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편의점 인성교육 결과 황치영? SKY캐슬 5회 줄거리 리뷰, 정준호 첫사랑 김은혜 혜나엄마 예서 승부처, 강준상 개구리? 스터디룸 윤세아 차교수 가위 주급, 스카이 캐슬 코디 김서형 크레용? 본문

기타/tv

편의점 인성교육 결과 황치영? SKY캐슬 5회 줄거리 리뷰, 정준호 첫사랑 김은혜 혜나엄마 예서 승부처, 강준상 개구리? 스터디룸 윤세아 차교수 가위 주급, 스카이 캐슬 코디 김서형 크레용?

ForReal 2018. 12. 8. 00:52
반응형

스카이캐슬 5화 줄거리 리뷰, (Sky 캐슬)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예서엄마 한서진(염정아 분)이 감수하겠다고 무릎꿇었죠. 그리고 건물로 들어가는 영재가 보였고요. 


5회에서는 예빈이의 일로 한서진과 이수임(이태란 분)이 대립하기도 했죠. 그 가운데에서 충격적인 사실이 나오기도 했고요. 이번 회에도 차교수네 집은 이성적인 스릴러였고요. 한편 코디의 비밀인듯한 단서를 하나 더 던져준 것도 같았습니다.


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


JTBC SKY 캐슬


5회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칼들고 나타난 영재, 회복한 김주영-한서진 관계


  한서진은 김주영 사무실에 들어가는 영재를 보고 따라들어가며 시작합니다.


  흉기를 들고 "부추기지만 않았어도!"하며 저 여자 죽이겠다는 영재인데, "학습효과를 극대화했을 뿐"이라며 오히려 한서진이 말려요. "니가 엄마를 떠나지말았어야지!" 소리치는 김주영과, "명주언니 자기 목숨보다 더 널 사랑했어"설득하는 한서진. "너 부모자식 인연 끊는다고 했잖아!"하 한서진에 영재는 말을 잃어요.


  한서진은 말리다가 영재의 칼에 팔을 맞죠. 

  응급실에서 꿰매고 일어나는 한서진. 김주영이 쟈켓을 덮어줘요. 김주영은 그 앞에서 영재를 잡을 생각은 없고 "잘 추스르길 바라는게 도리죠"하고 말해요. 또 "예서와 영재는 다릅니다 걱정하지마세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하고요. 


(+ 영재를 말리려는 의도였기는한테 영재가 죄책함 들게하는 말들이었고, 동시에 한서진-김주영은 나름 돈독해진 모습이 영재가 희생양같아 불쌍하기도 했죠.

+ 반면 어떻게 예서를 김주영에게 다시 맡기나 했었는데 김주영-한서진의 신뢰도가 회복한 일이었죠.

+ 앞으로 영재가 또 등장해서 김주영에게 복수하려 할까요?)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예빈-수한엄마에게 절도 일 말 못꺼내는 이수임  


  이수임이 아이들의 절도에 대한 글을 쓰다가 결론에서 '부모들이'가 또 나오는것에 비판하죠. 하지만 옆에서 황치영이 어렸을 적 부모격이었던 보육원 원장이 도둑질 당한 친구엄마한테 비는걸 보고 깨우쳤다는 얘기를 해줍니다. 그래서 우주엄마는 말해야하나 엄마들한테 고민합니다.


  한서진은 딸이 수임과 연락하는걸 보고 수임에게 "앞으로 그 어떤 방식으로든 우리 애들하고 접촉하지 말아주세요."합니다. 말 잘린 우주엄마는 훔치는거 말못했죠.


  수한엄마는 수업 10분 늦을 동안 뭐했냐 혼내는데 수한은 작가 아줌마 기다리다 늦었다고 뻥을 칩니다. 화난 진진희는 이후 자기 일진 출신이라면서 "청담동 핫팬티" 색깔대로 하겠다 수임에게 화내죠 ㅋㅋㅋ


+ 이렇게 엄마들에게 말 못꺼낸게 스토리를 이어지게 한것같죠ㅋㅋ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강준상의 개구리 환자?

# 강준상차트보고, 센터장하기로 결정하는 황치영


  응급실에서 칼들고 난동피우는 환자를 제압하고 도와주겠다고 하는 황치영. 황치영 아래 의사들은 환자한테 직접 나가서 고개숙이는 모습에 감동합니다. 한편 황치영네 신경외과 애들때문에 강준상과 수한아빠는 우리애들도 물든다 골치아파해요.


