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여우각시별 17,18회 줄거리 리뷰, 최무자vs서인우 사이다, 양서군 이수연 챙기는 이유? 웨어러블 뜻, 버려진 할아버지, 이제훈 채수빈 공항 키스 립스틱, 나영주-오대기 러브라인? 본문
여우각시별 17,18회 줄거리 리뷰, 최무자vs서인우 사이다, 양서군 이수연 챙기는 이유? 웨어러블 뜻, 버려진 할아버지, 이제훈 채수빈 공항 키스 립스틱, 나영주-오대기 러브라인?
ForReal 2018. 10. 31. 04:33여우각시별 17,18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 최무자가 맞고있는 것을 도와주다 쓰러진 수연(이제훈 분)이었죠.
17회 18회에서는 양서군(김지수 분)과 수연의 궁금증이 많이 풀렸죠. 또 수연은 밖에 나갈 수 없는 상황에 무리해서 쟁취하는 것도 잃는 것도 있었죠?
극본 강은경
연출 신우철 장양호 최지영
SBS 여우각시별
17-18회 그래서 달라지는 것들
SBS 여우각시별 방송화면
# 양서군이 이수연을 챙기는 이유?
최무자는 다친 수연을 여우각시별에 데려갑니다. (양서군이 알려줬겠죠?) 양서군은 "이수연이 처음 그거 달고 걷기시작했던 순간부터 정상인의 범주에 들어왔던 순간까지 내가 쭉 지켜봤으니까."하면서 수연 비밀 지켜달라해요. 그런데 여우각시별에 왔던 서인우가 가게 밖에서 들어요. 이후 서인우는 최무자를 압박하기도 했죠.
그동안 양서군이 왜 그렇게 이수연을 보호하는걸까 궁금했었는데 그 이유가 나왔죠. "당신한테 이수연이 뭔데" 묻는 최무자에게 "지운이. 차별받지않고 동정받지않고 제 멋대로 살 수 있는 일상을 내 동생은 갖지 못했지만 이수연한테는 살게해주고 싶었어." 말하는 양서군이었죠. 양서군이 이수연을 챙기는건 이런이유였군요.
SBS 여우각시별 방송화면
# 결국 최무자에게 팔 보여주는 수연
사고 후 "당분간 웨어러블 금지"듣는 수연. 무리하면 근육 괴사가 올 수 있는데 수연은 늦게야 핸드폰을 열어 여름의 문자들을 보고, 여름이 보고싶다 생각하다가, 결국 웨어러블을 입고 공항에 나가요.
공항에서 수연은 최무자에게 웨어러블을 보여주며 팔 다리 이야기를 해줘요. 에러가 났던 적이나 통제가 났던 적은 없냐 묻는 최팀장에게 수연은 거짓말해요. (클립이 붙어나, 움직이지않았던 적이 있었지만요)
한 달만 시간을 달라 하는 수연. 결국 문제될 것 없다 보고하고 서인우에게 관여하지말라하는 최무자죠.
양서군은 수연이 그만두게 하려고 "최무자말이야. 강직하고 솔직한 사람이야. 소신도 있고 책임감도 강하고."말했는데 그를 믿은 수연이겠죠?
지난 회에서도 서인우에게 한방 먹이고, 이번회에서도 그런 최무자네요ㅋㅋ 사이다죠.ㅋㅋ 드라마 초반에는 고구마주는 사람일줄 알았는데 말이에요. 앞으로도 사이다이길 소망기원기도합니다ㅋㅋ
SBS 여우각시별 방송화면
# 공항에서 아들 기다리던 할아버지
할아버지가 누군가를 한참 기다리는데 보안팀이 눈치챕니다. 환승구역에서 아들내외와 만나 미국으로 가기로 했는데 인천에서 미국으로 가는 표가 취소되있고, 아들이 전화를 안받는거였어요. 여름이 연고자 찾을 때까지 할아버지를 사무실에 모신다 해요. 하지만 이후 알고보니 아들은 이미 LA라고 해요. 집-논 팔아 도망간거였어요. 이후 제주도에 살고있다는 딸이 아버지 모시러 올라오죠. 이런 일 실제로 일어난 적 있어서 에피소드로 나온 것 같다 느껴졌죠? ㅠㅠ 며느리 주려고 약 사려고 한 할아버지인데 안타까웠죠. ㅠㅠ
SBS 여우각시별 방송화면
# 수연을 걱정하던 여름, "사랑하자 그냥"
싸움 이후 사라진 수연을 찾으며 걱정하는 여름.
사무실에서 서인우는 걱정하는 여름을 보고 말겁니다. "한 때는 형. 그녀석 엄마와 우리 아버지가 재혼. 다시 이혼해 남남" 아무것도 모르는 여름에게 관심있는 척하며 수연의 상태를 파내려는 서인우가 엄청 얄밉더라고요ㅋㅋ 반면 여름은 모르는게 많다 느끼죠.
