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청금도 비밀은 악취? 황후의 품격 47,48회 줄거리 리뷰, 연장 몇부작? 사군자 정체 죽순이 과거-욕 잼, 장나라 대리인 정한 은황후, 강주승 천금도 꽃 양귀비 마약무엇? 태태마마 죽음의 진실 본문

기타/tv

청금도 비밀은 악취? 황후의 품격 47,48회 줄거리 리뷰, 연장 몇부작? 사군자 정체 죽순이 과거-욕 잼, 장나라 대리인 정한 은황후, 강주승 천금도 꽃 양귀비 마약무엇? 태태마마 죽음의 진실

ForReal 2019. 2. 14. 23:23
반응형

황후의 품격 47,48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면서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 증거를 모두 태운 이혁(신성록 분)이었죠.

47-48회에서는, 황실에 새로운 인물(사군자-은황후)들이 등장에서 사건 해결 속도가 빨라졌죠!


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


SBS 황후의 품격


47-48회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이혁 써니향한 집착-애증, 써니의 분노 계속


  억지키스한 이혁의 뺨을 치는 써니. 두 사람은 크게 싸웁니다. 

  써니가 나가려니 이혁은 묻습니다. "나왕식에 대한 그 마음은 뭐야?" 써니는 알 필요있냐며 말하죠. "그 사람이나 나나 너같은 놈에게 인생 처참하게 짓밟힌 피해자 라는거" "평생 그 자식 만나지마. 눈도 마주치지마. 그 자식 죽일거야" 목조르는 이혁에 써니도 이혁의 목을 졸라요. "그 사람 죽이기전에 니가 내 손에 죽을거야 이혁." 


  하지만 이혁은 써니를 보낼 수 없는 꿈을 꾸죠. "너한테 화내는거 진심 아니었어. 다시 시작하자."하는 이혁에게 "작별인사하러왔어"하고 이혼서류 내밀고 나왕식에게 가는 써니가 보이는 꿈. 이혁은 가지말라고 써니를 부르는 꿈을 꾸며 눈물을 흘립니다. 일어나서 바로 써니를 찾으러 가는 이혁. 잠든 써니를 보며 혼잣말하죠. "미워하든 좋아하든 상관없으니까 살아서 내 앞에만 있어줘"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아리의 법적대리인을 결정하러 황실에 나타난 은황후


  황실에 은황후가 들어옵니다. 30년 전 폐위된 이정 황제의 와이프 미쉘이라고 자기 소개를 하죠. 이혁의 큰 엄마인셈. 황실감사원의 부탁으로, 태후-써니-서강희 중에서 황태녀의 법적 대리인을 결정하러 온 것


  태후는 은황후한테 윗자리부터 뺐기며 기싸움에 지고 시작합니다. ㅋㅋ 태후는 "황실의 명예를 더럽힌" 은황후라 하기도 하죠. 은황후 남편은 마약 혐의로 폐위됐고, 은황후는 태후가 덮어씌운걸 의심하죠.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대리인 후보 살펴보는 은황후


  은황후는 황실 공헌도가 높고 황실을 잘 아는 감찰관 나왕식을 데려왔다고 해요. 반대하는 태후와 황제. 이혁은 직무정지 상태라서 경호대를 움직일 권한이 없어 감찰관 나왕식을 가두지 못해요.


  은황후는 아리학대설에 대해 써니와 서강희를 불러놓고 물어요. 써니는 아리 갑질때는 회초리를 들어야했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서강희는 아리의 마음을 얻기위해 방을 혼자 뒤집어놓고 써니에게 당한척하죠. 


  모두가 있는 황실에서 '이혁이 태황태후마마를 비녀로 살인하는걸 목격자가 봤다', '태후가 도시락에 독약 넣는걸 봤다' 두 증언 이야기가 나오게됩니다. 버럭하고 고소한다며 나가는 태후. 은황후는 이렇게 된 황실에 화가납니다.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_사군자


# 사군자의 정체는? , 태후의 '죽순이' 과거?


  태후는 나왕식이 막은 돈줄을 해결하려고 청금도에서 사군자 할망구를 잡아오게 명령해요. 청금도 노른자 땅주인 사군자. 사군자의 얼굴을 보고 태후는 당황합니다. 

  사군자는 '김팀장'이었죠.ㅋㅋ 태후를 과거에 모시던 사람으로 '나이트 죽순이' 과거를 알았죠. 애낳아놓고 나이트 다녔던 과거의 태후. "젖냄새나는데 부킹되냐" 해주던 김팀장ㅋㅋㅋ  (은황후도 태후에게 "예전 불나방시절로 돌아가라"하기도 했죠.ㅋㅋ

  죽순이 소문 날까봐 김팀장을 도둑으로 몰아 내쫓은 것. 그래서 돌아간 태태마마가 억울하게 쫓겨날 때 청금도 땅을 준 거였고요.


(+ 사군자는 "강냉이를 털어서 내 임플란트에 집어넣기 전에"하며 욕해주기도 했죠 ㅋㅋㅋㅋ)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_태후과거-사군자ㅋㅋㅋ


# 역겨운 냄새의 청금도, 소현황후가 찾은것은?


  사군자는 태후가 청금도에 살던 사람을 다 내 쫓고 땅을 다 차지한 것이란 이야기를 합니다. 땅-공기-햇빛이 정말 낙원이고, 요즘엔 비닐하우스 다 지어놓고 그 주변에 가면 역겨운냄새가 난다고 해요. 사군자는 또 소현황후에게 그림을 배워 태태마마가 그린 청금도 그림이라 설명도 하죠. 청금도에서 뭘 찾고자 했던 소현황후 얘기를 듣고 써니는 궁금해 합니다.


