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하이브리드 잼? 내 뒤에 테리우스 3,4회 줄거리 리뷰, 아줌마 정보국 웃음, 테리우스 캔디 과거 정체 관계? 손호준 비서 된 정인선 위험? 소지섭 시터 Lp 노래, 아파트 촬영지 동탄2, 문센 태미 본문

기타/tv

하이브리드 잼? 내 뒤에 테리우스 3,4회 줄거리 리뷰, 아줌마 정보국 웃음, 테리우스 캔디 과거 정체 관계? 손호준 비서 된 정인선 위험? 소지섭 시터 Lp 노래, 아파트 촬영지 동탄2, 문센 태미

ForReal 2018. 9. 29. 16:52
반응형

내 뒤에 테리우스 3,4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첫 회에서 NIS에게 '테리우스' 김본(소지섭 분)이 쫓기면서 끝났죠. 하이브리드한 상황들과 연출적인 위트가 재밌게 느껴지는 두번째 회였어요. 


극본 오지영 연출 박상훈 박상우

MBC 내 뒤에 테리우스


# NIS를 따돌리는 테리우스

  NIS요원들에게 쫓기는 테리우스. 적색수배자라고 합니다. 테리우스는 청소부로 변장하고 요원들을 따돌려요. 하지만 cctv와 위성연결로 NIS는 테리우스가 탄 택시까지 쫓아요. 하지만 테리우스는 중간에 내려 사라집니다. 


<mbc 내뒤에테리우스 방송화면>


# 킹캐슬 아줌마 정보국, 아줌마네트워크로 수상한 남자와 준수-준희 찾아내고

  한편 애들이 없어졌다는 전화를 받는 애린. NIS와 반대되는 킹캐슬 아줌마 정보국(KIS)ㅋㅋㅋㅋ이 등장하는데요ㅋㅋㅋ 주부들이 모여서 카톡방으로 준수 준희 정보를 알아내기로 해요ㅋㅋㅋㅋ 지나가다 검은색 캡을 쓴 남자와 같이 있었다는 톡이 오고, 그 일은 다시 톡으로 퍼져서 어디있는지 찾아내요ㅋㅋㅋㅋ 동네 아줌마들이 킬러와 아이들을 향해뜁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킬러는 난리속에 도망갑니다.


(+생각지 못한 전개와 그림 재밌었죠ㅋㅋㅋ) 


<mbc 내뒤에테리우스 방송화면>


# 유괴범=마법사 알게된 김본 "앞 집 지켜봐야겠다"

  준수 준희를 찾은 애린이 울며 혼내는것과, 유괴범의 사진을 마침 동네에 도착한 김본이 봅니다. 김본은 킬러 마법사가 앞집에 왜 접근한건지 의문을 가져요. "앞 집을 지켜봐야겠다김본은 cctv를 찾아보지만 누군가 벌써 손을 쓴걸 알게됩니다.


<mbc 내뒤에테리우스 방송화면>


# J인터내셔널 취직하는 고애린, 베이비시터되는 김본

  죽은 남편차에 썪은 타르트를 발견하는 애린. "이런걸 살 사람이 아닌데..." 애린은 아이들에게 아빠 출장갔다고 하고 밤에 홀로 울어요. 애린은 새벽 우유배달을 시작하고, 분식집에서 일해요. 한편 진용태는 죽은 남자의 아내가 면접 고애린인걸 알고 신경쓰다가 자기 비서로 채용합니다. 연봉 5천만원에 좋아하는 애린. 


<mbc 내뒤에테리우스 방송화면>


  준수 준희는 이모님한테 맡겼는데 아이를 두고가는 걸 의심스럽게 보는 김본ㅋㅋㅋㅋ(+날 밝은 놀이터에서 첩보bgm이라니ㅋㅋㅋ) 이모님은 자기 감시하는줄알고 그만둬버리고, 본이 애린에게 "제가 시터하겠습니다"요.

