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벌이 되지않기로, 뷰티인사이드 9회 줄거리 리뷰, 이민기-서현진 소파키스? 서우주 심장이식 민준엄마 위로, 안재현 이다희의 메리골드or신부? 세계엄마 마사지기계, 10회 라미란 변신? 본문

기타/tv

벌이 되지않기로, 뷰티인사이드 9회 줄거리 리뷰, 이민기-서현진 소파키스? 서우주 심장이식 민준엄마 위로, 안재현 이다희의 메리골드or신부? 세계엄마 마사지기계, 10회 라미란 변신?

ForReal 2018. 10. 30. 02:35
반응형

뷰티인사이드 9화 줄거리 리뷰, 방송 보고 정리해놓는 노트


  지난 회, 아이로 변한 세계가 엄마에게 딱 걸리고 끝났죠.

  9회에서는, 왜 세계가 엄마한테 비밀을 말하지않았는지 나오며 시작했는데요. 세계가 변신을 해서 또 누군가를 위로합니다. 그리고 사라에게 한 꽃이 보이기도 했죠.

극본 임메아리

연출 송현욱 남기훈

JTBC 뷰티인사이드

9회 '벌이되지않기로'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


. 오프닝 속, 세계가 엄마에게 비밀로 하는 이유?


  '이유없는 고통이 얼마나 절망스러운 것인지. 어떤 곳에서라도 이유를 찾고싶던 때' 병원하고, 굿을 하며 고생하던 세계는 '무언가를 원망하고 싶어진다. 예를 들면 운명의 장난을, 신을, 내가 한 잘못들을, 혹은 내가 미워해도 반드시 나를 사랑할 사람을' 세계는 그런 사람인 엄마에게 짜증을 냈지만 엄마는 힘들어하는 세계를 위로했죠. 그 이후로 '엄마의 벌이 되지않기로. 결코 몹쓸 병을 털어놓지 않기로.'한 세계이고요.

  하지만 변한 세계의 집에 엄마가 들이닥친 일이 9회에서 시작됐죠.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


. 아이 모습으로 엄마와 집에 남게되는 세계

 

  우미는 세계엄마에게 엑스 이모인데 애 봐주는거라 거짓 변명하는데, 세계엄마가 촬영장갈 때 애 봐준다해서, 세계를 집에 놓고 가게됩니다. "서우주"라고 이름말하는 아이세계. 밥해주는 세계엄마. 애들먹는 음료에, 애들보는 프로그램 틀어줘서 속으로 힘들어하는 세계. ㅋㅋㅋ (+ 지옥이 따로 없겠더라고요.)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


. 엄마가 드레스룸 못들어가게 막는 방법?


  도재가 문자를 보내서 세계는 필요시 부를테니 비밀지키는데 힘쓰라해요.

  청소하는 세계엄마에, 세계는 드레스룸이 떠올라 (+ 드레스룸에 남자옷, 애들옷 다 있죠ㅋㅋ) 오줌싸서 우는척 하고 도재를 불러서 엄마를 막으라 해요. 도재는 집에 찾아와 전남친인줄알는 세계엄마에게 무릎꿇으면서 "세계 좀 만나게 해주십쇼"연기해서 데려나가요ㅋㅋㅋ 엄마가 나간사이에 은호-우미가 드레스룸 정리해요.


  한편 세계엄마는 도재에게 "결혼해. 안할거면 만나지마"합니다. 세계에게 사라지지않고 집같은 사람이 되어줄 수 있나 묻는 말에 도재는 자신이 한결같은 사람이라 합니다.


. 눈썰미 좋은 서도재-비서? 


  귀뚫은 남자 직원이 있어서 직원들은 본부장이 그걸 알아볼까 내기하는데 도재는 알아보죠. 설레는 귀뚫남이 웃겼는데ㅋㅋㅋ 이런 눈썰미 좋은 도재는 세계아 아이가 되도 목걸이만 보고 알아봤죠 

  한편 서도재가 하는 일이나 갈 곳 뻔하니까 안묻는 비서ㅋㅋㅋ였는데도, 도재가 우주와 만나는걸 보고 세계라고 의심안해요.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


. 우주의 모습으로 심장기증 민준엄마를 위로하는 세계


  도재아버지가 뭐든 해주겠다 하는데, 우주는 심장이식 받은 아이를 찾아서, 죽은 아이 엄마에게 아이 심장이 여전히 살아있다고 알려주고 싶어, 그를 찾아달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식받은 아이는 수술중에 죽었다고 해요.

  그를 듣고 우주는 지금이어야 할 수 있는 일이라며 아이의 엄마에게 갑니다. 우주는 길에 앉아있는 죽은 아이 민준의 엄마에게 가서 자신이 심장을 이식받았다 하며 "민준이랑 같이 열심히 살게요."말해요.


  다음 날 민준엄마는 길에 안나왔어요. 세계는 도재에게 묻습니다. "잘 한 짓일까요? 거짓말 한거."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그로 인해 그 사람은 살아갈 수 있게 됐을 것입니다. 아마도." 


(+ 민준엄마는 성당 앞 길에 앉아있어서 3회?쯤에도 교통사고 날뻔한걸 세계와 도재가 구했었죠.)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


. 신부되기로 한 은호, 사라를 위한 기도?


