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드라마 땐뽀걸즈 작품소개+등장인물관계도(김갑수-박세완-장동윤) 실화 몇부작? 원작 영화? 땐뽀 뜻? 월화드라마 본문

기타/tv

드라마 땐뽀걸즈 작품소개+등장인물관계도(김갑수-박세완-장동윤) 실화 몇부작? 원작 영화? 땐뽀 뜻? 월화드라마

ForReal 2018. 12. 3. 17:02
반응형

드라마 땐뽀걸즈가 12월 3일 첫방송합니다.


  지난 상반기 백상예술대상에서 교양작품상을 수상했던 영화(?) '땐뽀걸즈'의 드라마 판이 나온다고 하죠. KBS 월화드라마로 방영한다고 하네요. 배우 김갑수 - 박세완 - 장동윤 - 이주영 등이 출연합니다.


KBS 땐뽀걸즈


작품소개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KBS 땐뽀걸즈 포스터


# 땐뽀걸즈 뜻?


  땐뽀걸즈의 땐뽀 뜻은요. 댄스스포츠를 말합니다.

  드라마 땐뽀걸즈는 '구조조정이 한창인 쇠락하는 조선업의 도시 거제에서 '땐'스 스'뽀'츠를 추는 여상 아이들을 그린 성장드라마'라고 하죠. 원작과 같은 소개내용이 보였어요.


  원작과 다른 점이라면 남학생 캐릭터가 추가된 것 같더라고요. 배우 장동윤이 그를 맡았습니다. 최근 미스터션샤인의 학도병으로 나왔었죠. (+ 시를 잊은 그대에게, 학교2017, 우리가 계절이라면, 솔로몬의 위증 등 출연)


KBS 땐뽀걸즈 사전영상


# 땐뽀걸즈 제작진? 


  드라마 땐뽀걸즈권혜지 작가가 집필했다고 합니다. 드라마 스페셜 혼자추는 왈츠-개인주의자 지영씨 등 작품에서 현시대 위의 청년 인물들이 보이는 동시에 그들의 심리- 로맨스가 시청자들에게 공감가게 했었죠. 

  드라마 땐뽀걸즈연출은 박현석, 유영은 감독. 박현석PD는 MBC예능국경력이 나오네요.(?) 유영은 감독은 추리의 여왕 - 드라마스페셜 너무 한낮의 연애-도피자들 등 작품에서 연출 보여줬었죠.


  개인적으로 인상깊게 시청했던 작품들의 권혜지작가 x 유영은PD 조합이라 기대되더라고요.

  미리 공개된 드라마 땐뽀걸즈는 화면부터 감성이 덕지덕지 예뻤고요. 



아래는 드라마 땐뽀걸즈의

등장인물들 정리합니다.


KBS 땐뽀걸즈 사전영상


# 이규호 선생님

"춤에서 중요한건 흥!삘!"


  주인공 이규호 선생님(김갑수 분)은 아이들이 학교생활을 즐기도록 댄스스포츠를 가르치기 시작한 선생님으로. 공부는 못해도 뭔가를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이나, 좋아하는걸 열심히하는 것에서 오는 행복 등을 학생들이 알았으면 좋겠어서 동아리활동을 하는거라고 해요.

  이규호 선생님은 실제인물로 거제에 있죠. ㅋㅋ


KBS 땐뽀걸즈 사전영상


# 김시은 

"내 인생을 이대로 망하게 내버려둘 수는 없다"


  거제 탈출이 유일한 목표인 18살 여고생 김시은(박세완 분)이도 있습니다. 영화감독이 꿈. 자유와 진보를 추구.

  엄마가 억지로 여상에 가게 했는데 시은은 대학에 가기위해서 땐뽀반에 친구들을 데리고 들어간다고 해요. (예고에서 보면 친구들 이용한거 들키는 듯 하죠?)

  배우 박세완은 최근 같이 살래요의 연다연으로 사랑받았죠. 그리고 너무 한낮의 연애 양희, 로봇이 아니야 파이, 학교2017 등에 출연했었죠. 


KBS 땐뽀걸즈 사전영상


# 권승찬 

'나의 주된 성장과제는 남자가 되는 것이었다'


  내향적인 18세 소년 권승찬(장동윤 분)이 나옵니다. 유일하게 재밌는 건 무용전공 엄마에게 배운 사교댄스. 자신이 속한 유도부와 같은 센터인 땐뽀반 수업을 지켜보며 몰래 따라하다 들킨다고 해요.ㅋㅋ (예고에서 보면 시은을 전부터 좋아한것같습니다. 드라마의 러브라인일것같아요)



KBS 땐뽀걸즈 사전영상


# 박혜진 

"땐뽀반 드가고싶어서 드간것도 아닌데 뭐"


  쎈캐 18세 박혜진(이주영 분)도 있어요. 할머니 손에서 자란 혜진은 어리광없이 강하고 독립적인 사람으로 자랐고. 규호의 도움으로 땐뽀반에 들어가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규호를 믿지는 않고 의심한다고 해요. 예고를 보니 혜진-규호의 사제간 따뜻함도 드라마에 있는 것 같더라고요. 


