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드라마 item 5,6회 줄거리 리뷰, 식물인간 만든 김강우의 앨범-향수 아이템? 성경책 구절 잠언 6장 속, 복수 살인 추정 진세연? 박원상 신부 정체? 드림월드 유가족? 주지훈 조카 문신? 본문

기타/tv

드라마 item 5,6회 줄거리 리뷰, 식물인간 만든 김강우의 앨범-향수 아이템? 성경책 구절 잠언 6장 속, 복수 살인 추정 진세연? 박원상 신부 정체? 드림월드 유가족? 주지훈 조카 문신?

ForReal 2019. 2. 19. 04:41
반응형

item 5-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고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 공장에서 발견되는 김재준 판사 시신이 있었죠.

5-6회 에선


극본 정이도

연출 김성욱 박미연


MBC item


5-6회


MBC 아이템 방송화면


# 블랙박스 속, EMP? 성격책 시그니처? 의문 느끼는 강곤


  강곤(주지훈 분)에게 비디오 분석관은 영상에서 섬광으로 인해 이미지가 망가졌다며 "일종의 EMP (전자기파 충격)"를 의심하기도 합니다. 강곤은 차 속의 뒷모습도 보죠.


  "범인은 시신을 왜 저렇게 매달아놨을까요? 지가 뭐 특별하다고 말하는거야 뭐야"하는 신계장. 그 말에 자기가 특별하다고 하던 빡빡이 고대수를 떠올리는 강곤. 

  강곤은 성경책이 나온걸 보고 시그니처같다 생각합니다. 


MBC 아이템 방송화면


# 성경책구절, 신소영의 범인추정은?


  신소영은 경찰서에서 브리핑합니다. (잠언 6장 16~19절) 성경책의 구절을 보면서 교만한 눈 김재준, 거짓된 혀 남경철이 맞았다며 '무죄한 자의 피를 흘리는' '빨리 악으로 달려가는' 및 '계교 꾀하는 마음', '거짓을 말하는 망령된 증인', '형제 사이를 이간하는 자' 등 5번의 살인이 더 일어날 거라 추정해요.

  또 살인이 '전시'의 성격을 갖고있었고, 일주일 간격에 일어났으며, 더 과감한 차원의 살인이 더 빨리 나타날거라 추정하기도 했죠.


  곤은 소영의 프로파일링을 듣습니다. 범인은 이번 사건이 커지길 바란다는 의견이 일치해요. 그런데 이를 유심히 듣고있는 경찰 후배. 


  둘은 이후 물리적으로 설명하기 힘든 사건 이야기를 하다가, 곤은 초자연적인 걸 봤고, 그 꿈에서도 그랬다 말합니다.


MBC 아이템 방송화면


# 소영-신부와의 관계? 드림월드?


  교회에 봉사활동 가는 신소영(진세연 분). 소영은 신부와 돈독한 관계. "그 약은 요즘 안먹는 거니?" '아직도 약이 없으면 잠을 잘 못자요. 신부님은 이제 다 괜찮아요? 나는 매일매일이 똑같은데" 얘기하기도.

  드림월드 화재 참가 유가족 공동체 사진이 보이죠. 


MBC 아이템 방송화면


# 팔찌의 힘 쓰게되는 다인


  동네 애들은 곤이의 조카 다인이를 괴롭힙니다. 다인이 팔찌를 차고 힘을 주자 괴롭히던 아이가 날아가요. 다인이는 팔찌의 힘이 놀랍습니다.


MBC 아이템 방송화면


# 고대수 잡으려는 조세황, 그를 보고 쫓던 강곤

# 다인의 팔찌를 발견하는 조세황


  조세황은 폴라로이드를 새로 받아요. 이후 "물건찾으러 가야겠네요"하고 류실장에게 전화합니다. 조세황이 본 모습은 빡빡이가 다인의 집 앞에 도착한 모습이었죠.

  형사후배는 놓고 간 소영의 가방을 집으로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빡빡이가 조폭들과 아파트 공터에서 싸우는 모습을 보고 강곤이 달려나갑니다. 조세황은 멀리서 영상으로 지켜보고있는데 조폭들이 강곤에게 밀립니다.


  소영이 사이렌을 울리고, 그 소리에 다인이가 깨서 창밖에서 싸우는 곤을 보고 삼촌을 찾으러 다니죠. 그러다가 조세황이 다인이와 팔찌를 보고 따라가고요. 


  건물 옥상에서 빡빡이를 잡았다가 던지는 광선이 보였죠. 빡빡이를 쫓던 곤이 이를 보고 옥상에 가서 채찍을 든 남자를 발견하죠. 남자는 강곤을 광선에 매달라 하늘로 들고, 다인이는 멀리서 그를 봅니다. 곧 사이렌이 울리자 조세황은 돌아갑니다. 

  신계장이 강곤을 보살피고 있는걸 경찰들이 발견합니다. 


MBC 아이템 방송화면


# 앨범에 넣자 식물인간상태가 되는데?


  깨어난 고대수에게 한 앨범을 들고가는 조세황. "이 앨범이 뭔지 알아요?" 앨범을 펼치니 고대수가 빨려들어갑니다. (??) 이후 고대수는 식물인간상태가 되죠. 고대수의 팔목에서 한 표식을 발견하는 강곤. 


  강곤의 집에 도착한 검은 그림자. 조세황이 문을 엽니다. 다인이는 삼촌에게 영상통화를 건 후 방으로 도망쳐요.


  강곤이 집에 가니, 옷장속에 숨어있던 다인은 그대로 쓰러집니다. 병원에 실려가니, 외상도 없이 어레스트가 온 일에 의사는 의문을 갖기도 하죠. PVS(식물인간상태) 확률이 높다고 말하고요. 그런데 강곤은 다인의 팔에서 고대수와 같은 표식을 발견합니다. 


(+ 1회 오프닝에 강곤이 들고있던 그림이 앨범속에 들어간 다인이의 그림이었던걸까요?)


MBC 아이템 방송화면



# 조세황의 또 다른 아이템?


  속도위반 등으로 조세황의 차를 잡는 순경 이동철. 조세황이 순경에게 한 향수(?)를 뿌리자 넋이 나갑니다. (??)

+ 손목에 문신 만드는 그 아이템 뭘까요. 앨범 만들어서 어떻게 하는걸까요 ???? 예고를 보니, "니네 삼촌이 내가 원하는 물건을 다 찾아와 줄거거든"하네요. 조세황은 류실장 마음에 안들고, 강곤이 마음에 든건가요?  빡빡이 잡는거 실패이후 류실장에게 폭력을 휘두르는 조세황이었죠.


+ 이번 회에 강곤과 유나와의 재회가 있었죠. 단서가 나왔단말을 듣는 유나의 표정이 곧 나쁜 짓 할것같았고요. ㅋㅋ


+ 또 신계장은 '특별한 힘'을 알고있는 듯 했죠? 유가족 모임인 신계장이 신부랑 친해서 도와주는것일까요 설마?


+ 후배형사에겐 반지가 있었죠. 그것도 아이템이겠죠? 어떤 힘일까요? 그리고 비오는 날 그동네에서 어떤것까지 본걸까요?


+ 이번 회에는 새로운 아이템이 등장했네요. 앨범, 반지, 뿌리는 무언가.


+ 촬영지 계명대학교 성서캠. 성동경찰서 신곡초 등. 


+ 월화 드라마 아이템(item)은 밤10시 MBC 방송.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드라마아이템 #아이템 #주지훈드라마 #item줄거리 #item리뷰 #드라마 #아이템 #아이템5회6회줄거리 #주지훈 #진세연 #김강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