  본이 준수 준희네 갔는데 애들이 장난감 티와 먼지에 굴린 주운 곰젤리 드시라며줘서 본은 당황하지만 먹어요. 선물로 스티커주는 준희.ㅋㅋ

  애린이 못미더워하니 본은 임시시터시키라고 해요. 본은 남편이 "세기출판사 차정일"이란걸 알아냅니다. 


<mbc 내뒤에테리우스 방송화면>


# 북한 핵물리학자 캔디 (최현경) 포섭하려던 테리우스, 내부첩자 혐의 받고

  NIS원장과 테리우스가 3년만에 나타난 것에, 문실장 죽음에 뭔가 있다 추측합니다.


  라도우는 부원장 권영실의 지문을 훔쳐 막아놓은 테리우스의 이력을 찾아봅니다. 북한 핵물리학자 최현경=캔디 망명 실패했다는 기록이 있어요. 이후 테리우스는 내부 첩자 혐의를 받았고. "R3를 어떻게 탈출했지?"하고 놀라요.

  권부원장은 최현경이 주기로 한 USB가 없어졌다 캔디 사망하자마자 이탈한 테리우스가 가져갔다고 의심하며 첩자라 주장하고 있습니다.


<mbc 내뒤에테리우스 방송화면>


# 스티커 도청

  킬러는 아이들한테 스티커를 줘서 도청을 하려했는데 아이들이 막 친구들한테 스티커를 나눠줬어요. ㅋㅋㅋㅋ 킬러는 듣다가 당황합니다ㅋㅋㅋ 노래를 들으며 3년 전 폴란드의 기억을 떠올리는 김본. 그 노래를 도청하는 킬러.


<mbc 내뒤에테리우스 방송화면>


# 남편 죽은얘기 안하는 애린, 의심하는 진대표

  출근한 애린에게 할 일을 설명하는 진대표. 드립커피, 센터피스, 점심식사, 그리고 잠겨있는 한 방은 출입금지라고 알립니다. 업무끝나고 환영회하자는 진대표에게 거절 못하는 애린. 진대표가 "나 잘생겼죠" 하니 애린은 자기한테 수작부릴까봐 남편 죽었다고 말 안하고, 진대표는 왜 거짓말하는지 의심합니다. 


<mbc 내뒤에테리우스 방송화면>


# 시터된 김본에게 압박면접 '영유 문센 태미'

  집에 있다가 초인종이 울리자 총부터 꺼내는 테리우스ㅋㅋㅋㅋㅋ 그런데 애린과 친한 이웃들이었어요. 김본을 불러 압박면접을 합니다. 나이도 안말해주고, 군대도 면제라 거짓말하는 김본입니다. 심은하는 "영유끝나고, 문센가서, 태미하는거 무릴까요?"질문을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치원끝나고 터가서 권도 술하는거 힘들까요?라는 뜻이었어요ㅋㅋㅋㅋ (+ 맘카페에 자주 올라오는 질문같은건가요?)ㅋㅋ


<mbc 내뒤에테리우스 방송화면>

# 전설의 블랙요원 테리우스가 아이들을 봐주는 방법?

  김본이 애들 하원시키러 나가자 맘들이 현빈 소지섭 닮았다고 쳐다봐요. ㅋㅋ 놀이터에서 놀아주다가 지친 김본인데 이웃남자 김상렬이 컷하는 방법 알려준다며 "올라가서 간식먹을까"하고 이상한 포즈를 보여줍니다ㅋㅋ

  김본은 애들을 데리고 가서 애린이 만들어놓은 도시락을 먹어요. 


<mbc 내뒤에테리우스 방송화면>


  라도우는 유지연에게 테리우스에 대해 말을 꺼냅니다. "전설의 블랙요원이었지. 모든 분야에서 최고였어. 그 사람 스패치니치? 백변전? 기술인 시스 테마?까지 익힌 남자야"하고 설명하는데 테리우스가 그 기술로 애들을 봐주는 화면이 겹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신분세탁의 귀재라는 유지연의 설명과, 아이들과 미용실-의사놀이하는 장면도 겹쳐요 ㅋㅋㅋ 유지연의 "제일 잘한건 정보원 포섭이었어. 그래서 캔디작전에 투입된거고." 하는 말과 아이들한테 팔굽혀펴기 잘하면 양치안하기 내기를 하는 이야기가 겹치고요 ㅋㅋㅋ

  테리우스와 캔디는 연인사이기도 했다고 합니다. "금지한다고 사랑이 빗겨가는거 봤니?"하는 유지연. 그리고 김본과 애린이 만나는 장면이 이어지고요.