이후 여름은 공항에 왔다는 수연을 찾아내고 따지는데 수연은 "우리 그냥 사랑할까? 사랑하자 그냥. 오늘 지금." 말하고 입맞춥니다. 모르는게 많다 느끼던 여름은 '지금의 진심만은 안다' 나레이션이 들렸고요.
이후 입술에 립스틱 묻어있는 수연을 보고 빵터졌어요. ㅋㅋㅋㅋㅋㅋ 양서군 눈치챈듯 뭐라 못하는 표정도 웃겼죠ㅋㅋㅋㅋ
SBS 여우각시별 방송화면
# 허팀장, 남편의 외도 # 오대기가 신경쓰이는 나영주
공항에서 출장간다던 남편의 외도를 보는 허팀장, 이를 보는 말없는 양서군. 이후 두 여자가 공항에서 맥주를 마시는데 공항 라운지인가요? 맥주집? 가보고싶어졌죠ㅋㅋ 비행기가 보이는 뷰가 좋았죠. 설마 직원용은 아니겠죠ㅋㅋ
집들이에서 오대기를 신경쓰더니 팀 바꿔달라고 하는 나영주였죠. 나영주가 지난 회에 오대기한테 뭐라한건 자기가 남자로 신경써서인가보군요?_? 그래서 '팀'이라고 들었을 때 울었던거군요. 그런데 이 두 사람 러브라인 기대되더라고요. 두 사람의 눈빛이 좋아서요.ㅋㅋ
SBS 여우각시별 방송화면
# 서인우의 혁신 딜? 거산 신회장?
권 본부장에게 '혁신' 이야기하며 거산 신회장을 만나게 해준다는 서인우. 신회장?? 혁신?? 뭘까요 서인우가 꾸미고있는 일은 뭐고 신회장은 뭘까요? 그 노숙자와 관련있는걸까요? 노숙자가 신회장일까요?
SBS 여우각시별 방송화면
# 에러가 나는 수연, 은섭에게 들키기 직전?
은섭에게 여자들은 너무 쿨한 남자한테는 연애 감정 못느낀다 조언하는 최대리. 그래서 꽃과 케잌을 사서 여름의 사택에 가는 은섭. 그런데 은섭은 수연이 나가는걸 봅니다. 그런데 여름을 만나러 나가던 뒷골목에서 손에 에러가 나는 수연. 옆에 있는 차가 부서질 정도로 팔이 강하게 부착되기도 하죠 ㅠㅠ.. 이 장면에서 18회가 끝났고요. (+ 이 장면 리얼했죠 수연의 얼굴에 극도의 공포가 느껴져서였기 때문일까요?)
한 달 동안 공항에 나가겠다고 한 수연인데 에러가 있어서 계속 나갈 수 있을까요? 이후 이야기가 궁금해지죠. 수연은 누가 발견할까요? 여름이 발견할까요? 아마 수연은 다시 멀쩡해져서 공항에 나가고, 공항에서 일이 터지는거 아닐까요? 여름은 수연의 특수함이 힘쎈 팔이 아니라 움직임에 제한있는 장애일지라도 그를 사랑할지도 궁금해지고요.
SBS 여우각시별 방송화면
# 수연을 치료한 윤박사
새사장은 수연에게 '윤박사님 다녀가셨다'했는데 윤박사님은 앞으로 안나오는걸까요? 수연을 치료하는 연구진들 이야기나요. 여름아빠가 몰래 치료해주고 갔나 생각도 헀는데 말이에요. 양서군이 동생때문에 이 프로젝트에 돈을 대고 그런건아니겠죠? ㅋㅋ
+ 웨어러블의 뜻은 '착용하기 쉬운/적합한' 이라는 뜻입니다. 드라마에서는 수연이 휠체어를 타고다니는거보다 착용하고 다니기 쉬운 것인 그 장치의 이름이 '웨어러블'인 것 같죠?
+ 궁금한게 자꾸 또 나오고 생기네요 ㅋㅋ
+ 이번 회는 이팀장이 권 본부장한테 뭐라하는거 웃겼어요ㅋㅋㅋ 이우택 vs 권팀장 / 양서군 vs 한팀장 / 서인우 vs 최무자 이 구도인건가요ㅋㅋㅋ
+ 퍼블릭에프알 티스토리 닷컴 블로그에요! ( 구글+다음+티스토리+네이버 에서 '퍼블릭에프알' 검색하면 나와요! ) 드라마 이야기 하는 'tv' 카테고리에 심심할 때 많이 놀러와주세요^0^~
+ SBS 월화 밤 10시 드라마 여우각시별입니다.
#여우각시별 #여우각시별17회18회 #줄거리 #리뷰 #채수빈 #이제훈 #이동건 #김지수 #김경남 #인천공항 #드라마 #drama #chaesoobin #leejehun #leedonggun #lncheonairport #koreadrama #kdrama #summa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