 합니다.

  유진은 자신과 이제 헤어지고 가려하는 애신을 잡아봅니다. 불안해하며 조선을 놓고 미국으로 같이가자는 유진에게 애신은 말해요. "내가 그 생각을 못해봤을 것 같소? 가보지도 못한 미국을 매일 걸었소. 귀하와 함께 나란히. 그렇게 백번을 떠났는데 그 백번을 난 다시 돌아왔소. 우리 인연은 여기까지만." 

  혼자 걸어가지만 눈물을 흘리는 애신. 비가 내립니다.

  유진의 반지를 발견하는 카일. 축하해달라는 유진.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송영과 만나는 애신, 무신회에게 잡혀있는 이정문

  애신에게 수작을 거는 일본 남자들. 애신을 구해주는 남자. "이렇게 컸구나... 니 어미의 사촌 오래비다. 송영이라 한다." 애신은 은산의 도자기 수제자가 안내하는 다락방에 갑니다. 송영은 무신회를 칠 때 애신이 볼트액션으로 뒤를 봐주고, 사흘 뒤 상해로 가는 배를 탈거라 알려줍니다


  이정문은 무신회에게 잡혀있어요. 무신회 수장은 "기왕 이렇게 된거 변절하는게 어때. 원하는 게 무엇이든 그 이상의 것을 줄 것이다."말합지만 이정문은 알아듣지 못하고 혀를 깨뭅니다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고아된 히나=양화를 위로하는 동매

  성당에서 엄마를 찾으러 왔다 사진을 내미는 쿠도 히나. 수녀는 이정문이 죽은 뒤에 매년 찾아왔던 '정명선' 묘를 알려줘요. 바닷가를 걷는 쿠도히나를 따라걷는 동매. "업어줄까? 이양화?" 그 말에 쿠도히나의 울음이 터집니다. 동매는 내일부터는 쿠도히나도 이양화도 아니고 평범하게 사는 꿈을 꾸라 위로합니다. "근데 너 왜 죽을것처럼 얘기해?" "난 나쁜 사내니까. 나쁜 놈은 원래 빨리 죽어. 그래야 착한 사람들이 오래 살거든." 히나는 동매를 안고 "나보다 먼저 죽지마 너는"부해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의병들, 이정문 구출 성공 # 모리타카시 쓰러트리는 유진

  축제의 밤. 무신회 수장 저택. 이정문 곁에 의병 소아(?)가 기모노를 입고 옵니다. 수장이 이정문을 눕히라 장난치는 속에서 의병 소아는 이정문을 묶은 줄을 풀어줍니다. 이정문에게 상을 엎으라 귓속말하고 사무라이들에게 총을 쏘고 소아는 이정문을 구출해요. 저격하며 뒤를 봐주는 애신이고요. 


  아들과 부인과 축제에 나온 모리 타카시. 이토를 모시고 조선에 가면 조선의 왕이 되는거라하고 있어요. 그때 모리 타카시가 지붕위의 그림자를 봅니다. 총을 든 유진이에요. 가족을 먼저 보내는 모리. 그는 도망가다 결국 총에 맞아요. "결국 넌 조선인으로..."하는 타카시를 또 쏘고 유진은 "틀렸어 나는 그저 총알이 많이 남은 미국인이야"말합니다.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호타루와 동매의 인연? # 일본에 전보를 보낸 호타루

  호타루는 동매의 '슬픈 운명' 점괘(?)를 봅니다. 붉은 치마도, 붉은 바람개비도 떠올리며 "망가지던 모든 순간이 온통 붉었네"말하는 동매.


  초조한 동매. 히나는 호타루와 어떻게 같이 살게됐는지 물어요. 조선에 오기 전 후쿠오카에서 쫓기고 있을 때 무당집에 잡혀있던 계집아이를 봤고 그를 파는 사람에게 샀다고 합니다. 호타루는 먼저 동매를 공격했지만 동매는 꼼짝않았어요. "걱정마. 네가 해준 밥 맛있었거든" 호타루를 판 남자를 죽여주고 구해준 동매.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히나는 동매에게 호타루가 "일본에 전보를 보냈더라고. 너의 오야붕 앞으로."말해줍니다. 호타루는 글로 동매에게 말해요. "년은 일본에서 죽어야 해 그래야 당신이 살아. 살아 돌아오면 내가 죽일거야"글에 동매는 화를 참지 못해요. 그리고 호타루를 내보내라합니다. 일본으로 가려는 동매를 막는 유죠.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부두에서 작별하는 애신과 유진, 그때 무신회 나타나고

  애신에게 상완과 희진이 다음 생에서 여한없이 살아갈 것이다 말해주는 송영. (+ 그렇게 환생해서 태양의 후예 속 대한민국 군인이 되는데...) "너도 니 부모가 살려준 목숨이다. 우린 쉬이 죽지 말자."


