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여성스포츠상 수여 왜? 김연경 터키 새구단 엑자시바시 비트라, 18-19 시즌 맞이 기자회견, 엑자 목표? eczacibasi vitra 본문

배구/프로배구

여성스포츠상 수여 왜? 김연경 터키 새구단 엑자시바시 비트라, 18-19 시즌 맞이 기자회견, 엑자 목표? eczacibasi vitra

ForReal 2018. 10. 29. 18:03
반응형

엑자시바시 비트라 배구단이 18-19 시즌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글에 시즌 그리팅 내용들, 엑자시바시 구단의 수상 이야기, cev컵 정보 조금도 담겼어요!


2018-2019

엑자시바시비트라

라인업자랑한

기자회견스토리


엑자시바시비트라 구단 자료


. 터키 엑자 구단 18-19시즌맞이 기자회견 


  엑자시바시 비트라 배구단이 지난 27일, 18-19 시즌 맞이 기자회견과 싸인회를 가졌죠. SNS를 통해 그 모습을 공유했고요. 엑자시바시 스포츠 클럽의 의장 파룩과 팀이 참여한 기자회견에서는 새 시즌의 팀구성 이야기, 새 시즌 목표 등을 이야기했습니다.


  우선 새 시즌에는 엑자시바시 비트라 배구단은 마르코 오렐리오 모따 감독이 맡습니다. 마르코 감독은 세계 정상급 코치로 꼽힌다(는 구단측 설명이 있고요.ㅋㅋ) 기존 선수 외에, 김연경 선수, 로렌 깁메이어, 그리고 엑자시바시의 유소년팀에서 올라온 선수들에 대한 설명을 하기도 했죠. 새 라인업의 선수들이 터키에 모인 후 처음, 구단 외부에 소개하는 자리이기도 했겠죠?

에자즈바쉬구단SNS사진


. 엑자시바시, IOC 세계여성스포츠상 수상 이유?


  이번 달 초에 IOC가 선정한 세계 여성 스포츠 대상을 수여한 엑자시바시 비트라죠. 52년의 전통을 이어온 엑자 여자배구구단인데요. 그들의 74번의 우승 중, 22번의 챔프 기록이 유소년 구단에서 나왔다는 걸 짚기도 하면서, 여성스포츠상 수상의 이유를 팀의 성공보다는 팀에 대한 투자와 기여때문이라 언급하기도 헀습니다. 구단은 "우리는 언제나 선수들을 믿고, 서포트한다. 여성에게 기반이나 기회가 주어질때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걸 구단뿐아니라 전세계에 보여줄것이다." 했네요.

엑자즈바쉬 칸욘행사 홍보자료


. 엑자시바시, 유러피언챔스 - 클럽월챔까지 '저격'


  엑자시바시 배구단은 18-19 시즌 목표에 대한 질문에, 국내리그 뿐아니라 국제 대회에서도 우승할 거라 밝히기도 했는데요. 우선 10월 말의 스포츠 토토 챔피언스 컵 승리를, 그리고 이후 터키 리그, 이후 클럽월드챔피언십, 유러피안챔피언스리그의 타이틀을 이야기했습니다. 모든 경기를 한번에 짚어주는 포부 좋았죠. (타이틀 싹쓸이 그림을 미리 상상하며 가슴이 설렌건 비밀.) 시즌이 기대되기도 했고요. 강한 팀 구성으로 시작하는 만큼 기자회견 장의 사람들도 그들의 목표를 믿게되지않았을까 생각도 들었고요. 동시에 구단은 이런 목표 달성을 위해 재밌는 게임도 또, 어려운 매치들도 있을 것을 짚기도 했습니다.


구단SNS 싸인회 중의 모습


. 엑자의 싸인회 라인업, 합성아니에요?  


  기자회견 이후 열린 엑자시바시 비트라 배구단의 7년째 연행사, 싸인-셀카회(?) 소식도 SNS에서 보였는데요. 선수들이 긴 테이블에 일렬로 앉아있는 모습이었습니다. 김연경 선수 뿐 아니라 깁메이어-보스코비치, 라르손 선수까지 월드클라스들이 나란히 앉아있는 강력한 싸인회(응?)가 뭔가 합성같기도 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ㅋㅋ 한편 김연경 선수를 보기위해 터키체류하는 한국팬들도 찾은 것 같았고요. (부럽) 또 김연경 선수의 이전 소속인 터키 구단 페네르바체 팀 당시의 팬도 집에 있던 노란줄무늬의 레플리카를 챙겨가 싸인받는 진풍경(?)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기비님의 SNS 사진


  엑자시바시 배구단의 첫 터키리그 경기는 11월3일, 국제대회인 CEV 리그 4라운드는 11월 20일경 시작합니다. (기타 2019 유러피안 CEV컵과 챌린지컵은 11월 6일 화요일 시작.) 스포티비에서 중계해준다고 하는데요. 강팀 속 김연경 선수의 활약은 어떨지 기대됩니다.


#김연경 #엑자시바시 #여성스포츠대상 #에즈자쉬바쉬배구단 #에자즈바쉬 #기자회견 #싸인회 #터키여자배구 #엑자김연경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