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계룡선녀전 10회 줄거리 리뷰, 윤현민 문채원 키스 보게되는 서지훈, 구선생-김김엄마 럽라? 사슴 정체=거문성=정이현, 조봉대 레벨 북두성군 본문

기타/tv

계룡선녀전 10회 줄거리 리뷰, 윤현민 문채원 키스 보게되는 서지훈, 구선생-김김엄마 럽라? 사슴 정체=거문성=정이현, 조봉대 레벨 북두성군

ForReal 2018. 12. 4. 23:05
반응형

계룡선녀전 10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금이선생(서지훈 분)과 선옥남(문채원 분)이 설레는 중에, 나타난 정이현(윤현민 분)으로 끝났죠.


10회에선 사슴의 정체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정체를 알려준 그때, 선선녀는 정이현과...!


원작 돌배

극본 유경선

연출 김윤철


tvN 계룡선녀전


10회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구선생에게 반하는 김김엄마


  이현도 3신선이 온걸 보고 놀라죠. 정이현은 할 수 없이 집에 신선들을 모시겠다 해요. 

  "소리없는 느낌 깊은 밤~"노래하며 오징어 굽는 김김엄마. 20년 동안 불꽃을 못 느껴봤다고 하다가 집에 춤추며 촐랑촐랑 들어오는 구선생에게 반해요ㅋㅋㅋㅋ

  다음 날 김금엄마는 화장 진하게 하고 반찬을 자꾸 구선생한테 주죠.ㅋㅋ


  김금엄마와 박신선이 화장실 먼저간다고 싸우기도 하죠ㅋㅋ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계룡에 가자 약속하는 옥남-이현

# 서로를 떠올리는 옥남-김금


  옥남을 데려다주는 이현은 옥남의 남편에 대해 물어봐요. 나무꾼, 가지않던 곳에서 발을 헛디뎌 실족사였다고 알려주는 옥남. 환상을 봐서 초겨울의 벼랑끝임을 알고있는 이현이 말하는데, 옥남은 기억이 돌아오는거라 생각해요. 

  "우리 내일 그곳에 가볼래요? 계룡이요. 뭔가 기억이 날 지도 모르잖아요."


  선선녀 서방(이현)이 뭔일을 칠거라 생각하는 구선생. 그런데 나름 다정한 이현을 보면서 오선녀는 "남의 마음을 의심하는게 불행한거여"말합니다. 


  잠들지 못하고 연꽃을 보며 옥남을 떠올리는 김금. 옥남도 김금과의 일을 떠올려요. 보름달이 떴습니다.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조봉대의 오빠는 북두성군, 세 신선을 찾으러 갔다? 


  조봉대는 충격받고 다시 집짓기 하고있다가 "오라버니!"하고 불러요.

  조봉대는 오라버니인 북두성군과 만나 얘기했었어요.  "그 아이들만 찾으면 바로와야지" "선계에서 파적시킬땐 언제고" "일곱개의 별 중 셋이 선계를 떠났어. 그들이 없으니 나도 힘이 없어지는구나. 전쟁과 미움을 없애자고 한 일인데 세상은 더 어지러워지는구나."말했던 북두성군.

  조봉대도 선계로 돌아가야곘다 생각해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자리비운 선옥남에, 노는 점순-불안한 함숙


  계룡갈 때 순이한테 커피 알 시키는 옥남. 점순이는 엄마 안오면 놀생각. 점순이가 뒷간 간 사이 3신선이 카페 봐준다고 해요. 이후 점순이는 엄경술과 드라이브해요.(feat.나야나) 


  함숙은 옥남이 어디갔나 궁금해서 카페에 가서 물어보고 오선녀는 "지 서방이랑 멀리갔슈"합니다. 함숙은 질투나요. 연구생들은 또 오해하고요ㅋㅋ

  함숙은 정이현 집까지 찾아가죠. ㅋㅋ 그리고 신선들과 술마시고요 ㅋㅋㅋ 함숙은 정이현 사랑한다 주정을ㅋㅋㅋㅋ 술먹다가 박신선은 자기 친구가 주몽 알껍데기 깨주고 그거 다 치워줬다고ㅋㅋㅋ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계룡에 끝까지 따라간다는 김금


  계룡간다는걸 듣고 김금은 둘은 못보낸다고 끝까지 따라간다고 하죠. (김김이 바리스타 할머니와 간다는 소리에 연구생들은 경악하기도 하죠ㅋㅋ)

  이현은 수업 빨리끝내고 옥남과 둘이 가려하는데 김김은 뛰어가서 결국 차에 타죠.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산에 핀 꽃을 보고 떠오른 거문성 질투의 기억


  계룡에 가서 차는 또 똑같은 길을 계속 돌아요. 옥남은 김김이 폰도 놓고왔어요. 김금-옥남-정교수 셋은 차에서 내려서 길을 찾아 숲에 들어갑니다. 숲에는 꽃이 피어있어요.