  배우 이주영은 최근 영화 독전의 농아동생, 미쓰백, 그리고 드라마 라이브에서 존재감 있었죠.


KBS 땐뽀걸즈 사전영상


# 기타 등장인물 ? 


+ 기타 땐뽀반인물에는

양나영 : 관종, 자칭여신.

이예지 : 유도유망주였지만 부상으로 루저근성. 인생의 노잼시기 중.

김도연-심영지 : 보기 드문 돌머리 듀오. 시험기간은 좋아한다고.

문혜인 : 땐뽀 단장

이민주-김주현 : 1학년들


+ 그리고

한동희 선생님 : 서울 출신, 다시 서울임용고시 준비중. 땐뽀반과 얽히게 됨.

교감선생님 : 땐뽀반을 없애고자 하면서 대립.




# 땐뽀걸즈 인물관계도



+ 시은의 엄마 박미영(김선영 분)는 용접공이었으나 정리해고를 당했고, 일거리가 없는 하청 물량팀으로 현재 가족의 삶을 지키기 위해 외로운 싸움 중이라고 하네요.


+ 시은의 언니 김시라(송지인 분) 공부잘하는 첫째딸이었지만 서울 유학갔다 취업에 실패해 거제로 내려왔다고 해요.


+ 승찬의 아버지 권동석(장현성 분)거제 조선조 인사담당. 시은모와 악연.


+ 이태선(연제형 분)은 거제에 영화스텝으로 일하러 갔다 시은의 재기발랄한 시선에 놀라는 영화과 학생.




# 땐뽀걸즈 원작?


+ 원작인 땐뽀걸즈는 영화죠. 실제 거제 여자상업고등학교 댄스스포츠 동아리인 땐뽀빤 동아리와 선생님을 '다큐멘터리', 즉 있는 그대로 찍은 것을 영화로 만든거에요. KBS1tv에서 다큐멘터리로 방송된 작품입니다.

  영화 땐뽀걸즈에서는 9등급 학생들이 체육시간에 춤출때만 즐겁다는 말을 하죠. 또 각 동아리의 학생들의 어려운 생활도 드러나지만 그들은 댄스를 계속하고요.

  아이들이 감정이 상하는 모습도 그려지지만 대회에 나가는 줄거리.

  그리고 주인공인 이규호 선생님이 승진같은거 상관없이 아이들이 학교 재밌게 다니니 동아리를 한다는 이야기를 하기도 합니다.


  영화 땐뽀걸즈는 실화 그대로를 찍고 편집해서 보여준거고요. 드라마 땐뽀걸즈는 그를 바탕으로 각색한 거에요. 땐뽀걸즈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드라마입니다. 위에서 언급했지만 남학생 권승찬 캐릭터는 추가 된거라고 해요. 

+ 땐뽀걸즈는 몇부작이냐면요. 다른 미니시리즈작품들보다 짧게 합니다. 총 8부작이에요. 그러니까 일 수로 치면 총 4일동안 방영하는거에요. 방영일자가, 2주동안의 월화. 12월3일-4일, 그리고 그 다음주 10-11일하고 종영합니다.


+  그런데 막방이 25이라고하네요. 홈페이지에 8부작이라고 하던데, 70분 기준으로 8부작이고. 30분기준 16회인가봐요. (???) (아니면 중간에 결방...?) 그래서 12월 3-4일, 10-11일, 17-18일, 24-25일까지 방송하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 드라마홈페이지에서는 감상평 남기면 추첨해서 싸인대본 이벤트도 하고있어요.


+ kbs 월화 밤10시 땐뽀걸즈 드라마 입니다.


+ KBS 월화드라마 땐뽀걸즈 후속으로는 동네변호사 조들호2가 1월부터 방영한다고 해요. 


+ 퍼블릭 에프알 티스토리 닷컴 블로그 입니다 또 놀러오세요~_~

+ 화면 상단 검색창도 블로그 내 검색에 이용할 수 있어요 !


#드라마땐뽀걸즈 #땐뽀걸즈몇부작 #박세완 #장동윤 #김갑수 #땐뽀걸즈줄거리 #땐뽀걸즈뜻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