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계룡선녀전 7회 줄거리 리뷰, 윤현민 거문성 이지, 예산성당 수녀의 아들 과거 정이현, 서지훈과 설레는 문채원에 윤현민도 고백 삼각진짜 시작? 본문

기타/tv

계룡선녀전 7회 줄거리 리뷰, 윤현민 거문성 이지, 예산성당 수녀의 아들 과거 정이현, 서지훈과 설레는 문채원에 윤현민도 고백 삼각진짜 시작?

ForReal 2018. 11. 26. 23:01
반응형

계룡선녀전 7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김금(서지훈 분)이 선옥남(문채원 분)을 끌어안고 끝났죠.


  7회에선 정이현(윤현민 분)의 과거와 전생의 기억들이 더 선명하게 보였죠. 3번의 전생이 보인 것 같았어요. 한편 옥남에게 두 남자가 대쉬해 들어오기 시작했고요.

원작 돌배

극본 유경선

연출 김윤철


tvN 계룡선녀전


7회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김금이 옥남을 갑자기 안은 이유?


  "당신이 나를 두고 날아가버릴 것 같아서.."하고 옥남을 안았던 과거의 서방님. 현재의 김금도 같은 말을 해요.

  연구실에서 기분좋은 김금에게 연애하냐 묻는 경식.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예산성당에서 온 편지

# 술취해서 선녀 얘기하는 금-이현


  예산성당으로부터 온 편지가 있는걸 보고 이현은 화가 나 찢어버려요. 이현은 옥남과 금의 모습을 보고 더 화가 납니다. 평소에 안먹던 소시지에 소주 사가는 이현.


  집에서 김금은 이현에게 계속 선녀님 얘기해요. 이현은 선녀랑 가깝게 지내지 말라합니다. "그런건 제가 알아서 판단할게요"하는 김금. 그런 금이를 보면서 이현은 3년 전을 떠올려요. 책 가져가다가 부딪쳤는데 이현이 학생인줄 알고 실수했던 김금이에요.

  술 마시고 취해서 이현은 연잎쌈밥과, 매일 여자 꿈 꾸는 얘기도 해요.

  그리고 김금한테 에로 소설 안쓰냐 묻더니 타블렛으로 소설 읽어줘요. ㅋㅋㅋ 소설 읽으면서 우는 두 남자.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폰 주러 옥남 집에 가는 금-이현, 불이 꺼지자 보이는 것은?


  술 취해서 나가더니 김금은 "우리 선녀님 보러가요. 선녀님께 제 핸드폰 드리고싶은데.."하고 둘은 정말 밤중에 갑니다. 김금은 이거 드리러 왔다며 주머니에서 오징어를 잘못 내밀기도 해요 ㅋㅋㅋ 그리고 다시 핸드폰을 줍니다.


  이현과 금은 옥남의 집에 가요. 멀티탭에 "말태탑" 한자로 써있는 걸 보는 이현ㅋㅋ


  그런데 옥남의 집에 바람이 들어와 초가 꺼져요. 그러자 어두워진 방에 이현의 눈 앞에는 꼬리가 있는 아이가 보이고, 김금의 눈 앞에는 거문성 이지가 보였다가 그가 이현으로 변해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_추방되는 거문성


# 생일에 예민한 이현

# 선계에서 추방되던 거문성 & 갇혀있던 아이


  옥남이 선물을 주자 이현은 생일인지 어떻게 알았냐고 따져요. 이현의 기억에 "너는 태어나면 안되는 아이였어"하고 수녀가 가두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현은 옥반지로 남의 꿈에 들어오지말라하고 갑니다. 


  한편 거문성 이지가 하늘의 이치를 거스른 죄로 천계에서 추방되는 모습이 이현에게 보여요. 파군성이 그를 지켜보고요. '파군성이 나를 배신했구나'생각하는 거문성 이지.


  이현이 자는데, 귀신들이 이현을 보고있기도 했죠. 이현의 꿈 속 에서 오색천이 둘러있는 곳에 갇혀있는 아이가 생각해요. "나를 버린 사람들을 용서하지않을거야. 죽어서 다시태어난다해도."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배에서 천서방 챙기는 오선녀


  3신선이 탄 배. 배의 갑판장이 폭력쓰는 모습을 보고 놀란 신선들은 빠릿빠릿하게 일해요 ㅋㅋㅋ

  일하다가 괜히 천서방 챙겨주는 오선녀 ㅋㅋㅋ 박신선은 폭발해요ㅋㅋ

  오늘 밤에 탈출하자고 하는 박신선과 구선생. 천서방이 그걸 들어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남편이냐 묻는 옥남을 보게되는 김금


  옥남이 비가와서 메뉴판 들여놓는데 이현이 와서 우산을 씌워줘요.

