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드라마 item 7,8회 줄거리 리뷰, 아이템 주지훈, 팔찌받고 김강우의 말 되나? 이학준 변호사 손 죽음, 정진역, 문신 드림월드-타워 사건 진세연 엄마-아빠 본문

기타/tv

드라마 item 7,8회 줄거리 리뷰, 아이템 주지훈, 팔찌받고 김강우의 말 되나? 이학준 변호사 손 죽음, 정진역, 문신 드림월드-타워 사건 진세연 엄마-아빠

ForReal 2019. 2. 20. 03:42
반응형

item 7,8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


지난 회, 식물인간이 된 다인(신린아 분)이와 고대수(이정현 분)였죠.

7-8회에선 문신에 대해 궁금해하는 강곤(주지훈 분)과 소영(잔세연 분)으로 시작했습니다.


극본 정이도

연출 김성욱 박미연


MBC item


7-8회


MBC 아이템 방송화면 _과거 신계장


# 드림월드 와 문신-참사-소영엄마- 신계장의 앨범


  (빡빡이 고대수에게 찾아갔다가 할머니한테 오줌통으로 맞는 강곤으로 7회시작ㅋㅋㅜㅜ)  강곤은 할머니에게 물어 고대수 자신이 한 문신은 아니란걸 확인해요. 


  고대수 집에 가서 놀이동산에서 찍은 가족사진을 보던 강곤은 한 기억을 떠올립니다. 기억 속 놀이동산에서 찍어주던 스탬프 무늬와 문신이 같아요.

  사진을 보며 소영과 곤은 2003년 청소노동자였던 김태구가 드림타워에 불을 질러 참사가 일어난 이야기를 합니다. 


  놀이동산 참사에서 엄마를 잃었던 소영. 휴대폰 속 영상을 다시 보며 눈물 흘립니다. (엄마는 선생님이었던듯 했죠.)


  한편 오락실cctv를 받아오는 신소영.


  또 문신 일을 미리 알고있는 신계장이었죠. 신계장은 드림월드 유품 정리하는 옆에서 그 '앨범'(아이템)을 봤었어요. 계장은 다인이의 문신을 확인하며 앨범을 손에 갖고있던 과거 기억을 떠올리기도 합니다. 그리고 "다인이가 아니라 다른 걸 노렸을 것"이라 넌지시 던져줬고요.


MBC 아이템 방송화면 _ 조세황


# 두얼굴의 조세황 "날 좀 재밌게 해줘요"


  방금전까지 싸늘하다가도, 장학증서수여식에서 쇼맨십을 보여주며 등장하는 조세황. 그는 장학생들에게 "나는 평범하지않다. 특별해지길 소망하면 그 누구나 특별해질 수 있다!" 다짐하라고 얘기해줍니다. 

  그리곤 집에 가서는 다시 아버지가 학대할때의 기억을 말하면서 기사를 괴롭히고 해고하죠.


   조세황은 검사들 앞에서 개미굴이 궁금해서 물을 부어본 이야기를 하며 "날 좀 재밌게 해줘요. 온 몸에 소름이 쫘악 돋게.. 그럼 당신들이 원하는거 다 들어줄게."하죠. (+ 조세황이 괴롭히는 이유는 재밌고싶은거였군요)


  다인이 사건때문에 강곤의 집에 들어가 살펴보는 소영과 신계장. 소영은 다인이 방의 액자를 깨면서 범인이 다인이의 공포를 상상하며 즐겼을거라 유추냅니다.


MBC 아이템 방송화면


# 다인을 VVIP병실로 옮긴 조세황, 왜?


  병실에서 사라진 다인이인데 알고보니 조세황이 VVIP병실로 옮긴거였죠. 조세황은 의식없는 다인이에게 말했습니다. "궁금하지, 내가 왜 잘해주는지? 니네 삼촌이 내가 원하는 물건들을 다 찾아와줄거거든."

  유나가 다인이 곁을 지키고 있다가 곤에게 "병원장님이 우리아빠 친구셔"합니다. (+ 유나-조세황 관계가 있죠)


   강곤은 병실 화장실에서 멜로디언 속에 숨겨져있던 팔찌 발견합니다. 그리고 다인이가 그런 일을 겪게된 이유가 팔찌란 생각에 분노합니다. 


(+ 조세황이 일부러 팔찌 놓아둔 다음에, 강곤이 팔찌갖고 다른 아이템들 뺐어주길 기다리는거죠? 그러다가 역으로 당하는 조세황일까요?) 다음화를 보니 아니었어요. ㅋㅋㅋ



MBC 아이템 방송화면 _ 정진역


# 정진역, 손 잘린 이학준 발견


  "법무법인 평화 대표 이학준 변호사가 죽습니다"하는 의문의 전화를 받고 달려나가는 강곤. 마침 그걸 본 신소영도 따라가요.

  강곤이 간 곳은 개통안한 정진역. 비명소리를 따라 강곤은 철로를 뜁니다. 핏자국과 의식없는 이학준(?), 잘린 손, 피묻은 성경, 그리고 멀리 도망치는 누군가가 보입니다. 

  (+ 이학준은 몇년전 조세황의 변호인?)(+ 강곤이 1회의 꿈에서 본 역=정진역)


  정진역에서 누가 곤과 소영을 덮치는데 후배 형사였죠. 형사는 이학준이 죽기 전에 ‘범인이 악마’란 말을 했다고 합니다.


  한편 "모든 죄는 제가 짊어지고 가겠으니 남겨진 아이들은 부디 악에서 구하여주시옵소서" 기도 하는 신부가 보였죠. (+ 신부가 또 이학준 사건 범인일까요?)


MBC 아이템 방송화면


# 소영-곤을 도청하는 류실장


 집에 가서 강곤은 범인을 유추합니다. 신소영은 범인은 계획을 하고 집에 왔단 얘기를 하고, 강곤은 그게 뭘까하며 대화합니다. 그런데 류실장과 조세황이 이를 다 듣고 있죠. 


# 예고편에 소원의 방에 대해 듣게 되는 강곤같죠. 아이템에 대해 얘기하는 강곤과 소영도 보였고요.


+ 드림타워라는 빌딩에 불을 내서 드림랜드라는 놀이동산 참사도 일어난 걸까요?? 같은거겠죠? 


+ 조세황은 강곤을 체스판의 말로 써서 상대 왕까지 잡을 계획인걸까요? 그 상대편 왕이 있을까요? 누구일까요? 신부님은 상대편 최종보스는 아닐것 같은데...? 아닐까요?


+ 드림타워일로 신소영 아빠가 앨범 발견한 뒤에 어떻게 된걸까요? 아이템 그냥 빼앗긴걸까요? 아빠가 말 못하는 이유가 잇겠죠?


+ 후배 형사가 오늘도 수상했죠. ㅋㅋ 신부님을 보호하는 역할같은걸까요?


+ 정진역은 실제로 존재하지않죠? 정진역 촬영지는 일산역이라고 하네요.


+ 월화 밤 10시 MBC 아이템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드라마아이템 #아이템 #주지훈드라마 #item줄거리 #item리뷰 #드라마 #아이템 #아이템7회8회줄거리 #주지훈 #진세연 #김강우 #드림월드드림랜드드림타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