  꽃을 보고 기억을 떠올리는 정이현. 선녀탕에서 곧장 올라오지 않고 어디갔다 왔냐, 복수하러 갔다왔냐고 북두성군에게 혼나는 중의 거문성이 보여요. 거문성과 선옥남이 보고 서로 웃다가, 옥남이 파군성과 좋아하는 모습을 보고 거문성은 서운해했었어요.


  옥남은 선계의 꽃이라면서 꽃을 꺾어 김김의 귀에 꽂아줘요. 옆에서 김김한테 돌 던지는 이현.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사슴, 이현에게 "나는 너야"


  산에서 길을 잃은 금-이현-옥남. 그런데 이현은 환상속에서 본 길과 절벽까지 발견합니다. (+ BGM 무섭ㅠㅠ) 절벽에 선 이현에게 사슴이 "왔구나. 진실을 알고싶었던거야? 넌 내가 누군지 알잖아? 나는 너야"말해요. (+ 사슴 목소리 무섭ㅠㅠ) 놀란 이현은 발을 헛디뎌요. ㅋㅋㅋㅋ 하지만 떨어진 곳은 약 1미터 아래ㅋㅋㅋ


  이현은 발목을 접질러 다리를 저는데 그 앞에 뱀이 옵니다. 이현은 숨는데 옥남은 뱀을 잡아서 던져요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이현 발목에 나무도 대어줍니다. 


  김금은 산에서 사슴을 만나는데 금은 사슴이 낯익죠. 그리고 사슴은 숲속에서 거문성으로 변하기도 하죠.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 이현과 옥남의 키스 보게되는 김금


  김금은 차에 가서 폰 충전에서 조난 신고하고, 담요 좀 챙겨온다고 합니다. 옥남과 이현이 산에 남아요. 옥남은 금에게 길이 험하니 조심하라하는데, 김금도 전생에 길이 험하다고 해주는 기억이 떠오릅니다. 


  걱정하는 옥남에게 이현은 형제같은 김금이 어떻게 하고있을 줄 다 안다 말합니다. 

  이현은 옥남의 어깨에 손을 두릅니다. 그리고 "내가 진짜 당신의 날개옷을 가지고 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어떻게하면 내곁에 있어줄래요. 내가 어떻게 해야 당신을 잃지않을 수 있지? 당신이 이렇게 나를 찾아와줬는데 나는 말이죠 불안해요 계속." 말하다 이현은 옥남에게 입을 맞춰요. 그런데 그 모습을 보게되는 김금. ㅜㅜ~

# 예고편에 힘들어하는 김금도, 비맞는 이현도 보이네요. 그리고 점순과 엄경술의 데이트 ? 


오늘도 엔딩에 나온 ost 머뭇거리지마요~_~하는건 아직 공개안됐어요 (궁금)



+ 에필로그에 금-이현이 같이 살게 된 이유가 나왔어요. ㅋㅋ 이현은 밤에 연구실에 갔다가 자고있는 금이를 발견했어요. 금이는 장군이 아버지 수술비 빌려주고 실험실에서 살고있었어요.


+ 이번 회에 사슴=거문성=이현 이 확실하게 나왓네요.


+ 그럼 옥남은 남편이 아닌 이현과 키스를 하게 된 거겠네요.


+ 그나저나 계룡에 가려고 그렇게 뛰어서 끝까지 따라간 김금이는 그꼴을 보게 되었...ㅠㅠ..


+ 거문성이 복수하려고 하는건 뭔지. 그리고 이현의 전생에 숨겨져있던 기억은 뭔지 다음 주부터 나오게될까요?


+ 설마 거문성이 복수하려고 한건 선옥남을 뺐은 파군성이고. 파군성이 인간으로 태어나자 그에게 복수하려고 인간세상에 간거고. 그래서 선선녀의 남편을 죽인거....일까요? 




+ 함숙 코믹연기 웃겨요ㅋㅋ


+ 오늘 불빛없는 산도 거리도 어둑어둑했어요.


+ 서산, 함양, 부여, 부석사, 계룡산 신원사 등에서 촬영.


+ 월화 밤 9시40분 tvN 계룡선녀전 드라마에요. 



#계룡선녀전 #드라마 #줄거리리뷰 #계룡선녀전10회줄거리 #문채원 #윤현민 #서지훈 #강미나 #tvN #drama #korea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