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SKY 캐슬 (스카이캐슬) 13회 줄거리 리뷰, 케이 김주영도 천재? 남편 사고조작? 세리 거짓 소문 차교수만 한자벙글, 김서형 가을 연락처까지 가족파괴범? 위험요소1위 혜나 도발 염정아 본문

기타/tv

SKY 캐슬 (스카이캐슬) 13회 줄거리 리뷰, 케이 김주영도 천재? 남편 사고조작? 세리 거짓 소문 차교수만 한자벙글, 김서형 가을 연락처까지 가족파괴범? 위험요소1위 혜나 도발 염정아

ForReal 2019. 1. 5. 08:50
반응형

SKY 캐슬 (스카이캐슬) 13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로라정이 '제니퍼 킴'의 기사를 보여주면서 끝났죠.

13회에서는 한서진의 의심도 커져가지만 김주영은 만만하지 않았습니다. 



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 김도형


JTBC

SKY 캐슬


13회


JTBC SKY캐슬 방송화면



# 김주영의 과거, 천재딸-홈스쿨링?

# 한서진, 코디에게 의문갖기 시작


  13회에선 김주영 과거가 많이 밝혀져서 흥미로왔습니다.


  '김주영이 제니퍼킴'이라는 로라 정의 입을 닫고, 한서진은 집에서야 검색을 해봅니다.

  로라정은 그의 딸이 9살 때 조지워싱턴 대학에 입학했고, 천재를 홈스쿨링한 엄마로 방송까지 탔고, 사고로 남편은 죽고, 아이는 바보가 됐다고 하죠. 제니퍼 킴의 기사에는 오일라인 절삭한 차에 남편과 아이가 타고 있었다고 나오고요.


  한서진은 이제 수임의 얘기를 듣죠.

  수임은 자살한 다른 아이가 의대를 휴복학 반복하다가, 죽기전에 김주영과 마지막 문자를 했는데, '의대아니면 뭘할 수 있겠냐' 답장한 김주영이라면서, "의대만이 인생의 전부인양 독려했을거야. 예서한텐 지금 무엇을 자극하고 있을까 생각해봤니?" 묻죠.

  수임의 말에 한서진은 김주영이 혜나를 뒷조사했을까 의문도 갖게되고요. 


JTBC SKY캐슬 방송화면


# 딸까지 보여주며 결백호소하는 김주영, 뒤에서는 예서 세뇌


  이후 한서진은 김주영에게 기사에 대해 직접 묻습니다.

  그에 김주영은 자신이 증거불충분으로 풀려난걸 짚고, 한서진을 집 가까이 데려가 캐서린=케이를 보여주며 천재였던 딸을 저렇게 만들 엄마가 어딨겠냐하면서 결백을 말하죠.

  "뛰어난 아이들을 케어하면서 상처가 치유되더군요. 케어하는 일이 제게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이제 아시겠습니까?"하는 말에 한서진은 악의적인 이유가 없을 거라 생각하려해요.


  하지만 의문남은 서진이 혜나 일로 떠보자 김주영은 "예서 매일 명상실로 데려와" 시키죠. (+ 뭐하려고 그러나 공포스러워지던 부분이었죠.)

  명살실에 온 예서에게 "(합격을) 방해하는 일체의 모든것을 방해하고 무시해. 엄마일지라도. 너의 안내자는 오직 김주영 선생님이야" 세뇌시키듯 말하는 김주영.

  다음 회에 이 명상의 효과가 나오는 듯 했죠?


JTBC SKY캐슬 방송화면


# 2층까지 올라간 혜나


  자기 방 고쳐달라하더니 카드 만들어달라는 혜나. 한서진이 안된다고 하자 예빈이방에서 같이 잔다고 합니다. (혜나도 대단할 듯 했죠)

  2층 화장실에 혜나의 칫솔이 있자 화내는 예서. "김주영샘이 넌 내 학습도구라 그랬어"하는 말에 혜나도 그 이름을 알게됩니다. 


  + 점점 혜나 도발 강도가 높아지겠죠? 앞으로 한서진이 혜나를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혜나가 먹던 사과를 쳐버리듯이 버릴 수 없을텐데요. 자꾸 예서 유학 보내는게 낫나 생각도 들고요ㅋㅋ


JTBC SKY캐슬 방송화면


# 강준상-차교수 겹풍자


  혁재형(의원) 소개를 위해 강준상과 차교수가 상에서 우연히 만나는 척 하기로 합니다. 그런데 차교수는 할 말을 한자로 써서 줍니다ㅋㅋㅋㅋㅋ못읽는 강준상ㅋㅋㅋ 강준상은 실수를 하죠ㅋㅋ 이후 차교수는 강준상 당황한 일로 집에서 좋아하고 있죠. 그 뒤에서 아내가 딸 얘기 못하고 우는 걸 모르는채요ㅋㅋㅋ


JTBC SKY캐슬 방송화면


# 세리의 일, 캐슬 사람들에게 퍼지고


  세리에게 속을 수 밖에 없던 이유도 나옵니다, 철저한 세리였죠. 

  세리의 인스타그램을 둘러보며 믿을 수 없는 세리엄마. 하버스 학생증, 강의실, 학생들과의 모습도 있죠. 마침 차교수가 와서 흡족해하며 SNS둘러보죠. (또 차교수는 등록금을 세리 계좌로 보낸다고 했죠.)


