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드라마 item 9,10회 줄거리 리뷰, 신계장 앨범 비밀, 오만 끔찍 조세황 협박, 김민교 학재형 등장, 소원의 방 - 폐기장 힌트, 김강우 비쥬얼 본문

기타/tv

드라마 item 9,10회 줄거리 리뷰, 신계장 앨범 비밀, 오만 끔찍 조세황 협박, 김민교 학재형 등장, 소원의 방 - 폐기장 힌트, 김강우 비쥬얼

ForReal 2019. 2. 26. 08:24
반응형

드라마 item 9,10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다인(신린아 분)이의 팔찌가 원인이란걸 눈치챈 강곤(주지훈 분)

9-10회에선 새로운 인물 방학재(김민교 분)가 등장해 몇가지 힌트를 던져주기도 했죠 !


극본 정이도

연출 김성욱 박미연


MBC item


9-10화


# 유나에게 강곤을 괴롭히라하는 조세황, 살인 용의자된 강곤


  "사람들은 왜 다른 사람의 고통을 자신의 고통처럼 느낄까요?"하기도. 조세황은 유나의 아버지를 들먹거리며 신경을 건드리기도 하죠. "한검사님은 강곤을 고통스럽게 하는겁니다. 그래야 나한테 열매가 달아요"


  유나는 이학준 손톱에서 강곤의 혈흔이 나왔다고 보고하고 사건을 맡습니다. 그리고 경찰에선 소영이와 서요한을 강곤검사 특검팀 조사하는데 보냅니다. 신소영은 강곤이 살해용의자가 된 일을 믿을 수 없죠.


MBC 아이템 방송화면 _ 방학재(김민교 분)


# "학재형" 찾아낸 강곤, 그가 준 힌트 '폐기장' '소원의 방'


  입모양 분석에서 반복되던 단어 "팔찌" "학재형" "아이템" 알아낸 신소영. 그 앞에 강곤은 팔찌를 꺼내 힘을 보여주며, 초현실적인 힘이란 가설이 맞다 말하죠. 

  그리고 '학재형'이 이번 회에 등장합니다. 감빵의 남자 0415 방학재 등장.(김민교 분) 

  고대수의 집에 찾아간 강곤은 액자뒤에 숨겨져있는 방학재의 편지를 봅니다. '물건 함부로 쓰지말고'란 글이 있죠.

  (+ 숨어있다가 옷장지퍼 여는 후배 형사때문에 깜짝 놀랐어요 ㅋㅋ 무섭)


  절도-사기로 두 달반 수감중인 방학재에 찾아가는 강곤. 고대수와 친형제처럼 지낸 방학재는 모르는 척 하다가 팔찌를 보고 얘기해주죠 "소원의 방이라고 있다그러대. 거 특별한 물건들을 다 모아불면 무슨 소원이든 이뤄주는 소원의 방에 갈 수 잇다는. 파주에 있는 폐기장 가보셔"


MBC 아이템 방송화면


# 앨범을 사용했던 신계장?

# 인질로 잡힌 신계장


  한 수첩을 보면서 고민하는 신계장. 과거에 신계장은 반성않는 흉악범들에게 "인간이 내린 심판 아닌 신이 내린 심판을 받을 것"이라며 사진앨범을 사용했었죠. 


  신계장은 강곤이 조사하자고 간 곳이 과거에 앨범을 들고 들어갔던 폐기물처리장인걸 알아보죠. 그 안엔 빈집부터 사건현장까지 돌아다니면서 폐기물을 모아온 할아버지가 있죠.

  폐기장 앞에서 중대형 화물트럭 바퀴자국을 보고 신계장이 그 앞을 혼자 지키게됩니다. 그러다가 누군가가 신계장을 치고, 강곤에게 오라고 문자보내죠.


MBC 아이템 방송화면


# 신계장 미끼로 강곤의 개싸움 즐기는 조세황

# "또 다른 물건을 가져오라" 협박


  강곤이 가니 신계장은 묶여있고, 조폭들이 공격하고 그 뒤에 고대수를 공격하던 조세황의 비서가 있습니다. 조세황은 스마트 안경으로 지켜보면서 재밌어합니다. 그리고 신계장을 미끼로 강곤에게 팔찌를 사용하게 명령하죠. 팔찌의 힘으로 조폭들을 눕히는 강곤. 개싸움을 보듯이 신나하는 조세황 끔찍했죠. 


  큰 힘을 쓰곤 쓰러진 강곤인데도 팔찌를 회수하지않는 조세황. "지금부터 한시간 뒤에 고대수는 죽게될겁니다. 방학재가 갖고있는 또 다른 물건을 가져오지않는다면 그 다음은 누가될지 말 안해도 아시겠죠?" 강곤에게 전하고 돌아갑니다.


  고대수에 대한 예언을 듣고 고대수의 병실을 지키는 강곤,소영,요한. 하지만 시간이 되자 혼자서 심장이 멎는 고대수였죠. 


  조세황은 앨범의 고대수 사진을 찢은 것. 다인이 병실엔 몰카가 있었고, 조세황은 지켜보며 전화하죠. 조세황은 재밌어하면서 강곤에게 전화해 비웃으며 협박하고, 강곤은 "내가 너 반드시 잡아낸다"합니다. 




# 예고에 향수쓰는 모습. 조세황에게 앨범 찾는 강곤 모습이 보였죠. 


+ 신계장은 과거 폐기물처리장에 앨범을 버렸던 것 같죠?


+ 저런 아이템이 폐기물처리장에서 나오는걸 보니 갑자기 폐기물처리장이 소중해보이고--;

  

+ 또 신소영은 단이-고대수 사건의 용의자에겐 복수심 등 감정이 없다는걸 추리해냈죠.

+ 신계장은 병이 있어서 약을 먹는 중인것과, 초능력에 대해서도 딸에게 숨기죠. 그런데 소영은 집에 왔다가 아빠가 놓고간 상자의 수첩과, 아이템 사진을 보게됩니다. 소영이 아버지의 비밀에 대해 알게되는 부분도 재밌을 것 같죠.


+또 조세황의 캐릭터가 보인 부분들도 있었죠. '컨트롤' '오만함' '아버지를 식물인간으로' 등이요. 강곤은 이학준에 제보한 범인에 대해 "이 상황을 완벽하게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절대적인 오만함"이라 추측하고, 그는 조세황이죠. 또 엄마가 암 걸린게 기분 좋다한 조세황도 있었죠. 자신을 어릴적 학대한 아버지를 앨범에 넣어 식물인간 만든것도 조세황이었어요.


MBC 아이템 방송화면 _ 조세황(김강우 분)


+ 조세황 비쥬얼~_~크~_~


+ 월화 밤 10시 MBC 아이템 드라마에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0^



#드라마아이템 #아이템 #주지훈드라마 #item줄거리 #item리뷰 #드라마 #아이템 #아이템9회10회줄거리 #주지훈 #진세연 #김강우 #신계장 #앨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