<mbc 내뒤에테리우스 방송화면>


  김본은 아이들을 결국 재우기까지해냅니다. 애린은 애들이 벌써 잔다는 이야기에 열심히 놀아줬다는걸 느끼고 정식 베이비시터가 되어달라해요.


<mbc 내뒤에테리우스 방송화면>


# 애린남편이 쫓기는 cctv 발견, 출국하려던 킬러 알게되고

  진용태와 킬러의 접선. 킬러는 출국 예정. 

  지하주차장에 둔 딸의 자전거가 없어져서 심은하가 cctv를 확인합니다. 그런데 cctv속에서 애린 남편이 누군가에게 쫓기는 듯했던걸 발견하고 애린에게 알립니다. 그리고 뒤로 따라가는 남자도 보이고요. 따라와서 그 걸 보는 김본. 그런데 cctv보안실에 도청스티커가 붙어있고 킬러가 이를 듣습니다.



# 예고편에 위험한 고애린. 그리고 테리우스 찾은 유지연? 잘 못알아보겠는 화면들이 보였어요 ㅋㅋ


+ 첩보와 킹캐슬아줌마들과의 생활이 겹치는데 동떨어져보일 수 있는 국정원 이야기가 진짜 같이 느껴지게 해주는 것 같죠.


+ 테리우스가 일상의 일에 긴장하는 것과, 킬러가 사람사는 일에 당황하는 순간이 재밌었어요ㅋㅋ (초인종-도청 등)


+ 베이비시터가 된 첩보요원 장면도 재밌었죠. 유지연의 설명과 함께하는 장면이요 ㅋㅋ


+ 첩보원은 일상에서 당황하고, 아줌마들은 첩보원시스템처럼 뭔가를 하는 듯 그려지죠. 쌍방이 하이브리드한 재미있죠ㅋㅋ


<mbc 내뒤에테리우스 방송화면>


+ 개인적으로 영유, 문센까지는 알아들었는데 태미는 몰랐어요ㅋㅋㅋ 맘들이 보기에 재밌는 요소가 더 많을 것 같죠ㅋㅋ


+ 아파트 촬영지는 동탄2신도시 법? 우남퍼스트빌 아파트라고 하네요. 또 성남시청, 분당구청, 분당경찰서, 파로 그랜드 등에서 촬영했다고 합니다. 


+ NIS 통신요원 라도우역에는 배우 '성주' 위에화 소속 그룹 UNIQ의 멤버 이라고 합니다.


+ 킹캐슬 아줌마 정보국(KIS)ㅋㅋ에는 배우 김여진이 맡은 애린의 친한 동네언니 '심은하'라고 하고요. 친한언니2 봉선미(정시아 분), 또 친한이웃3 애보는 남자 김상렬(강기영 분)이라고 합니다. 


+ost는 가호 '그렇게 가슴은 뛴다' , 김민승 'one day'라고 합니다. 


+ 폴란드 첩보 과거를 떠올리며 김본(소지섭 분)이 LP로 들은 노래노라존스(norah jones) 곡 " sleepless night " 입니다. 가사가 "And wonder who Is kissing you Oh these sleepless nights Will break my heart in two Somehow through the days I don't give in I hide my tears That wait within Oh but then through sleepless nights I cry again Why did you go? Don't you know? I need you" 내용은 애인이 바람펴서 슬퍼하는 노래죠?


+ 수목 밤 10시 MBC 내 뒤에 테리우스

#내뒤에테리우스 #드라마 #3회4회 #줄거리 #리뷰 #소지섭 #정인선 #손호준 #임세미 #drama #sojisup #junginsun #mbc #korea #korama #koreadrama #kdrama #sonhojun #imsemi #summary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