  집에 들어간 은호. 책상에 올려져있는 신학과 자료와 통장. (+ 엄마의 허락이었겠죠?) 이후 은호는 성당에 찾아가 신부되겠다 해요. 은호는 부모님과 친구들을 위해 기도하다가, '그 불쌍하고 외로운 사람도 삼시세끼 잘 챙겨 먹게 해주소서'하며 사라를 위해서도 기도해요.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


. 은호에게서 '메리골드' 보는 사라?


  사라는 아빠에게서 도착한 메리골드 꽃바구니를 보고야 자신의 생일이라는 걸 깨달아요. 꽃말은 '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

  사라에게 생일 선물로 '세상의 바보들에게 웃으면서 화내는 방법' 책을 내미는 도재. 하지만 사라와 초대된 세계는 신경전을 하죠 (+ 세계가 남자 가정부 언급하면서 안지는 한세계 좋더라고요ㅋㅋㅋ )

  세계가 은호 데리고 놀지 말라고 해서 괜히 사라는 은호를 부릅니다. 하지만 신분증 속 생일이 아닌것도 기억하고, 생일이라는 말에 계산하고 축하한다는 은호에게 감동받는 사라. 그 뒤에 메리골드 꽃이 보입니다.


  (+ 끝까지 자존심 세우고 아무렇지도 않은척하는 사라를 은호가 본 것처럼 느껴지기도 했죠.)

  (+ 그런데 사라에게는 행복이 오고야 말았.......을까요? 은호는 신부를 꿈꾸는 사람인데, 사라 더 아픈거아닐까 앞일이 걱정도 되더라고요. 저 메리골드 꽃바구니는 은호가 기도한것처럼 사라가 삼시세끼 먹게할까요?)

  (+ 그나저나 지난 회에 사라집에서 나오고 마음이 안좋은 은호가 보였죠. 세계앞에서 편도 들었고요. 사라의 집 안을 본 다음에는 은호에게 연민과 안타까운 마음이 생긴걸까요? 과연 그것이 사랑일지 은호 마음이 뭘지 어떻게될지 궁금해지죠.)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


. 와인소파키스 딱걸린 세계-도재


  도재와 세계는 와인 쏟고 닦아주다가 소파위에서 키스를 하죠. 그런데 둘의 그 모습은 엄마한테 들키고 9회가 끝났어요. ㅋㅋㅋ 



# 예고편에 은호에게 좋아한다고 하는 강사라가 보이네요 세상에. 그리고 변신했나봐요 배우 라미란 출연 보였죠. 그런데 세계 엄마 병걸렸나봐요. 


+ 점점 연해지는 강사라 눈화장이 마치 은호와 만나고 독기가 빠지고 있는 것 같죠. ㅋㅋ


+  우주x낑깡이 조합 넘 귀엽ㅠㅠ 노랑색 깔맞춤도 했죠ㅋㅋ


+ 소파키스 세상에 


+ 와인 마시며 집에서 데이트하는 세계와 도재는 얘기합니다. "나 머리 묶은게 좋아요 푼게 좋아요?" "둘 다 똑같이. 진짜는 변하지않으니까 나한테." (+ 이 질문 하트시그널2에서 본 것 같은 질문이죠ㅋㅋ 서도재의 이것이 새로운 정답으로 나왔네요ㅋㅋㅋ)


+ 집에 돌아온 세계는 엄마를 안으며 물었죠 "엄마는 내 모습이 달라지면 어떨거같아?" "나만 너, 너만 너 알아주면 돼." 이 이야기는 다음 회에 엄마가 아픈 것이 나오고 이해할 수 있는 이야기일까요?

+ 이번 회 오프닝에 세계의 지친 목소리와 엄마와의 장면이 감정적으로 다가왔어요. '엄마의 벌이 되지않기로'한 세계인데 다음회 예고속에는 엄마가 병이 있는 것처럼 보였죠. 엄마가 세계에게 벌이 된(?) 아니 그게 아니라 어떻게될까요.



+ 세계와 엄마가 하던 마사지기계 예쁘고 신기했죠. 시에로 코스메틱-헤라가 그동안 나왔었는데 이 회사들 제품은 아닌것같죠. 그 화장품? 미용기구? 데일리247 팩과 연관있을까요? 그런데 찾아보니 없더라고요. 그런데 제이에스티나 뷰티 같다는 생각도 좀 예뻐서 들기도 해서 찾아봤는데 그것도 아니고. 설마 멀블리스 제품인가 했는데 홈페이지가 먹통이네요. 아닌것같은데.... 미출시 제품은 아니겠죠? 정보 더 찾아서 여기에 추가하겠습니다.

+ 마사지기계 알아보니 FOREO 의 UFO라는 제품이래요. 온냉 되는 마스크팩 기계고. 제품만 35만원이 넘는거라하네요. 팩은 따로고.


+ 월화 밤 9시30분 JTBC 뷰티 인사이드 드라마에요.


+ 포스팅은 퍼블릭에프알 티스토리 닷컴 이었습니다. (네이버+구글+다음+티스토리에서 '퍼블릭에프알' 검색하면 나와요^0^)



#뷰티인사이드 #뷰티인사이드9회 #줄거리 #리뷰 #대사 #드라마 #서현진 #이민기 #이다희 #안재현 #drama #beautyinside #koreadrama #kdrama #summary #JTBC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