  "깨구리"가 칼을 들고 설쳐댄다 얘기하다 숨는 강준상. 품에 총도 있어요. (개구리는 군복입고 다리저는 남자같았죠? 이건 다음 회에 나올것같았죠. )


  요즘 강준상이 수술한 환자들의 민원이 잦다고 해서 황치영은 그 환자들 MRI를 보기도 합니다. 이후 원장이 권유한 일을 하겠다 말하는 황치영. 그런데 간호사가 센터장 자리에 앉힌다 하는 말을 듣고 소문이 나요.

  이 일을 알게된 진진희가 펄펄뛰며 한서진한테 알리니 한서진은 축하화환 보낼거라하죠. (냉정함 무섭)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도둑질 예빈을 혼내려는 수임, 사장은 "계산했잖아"


  이수임은 노승혜의 사교육에 대해 듣고 놀라요. 승혜의 고민에 수임은 용기를 줍니다. "애들 보호해야죠. 엄마니까." 동시에 수임은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하겠다 생각해요. 


  이후 수임은 예빈이 도둑질하는 편의점에 가서 "이거 계산했어? 아줌마가 봤어. 제값 치루고 사과드리자."하고 편의점 사장에게 데려갑니다. 그런데 사장은 "계산했잖아?"하죠. 당황하는 수임. (+ 뭘까 궁금했죠. 설마 이거 다 예빈엄마가 알고있던 걸까하는 생각들고요 )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우리 예빈인 스트레스를 푼거야!"


  한서진은 열받아서 이수임 차를 마주하며 운전하고 가서 "너 내 딸 도둑취급했니! 우리 예빈인 도둑질을 한게 아니라 스트레스를 푼거야! 내 딸한테는 게임이고 놀이였을 뿐이라고."하고 따지죠. 충격받는 수임. 한서진은 말을 더합니다. "한국같은 경쟁사회에서 어떻게 그걸 끊어? 난 내 식대로 내 딸 관리해."


  편의점 뒷방에서 사장과 함께 나오는 한서진이 보였는데, 돈주면서 cctv를 삭제해달라고 했던거였죠. cctv에서 이수임을 본거였고요.

  그러고 보면 예빈엄마는 예빈이가 학원 드나다닐때 지문 찍으라 했죠지문 찍으면 엄마에게 문자가 갔고요. 알고있을만 했죠. 또 도시락 싸줄까 물어보며 예빈 잘 다루기까지한 거 보면....


  수임이 "그렇게 키워서 괜찮겠니? 소도둑 되면 어쩌려고?"따지자 한서진은 "이보다 더한 일도 할 수 있어. 그래야 내 딸들도 최소한 나만큼은 살 수 있으니까."하더니 한서진은 우주가 개천에서 난 용인 황치영보다 살겠냐면서 "니 남편이 아무리 잘나가도 자식인생이 실패하면 그건 쪽박인생이야."하고 나대면 죽여버린다고하고 가죠.


(+ 하.....저렇게 애들을 교육하면 기사나게 되는거 아닐까하는 생각들었죠...ㅠㅠ)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용기내 스터디룸을 부수는 노승혜


  김주영을 놓친 차교수는 결국 "할 수 없어 내가하는 수밖에"하고 결론내죠. 노승혜는 최악의 상황인데 수임이 용기를 주죠.

  이후 스카이캐슬에 울리는 두 번의 쿵쿵소리(?) 이 소리는 차교수 집 스터디룸을 부수는 소리였어요. 노승혜도 직접 창을 막았던 벽을 깹니다.ㅠㅠ 감동적인 장면(?)


  이 소식을 듣고 아들들이 걱정하죠. 여행가라고 ㅋㅋㅋ "엄마는 니들이 순종하는 것보다 차라리 사고치는게 나아"하고 아들들한테 도와달라는 노승혜. 


  과연 차교수의 반응이 어떨지 궁금해졌는데 차교수는 스터디룸 손봤다는 쪽지를 보고 가서 반응하는데 표정+BGM재밌었죠. 우선 문을 없앴고ㅋㅋ 스터디룸에 아무것도 안남은 모습이었죠.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차교수 "생활비 앞으론 주급으로"


  아들과 집에 간 노승혜. 아들을 올려보내고 차교수는 아내에게 가위를 가져오라합니다. (+ 분위기 스릴러라서 머리라도 자르는 줄 알았어요.) 


  차교수는 말합니다. "가만히 생각해봤어. 고분고분하던 사람이 왜 자꾸 덤빌까. 가장에 대한 존경심이 있다면 절대..." "권위에 도전한게 아니라 애들이 스트레스 받으니까..." "존경심이 들게 환경을 조성해줘야지. 카드내놔. 생활비 앞으론 주급으로 줄거야. 생활비 탈 때마다 가계부 제출해. 그리고 스터디룸은 사흘안에 원상복구 해놔."


