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복수가 돌아왔다 21,22회 줄거리 리뷰, 시험지 유출 누가, 전교1등 승우? 천호진 곽동연 상처 위로, 들꽃반 공부시키기 잼, 강복수 포토카드, 조보아 유승호 가로등 동침 키스신 본문

기타/tv

복수가 돌아왔다 21,22회 줄거리 리뷰, 시험지 유출 누가, 전교1등 승우? 천호진 곽동연 상처 위로, 들꽃반 공부시키기 잼, 강복수 포토카드, 조보아 유승호 가로등 동침 키스신

ForReal 2019. 1. 16. 14:56
반응형

복수가 돌아왔다 21,22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




지난 회, 박선생(천호진 분)에게 사직서를 쓰라 내민 이사장(오세호 분)이었죠.

21-22회에선 다른 처분이 있지만 계속 싸우는 박선생이 보였습니다. 또 다른 사건도 있었고요.


극본 김윤영

연출 함준호 박선호


SBS

복수가 돌아왔다


21-22회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세호의 상처 이제야 알고, 미안해하는 박선생 


  교무실에 와서 사직서를 찢는 복수. 이사장과 싸우려는 모습을 보고 박선생이 복수걱정에 막아세우고 자신이 사직서를 손으로 쓰려하죠. 그에 나가버리는 복수와 세호.


  박선생은 세호가 한 말을 되새기면서 상처를 알아채고 이제야 알았으니 고치자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이 장면이 이번 회에 마음에 많이 남았습니다.

  박선생이 이사장이자 제자 세호에게 말하죠. "그 때 많이 보듬어주지 못해서 미안하다. 그 땐 넌 마냥 순수하고 착한 아이같이 보여서 그 속에 어떤 비명소리가 들어있었는지 내가 듣지 못했어. 니 속을 터뜨린 지금, 이제야 겨우 조금 들린다. 세호야 나한테 다시 한 번 기회를 주렴. .... 과거는 바꿀 수가 없지만 미래는 바꿀 수가 있어. 너에게 내가 좋은 선생님이 못되어줘서 미안하지만 난 앞으로 노력할거다. 지금의 너는 틀렸어. 그걸 바로잡기 위해서 난 계속 싸울거다.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전학 막으려 들꽃반 공부시키기 작전


  강제전학에 대해 복수가 따지니 성적 안되는 이야기를 꺼내는 세호. 복수는 "그럼 꼴찌만 아니면 돼? 성적 올리면 되냐고?"하며 이번 반편성 때 평균을 올리겠다고 합니다. 


  그렇게 이번 회에서는 복수와 수정이 '당신의 부탁'과 함께 들꽃반의 성적을 올리려고 애들을 공부하게하려 작전 실행(?)하는 과정이 재밌었는데요.


  수정은 매점간식을 걸고 퀴즈 시켜보고, 또 여학생들한테 복수의 포토카드를 걸고 공부시키기도 했습니다. 포토카드 주는 장면에서 빵터졌어요. 


  공부 안하려고 '칼퇴'하는 아이들을 봉고에 하나하나 납치하는 장면도 웃겼고 그림도 재밌었죠, 또 복수네 '소정각'에 모여 집중력 훈련부터 자율학습하는 모습도 재밌었죠.

  짜장면집까지 공부하는 들꽃반을 찾아와 응원하는 박선생이 따뜻하기도 했었는데요. 22회엔딩에선 이 일이 문제가 되기도 했죠.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복수정의 베드씬


  21-22회의 에피소드가 이어지는 와중에도 복수와 수정의 로맨스는 계속 됐습니다. 복수는 전에 자기집에서 자고갔으니 갚으라했고 수정은 자고가라 대문을 열어줬죠. 

  한 침대에 누운 복수와 수정인데 창밖에서 가로등 불빛이 비춰들어오는 듯한 조명도 예뻤고, 그냥 잠든 듯한 '플라토닉 복수'에게 수정이 뭐라할 때 복수의 서프라이즈 키스도 보는 재미있었습니다. 

  또 지난 회에 이어 이번 회에도 키스신 참예뻤죠.


SBS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화면


# 올백1등 승우, 시험지 유출한 건 누구?


  전학 내기를 건 반편성 고사에서 그동안 일부러 빵점맞던 승우가 올백으로 1등을 하게됩니다. 아이비반 채민은 99.3점으로 2등을 하면서 부들부들잼을 주기도 했고요. 또 들꽃반 전체 평균은 2~30점대에서 50점을 넘어서기도 했죠. 이렇게 전학 프로그램이 취소될 걸 기대하는 차에, '문제 유출' 의심을 하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들꽃반이 자장면 집에 모여서 공부하던 날 교무실 금고에서 누군가 시험지를 사진 찍어가는 장면이 있었죠.

  그런데 교무실 금고 키를 아는 사람은 둘인데 한명은 박선생이라하고. 또 자장면집에서 애들만나고, 복수와 따로 만나는 모습을 몰카 찍어 학교 외에서 대가성 과외를 했다고 내미는 세호이기도 했고요. 


  이후 을 싸서 눈물 흘리며 학교를 떠나는 박선생과 말리며 눈물 흘리는 복수의 장면이 슬펐죠. 과연 다음회에 어떻게 될까요.


+ 문제유출은 금고키를 갖고있던 다른 한명인 교장과 채민엄마가 한거겠죠? 설마 승우가 그런건 아니겠죠? 승우는 원래 중학교때부터 공부잘했다고 했으니까요 ? 설마 승우가 뒤집어 쓰고 퇴학당하는거 아니겠죠? ㅠㅠ


+ 월화 밤 10시 SBS 복수가 돌아왔다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


#복수가돌아왔다줄거리 #복수가돌아왔다리뷰 #복수가돌아왔다21회22회 #유승호 #조보아 #곽동연 #김동영 #드라마 #천호진 #drama #kdrama #sbs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