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드라마 item 11,12회 줄거리 리뷰, 살인용의자된 주지훈, 찢어진 성경 발견 진세연, 비서 유철주 향수 자살, 한유나 검사 배신or강곤 지키기? 신린아 죽음 살릴 아이템 있을까? 본문

기타/tv

드라마 item 11,12회 줄거리 리뷰, 살인용의자된 주지훈, 찢어진 성경 발견 진세연, 비서 유철주 향수 자살, 한유나 검사 배신or강곤 지키기? 신린아 죽음 살릴 아이템 있을까?

ForReal 2019. 2. 27. 09:05
반응형

드라마 item 11,1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고대수가 죽었죠. 일주일을 주던 조세황(김강우 분)이고요.

11-12회에선 게임을 재밌어하면서 더욱 강한 자극을 원하는 조세황같았죠?


극본 정이도

연출 김성욱 박미연


MBC item


11-12회


MBC 아이템 방송화면


# 신계장, 앨범 갖고있던 과거 고백


  신계장은 '특별한 힘'에 대해 알고있다는걸 강곤에게 고백합니다. 그리고 아이템 '앨범'에 대해 알려주죠. 앨범에 넣으면 식물인간이, 찢으면 죽이게 되는 것. 그리고 소영도 듣게 되죠.

  신계장은 과거에 어린 아이들을 죽이고 잘 사는 그 놈들을 용서할 수 없어 사용했다는 고백도 합니다. ( 과거. 드림월드 화재참사 피고인들이 무죄 선고받던 날도 보였죠.)


  신계장은 앨범을 없애려고 하다가 폐기물소각장에 버렸었다고 해요. 하지만 식물인간이 된 사람을 깨우는 방법은 모르죠. 앨범을 가진 자를 먼저 찾기로 합니다. 


MBC 아이템 방송화면


# 범인=조세황 알게된 강곤, 재밌어하는 조세황


  다인이가 당하던날 cctv에서 수상한 까만차를 발견합니다. cctv속엔 비서도 보이고, '향수'맞은 경찰이 스스로 차에 뛰어들기도 하죠. 강곤은 화원 그룹의 차라는걸 알아내요. 


  한편 조세황은 청년일자리 10만 만든다 기자들 앞에서 선한척 인터뷰해요. 강곤은 기자들 앞에 뛰어들어 "다인이 건들면 너 죽어" 으름장을 놓고, 조세황 손목의 심박수가 올라갑니다. 그에 조세황은 강곤이 자신을 즐겁게 해준다 귓속말하죠. 기자들 앞에서 주먹 휘두르는 강곤. 기자들이 찍어요. 조세황은 '괴물같은 새끼'란 말을 듣고 아버지를 떠올리며 "곧 보답하겠다"며 갑니다.  (이 얘기때문에 다인이를 죽인듯ㅠㅠ)


# 신부님의 찢어진 성경


  소영은 성당에 놀러갔다가 신부의 책장에서 중간이 찢어져 비어있는 성경?을 발견합니다. 소영은 불안한 예감을 버리려해요. (+ 설명 : 드라마 초반에, 살인범이 피해자들에게 '피에 젖은 성경종이'를 남겼죠)


MBC 아이템 방송화면 _ 강곤과 유나


# 강곤 내사하는 유나, 지키는 것?


  강곤을 의심하는 요한형사. 강곤은 조세황의 변조 목소리를 녹음한걸 들려주죠. 한유나검사는 뭔가 숨기고 있다며 강곤에게 미행붙이라합니다. 유나가 강곤을 내사중이란걸 소영이 몰래 알려줘요. 강곤은 유나의 사무실에 찾아가서 확인하죠.


  그런데 다음 회 예고에 한검사를 의심하는 신소영 목소리가 들렸는데. 한검사는 자기 방식대로 지키는거라고 하네요. 강곤 지키려는거 같죠? 한유나 아버지도 강곤처럼 하다가 희생당한걸까요?


MBC 아이템 방송화면 _ 조세황과 유철주


# 강곤을 유인한 비서 유철주, 자살하고


  조세황은 재밌어하면서 비서에게 "날 위해서 강곤검사를 만나줘야 되겠습니다"하죠. 비서 유철주가 경찰에 찾아가서 소영-요한에게 조사를 받아요. 비서는 강곤이 찾아와 마구 폭행했다 거짓말하는데, 소영은 날카로운 역질문을 하죠. (비서 얄밉) 비서는 "검사님 직접 와서 사과하라" 주장합니다. 


  이후, 강곤은 팔찌를 차고 공사장까지 유철주를 쫓아붙습니다. 그러자 유철주는 총을 들어요. 그런데 곧 유철주의 눈동자가 사라집니다. 조세황이 유철주에게 향수를 뿌렸었고, 그는 총구를 돌려 자살하려해요. 강곤이 말리지만 총 맞고 쓰러진 유철주. 


MBC 아이템 방송화면


# 살인혐의 받는 강곤, 앨범으로 죽은 조카


  한편 흰꽃을 들고 다인이에게 찾아간 조세황. "강검사님 그거 알아요? 그 누구도 날 벗어날 수 없어."

  조세황은 강곤에게 '소원의 방'에 대해 알려주면서 "나 대신 이런 물건들을 모아서 예쁜 꼬마 아이를 살려주세요" 신나서 말해요.


  조세황은 영상통화너머로 사진을 찢는척 겁주고, 강곤은 흥분합니다. 그 앞에 유철주 살인혐의로 강곤을 체포하려는 형사들이 오자 강곤은 줄을 타고 뛰어내려요. 


  병원으로 달려가지만 다인이는 죽어있어요. (헐..)

# 예고편에  다인이 장례치르고 복수를 하려는 강곤도 보였고요. 


+ 다인이가 죽다니.....ㅠ....

+ 그런데 그 사진을 찢었어도 앨범 속에 광대같은 사진들이 남겨져있었고, 또 1회에서 강곤이 그림같은 사진을 들고있었잖아요. 어떤 아이템으로 살릴 수도 있는 걸 아닐까요? 안될까요? --; 그러고보니 조세황이 꼬마 아이를 살려달라고 했잖아요. 그럼 그런 아이템이 있을 것 같죠?_?


+ 신소영은 방학재에게 찾아가 아이템에 대해 묻지만 방학재는 '아이템이 열두개부터 천개'라고 어물쩡 넘어가면서

 알려주지않았죠. 아이템이 아주 많다는 얘기겠죠?


+ 신부님이 살인한거 들키면 신소영을 위협할까요? 안그럴거같죠? 하지만 강곤을 채찍으로 감기는 했었죠? 같은 편이 될 일 없을까요--;


v+ 화원 그룹 후계자로 가질거 다 가지고, 어릴적 학대로 어두운면까지 있는데 심심하면 저렇게 행동을 할만하다는 생각도 들어버렸죠. 누가 조세황을 정신과 상담소에 보내야ㅋㅋㅋ


+ 아이템 촬영지는 계명대 성서캠, 백합원, 성동경찰서, 한림제지, 세종시 문화재생협의체 등 입니다.


+ 월화 밤 10시 MBC 아이템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



#드라마아이템 #아이템 #주지훈드라마 #item줄거리 #item리뷰 #드라마 #아이템 #아이템11회12회줄거리 #주지훈 #진세연 #김강우 #신계장 #앨범


반응형
Comments