  사진관 앞에 있는 애신. 유진과 마주쳐요. 유진은 반지를 끼고있는 애신의 손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사진관에 애신을 데려가 부부로 사진 찍어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뉴욕으로 가는 배 앞에서 유진과 애신이 작별인사합니다. "조선이 평온해지는 날 꼭 가겠소." 인사하고 돌아서는 애신. 그런데 무신회가 나타나서 애신을 쫓습니다. 부두를 뛰는 애신. 유진이 나타나 그들에게 총을 쏩니다. 도시에 불꽃놀이가 시작됩니다. 어떻게 왔냐는 애신에게 유진이 말해요. "정신을 차렸을 땐 이미 뛰고있었소. 불꽃속으로. 그래서 불꽃놀이를 봤지."

  총알이 한 발 남은 두 사람은 미국 공사관에 가서 총을 쏴 미군을 불러냅니다. 



# 예고편에 두 사람이 수갑찼네요. 그리고 동매가 물에 ... 설마 죽을까요. 그리고 일본이 조선을 지배 시작? 진짜 이방인이 된다는 유진도 보여요. 독립운동이나할까하는 히나도 보이고요.


+ ㅋㅋㅋ 정말 불꽃속으로 뛰었네요ㅋㅋ 그런데 불꽃속으로 뛰는 장면 긴박한 상황에서 뭔가 낭만적이기도 한데, 또 폭발 고조되는 기분이라 좋더라고요ㅋㅋ 그전까지 미군으로 있는 유진이었다고 말했는데 애신의 위기를 느끼고, 유진은 경계를 넘어 폭발한걸까요.ㅋㅋ 하지만 예고편을 보니 불꽃이 진 후가 어떨지. (걱정)


+ 동매는 예고편에 눈감은 모습이 하..... ㅜㅜㅜㅜㅜㅜ 동매가 죽으면서 쿠도히나가 독립에 자발적?으로 나서게 되는걸까요?




+ 애신이 들고나온 가방은 제이에스티나인데 반지도 그런것같죠(?) 잘안보이는데 찾아보니 제니에스티나 Fioco, anello 링이랑 가장 비슷해보이긴해요. (+그런데 러브캣비주 제품이라고 합니다)


+ 호타루가 무신회에게 전보를 쳐서, 무신회가 애신을 잡으러 부두로 나간거죠? 호타루가 밀정이라는 이야기도 있던데 그동안 다른 전보도 쳐왔을까요? 아니겠죠? 아마 동매가 위험해진다고 나올때마다 전보치고 밀정하고 그랬던걸까요 설마?ㅠㅠ 전에 하야시 부하가 괴롭힐때쯤부터 설마?ㅠㅠ


+ 그나저나 동매도 호타루도 그를 지키려고 한 일이지만, 좋아하는 사람한테 미움받는 방식을 선택했네요.ㅜㅜ


+ 송영은 네명의 사진에 있던 중 한 사람이죠. 유진엄마 희진의 사촌이었군요. 


+ 오야붕은 두목, 수장, 보스란 뜻입니다.


+ 진짜 이방인이 되는건 뭘까요? 미국시민인 상태도 포기한다는 말일까요? 미국으로 돌아가지않고 명을 따르지않았으니 군인신분 박탈...?


+ 미스터션샤인ost 중 백지영의 곡은 'see you again'입니다. 이번 회에도 나왔죠. 개인적으로는 동매의 댕기댕강씬에서 박원-이방인이 좋더라고요. 


+ 토일 밤 9시 15분 tvN 미스터션샤인 드라마에요.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미스터선샤인 #미스터션샤인21회 #미스터션샤인줄거리 #이병헌 #김태리 #변요한 #김민정 #유연석 #Kdrama #MrSunshine #LeeByeongHeon #KimTaeri #Summary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