( + 예고에서는 애들 성적 오르냐 내리냐로 스터디룸 결정하는것 같죠? ㅋㅋ 분위기 무서운 부부인데 나름 재밌게 진행되죠ㅋㅋ)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예서vs혜나 알게되는 김주영


  한국사 시간에 수학풀고있는 예서. 반면 학교 선생님이 인강으로 수업한다는 말에 혜나는 "선생님은 월급 왜 받으세요?" 따져요. 애들 앞에서 예서 기를 죽이고 가는 혜나죠.

  우주는 체육관에서 혜나를 보고 멈칫하죠. 혜나와 우주의 기류를 보는 서준.


  예서가 기분 안좋은걸 눈치채는 조선생. 예서가 차밖으로 혜나와 우주를 보고있는걸로 알아채죠. 김주영은 이걸 보고받고 혜나에 대해 조사합니다. "김혜나가 승부처네"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김주영의 크레용 뭘까?


+ 한편 크레용을 사가는 김주영. (뭘까요?) 아이가 있을까요? 지난 회 cctv속에서 크레용으로 그림그리는 아이가 있었던 것 같은데...? 예서말고 다른 집 학생에게 가는거였을까요? 크레용을 새로 사가는건... 그게 부러졌다는거 아닐까요? 설마 cctv의 폭행은.... 김주영은 그 학생을 때리면서 교육한걸까요? ? 아니면 코디하는 학생이 크레파스를 사용할 만한 어린 동생을 때리는걸로 스트레스 풀거나 --;........설마......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강준상의 첫사랑 김은혜와, 혜나


  인사청탁 하러간 한서진에게, 한서진 시어머니는 "가짜를 진짜처럼 포장하고 속이는게 니 특기잖니"하면서 한서진이 출신대학 속였고, 시어머니가 반대하던 강준상 첫사랑까지 떼어난것을 언급하며 니가하라고 하죠. 


  병원에 있는 여자환자가 강준상과의 사진을 봅니다. 강준상 첫사랑이 혜나엄마인것같았죠? (+설마 혜나가 강준상 딸...일까요?) (혜나가 똑똑한 이유가...!)(세상에)  (+ 헐 한서진은 시어머니가 갈라내라고 고용했었고, 설마 그 때 강준상 꼬셨던 걸까요?)


  강준상에게 전화가 옵니다. "저 은혜에요. 김은혜. 긴히 부탁드릴 일이 있어서..." 


(+ 헐..그럼 김혜나가 승부처라고 했으니까 혜나이용하려고 혜나엄마와 강준상의 관계를 예서에게 알려줘서 예서가 불타오르지만 결국 가정은 파탄나거나 그렇게 되는걸까요? ) (+ 김주영이 혜나 조사하다가 강준상관계 알게되겠죠?)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예고편에 우아하게 사람까는 여자들에 열받는 이수임. 중간고사 성적에 스터디룸 거는 차교수 부부. 영재 타블렛 들고 나간 예빈?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노승혜가 수임에게 상담하러 가는걸 보고 설마 이수임을 총알받이로 하나? 했었어요.ㅋㅋㅋ 하지만 자기 손으로 직접 깨네요. 

+ 예빈이 침대에 넘어지는거 귀여웠죠ㅋㅋ 그나저나 훔치고 가출하고 예빈이 어쩌면 좋나요~_~


+ 인성교육은 관심없고 자신 명예를 위한 교육을 하는거 같죠. 예빈이의 일 이후 한서진은 우주엄마에게 "자식인생이 실패하면 그건 쪽박인생이야"말했죠. 자식 인생을 평가하는데에 자식 인생이란 스펙을 넣는 느낌이었죠. 혹은 그게 자식을 위한거라고 정말 생각할거라는 가능성도 있었는데... 아니 세상이 그러니까 예빈을 교육하는 방식이 옳다고 생각하는걸지도.


+ 예서같은 애가 의사가 되면 강준상같은 의사가 나오는거고. 우주같은 애가 의사가 되면 황치영같은 의사가 나오는걸까요. ㅋㅋ 인성교육이 나중에 어떤 결과 낳는가 보여주는 것 같기도 하죠. 강준상은 환자들을 불구로 만들어놓고 황치영은 허리숙일줄 아는 의사에 존경받고, 느렸지만 결국엔 병원장 되니까요(?)


<네이버tv댓글 중>

벽을 깰 때 나오는 음악 이야기



+ 이번 회도 시간순삭이었죠!


+ 금토 밤 11시 JTBC 스카이캐슬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티스토리닷컴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_~



#드라마스카이캐슬 #SKY캐슬5회줄거리리뷰 #드라마 #염정아 #김서형 #이태란 #윤세아 #오나라 #정준호 #최원영 #김병철 #drama #kdrama #JTBC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