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2화의 의문들 정리, 트랩 2회 리뷰 줄거리, 이서진-성동일 과거악연? 트랩 비서 이주빈 눈물-진범 홍원태 대표? 사냥꾼들 성혁 무섭 범인, 강우현 허물 특전사 반전? 임화영 추리잼 본문

기타/tv

2화의 의문들 정리, 트랩 2회 리뷰 줄거리, 이서진-성동일 과거악연? 트랩 비서 이주빈 눈물-진범 홍원태 대표? 사냥꾼들 성혁 무섭 범인, 강우현 허물 특전사 반전? 임화영 추리잼

ForReal 2019. 2. 11. 08:16
반응형

트랩 2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사냥터에 던져진 국민앵커 강우현(이서진 분)이 나왔죠.

2회에선 프로파일러 윤경위(임화영 분)가 등장해서 범인을 쫓아갔죠.


극본 남상욱 박신우

연출 박신우


OCN 트랩


2화

두 얼굴


# 배형사 범인은 '프로'


  배형사(조달환 분)가 사망합니다. 그런데 정전이 되어 cctv녹화가 안됐다는 병원 경비죠. 이후 누군가와 통화하는 김비서.

  배형사 시신을 부검하니, 거대한 둔기로 두개골 전면부를 정확히 노려서 추락 손상과 구별 불가능하게 상처가 있어요. 범인은 "x나게 프로"인 것.


OCN 트랩 방송화면


# 강우현-고동국의 악연 뭘까?


  강우현과 고동국의 '옛날 그 일'이 있다고 하죠. 

  병실의 잠든 강우현에게 "우리 참 악연이다. 뒷구녕으론 무슨 짓을 했길래 이 사단을 만들어서..." 말거는 고동국도 있었고요.


  프로파일러의 말에 따르면 '강우현의 인생도 시궁창이라는걸 증명하고 싶어하는' 듯 취조하는 고동국이라 했죠?


  (+고동국의 아내와 이혼하게 된 일과 관련있을까요? 강우현이 고동국에 대해 잘못 보도라도 한걸까요?)


OCN 트랩 방송화면_강우현


# 허물 벗은 강우현? 특전사 대위 출신?


  진술서 속 과거도 이어집니다.

  강우현은 산장카페에서 출발하는 척하고 숨어있다가 다시 카페 난간을 타고 올라가서 카페사장을 잡죠. 강우현이 "너 사람 잘못 건드렸어."하고 특전사 대위 출신(?) 군복무 증명서가 나오는데요. (주인공이 사실 쎈케였다니 뭔가 갑자기 다행스러운 느낌이 들었죠.ㅋㅋ)


(+ 그런데 직후 뱀 허물을 보여줍니다. 강우현의 특전사 과거가 나오고, 허물이 나왔는데, 벗기고 또 벗겨지는 강우현의 허물들일까요?? 허물은 과거의 숨겨진 얼굴일까요? 미래에 튀어나올 '다른 얼굴'일까요? 아니면 그냥 뱀이 산에 있다는 걸 알려주던 장치일까요? ㅋㅋ)


  대답않는 산장주인의 발가락을 자르면서 질문하는 강우현. 카페 사장은 자신은 헌팅 그라운드(사냥감 유인하는 사람)이고, (산에있는) 그 놈들은 진짜 사냥꾼이라하죠. (+ 무전으로 '사람 맛본다' 이야기할 땐 식인종인가 잠깐 소름이 돋았지만 그 의미가 아닌 듯 했죠.)


OCN 트랩 방송화면_강우현과 시우


# 사냥꾼 1kill 강우현, 아들을 잃게되고


   이후 석궁과 무전을 들고 나서는 강우현. 산에서 아들을 발견하는데, 사냥꾼1이 총을 쏩니다. 결국 몸싸움하다가 강우현은 사냥꾼1에게 총을 쏴 쓰러트립니다. 아들 주변에는 뱀이 있어서 구하다 물린거였고요.


(+ 형사가 말하기도 했죠. "사람은 말이야 한번 잃으면 다시는 가질 수 없는걸, 잃거나 잃을 것 같을 때, 다른 얼굴로 변하는거야."  강우현의 살인과 변화에 대한 얘기일까요. )


  산속 컨테이너 박스에 숨은 강우현과 아들. 아들을 두고나간 사이에 컨테이너 박스에 들어오는 사냥꾼2. 아들의 경적소리에 늦게서 돌아오는 강우현. 


  결국 강우현은 사냥꾼2에게 잡히죠. "피 한 방울 섞인 아들을" 왜 먼저 구하러 간거냐 묻는 사냥꾼2. "대답이 맘에 들면 살려줄지도 몰라"하는 말에 엄청난 대답을 한 강우혁인듯한데 그 말은 안나왔고, 이후 사냥꾼2는 혀를 자릅니다.

 정신을 잃는 강우현은 그 옆에서 뿌옇게 보이는 아내와 아들과 다가가는 사냥꾼을 언뜻 보죠. 그리고 엔딩에 사냥꾼이 아들을 데려간게 나왔죠. 아이는 사체로 발견되고요.


OCN 트랩 방송화면_김비서-고동국


# 취조당하는 김비서, 두번 흔들렸다?


  강우현 회사의 제일 큰 투자자 홍원태 대표가 등장. 홍대표는 김비서 뒷조사를 했죠? (또 강대표의 상태를 확인하는 홍대표는 무슨 표정인지?)


  김비서를 쫓는 고동국형사인데 마침 강우현 집에서 대포폰을 가져나오는 김비서.