  노승혜는 이태원 골목을 뒤지다 길바닥에 주저앉아 눈물 흘리죠. 이후 집에 온 세리한테 하버드 얘긴 못하고 화내는 노승혜. 세리는 이상한 엄마를 눈치챈 듯 했죠. 

  차교수가 없을 때 노승혜가 세리한테 어떻게 그런 짓을 하냐 묻습니다. 세리는 각오하고 한국에 왔다고 자기 심정 이야기도 합니다. "그래서 어떻게 할건데? 아빠 알게되면 나 죽을지도 몰라. ... 엄마아빤 날 사랑한게 아니라 하버드생 차세리를 사랑한 거겠지."말하고 나가버리죠.


  서준이 세리를 따라나가 말리는데, 우주와 혜나가 길 가다가 그 모습을 보고 듣게 됩니다. 이후 혜나는 (아빠한테 눈에 띄려고?) 세리가 하버드생 아닌 이야기를 강준상 앞에서 하죠. 좋아하는 강준상. 하버드 소문이 수한이네도 들어갑니다.


JTBC SKY캐슬 방송화면


# 영재 가출에 결정타였던 김주영의 행동?


  영재아빠의 산장에 영재가 찾아옵니다.

  이후 영재아빠는 수임에게 연락합니다. 가을이 연락처를 줬던게 김주영이었다 말하는 영재. 영재는 '힘들게 사는 가을이 소식' 알려준게 합격 이후 행동의 결정타였다고 하죠. "김주영 그 여자 무서운 여자에요. 아이들의 영혼까지 휘둘러버리거든요." 

  명상이야기를 듣고 수임은 화가나고, 영재는 자기 이야기를 써달라고 해요. 

  수임은 이 얘기를 한서진에게 합니다. 


+ 김주영이 영재가 가족을 파괴하게 만든거죠? 가족파괴범이죠. '우리 가족도 불행했으니 너네도 행복하지 말아야해' 이런 심리인것같죠? 


JTBC SKY캐슬 방송화면


# 혜나뒷조사 확인한 한서진, 너무 늦었나? 


  조선생이 혜나 이야기에 움찔하는걸 본 한서진은 조선생을 따로 불러 "하실말씀 있으시면 연락주세요"말했었죠.

  한서진은 가을 연락처 이야기 후 조선생을 다시 만나, 혜나일 알고도 집에 들이라한걸 알게됩니다. 그리고 김주영이 한서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과연 김주영이 뭐라고 할까요? 또 달변하겠죠? 아니면 이제 어쩔 수 없으니 해보려면 해보라는 식일까요?)   

  (한서진이 한번에 못 잘라내고 머뭇거릴 때, 김주영은 이미 준비 다 한것같은 얼굴이었죠? 예서 세뇌 끝낸걸까요?) (김주영 무서워요 ㅠㅠ)

# 예고편에 예서에게 손떼라고 하는 엄마. 예서는 김주영을 믿는 모습이 보였죠. (무섭) 또 차교수가 세리의 비밀 알게되네요. 수임&서진이 힘을 합치나봐요. 혜나는 자기가 딸이라는걸 표내려고 하나봐요. (+ 갈등 수치 올라가죠ㅋㅋ)

  

+ 이번 회는 차교수랑 강준상이랑 서로 고소해하는 웃음 웃겼죠. 겹풍자(?)라고 해야하는걸까요.ㅋㅋ 지식인층을 풍자하는 방식이 약간 고전 연극에서 접하던 느낌인것같기도 하죠ㅋㅋ


+ 케이가 아이큐200의 천재라고 했잖아요. 알고보니 김주영도 천재인거....같죠? 그러니까 남편 차사고 내고도 빠져나오고, 그 많은 학생과 부모를 속여내고 그런거겠죠? 


+ 김주영과 혜나의 동시 공격 vs 서진+수임의 크로스 되는걸까요? ㅋㅋ 혜나가 갈등요소로 은근히 쎈 것 같죠. ㅋㅋ 집 안에 있으니 위험요소 1위ㅋㅋ


+  수한엄마는 건강염려하는 남편 치료하다가 몸안사리는 황치영을 떠올리기도 하고 수임엄마한테 찾아가죠. 공부 잘하는 비결을 배워와서 "배운거를 자기가 직접 가르쳐야 제대로 아는 것"을 수한에게 시키죠. 인수분해 문제로 갈리는 진진희-우양우 부부 차이도 웃겼죠.

+ 지난 회에 수한엄마와 황치영이 뭔가 러브라인 느낌이 있긴했는데 설마.....불륜되나 싶기도 했죠.ㅋㅋ 그냥 단순 황치영이 멋있어 보이니 수임과도 동질감 생기는걸까요? ㅋㅋㅋ


+  환자한테 돈돈 거리는 강준상을 본 뒤 황치영은 그가 기조실장이 된 후의 병원을 걱정하다가 글을 씁니다. (글 내용 궁금하죠)


+ 금토 밤 11시 JTBC 방송 스카이캐슬 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_~ 또 놀러오세요.



#스카이캐슬13회줄거리 #sky캐슬 #스카이캐슬 #드라마 #스카이캐슬줄거리 #혜나 #예서 #김은혜 #강준상 #염정아 #김서형 #이태란 #윤세아 #오나라 #정준호 #최원영 #drama #JTBC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