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조들호2 죄와벌 7,8회 줄거리 리뷰, 이자경 반지 살인기념품? 회장찌른 안창훈-마약 국종복 모두 박신양 잡는 고현정 미끼? 소미(이민지) 변호사 첫 공판, 박우성 검사 본문

기타/tv

조들호2 죄와벌 7,8회 줄거리 리뷰, 이자경 반지 살인기념품? 회장찌른 안창훈-마약 국종복 모두 박신양 잡는 고현정 미끼? 소미(이민지) 변호사 첫 공판, 박우성 검사

ForReal 2019. 1. 16. 01:35
반응형

조들호2 죄와벌 7,8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




지난 회, 법정에서 공황장애가 온 조들호(박신양 분)였죠.

7-8회에서는 소미가 그 자리를 채우려하지만...


극본 김서연 손세동 이정필

연출 한상우 이호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7-8회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방송화면


# 변호사였던 소미, 유지윤 사건 맡기로


  재판 공황장애 이후, 오락실 부시고 파출소에 잡혀갔다 나오는 조들호.ㅋㅋ


  빚쟁이 오정자가 "변호사가 없는데 누가 재판을 해서 돈을 버냐고!!" 따지자, 소미가 "여깄습니다 변호사!"하죠. 

  생활비 나누자고 눈치보는 만수인데, 소미는 국일 패밀리를 보며 적용법을 줄줄 외우고, 만수가 깜짝 놀랍니다ㅋㅋ


  가면과 탈이 가득한 의상실에서 옷을 가져와서 나눠주는 조들호. 재판 연습을 시키죠. ㅋㅋ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방송화면


# 칼에 찔리는 국일회장, 피의자 안창훈 분노케 한건 누구?


  이자경은 회의에서 타회사 수치까지 외우면서 국종희 굴욕주게됩니다.

  조들호는 증인출석 요구서 있다면서 회사 로비에서 국종복을 기다리다가 국일 패밀리 앞에서 소란을 피웁니다.


  그런데 회사입구에서 국현일 회장 복부를 칼로 찌는 복지원 원장 안창훈.

  자경의 비서 한민이 가족을 찾던 안창훈에게 아내는 연탄가스 중독 사망, 아들은 군대총기사고, 은 술집나갔다고 알려줘서 분노하게 했어요. (+ 한민이 이자경의 차림을 하고 이자경인척 거짓말한거같죠?)


   칼 찌른 안창훈을 (이자경 부탁에) 경찰이 몰래 데려나가는걸 보고 조들호가 쫓아가요. 안창훈를 검은 차로 넘기는 경찰인데, 조들호 패거리가 조폭들을 때려눕혀 안창훈을 구합니다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방송화면


# "국종복 드릴게요, 안창훈 주세요"


  국일회장이 안창훈 "안 원한다"고 말하지만 반대 의미인 듯 하죠.(??) 이자경은 "국종복 내드릴게요. 안창훈 저 주세요"하고 조들호와 거래하려해요. 조들호는 거절합니다. 이후 조들호 뒤를 밟게 사람을 붙이는 이자경. 


  그걸 알아채고 중국집 주문을 한 뒤 그 사람으로 변장하고 안창훈 만나러 갑니다. 안창훈은 "검찰 조사 받게 해주십쇼 부탁입니다"하죠. 하지만 이자경에 대해선 모른다 말해요. 


(+ 안창훈은 검찰 조사 받게해달라고 해서, 공판에서 국일패밀리의 누군가에 대해 폭로하게 되겠죠? 국일은 무슨 일 있어도 언론이 막는데, 그렇게하면 막을 수 없으니까요?_? 또 그렇게 하라고 이자경이 시킨거겠죠? 그러면서 이자경에 대핸 입 닫고요. 그런데 한민 차림을 보면 아예 처음부터 한민이 보스인척 하는 것 같기도?_? 그래서 정말 이자경 모르는...? 아닌데... 지난 회에 셋이서 만났죠??혼란)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방송화면

장갑 무섭...


# 먹이 쫓던 조들호 체크메이트 당하고

# 실수투성이 소미의 공판


  국종복에게 마약을 판 황영철이 경찰에 잡힙니다. 조들호는 자기가 변호해준다면서 국종복에 대해 알아냅니다. 그 시간 클럽에서 마약하고 있는 국종복.


  체스 말을 움직이는 이자경의 모습과 국종복을 쫓는 조들호-한민 모습이 겹칩니다. 조들호는 결국 클럽에서 국종복을 발견하고 난투+추격 끝에 거의 잡았는데, 한민이 조들호의 뒤통수를 가격하죠. 체스판에서 처럼요. 국종복은 쓰러진 조들호를 데리고가게 합니다


  갈아버리라고 전화하는 이자경과, 움직이는 분쇄기계 레일에서 일어나는 조들호, 그는 직전에서 탈출하죠. 


  재판 당일, 소미는 혼자서 변호하게되는데, 계속 실수를 합니다. 판사, 검사 그리고 변호사실 사람들에게도 상처받은 소미. 그 때 조들호가 돌아와요. "까짓거 재판 다시하면 되는거고!" 위로하는 조들호.

# 예고편에 잠복하는 오정자부부, 안창훈이 폰을 쓰고, 종복이 납치하는 조들호. 

 

+ 부연설명 : 소미는 자폐증입니다. 


+  백승훈 때도, 유지윤때도 검사가 박우성이었습니다. 이자경과 밥먹는 모습보였죠. 그 라인인듯 하죠.


+  지난 회 엔딩에 조들호가 깨부순 와인잔을 반지함에 함께 넣는 자경도 있었는데요. 좀 스토킹 느낌같기도 했죠. 혹은 자신이 이룬 성과라고 생각해서 와인잔을 모은거겠죠? 조들호를 화나게 하는 것(?)을 기념하는걸까요? 만약에 기념함이라면 이자경이 반지를 모았죠. 설마 복수하려고 하는 한명 한명 죽일 때마다 기념 반지 만드는건가요...?


+ 요즘 수사물-복수물 많은데, 개성있는 장면들이 많아서 보는 재미가 있어요. 의미있는 장면들부터 조연들 장면들까지 개성이 강하죠.


+ 지난 시즌이 동네변호사였는데, 이번 시즌에는 뭔가 온전치 못한(?) 장애가 있는(?) 조들호-소미가 남을 변호해나간다는게 의미가 좋은 것 같죠 ㅋㅋ 그리고 변호사 사무실에서 돕는 사람들 모두 살짝 모자란 듯한 모습들이기도 하고요. 모자란 듯한 사람들이 결국 영웅이 되는 이야기(?)가 될 것 같다는 생각에, 좀 더 친근하게 느끼게되지않을까요. 


+ 월화 밤 10시 KBS 동네변호사 조들호 죄와 벌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_~



#동네변호사조들호2 #줄거리 #조들호죄와벌 #조들호2줄거리7회8회 #박신양 #고현정 #이민지 #변희봉 #금수저 #드라마 #변호사 #드라마 #drama #KBS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