  고동국은 김비서를 잡아 취조합니다. 김비서가 아나운서 아카데미를 실질 운영하는데 갑자기 회계장부 체크한 강우현 정황에 대해서도 묻고요. 또 김비서가 한 말인 "피해자 '까지'라면 아들와 아내는 죽었단 말이에요?"에 대해 묻기도 하죠.

  병원 치매 보호자들의 적외선cctv 속 찍힌 검은 그림자 남자와, 그와 김비서가 찍힌 배형사의 폰사진이 있지만 풀려나는 김비서. 


  윤경위는 김비서가 취조때 두 번 흔들렸다고 했죠. (+ 한번은 좋아하는 사이라고 할 때 같은데?_?)


  이후 택시에서 눈물 흘리는 김비서가 나왔습니다. (+ 이유가 뭘까요? 홍대표한테 협박당하면서, 좋아하는 강우현에 대해 증언 못하고 누명써서 우는걸까요? + 비서의 과잉애착에 대한 얘기도 있었죠. 정말 상사의 사랑을 꿈꾸는 비서였을까요? 병원에 달려간모습도 그랬죠?)


OCN 트랩 방송화면_홍대표


# 홍대표 사무실에서 울리는 대포폰2


  뱀 모형이 있는 홍대표 사무실. 

  윤경위는 홍대표 사무실에서 대포폰이 울리는걸 확인합니다. 그리고 가정해요. "홍대표-신연수의 치정관계라면?"


  하지만 cctv로 프로파일러의 대포폰을 보는 홍대표는"윤서영 팀에서 수사하고있는 비공개 자료들을 볼 수 있을까요?" 전화하죠. (+경찰에 연이 있는데?)


OCN 트랩 방송화면


# "사냥꾼들"의 연쇄살인, 그들의 리더 홍대표? 

# 윤경위의 등장-추리


  이번 회에는 프로파일러 윤서영 경위(임화영 분)의 등장이 추리를 끌고간 듯 했죠. 윤경위는 과거 연쇄살인범 자백받아내고 tv출연으로 윤경위 팀 관심과 지원도 빵빵하게 만든 서울청 마스코트격 인물.

  또 강우현 사건이 큰 사건이라 윤경위를 부른 선배 같았죠? 하지만 강원청vs본청 정치싸움되어 처음엔 윤서영 무시하는 고동국같았고요(?)


  윤경위는 고형사에게 미해결 사건들 얘기를 합니다. 미해결 사건현장 모두 산악지역이고, 범행 도구가 사냥도구고, 범인이 팀인 사건들을요. 범인들을 "사냥꾼들"이라 부른다고요. 하지만 사냥꾼들이면 "왜 살려둔거야?"묻는 고형사. 


  윤경위는 홍대표 회사에서 나오면서 연쇄살인집단 중 한명은 cctv에 찍혔고. 그가 사냥꾼2=홍대표의 부하직원이라하죠. 그러면서 가정합니다. 사냥꾼 집단을 이끄는 것이 홍대표이고 홍대표가 두 얼굴의 사나이라고요.


  쾌락을 즐기는 연쇄살인범들이 굳이 지인을 목표로 하는 이유를 묻는 고형사. 그에 "먹을게 충분한 배부른 사냥꾼들은 왜 사냥을 하죠? '배가 고프다'란 이유가 없는데. 자신의 통제력과 강함을 확인하고싶어서? 단지 사냥감의 고통을 지켜보는게 재밌어서? 그 이유는 사냥꾼만 알겠죠."답하는 윤경위. 



# 예고편에 교통사고 당하는 형사들 보이고요. 김비서가 강우현에게 위험하다 알려주는데요? 사라진 강우현? 미술작품 소개하는 홍대표도 보였죠. "작품을 망치면 죽어야죠"들렸고. 새로운 얼굴 (배우 이시훈 - 변희봉 등장) . 사냥터를 뛰는 윤경위. 박수받는 홍대표와 보디가드 사냥꾼2 ?? 병원에 온 신부님? 뭘까요?

  

+ 사냥꾼2 낯익었는데, '화유기' 동장군 역할했던 배우 성혁 


+ 징그러운 화면 안보여줘서 좋았어요. (다행) 발가락장면이나 아이 사체. 


+ 아들 시우역 아이 연기좋죠 . 버스 장면. 

+ 김비서 역에 배우 이주빈이라고 합니다. 블락비 예스터데이MV, 하나뿐인 내편, 미스터션샤인 등에 출연 모델경력 다수,  @hellobeen 이주빈 인스타라고 하네요. 


OCN 트랩 방송화면


+ 2회를 보고 궁금한 점 모음


1. 사냥꾼2가 시우에 대해 물었을 때 강우현의 대답?

2. 김비서는 왜 울었을까요? 

2.2김비서가 누명이라면 같이 대화하던 남자는? 

3. 강우현과 고동국의 옛날 일 뭘까요? : 고동국 부인과 관련있을까?

4. 홍대표가 사냥을 한 이유? : 예고편에 들리는 '작품'이라고 생각해서? 어디에 사냥후 박제해놓은거 아니겠죠--;

5. 강우현 아내는 살아있을까?

6. 사냥꾼들이 강우현을 살려둔 이유? : 고통스러우라고? 


+ 그런데 다음 화 예고에서도 새로운 인물 여럿이 보였잖아요. 아직 뭔가를 추측하기엔 너무 이른것같죠. ㅋㅋ 


+ 토일 밤 10시20분 OCN 트랩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 !



#트랩 #드라마트랩 #OCN트랩 #드라마 #이서진 #성동일 #임화영 #성혁 #트랩비서 #트랩범인 #트랩진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