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SKY 캐슬 (스카이캐슬) 12회 줄거리 리뷰, 김서형 제니퍼킴 살해용의자 충격, 남편살해 이유 제어심리? 세리 가짜 하버드생 62000달러, 수한 가출, 호적 혜나, 염정아 소리없는 비명, 또 다른 자살 본문

기타/tv

SKY 캐슬 (스카이캐슬) 12회 줄거리 리뷰, 김서형 제니퍼킴 살해용의자 충격, 남편살해 이유 제어심리? 세리 가짜 하버드생 62000달러, 수한 가출, 호적 혜나, 염정아 소리없는 비명, 또 다른 자살

ForReal 2018. 12. 30. 04:43
반응형

SKY캐슬 (스카이 캐슬) 12 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혜나(김보라 분)의 유전자 검사 결과를 확인한 한서진(염정아 분)으로 끝났죠.

12회에서는 혜나 일로 고민하는 한서진도 보였고요. 김주영의 정체에 대해 알아가는 모습도 나왔죠. 


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 김도형


JTBC

SKY 캐슬


12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혜나 의도 알아챈 한서진, 소리없는 비명


  "이렇게 화려한 방이 우리 엄마 방일 수 있었는데" 한서진의 드레스룸에서 진주목걸이를 손에 쥐고 내리치는 혜나. 그를 본 한서진은 목걸이를 혜나를 내쫓고 던져버리죠.


  혜나랑 같이 밥먹자고 하는 예빈, 그렇게 하라는 남편에게 한서진은 예민합니다.


  한서진은 날짜상 죽은 김은혜 폰으로 전화한게 혜나인걸 알고, 앙심을 품고 들어온걸 확신해요. 혜나의 방까지 달려가서 소리 지르고싶은 걸 간신히 참죠. (달려가는 장면 호러 영화였죠. 소리없는 비명 장면 인상적이었고요.)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김주영 위험하다 느끼는 수임, 또 다른 자살학생?


  김주영이 사람 잘 안 만나준다는 말도, 서울대 출신이라는 것도 듣는 수임. 수임은 방학도 아닌데 대전까지 가서 연두를 과외했을까 의문을 갖기 시작해요.

  수임은 김주영을 불러 연두가 약 먹고 죽었다 말하며 떠봐요. 김주영은 걸려듭니다. 수임은 자신의 뒷조사까지 하고, 연두를 갖고 거짓말을 한 것에 "소설을 쓰는걸 필사적으로 막아야하는 이유가 있었을 것."하면서 인터뷰를 계속합니다. 걱정하는 황치영.


  수임은 영재아빠의 산장에 가서 묻고, 영재아빠는 친구 아들도 김주영에게 코디를 받았고, 서울의대 본과 2학년때 자살했다는 이야기를 해요. 충격받는 수임. 


  예서는 밥 같이 먹기싫어 엄마한테 화를 내죠. 괴로워하는 한서진에게 마침 수임이 찾아와 "김주영 위험하다" 하지만 들리지않는 한서진. 


# 갈아탄 병원장, 황치영 굴욕


  병원장은 강준상에게 김혁재와 다리놓아달라 운을 띄우고, 강준상은 방법을 알려줍니다.


  병원에서 마주쳐서 기싸움하는 강준상과 황치영. 마침 엘레베이터에서 또 만난 병원장ㅋㅋ 이제 병원장은 강교수 칭찬을 하고, 사회생활 안하는걸 욕하죠.ㅋㅋ 굴욕당하고 씁쓸한 황치영. 왕따 당하고 아내 생각에 꽃사들고 가는 황치영.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한서진 혜나를 데리고 산으로, 위험한 거래?


  혜나를 내쫓을 수도, 예서아빠한테 말할 수도 없어 고민하는 한서진. "정신차려야 돼. 예서 대학 합격할 때까지는 그 누구도 몰라야 된다고"


  농구하는 우주 보며 좋아하는 예서. 혜나가 예서한테 다가가 "우주는 너 아니던데. 우리 엄마 평생 짝사랑만 하다 가셨거든." 얘기하고, 한서진은 그를 봅니다.


  한서진은 혜나를 태우고 산으로 차를 달려 "알면서 우리 집에 들어온 목적이 뭐냐고!" 소리칩니다. 받은거 돌려주러왔다는 혜나.

  한서진은 혜나에게 "자신 인생 오점은 수련의 못거친거라 생각하는 강준상이 그 대단한 자존심에 너같은 건 참을 수 없는 오점이라 생각할거"라 말하죠. 당장 말해보겠다는 혜나의 뺨을 때리고 가다가 차를 멈추고 혜나에게 묻습니다.

  "원하는게 뭐야" "호적에 올려주세요" "예서 서울의대 합격할 때까지 기다려" "대신 앞으로 식사는 같이 해요. 집안도 맘대로 다닐거에요." 


(+ 산으로 갈 때 더 큰 일 날까봐 무서웠던건 1명 이상일 것 같죠. ㅋㅋ)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가출한 수한이


  수한이와 학원가라 실랑이 하다가 진진희의 그릇장이 넘어져 깨지죠ㅋㅋㅋ 진진희는 공부도 못하는게 비싼 그릇 깼다며 소리지릅니다. 이후 수한이는 책상에 '저는 죽어도 좋아요 안녕히계세요'하고 편지를 남기고 사라지고 진진희는 놀라죠.


  울면서 수한이를 찾는 진진희를 보고 황치영이 운전해줍니다. "신이 우리에게 자식을 주는 이유가 뭔지 아십니까? 니 마음대로 안되는게 있다는걸 느껴봐라.." 위로하는 황치영.