  서강희는 강주승에게 청금도에 대해 묻고, 녹음해서 가버리죠. 한 발 늦게 간 써니와 민유라, 나왕식이 서강희가 준 독극물 먹고 쓰러진 강주승을 구해냅니다. 써-유-왕은 강주승에게 서강희의 진실을 얘기해주고, 청금도에 대해 듣게됩니다.

  이후 왕식-써니-유라는 청금도에 갑니다. 왕식이 경비들을 제압할 때 유라-써니가 비닐 하우스에 들어가요. 악취가 나는 꽃들이 가득해요. "소현황후가 발견한게 양귀비였어!"충격받는 써니-유라.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_청금도 정체


# 서강희-태후 싸움 들어버린 아리, 대리인은 써니가


  은황후가 법적대리인에 대해 묻자, 아리는 "할마마마가 ...그리고 유모역시 제 대리인이 되는걸 원치않습니다."말하게 됩니다.

  아리는 눈물을 터뜨리면서 아이처럼 살고, 사람들이 싸우는걸 원하지않는다 말해요. 아리는 태후와 서강희가 싸우면서 서강희가 태후가 시켜서 윤을, 또 소현황후를 죽였다는걸 다 들었었어요.


  아리는 황태녀가 싫다며 왕관을 던져 버리고 나가버리죠. 쫓아나가는 서강희와 태후를 화나서 막아세우는 써니. ㅠㅠ 은황후도 법적 대리인을 써니로 결정해요. 


  이후 서강희는 아리를 억지로 끌고 나가려 하고, 아리가 엄마만 해달라하자, 소리지르죠. "넌 내 작품이야. 내 인생을 바꿔줄 작품이라고!!"


# 소현황후의 죽음-서강희 진실 알게된 황제


  소현황후 일을 증언한 서강희에게 "니가 봤다면 그곳에 너도 있었다는거지? 그런데 왜 구하지않았어?"하면서 황제는 서강희를 의심했었죠.

  이혁은 정신을 차린 이윤에게 서강희와 황실기록실 영상 이야기를 듣죠. 이후 서강희에게 총을 겨누는 이혁. 강주승 시체 치워달란 말을 녹취도 한 이윤.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


# 태태마마 죽음의 전말은?


  은황후는 태태마마한테 써니에 대해 이미 얘기를 들었었어요. 눈물 흘리는 써니.


  은황후는 써니에게 태태마마에게 선물 받은 귀한 비녀를 줍니다. 그런데 죽을 때 가슴에 꽂혀있던 비녀와 비슷한걸 알아보니 써니. 그러자 놀라며 말하는 은황후. "태후도 똑같은 비녀를 갖고있어. 태후가 질투가 심해서 똑같은걸 만들어주셨거든" 


  써니는 증거보관실(?)에서 같은 비녀인걸 확인합니다. 

  써니는 상자에 태태마마가 숨겨놓은 편지를 발견합니다. 거기엔 빈 이불에 비녀를 꽂았던 이혁을 봤던 태태마마 이야기가 씌여있죠.

  할머니와 싸우고 나갔던 이혁은 다시 들어와서 "내 앞길을 막을거면 차라리 죽으세요!" 하며 비녀를 던졌고, 서강희가 숨어있던 옆에 꽂혔어요. 그래서 들켜서 방에서 나갔던 서강희였고요.

  이후에 태후가 태태마마에게 찾아와 독약 먹고 죽겠다 협박했었고, 자신 때문에 이런 황실이 됐다 죄책감을 느낀 태태마마는 "날 죽이려한 증거를 내 몸에 오롯이 남겨 벌받게합니다. 이 죽음으로 썪어빠진 황실의 진상이 낯낯이 밝혀지기를..."하고 유서를 쓰고 스스로 독약먹고 비녀른 찌르고 쓰러진거였어요.


  태후의 유서를 보면서 오열하는 써니. "저 사람들 절대 용서안해요. 이 황실 제가 무너뜨릴거에요"



# 예고편은 따로 없었고, 다음 주 수-목 두 회가 마지막이라고 하네요! 52회까지 하는거 같죠! 몇부작인가 계속 헷갈렸는데, 황후의 품격은 52부작입니다.


+  유산을 써니에게 남기니 피해자들에게 써달라는 유언도 있었죠.


+  민유라는 태후전에서 나오는 심부름꾼 남자를 보고 분노합니다. "그 사람이야!" (누굴까요? 민유라 부모를 죽인 놈?)


+ 다음 주에 서강희한테 이혁이 복수할 수 있겠네요. 또 민유라의 삶을 망친 듯한 저 남자한테도 복수할 수 있지않을까요? 또 태후도 살인을 교사하고, 양귀비를 키웠으니 벌받겠죠 !


+ 나왕식은 청금도에서 살아 돌아온거겠죠? 써니가 살아왔으니까요 ㅋㅋ


SBS 황후의 품격 방송화면_청금도


+ 양귀비는 마약같은거 만드는데 쓰이는 꽃이죠?_? 양귀비 열매에서 나오는 즙으로 아편을 만드는거라고 해요. 아편은 마약 헤로인을 화학적으로 만드는데 필요한 모르핀을 12%정도 함유하고있다 하고하네요. 그렇게 태후는 마약 유통해서 돈벌이하고, 그 돈을 페이퍼컴퍼니로 숨겨놓은 거겠죠?


+ 은황후와 사군자가 나타나서 힌트를 많이 줬네요! 비녀도 알려주고 청금도 냄새도 알려주고. 지난 회에 써니가 모은 증거들이 타버렸어도 나쁜 이들을 벌할 수 있겠죠?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황후의품격줄거리 #황후의품격47회48회줄거리 #드라마 #황후의품격 #은황후 #아리공주 #오아린 #장나라 #신성록 #최진혁 #나왕식 #이엘리야 #신은경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