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2시간 연속 첫방 드라마 흉부외과 & 내 뒤에 테리우스 시작! 수목드라마 뭘 봐야하나 고민된다면? 고수 - 소지섭 등장인물 소개, 촬영지 본문

기타/tv

2시간 연속 첫방 드라마 흉부외과 & 내 뒤에 테리우스 시작! 수목드라마 뭘 봐야하나 고민된다면? 고수 - 소지섭 등장인물 소개, 촬영지

ForReal 2018. 9. 27. 15:42
반응형

수목드라마 파티가 열리네요.

  추석 연휴가 끝나고 27일부터 새 수목드라마 두편이 동시에 시작하는데 모두 두 시간동안 연속 방송을 한다고 합니다. SBS의 드라마 흉부외과 : 심장을 훔친 의사들, 그리고 MBC의 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 이 두 편입니다.



  SBS에서는 지난 주 '친애하는 판사님께'가 종영했고, MBC에서는 드라마 '시간'이 막을 내렸죠. (+ KBS에서는 '오늘의 탐정' 방영중이고요, tvN은 '아는 와이프'를 지난 주 종영했습니다. tvN의 신작은 다음 주 첫방송해요.)

  수목드라마를 보던 시청자들은 '10시 드라마로 뭘 봐야하나'하며 리모컨을 잡고 고민하게 될텐데요. 새로 방영하는 두 드라마 소개를 짚어봤습니다.



# (고를 수 없다) 고수의 병원물 & 소지섭의 첩보물?

  먼저 드라마 '흉부외과'는 병원물 보이고, 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는 첩보물로 보입니다. 둘 다 흥미롭죠.

  그리고 흉부외과 출연하는 배우는 고수, 테리우스의 배우는 소지섭. 두 주인공이 모두 선택할 수 없이 화려하죠ㅋㅋ


  흉부외과는 극본최수진-최창환, 드라마 '피고인' 집필진, 테리우스의 극본은 오지영 '쇼핑왕 루이' 작가라고 합니다.

  흉부외과의 연출은 조영광-조영민 감독, 테리우스의 연출은 박상훈-박상우 감독이 맡았다고 하고요.


  그리하기 때문에 줄거리를 살펴보면,


# 흉부외과 :

 '펠로우 노예' 고수와 야망과 딜레마의 병원 속 세 사람 이야기?

  먼저 흉부외과는 '심장이식만을 기다리는 어머니'를 살려야 하는 흉부외과 펠로우 박태수 (고수 분), 펠노예 '박태수의 생사여탈권'을 쥐고 있는 흉부외과 교수 최석한(엄기준 분). 죽음의 문턱에서 기적처럼 살아 돌아오는 흉부외과 조교수 윤수연 (서지혜 분)의 세 인물이 나오고요

  그들이 전쟁같은 하루하루를 보내는 곳 태산병원 흉부외과에서 벌어지는 일인 것 같아요. 실력-권력을 다르게 갖고, 서로에게 칼끝을 겨누는 의사들과 그들의 손에 생명을 내맡긴 환자들이 나오나봐요. 그러면서 병원은 살고 싶은 간절한 소망, 살리고 싶은 욕망, 살아남고 싶은 야망이 소용돌이치는 곳으로 나오고요. 그 가운데에서 딜레마에 빠진 세 인물 박태수-최석한-윤수연이 어떤 선택을 하게될까 궁금하게 한다고 합니다.



# 내 뒤에 테리우스 :

 전직 요원 소지섭, 쌍둥이의 베이비시터 되나?

  내 뒤에 테리우스는 '삶이 막막하기만 할 때 비현실적으로 멋있는 그, 테리우스가 나타났다'라고 알려주는데요. 전설의 블랙요원이 베이비시터가 되는 이야기처럼 보이더라고요.

  경력단절에 남편잃은 아줌마 고애린(정인선 분)과 전직 NIS 블랙요원 김본(소지섭)이 만나나봐요. 무미건조한 김본의 삶에 시끄러운 에너지 과잉 앞집 여자와 쌍둥이 아이들이 들어오고, 그를 지키려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음지에서 일하고, 첫사랑 테리우스를 찾는 NIS 요원인 유지연(임세미 분)과, 전직 사기꾼이자 소시오패스인 J인터내셔널 대표 진용태(손호준 분)도 보이는데요.

  티져 영상에서는 폴란드 해외 로케 촬영분도 있더라고요. 


<MBC 내뒤에테리우스>


<내 뒤에 테리우스 _ 폴란드 촬영 장면 같죠?>


# 어떤 톤일까 기대되는 '흉부외과 - 테리우스'

  줄거리만 보면 흉부외과는 좀 더 묵직하고 휴머니즘이 담겼을 것 같고, 내 뒤에 테리우스는 액션+첩보+수사물과 명랑한 느낌이 오가는 재미가 있을 것 같죠. 또 흉부외과는 멜로나 정치가 없는 의사 이야기라는 기사가 보이고요. 내 뒤에 테리우스는 여심을 잡을 장면들과 배우들의 연기를 관전포인트로 뽑았다는 기사들이 보이네요. 


<SBS 흉부외과 : 심장을 훔친 의사들>


<SBS 흉부외과 : 심장을 훔친 의사들>


#

  10시 외의 수목드라마는 MBN 11시 마성의 기쁨, OCN 11시 손 the guest도 방영하고 있는데요.

  아래 관련 링크들 더 있으니 드라마와 함께 아름다운 수목버티기를 하시길 추천하며ㅋㅋ 포스팅 마쳐요 !


(+ 혹시 몰라서 추가합니다, 흉부외과 촬영지는 부산대학병원, 목포한국병원, 영남대, 인하대, 대구 가톨릭대 등이라고)


#수목드라마 #흉부외과 #내뒤에테리우스 #고수 #소지섭 #드라마파티 #병원물 #첩보물 #drama #sbs #mbc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