  수한이는 버스 정류장에 앉아있어요. 엄마보고 도망가면서 차에 치일뻔한 수한이를 황치영이 살리죠. 태어나서 미안하단 수한이를 소중한 아들이라고 안아주는 진진희.


+ 과연 이 일로 한서진-강준상 라인인 진진희 부부가 변하게될까요?

+ 그릇이 이렇게 되는거였군요.ㅋㅋ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가짜 하버드생 행세한 세리


  세리가 오바마 딸하고 친하다 말하니, 차교수는 '못난것들이 거짓말하면 뽀록난다' 한서진을 고소해하는데요. 세리가 그를 찔려했죠.


  이후 단계적으로 세리의 이상한 점을 보여줬죠. 세리 옷장 속 빨간 가발 발견되고, 클럽에서 춤추고 있는 모습, 그리고 노승혜가 미국의 언니에게서 전화를 받아요. "하버드 입학이고 뭐고 다 속인거라고! 이 망할년 어떡하면 좋니!" 그동안 가짜 대학생인척 카페도 출입하고, 하버드 학생인양 기숙사에 살았다고 경찰서에서 전화왔다고 해요. ㅋㅋㅋ "얘 학교측에 62000달러 보상하란다!" (+ 한화 약 6900만원?ㅋㅋ) 


+ 과연 노승혜가 어떻게 얘기할지, 차교수가 어떻게 반응할지 궁급합니다.ㅋㅋㅋ 한서진한테 그렇게 뭐라했는데 과연?


+ 그런데 만약 코디가 차교수네 집에 들어왔다면 어떻게 했을까 상상되기도 하더라고요ㅋㅋ 세리로 가정불화 만들었을까요? 반대로 생각하면 모든 집에 불화의 씨앗은 하나씩 다 있을텐데, 김주영의 "가정에 문제는 없었습니까" 논리대로라면 모든 집에 코디가 들어가면 안되는 일같기도 했죠. ㅋㅋ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제니퍼킴이 유명했던 이유, 살해용의자?


  스카이캐슬 카페에 온 예빈이네 할머니가 혜나와 마주칩니다. 할머니라고 부르는 혜나에게 긴장하는 한서진.


  예빈 할머니는 코디 소개해달라는 로라정을 데려옵니다. 라정은 제니퍼킴이 페어펙스에서 유명했던 얘기와 교통사고 위장 남편 살해용의자 기사 사진을 보여줍니다. (헐...!)


옆에서 듣던 할머니는 코디 관두라고 할까요?


# 예고편에 페어펙스 해명해달라는 한서진인데 여전히 예서 명상중. 영재와 영재아빠 만남. 가을이 연락처를 준건 김주영? 김주영에 대해 얘기하는 한서진 등이 보였어요. 한서진은...이제 믿을까요? 한서진이 이제와서 수임의 말을 믿어봤자....


+ 진짜 살해한걸까요? 김주영 무섭ㅠㅠ교통사고 위장과 딸의 사고는 무슨 관련이 있을까요?


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 한편 뒷산에서 지켜보는 검은 옷의 김주영은 약간 저승사자같기도 했고ㅋㅋ


+ 김주영은 별장으로 가서, 집으로 들어가는게 아닌, 뒷산 벤치에 앉아 케이가 노는걸 멀리서 지켜보다가 울음을 삼켰죠. 집에 들어가지않는건 케이를 인정하거나 마주볼 수 없기 때문인 것 같았죠.   또 아이를 그대로 인정하지 않으려는 모습은 자식을 어떻게 만들겠다하는 다른 부모들과 닮기도 했죠. 성적으로 혼내는 영재아빠, 차교수, 수한이 엄마가 먼저 떠오르네요. 

  김주영은 자기 아이를 있는 그대로 인정 못하는 학부모들이, 자신의 모습과 같아서 괴롭히고 싶어했던 걸까요? 사실 자신의 잘못된 점을 인지하고있고 미워하고 벌주고싶은데, 자신에게는 못하고, 다른 사람과 가족을 파멸로 모는거 아닐까요? 그 예로, 코디는 항상 어머니들에게 다른거 신경쓰지말라고 하잖아요. 사실 자신이 그렇게 '그 정도로만' 했어야한다 느꼈던거 아닐까요?


+ 제니퍼킴의 남편살해 이야기를 상상해볼 수도 있었습니다.

  황치영이 수한의 일에 '마음대로 안되는, 자식' 이야기를 했는데요. 김주영은 남을 맘대로 휘두르려는 사람아닐까 추측도 해보게 됩니다. 자신을 항상 제어하는 모습도 보이는데요. 의상, 헤어, 김주영의 집도 깔끔하게 컨트롤되어있잖아요.

  그래서 상상하게 되는데 아마 미국에서도 남편과 아이를 자신의 선 안에 뒀을 것 같고? 남편이 싸우다가 이혼 얘기한다면서 아이와 가버리려하자, 막으려고 교통사고낸.....? 이야기를 상상해봤는데ㅋㅋㅋ (이거 좀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아서 아닐 것 같네요ㅋㅋㅋ)


+ 다른 서울의대 합격생도 자살이라니...그 얘기들으면 서울의대 합격해봤자....이런 생각이 드는데. 예서 할머니가 생각을 바꾸기는 할까요?


+ '아무나에게 아이들 교육을 맡겨도 될 것인지' 질문하게 하는 스카이캐슬 드라마일까요?_? 아무나란, 인성적으로 검증을 거치지않은 사람?


+금토 밤 11시 JTBC 스카이캐슬 드라마에요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_~



#스카이캐슬12회줄거리 #sky캐슬 #스카이캐슬 #드라마 #스카이캐슬줄거리 #혜나 #예서 #김은혜 #강준상 #염정아 #김서형 #이태란 #윤세아 #오나라 #정준호 #최원영 #drama #JTBC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