  옥남은 두고 간 넥타이 선물을 주고, 이현에게 지아비를 긴세월 기다린 이야기를 해요. "제발 그를 다시 한번 내려주십쇼. 그리고 때가 왔을 때 소선이 그를 알아볼 수 있게 해주십시오." 기도 했던 옥남.

  옥남은 자기가 찾던 남편이 맞냐고 이현에게 묻는데 그걸 충전기 주러왔던 김금이 듣습니다. 김금은 충전기만 주고 돌아가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학교에 온 김금엄마


  미역국 사서 학교에 찾아가는 김김엄마. 충청도 김김엄마는 자판기에서 경상도 박교수와 싸워요.


  이현 얘기를 듣고 함숙은 화나서 화장실에서 욕을 막 하는데 화장실에 있던 김금엄마가 들어요 ㅋㅋㅋ 함숙이는 나가다가 김금엄마가 싸온 보자기를 쳐서 쏟아요. 함숙은 뒤늦게 김금엄마인걸 알고 급 여우짓 합니다 ㅋㅋ


  다음 날 함숙은 금에게 작가 싸인을 달라고하고, 김금은 아무 싸인해주죠.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선녀란걸 믿어요?

# 이현의 또 다른 과거, 수녀의 아들


  강의때 꽃무늬 넥타이 하고 나타난 이현. 교재인줄알고 시리얼 박스를 가져오기도 했어요. 김금도 꽃무늬 넥타이하고 학교 왔어요. 서로 나비-꽃 자수있다고 싸우죠. ㅋㅋ


  이현과 김금의 대화. 선녀란걸 믿느냐는 얘기하다가 "우리가 볼 수 없는 것이 존재할 수 있다고요."말하는 김금과 이해 못하는 이현. "선녀님 말 하나도 안믿어요?"묻는 김금. 이현은 답하지 못하고 말을 돌려요. 두 사람은 비를 맞으며 집으로 뛰어갑니다.


  이현은 자신이 성당에 딸린 고아원에서 자란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존재해서는 안될 수녀의 아들이란걸 알게 된 이현이었어요. 그래서 생일을 싫어한다 말합니다.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꿈에서 만나 데이트 옥남-금 & 현실에 찾아온 이현의 고백


  연꽃에 '옥남'이란 이름을 붙여주고 "잘자 옥남"하는 김금. 그리고 김금은 꿈에서 옥남과 구름을 먹고, 하늘을 나는 오리배를 타요. 꿈의 옥남에게 "선녀님이 날 설레게 해요."말하는 금. 부끄러워서 옥남에게서 꽃이 피어요.

  현실에도 꿈과 같이 꽃이핍니다. 옥남과 금이 꿈에서 만난거에요.


  아침부터 옥남의 집에 이현이 찾아옵니다. "내가 꼭 당신의 지아비이어야 하나? ..... 확실한 하나는 알겠는데. 당신이 좋아지기 시작했다는거.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예고에 삼각관계. 그리고 이지가 이현의 목을 조르는 모습. 김금이 그 사람 정교수님 맞냐해요.


# 에필로그에서는 함숙과 이현이 서로 연구실 쓰겠다고 싸우다가 누가 외모로 따지니 이현이 뭐라해주면서 함숙이 반하죠 ㅋㅋ


날아가는 오리배ㅋㅋ


+ 정이현의 무의식은 1, 선녀의 남편으로 불리는 꿈, 2. 어딘가에 갇혀있는 조선시대(?) 아이, 3. 수녀원에 갇혀있는 과거 4. 천계에서 추방당하는 꿈 ? 이거죠? 거문성 이지였다가, 헛간에 갇힌 아이였다가, 수녀원 아들로 태어난 정이현인가요?


+ 한편 선녀의 남편은 두 명의 얼굴로 나왔죠. 파군성이라는 이름이라고 선녀가 기억하지만 이현-금 모두의 얼굴이 나와서 헷갈리는데요. 생각하는대로 보이는걸까요? 선녀가 남편을 생각할 땐 이현의 얼굴로, 금이 생각할 때는 자신의 얼굴로 보인거죠?


+ 내일 ost 공개된다고 합니다.  먼데이키즈-사야의 '사슴의 눈물' (제목ㅋㅋ)


+ 월화 밤 9시 40분 tvN 계룡선녀전 입니다.



#계룡선녀전 #줄거리리뷰 #드라마 #계룡선녀전7회 #문채원 #고두심 #윤현민 #서지훈 #강미나 #tvN #drama #koreadrama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